• 새글
  • 접속자(338)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kcil

2016 .  3.  25. 금 pm7

 

제 6 장 1과 동행 : 공급하시는 성령님 : 2) 사도행전 6 : 10~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10, 11절

 -- 성령님이 함께 하시는 스데반이 지혜의 말을 하며 복음을 전하는데 그들이 능히 당치 못하여 사람들에게 거짓증인을 세움

(2) 전개 : 12,13절

 -- 백성과 장로와 서기관들을 충동시켜 와서 거짓증인을 하게함

(3) 절정 : 14절

 -- 자기들이 알고 있던 구약의 유대인 사상의  하나님이 아닌 다른 말을 하니까 이해를 못하고 예수가 규례를 고치겠다고 함을 들었다고 하면서 율법을 거스려 말한다고 함.

(4) 결말 : 공회 중에 앉은 사람들이 다 스데반을 주목하여 보니 그 얼굴이 천사의 얼굴과 같더라

 -- 하나님과 동행하는 스데반의 모습은 힘든상황에 쳐했더라도 그런 상황에서도 천사의 얼굴과 같았다.

 

3)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스데반이  죽음을 목전에 두고서도 성령님과 동행을 하였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그 얼굴이 천사의 얼굴과 같았다. 동행하지 않았다면  두려워하고 겁먹으며 불안해하고 얼굴에 표정도 그랬을 것이다.

(2) 교회 사람들은 하나님과 함께 할 때 생기는 담대함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할까요?

 -- 성령님과 함께 하면 스데반처럼 어떤 상황에서도 당대하고 평안할 수 있을것이다. 그러나 믿음이 없으면 올바르게 가지 못하고 불안하고 두렵다. 

믿지 않는 사람들은 그런 담대함에 대해서 이해하지 못하고 무모하고 미치거나 교회에 너무 빠져서 정신이 돌아서 그렇다고 할것이다.  

(3) 하나님께서는 왜 우리가 어떤 상황에서든지 겁먹지 않고 담대하게 서기를 원하실까요?

 -- 하니님의 말씀과 뜻대로 구하지 못하고 인도함을 받지못하면 감정의 노예가 되어서 절망에 빠지게 된다. 하나님을 의지하며 담대하기를 원하신다.

(4) 사탄은 성도들이 늘 두려워하면서 낙심하게 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사용할까요?

 -- 하나님에 대한 확신과 신뢰가 없게하고 환경이 어려움에 처했을때  도와주지 않는다고 더둑 포기하고 하나님 믿어도 소용없다고 하면서 멀어지게 함.

 

2) 분석적해석

(1) 단어 : 성령

 -- 정말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와 성령이 없이는 깨달을수 없고 자기 생각과 능력으로 판단하게 된다 올바르고 지혜로운 판단이 될 수 없다.

(2) 어구 : 지혜와 성령으로 말함

 -- 저에게도 성령님이 함께 거하면 지혜가 있고 올바르게 잘 따를 수 있는데 자꾸만 다른것으로 채우려고 한다.

(3) 문장 : 10,11절

 -- 스데반이 자기들에게 지혜와 성령의 말을 하고 있지만 자기들 생각과 다르고 자기들의 생각과 고집을  버리기가 쉽지 않으니 스데반을 헤치려고 한다.

(4) 문단 : 10,11,15절

 -- 이런 상황에서도 스데반의 얼굴이 천사의 얼굴과 같았다고 하는데 저도 그렇게 스데반처럼 되었으면 좋겠다. 그러나 진짜 쉽지는 않는것 같다.저는 아직 자신이 없다.

 

1)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내생각이 아니고 성령의 지혜를 가지고 하나님말씀속에서 하나님의 인도함을 받고 동행해야된다. 내지식 내생각을 내려놓아야 한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그동안 성령님과 함께 한다고 생각하면서도 남과 비교하고 나자신의 어려운 상황에 불평 불만하고 하나님 믿었는데 왜 이런거지? 하고 내가 올바르게 못믿어서 벌을 받나? 생각하면서 두려워했다. 나의 생각을 내려 놓아야한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세속적인 관점을 내려놓고 하나님만 바라보고 가야겠다. 하나님의 관점,영적인 관점으로 바라봐야 한다. 주변의 믿는 친구들이 많은데 그들만 잘되는것 같고 나는 안되는것 같다는 비교를 하지 말아야 한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교회에 안좋은 감정이 있어서 다른곳으로 옮기려고 했다. 이제 상담을 받으면서 옮기는것 보다 이겨내고 가야한다는 생각이 든다.

 

소감

 내 욕구를 내려놓고 하나님의 뜻으로 살아야겠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4-01 (금) 13:57 7년전
2016.  3.  30. 수 pm4

제 6 장 1과 동행 : 공급하시는 성령님 : 3) 사도행전 16 : 6~10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성령이 아시아에서 말씀을 전하지 못하게 하시거늘 브루기아와 갈라디아 땅으로 다녀가
 -- 성령이 말씀을 전하지 못하게 어떻게 구체적으로 한것인지 잘 모르겠다.
(2) 전개 : 7,8절
 -- 성령님이 나에게도 방황할때 나타나서 직접 말씀해 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인생이 답답할때 확실히 보여주셨음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3) 절정 : 밤에 환상이 바울에게 보이니 마게도냐 사람 하나가 서서 그에게 청하여 가로되 마게도냐로 건너와서 우리를 도우라 하거늘
 -- 바울에게 환상으로 보여 주시니 하나님의 뜻이 확실한것이라는 확신이 든다. 나에게도 방황하거나 힘들때 위로와 말씀을 주셨으면 좋겠다. 그러면 방황을 덜하고 물평물만을 덜할것 같은데..
(4) 결말 : 10절
 -- 바울이 환상을 보고 하나님의 뜻이라 믿고 바로 순종을 하는 모습이다.

3)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자신의 계획이 주님의 뜻 가운데에서 바뀌게 될 때에 어떤 생각을 하게 되나요?
 -- 세속적으로 다른 친구들과 비교하고 화가 나고 분노하고 원망한다.
(2) 다른 사람들(교회 친구들)은 자신의 뜻을 이루지 못할 때 하나님에 대해서 어떤 마음을 품나요?
 -- 받아들이는 사람들과 극단적으로 원망하고 세상탓을 하고 좌절하는 사람들이 있다.
(3) 하나님은 왜 우리의 생각을 바꾸어서 하나님의 뜻을 따르게 하실까요?
 -- 그게 우리한테는 가장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고 선한길 좋은길이 되니까..
(4) 사탄은 성도 자신의 뜻과 하나님의 뜻 중에서 무엇이 더 중요하게 만들고자 할까요?
 -- 아닌걸 알면서도 합리화 하면서 자신의 뜻을 중요하게 생각하게 한다.

2) 분석적해석
(1) 단어: 성령이
 -- 이끄시는 분은 성령님이 시다 . 성령이 가장 중요하다. 성령으로 부터 시작되지 않으면 다 엉망이 된다.
(2) 어구 : 성령이 아시아에서 말씀을 전하지 못하게 하시거늘
(3) 문장 : 6,7절
-- 하나님이 자신이 가려고 했던 계획을 막았을때 왜 막으시는지 생각해보고 하나님의 뜻을 생각해봐야겠다.
(4) 문단 : 6,7,10절
 -- 결국은 하나님께서 바울을 하나님의 뜻대로 인도하셨고 바울은 성령님의 이끄심에 순종하였다. 저도 바울처럼 성령님의 이끄심에 순종해야겠다.

1)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이 섭리속에서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따라가야 한다. 순종해야 한다. 감정에 환경에 지배받지 말고 성령에 순종해 가야 한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우선 교회를 떠나려고 했었다. 상담과정중에 하나님의 뜻을 생각해보고 여기에서 해야할 일을 해야겠고 관계를 회복하고 열매를 맺으며 가야겠다 생각하게 되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의 뜻을 생각해보며 관계를 회복하고 열매를 맺어가며 지금 해야할 일을 해야겠다. 요즘 새로운 믿음의 자매님과 신앙의 대화를 많이 하게 되다 보니 친해지고 있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하나님을 믿는다 하면서도 두렵고 힘들고 불안하고 잘되는것이 하나도 없고 힘들어서 인터넷을 보고 여기 상담센터를 알게되었다. 신앙서적을 좋아하는데 읽었던 책중에 '사람은 어떻게 변화되는가?' 를  번역하신 분이 소원센터 목사님이시고 ..
상담을 받으며 이제 교회를 선택하는 문제는 좀 정리가 되는것 같은데 아직 약을 복용하고 있는데 (우울증,불면증) 약도 끊고 싶다.

소감
 성경세션을 하면서 더 확신으로 깨닫게 되고 실천으로 갈수 있게 해주어서 좋았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