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4살 내일이면 25살이 되는 성인 남자입니다.
다른게 아니라 제가 어릴적부터 대인관계에 너무 서툴고 약하고, 성인이 되어서도 월급한번 받아보지 못할정도로 사회성이 결여되있고 여전히 사람사귀는것이 힘듭니다.
그리고 제가 자폐증상에대한 글과 설명을 읽어보니 지금 제모습과 너무 비슷합니다.
다만, 진짜 자폐증을 앓고 있는사람이 "아 혹시 내가 자폐증인가?"라는 의심과 생각을 다른 사람에 의해서가 아닌 내스스로가 먼저 할 수있는지가 궁금합니다.
만약 아니라면 저는 자폐증이 아니겠지요..
정말 월급도 받고싶고 부모님 선물도 사드리고 싶은데 제가 너무 이상해요...
부모님한테 나 이상한 것 같다고 맨날 말해야지 하면서도 매일 실패합니다
입 밖으로 나오질않아요...
아무튼 제 질문에 대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소원상담센터, 윤홍식 목사, 기독교 상담센터,마음근원 성경적 상담.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소원상담센터,미국 웨스트민스터의 마음근원 성경적 상담의 원리에 따라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기독교 상담교육기관.
삶 속의 가정문제, 대인관계, 자녀문제, 부부갈등, 우울증, 중독, 강박증, 공황장애, 트라우마 등의
인생문제와 위기문제와 정신문제를 선순환 사고로의 전환을 통해
정신과 약물을 대치하면서 신피질의 통합된 생각을 하게 하는 상담과 교육.
*주요상담원리:
1문제의 영역을 구분하라, 2문제의 유형을 분별하라, 3문제 속에 있는 감정을 파악하라, 4감정 속에 있는 욕구를 이해하라
5욕구를 넘어서는 소원을 찾으라, 6소원을 통한 결심을 세우라, 7결심을 나타내는 실천을 행하라, 8실천으로 이루는 변화를 완성하라
'어릴적부터'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이러한 어릴적의 사건이나 일들이 해결이되지 못한채로 지금까지 이어져왔음을 알 수가 있네요. 이부분이 생활을 하시면서 또다른 사건이나 일들과 만나 가중이되어 현재의 사회성결여 라고 말씀하실정도까지 커지고 자라왔음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대로 내버려둔다면 이러한 증상은 지금 겪고계신것처럼 앞으로도 점점 더 커지게 될것이니 지금이라도 올바른 선순환의 방향으로 바꾸시려는 절실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사람사귀는 것이 힘들다'고 하셨는데 이 부분에 좋지못한 감정이있음을 알 수가 있네요. 구체적인 감정은 미움,분노,절망,두려움,죄책감,수치심 등이 있습니다. 대인관계에서의 이러한 감정들이 님을 앞으로 나아가지못하게 막고있음을 깨달으시는것이 먼저 필요하고 그렇다면 '나는 왜 이런 감정을 갖게되었는가?'를 그 다음으로 살펴보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이러한 감정의 올무에서 빠져나와야만이 비로소 정말 생활하셔야하는 부분으로의 한걸음을 내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