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문제답변 2해결방법 3상담챠트 4사례발표 I.인생문제 II.위기문제 III.정신문제

[대인기피-답변] 저는 경계선 성격장애인가요 조울증(양극성 장애)인가요?  

저는 경계선 성격장애인가요 조울증(양극성 장애)인가요? 
   
 
현재 18살이고 조울증 약을 약 2~3달은 먹은 것 같습니다. 작년 5월? 넘어서부터 조울증 증세가 있었던 것 같아요. 일주일은 경조증 1~2일은 정상 일주일은 우울증 이런식으로 반복됬었고 처음에는 장난식으로 나 조울증인 것같아라고 말할정도였는데 (근데 제가 생각하기엔 저랬는데 가장 저를 잘 아는 친구는 이미 저때부터 제가 진짜 조울증 같다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몇개월이 지나니 저조차도 이건 너무 심하다,신경이 너무 예민하고 막말을 한다,너무 우울해서 아무것도 손에 잡히지 않는다,너무 고독하고 외롭다라고 느껴져서 정신과에 가서 증상을 설명하고 약을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경계선 성격장애에 대해 읽어보니 저랑 비슷한 부분이 많더라고요 경계선 성격장애는 있다면 15살때부터 있었던 것 같아요 14살때까진 사람들이 불편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15살때부턴가 대인관계가 불편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무의식적으로 친한 사람에게 버림 받을까봐 같이 잘 놀던 사람들도 내쳐버리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엔 알아차리지 못했었는데 몇년후에 알게 되었던 것 같아요 잘 놀다가도 두려움에 내쳐버리는 짧은 관계를 여러 번 반복했던 것 같아요 그 외에 피해의식이 있달까요 다른 사람이 조금이라도 거슬리는 행동을 하면 날 싫어하나 보다라고 생각하게 되요 그리고 상대방이 나에게 조금의 호의라도 보이면 그 상대방이 한편으로는 내가 불쌍해보여서 그랬나보다라고 생각하면서도 그 상대방이 엄청 좋아져요 하지만 이런 사람도 조금이라도 제 장난을 안 받아준다던가 화를 낸다던가 저를 실망시키는 일이 있으면 한 순간에 그 사람의 신뢰도는 추락해요 그럼 저는 기대했던 내가 바보지..라는 생각을 하고요 이런 식으로 좋다가도 실망한 사람들은 전에 비해 굉장히 불편해져요 거의 저를 가장 잘 아는 친구나 동생빼곤 엄청나게 불편해요 물론 저 둘한테도 실망하거나 배신당할 걸 염려해두고 있어요 아 그리고 저한테 불편하다의 의미는 이런 거 같아요 내가 혹시라도 실수할까봐 항상 조마조마하고 위태롭고 상대방이 자칫 절 싫어하게 될 수도 있을 거 같은..? 그래서 신뢰도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제가 하고 싶은 말의 5프로도 못 꺼내요 상대방이 제 말에 재미없어할 것 같고 반응도 별로일 것 같고 만약 상대방이 기분나빠할 말이라도 꺼내면 최악이니까요 친한 친구사이여도 다 저렇게 대해요 항상 카톡을 보낼땐 보내려고 했던 채팅도 지우고 안 보내버려요 게다가 리액션이 조금이라도 별로면 상대방이 별로 안 좋아할 것 같아서 리액션에도 엄청나게 신경쓰고 눈치봐요 이렇다보면 아예 사람들이랑 대화하는 것 자체가 불편하고 피곤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언젠가부턴 거의 항상 사람을 볼때 어차피 실망할게 뻔하니까라고 염두해두고 있어서 기본적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신뢰도가 굉장히 낮고 정도 없어요 그래서인지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버림받을까봐 엄청나게 조심스럽게 행동하면서도 반대로 상대를 버리는 일도 쉽게 해버려요 제 대인관계는 늘 믿음과 불신 사이 때문에 혼란스러워요.. 의식적으로 사람을 계속 믿지 않으려고 경계하고 있어서 불편한데다가 아무리 상대에 대해 신뢰를 낮춰도 실망하고 충격받고 상대가 불편해지고.. 그 어떤 친한 사람도 믿음과 불신 사이에서 벗어날 수 없고..ㅋㅋㅠㅠ 조울증 약을 먹어도 한번 어떤 일로 우울해지면 우울한 감정에서 벗어나오기 힘든데 피해의식+불편한 대인관계까지 심하니 제가 무슨 병인지 모르겠어요 글을 너무 마구잡이로 쓴거 같아서 죄송해요ㅠㅠ..의식의 흐름대로 써서ㅠ

 

소원상담센터, 윤홍식 목사, 기독교 상담센터,마음근원 성경적 상담.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소원상담센터,미국 웨스트민스터의 마음근원 성경적 상담의
원리에 따라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기독교 상담교육기관.

삶 속의 가정문제, 대인관계, 자녀문제, 부부갈등, 우울증, 중독, 강박증, 공황장애, 트라우마 등의 
인생문제와 위기문제와 정신문제를 선순환 사고로의 전환을 통해 
정신과 약물을 대치하면서 신피질의 통합된 생각을 하게 하는 상담과 교육.

*주요상담원리: 
1문제의 영역을 구분하라, 2문제의 유형을 분별하라, 3문제 속에 있는 감정을 파악하라, 4감정 속에 있는 욕구를 이해하라
5욕구를 넘어서는 소원을 찾으라, 6소원을 통한 결심을 세우라, 7결심을 나타내는 실천을 행하라, 8실천으로 이루는 변화를 완성하라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조회
공지 3대인기피(Social avoidance) 해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6-05-22 0 98
76 대인기피-챠트 회피와 무력감의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은 남성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6-03-26 0 213
75 대인기피-사례 회피와 무력감의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은 남성 / 편안, 존경욕구 ---> 능력, 충만의 은혜 1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6-03-27 0 377
74 대인기피-챠트 신체증상과 관련된 과거경험으로 인해 대인관계를 힘들어하는 40대 / 대인기피 -> 담대함 박태오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10 0 441
73 대인기피-챠트 4-2) 30대 남, 실습 / 대인기피 -> 사회성 살려대총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6-14 0 1132
72 대인기피-챠트 대인기피증 있는데 학교 어떻게 가죠 선순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5-02 0 1417
71 대인기피-챠트 대인기피가 심하고 의사소통의 어려움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1-10 0 1516
70 대인기피-챠트 대인기피가 극복이 안되는 이유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3-02 0 1332
69 대인기피-챠트 대인기피로 인한 두려움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17 0 1550
68 대인기피-챠트 친구에게 연락하기 어려운 이유 속에서 하나님의 동행하심을 바라보기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7-12-15 0 2161
67 대인기피-챠트 사람들에 대한 두려움, 학교생활 부적응, 반복되는 휴학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4-02-22 0 1501
66 대인기피-챠트 교회에 대한 반감, 가족에 대한 선악의 위치, 중립적인 모습으로 계속 악에 접하게 되는 이유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3-12-27 0 1498
65 대인기피-사례 신체증상과 관련된 과거경험으로 인해 대인관계를 힘들어하는 40대 / 대인기피 -> 담대함 박태오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10 0 410
64 대인기피-사례 대인기피로 고민하는 30대 여성 / 대인기피 -> 용감성, 감정조절 -> 인내심 1 박태오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6-03 0 2268
63 대인기피-방법 [방법] 대인기피 해결 방법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04-21 2 10443
62 대인기피-답변 약물로 대인기피증을 치료할 수 있나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25-11-18 0 1052
61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치료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25-11-18 0 1110
60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인 30대 미혼 여성에게 추천할 만한 심리 치료 있을까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30 0 1147
59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인 30대 미혼 여성에게 추천할 만한 심리 치료 있을까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26 0 1252
58 대인기피-답변 회피성 성격장애인 것 같아요 ~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25 0 1584
57 대인기피-답변 [방법] 대인기피 해결 방법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04-21 2 12617
56 대인기피-답변 사람이 무서워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3-14 0 4142
55 대인기피-답변 저는 살아갈수 있을까요..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2-23 1 4648
54 대인기피-답변 혼자 다니기 힘들어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10-24 0 5928
53 대인기피-답변 이거 정신병인가요? 심각한건가요? / 대인기피 1 김지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5-21 0 3276
52 대인기피-답변 대화할 때 사람 눈을 못 마주치겠어요 1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3-01 0 3205
51 대인기피-답변 고2 아들이 대인기피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22-02-25 0 2793
50 대인기피-답변 사람이 귀찮아요 1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22-02-22 0 3402
49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약 1 꿈꾸는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7 0 2660
48 대인기피-답변 우울증 대인기피증 시선공포증 불안장애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03 0 4385
47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때문에 남자친구를 못만나겠어요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12 0 3322
46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극복법 1 이명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10 0 4017
45 대인기피-답변 모두 버티며 사는 거 알아요. 근데 저는 왜 버티지를 못 할까요. 1 꿈꾸는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09 0 4485
44 대인기피-답변 아버지란 인간 1 꿈꾸는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4-18 0 5704
43 대인기피-답변 저 대인기피증 인가요? 1 킹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3-10 0 4394
42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낫는 약 있나요?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9-12-06 1 5197
41 대인기피-답변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졌습니다. 3 막내둥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3-11-01 4 7005
40 대인관계-답변 우리의 성경적 상담단계는 네가지로 이루어집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1 1 4174
39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이라 힘듭니다. 1 이름으로 검색
완료
13-11-13 9 5016
38 사고장애-답변 저희 상담학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2 1 3887
37 대인기피-답변 심리상담 효과 1 njm메일보내기 이름으로 검색
완료
13-10-07 7 5455
36 자해자살-답변 다시과거로 돌아가고싶어요 김범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08-01-31 5 4493
35 대인기피-답변 사회공포증?여자공포증?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06-14 1 5180
34 대인기피-답변 살기싫어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11-25 1 5429
33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7-24 3 5780
32 대인기피-답변 저 조언좀요 좀 힘들어서..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4-18 9 4508
31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질문이요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1-05 0 3582
30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28 0 2667
29 대인기피-답변 정신적과 심리적인 상태 때문에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19 0 3449
28 대인기피-답변 정신과상담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09 0 3410
27 대인기피-답변 제가 회피성 인격장애인가요?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09 0 3172
26 대인기피-답변 사람들하고 인사하는게 너무어색하고 힘들어요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09 1 2970
25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때문에 연애도 제대로 못해봤습니다.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05 0 3293
24 대인기피-답변 소변볼때 주위가 의식됩니다.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0-27 5 3880
23 대인기피-답변 제 생각때문에 죽을것같습니다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5-01 6 7964
22 대인기피-답변 소변볼때 주위가 의식됩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08-25 1 4165
21 대인기피-답변 제가 대인기피증에 공포장애가 있는데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01-15 3 4334
20 대인기피-답변 대학에서 친구 사귀기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9-01-23 1 3430
19 대인기피-답변 제가 미쳐가는 것 같아요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12-24 0 2417
18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치료방법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11-28 6 3367
17 대인기피-답변 안녕하세요 평범하면서 아닌거 같은 여... 1 남은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8-07-27 0 4884
16 대인기피-답변 27살 사회공포증이 있는 남자입니다. 인생 케어 효과적으로 어떻게?? 1 남은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8-03-30 1 6385
15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인가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2-23 0 4445
14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인가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2-01 1 3410
13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 도와주세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1-24 0 3269
12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상담? 1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1-17 1 3986
대인기피-답변 저는 경계선 성격장애인가요 조울증(양극성 장애)인가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1-06 1 4307
10 대인기피-답변 성인 자폐증 1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1-04 7 6793
9 대인기피-답변 시선이 무서워요 1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7-12-28 0 3434
8 대인기피-답변 학교에서 저의 기분을 모르겟어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7-12-15 0 2309
7 대인기피-답변 제 성격..고민..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7-12-02 0 2389
6 대인기피-답변 공황 장애인가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7-12-02 0 2949
5 대인기피-답변 남에게 관심이 없는 나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1-28 1 3122
4 대인기피-답변 남자가 싫어서 일부러 나쁘게보이고싶어요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1-28 0 3196
3 대인기피-답변 우울증과 대인기피증 치료 병원 어디로가야되나요 도와주십시오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0-24 13 5452
2 대인기피-답변 사람들이 곁눈질을해요. 1 데이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6-03-10 3 4892
1 대인기피-답변 제 자신을 제가 사랑해줄수가 없어요 1 김범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08-01-31 7 5521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