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문제답변 2해결방법 3상담챠트 4사례발표 I.인생문제 II.위기문제 III.정신문제

[대인기피-답변] 제가 회피성 인격장애인가요?  

제가 회피성 인격장애인가요? 
 
     
23 남성입니다. 제 모든것을 털어놓겠습니다...
스스로 제 성격에 대해 많이 고찰하고 낸 결과들입니다.

1. 연락하는 여자가 단 한명도없습니다.

동성인 친구들은 뭐 연락하는사람 많고 다들 친한데 이성인 여자들은 아예 연락하는 사람도없으며 여친도 사귀고싶고 해서 인연을 만들어보고자 노력은 하지만 성격이 소심해서 쉽게 다가가지 못합니다.

2. 대인 기피증이 있는거같습니다.

저는 정말 20대 초반 청춘을 게임으로 대부분을 보냈습니다. 언제는 대인과 연락없이 1주간을 집에서 지낸적도있구요.
친구한테 전화가 오면 일부러... 안받습니다. 게임중엔 당연히 일부러 안받고 누워서 폰만지다가 전화가 와도 안받습니다.. 이유는.. 전화로 대화하다보면 중간에 할말없어서 떠버리는 그 어색함이 너무 싫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전화를 싫어하고 하고싶은말은 카톡이나 문자로 하고싶어합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하기에 어색한 친구다 싶으면 상대가 만나자고 해도 일부러 약속있는 척 하며 뺍니다.

또한 저는 확실히 인생을 같이할 친구 아니면
제 성격과 취미의 일부분을 숨깁니다.
그냥 저냥 아는 사람이다 싶은사람에게 허언증욕구가 셈솟습니다. 열등하게 상대를 바라보는거죠.
대놓고 나 뭐 여자랑 어디어디갔다 이런게 아닌,
정말 평소에 바쁘고 여자랑 놀고 너네 외에도 만날사람 충분하다 라는 걸 어필하고 싶어합니다. 실제로는 은둔생활을 하고있는데도 말이죠

즉 제가 극소수의 사람만을 남기고 거리를 두고 싶어 하며, 거리 두는 인간한테는 거짓말을 일삼는겁니다.

고등학생 3학년때까지만해도 주위에 친구도 많고 이런 기피증세 하나도없었는데,
고3 끝나갈무렵 뭐 관계를 못해봣냐는둥 여친못사겨봣냐는둥 제가 친구사이에서 놀림을 엄청받은적이있습니다.

그때 제가 많이 상처받고 힘들어햇던거같습니다. 주변친구들은 전부 여친도 사귀고 인간관계가 점점 넓혀지는데 나는 왜 이러는가? 하면서 스스로 상실감과 절망감에 빠진적도 있습니다. 그때 이후로 인거같습니다.

고등학생 끝물에 있었던 약간의 패배감(?) 트라우마 때문에 이러는걸까요?
확실히 제가 스스로 성격변화가 많이 찾아와 정신병이겠구나 싶습니다.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님 답변입니다. 
채택답변수4732016.07.06. 09:41프로필 페이지 이동 
 
원인은 자각하고 있으니 그 원인을 잘 해결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계속 그렇게 대인기피증으로 나가게 되면 시간은 흐르고 나이는 들고 되돌릴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립니다. 단지 사람만 만나지 않는 것이 아니라 그 다음에 해야할 일들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것을 자기 자신도 안좋은 상황으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고민하는 것입니다. 지금부터라도 마음을 바꾸면 쉽게 다시 회복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고등학교때의 친구들의 비난과 놀림에 대해서 오히려 거부와 폐쇄로 나아가버린 것입니다.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서 인간관계를 넓히고 또 이성도 사귀려고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그렇게 말하는 안좋은 친구들의 말을 오히려 현실화시켜버려서 그 말대로 살아버린 것입니다. 그들의 말을 악한 말로 여기고 자신은 더욱 좋은 쪽으로 나아가야 겠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전혀 다른 인생의 전환기를 갖고 변화되고 발전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과거의 경험이 발을 건다고 넘어지지 마시고 펄쩍 뛰어서 자신의 길을 가보시기 바랍니다. 그럴 때 새로운 삶이 시작될 것입니다.

 

소원상담센터, 윤홍식 목사, 기독교 상담센터,마음근원 성경적 상담.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소원상담센터,미국 웨스트민스터의 마음근원 성경적 상담의
원리에 따라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기독교 상담교육기관.

삶 속의 가정문제, 대인관계, 자녀문제, 부부갈등, 우울증, 중독, 강박증, 공황장애, 트라우마 등의 
인생문제와 위기문제와 정신문제를 선순환 사고로의 전환을 통해 
정신과 약물을 대치하면서 신피질의 통합된 생각을 하게 하는 상담과 교육.

*주요상담원리: 
1문제의 영역을 구분하라, 2문제의 유형을 분별하라, 3문제 속에 있는 감정을 파악하라, 4감정 속에 있는 욕구를 이해하라
5욕구를 넘어서는 소원을 찾으라, 6소원을 통한 결심을 세우라, 7결심을 나타내는 실천을 행하라, 8실천으로 이루는 변화를 완성하라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조회
공지 3대인기피(Social avoidance) 해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6-05-22 0 98
76 대인기피-챠트 회피와 무력감의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은 남성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6-03-26 0 214
75 대인기피-사례 회피와 무력감의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은 남성 / 편안, 존경욕구 ---> 능력, 충만의 은혜 1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6-03-27 0 378
74 대인기피-챠트 신체증상과 관련된 과거경험으로 인해 대인관계를 힘들어하는 40대 / 대인기피 -> 담대함 박태오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10 0 442
73 대인기피-챠트 4-2) 30대 남, 실습 / 대인기피 -> 사회성 살려대총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6-14 0 1132
72 대인기피-챠트 대인기피증 있는데 학교 어떻게 가죠 선순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5-02 0 1418
71 대인기피-챠트 대인기피가 심하고 의사소통의 어려움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1-10 0 1516
70 대인기피-챠트 대인기피가 극복이 안되는 이유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3-02 0 1332
69 대인기피-챠트 대인기피로 인한 두려움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17 0 1550
68 대인기피-챠트 친구에게 연락하기 어려운 이유 속에서 하나님의 동행하심을 바라보기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7-12-15 0 2161
67 대인기피-챠트 사람들에 대한 두려움, 학교생활 부적응, 반복되는 휴학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4-02-22 0 1501
66 대인기피-챠트 교회에 대한 반감, 가족에 대한 선악의 위치, 중립적인 모습으로 계속 악에 접하게 되는 이유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3-12-27 0 1499
65 대인기피-사례 신체증상과 관련된 과거경험으로 인해 대인관계를 힘들어하는 40대 / 대인기피 -> 담대함 박태오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10 0 410
64 대인기피-사례 대인기피로 고민하는 30대 여성 / 대인기피 -> 용감성, 감정조절 -> 인내심 1 박태오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6-03 0 2271
63 대인기피-방법 [방법] 대인기피 해결 방법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04-21 2 10444
62 대인기피-답변 약물로 대인기피증을 치료할 수 있나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25-11-18 0 1053
61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치료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25-11-18 0 1111
60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인 30대 미혼 여성에게 추천할 만한 심리 치료 있을까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30 0 1147
59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인 30대 미혼 여성에게 추천할 만한 심리 치료 있을까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26 0 1252
58 대인기피-답변 회피성 성격장애인 것 같아요 ~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25 0 1584
57 대인기피-답변 [방법] 대인기피 해결 방법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04-21 2 12623
56 대인기피-답변 사람이 무서워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3-14 0 4143
55 대인기피-답변 저는 살아갈수 있을까요..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2-23 1 4648
54 대인기피-답변 혼자 다니기 힘들어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10-24 0 5928
53 대인기피-답변 이거 정신병인가요? 심각한건가요? / 대인기피 1 김지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5-21 0 3280
52 대인기피-답변 대화할 때 사람 눈을 못 마주치겠어요 1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3-01 0 3207
51 대인기피-답변 고2 아들이 대인기피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22-02-25 0 2797
50 대인기피-답변 사람이 귀찮아요 1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22-02-22 0 3404
49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약 1 꿈꾸는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7 0 2664
48 대인기피-답변 우울증 대인기피증 시선공포증 불안장애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03 0 4386
47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때문에 남자친구를 못만나겠어요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12 0 3322
46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극복법 1 이명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10 0 4018
45 대인기피-답변 모두 버티며 사는 거 알아요. 근데 저는 왜 버티지를 못 할까요. 1 꿈꾸는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09 0 4488
44 대인기피-답변 아버지란 인간 1 꿈꾸는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4-18 0 5704
43 대인기피-답변 저 대인기피증 인가요? 1 킹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3-10 0 4396
42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낫는 약 있나요?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9-12-06 1 5201
41 대인기피-답변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졌습니다. 3 막내둥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3-11-01 4 7006
40 대인관계-답변 우리의 성경적 상담단계는 네가지로 이루어집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1 1 4174
39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이라 힘듭니다. 1 이름으로 검색
완료
13-11-13 9 5017
38 사고장애-답변 저희 상담학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2 1 3888
37 대인기피-답변 심리상담 효과 1 njm메일보내기 이름으로 검색
완료
13-10-07 7 5457
36 자해자살-답변 다시과거로 돌아가고싶어요 김범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08-01-31 5 4493
35 대인기피-답변 사회공포증?여자공포증?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06-14 1 5180
34 대인기피-답변 살기싫어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11-25 1 5429
33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7-24 3 5780
32 대인기피-답변 저 조언좀요 좀 힘들어서..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4-18 9 4508
31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질문이요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1-05 0 3582
30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28 0 2668
29 대인기피-답변 정신적과 심리적인 상태 때문에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19 0 3449
28 대인기피-답변 정신과상담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09 0 3410
대인기피-답변 제가 회피성 인격장애인가요?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09 0 3173
26 대인기피-답변 사람들하고 인사하는게 너무어색하고 힘들어요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09 1 2970
25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때문에 연애도 제대로 못해봤습니다.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05 0 3293
24 대인기피-답변 소변볼때 주위가 의식됩니다.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0-27 5 3880
23 대인기피-답변 제 생각때문에 죽을것같습니다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5-01 6 7965
22 대인기피-답변 소변볼때 주위가 의식됩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08-25 1 4165
21 대인기피-답변 제가 대인기피증에 공포장애가 있는데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01-15 3 4334
20 대인기피-답변 대학에서 친구 사귀기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9-01-23 1 3430
19 대인기피-답변 제가 미쳐가는 것 같아요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12-24 0 2417
18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치료방법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11-28 6 3368
17 대인기피-답변 안녕하세요 평범하면서 아닌거 같은 여... 1 남은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8-07-27 0 4885
16 대인기피-답변 27살 사회공포증이 있는 남자입니다. 인생 케어 효과적으로 어떻게?? 1 남은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8-03-30 1 6387
15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인가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2-23 0 4445
14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인가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2-01 1 3410
13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 도와주세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1-24 0 3269
12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상담? 1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1-17 1 3987
11 대인기피-답변 저는 경계선 성격장애인가요 조울증(양극성 장애)인가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1-06 1 4307
10 대인기피-답변 성인 자폐증 1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1-04 7 6794
9 대인기피-답변 시선이 무서워요 1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7-12-28 0 3434
8 대인기피-답변 학교에서 저의 기분을 모르겟어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7-12-15 0 2309
7 대인기피-답변 제 성격..고민..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7-12-02 0 2390
6 대인기피-답변 공황 장애인가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7-12-02 0 2950
5 대인기피-답변 남에게 관심이 없는 나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1-28 1 3122
4 대인기피-답변 남자가 싫어서 일부러 나쁘게보이고싶어요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1-28 0 3196
3 대인기피-답변 우울증과 대인기피증 치료 병원 어디로가야되나요 도와주십시오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0-24 13 5453
2 대인기피-답변 사람들이 곁눈질을해요. 1 데이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6-03-10 3 4893
1 대인기피-답변 제 자신을 제가 사랑해줄수가 없어요 1 김범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08-01-31 7 5522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