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문제답변 2해결방법 3상담챠트 4사례발표 I.인생문제 II.위기문제 III.정신문제

[대인기피-답변] 모두 버티며 사는 거 알아요. 근데 저는 왜 버티지를 못 할까요.  

*분류에는 대표증상을 적어주시고 나머지 세부증상은 다음 목록에서 해당되는 문제 앞에 #을 붙여주세요(예: #관계단절). 나머지는 모두 지워주세요.

[3급_이해문제] #대인관계
[2급_감정문제] #대인기피
[1급_신체문제] #무기력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모두 버티며 사는 거 알아요. 근데 저는 왜 버티지를 못 할까요.     
 
 
 
  1년 전부터 사람 많은 곳에 있으면 힘들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어도 잘 참고 견뎌 왔던 저입니다. 이제는 직접 사람을 만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으로 만나야 할 때도 심장이 벌렁 거려 가만히 못 있고 점점 손이 떨리기 시작했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오는 문자, 페메, 디엠, 카톡 무슨 연락이든지 다 피하게 되고 답장을 할 때도 한 마디 한 마디 문제없게 보내려고 잘 살고 있는 것처럼 보이려고 아무렇지 않은 척 어떻게 보내야 할지 생각하느라 스트레스 받습니다. 혼자 울면서 버티고 있습니다. 올해 고삼이 되어 이제 대학 생활만 남았는데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공부 스트레스는 없는 편이고요. 입시 스트레스 또한 없습니다. 제 가족이 공부를 잘해서 약간 부담이 있긴 하지만 그것보다 그냥 사람을 만나야 한다는 스트레스로 너무나도 힘든 것 같습니다. 원래 긍정적이었던 제가 요즘은 할 수 있는 것도 전혀 없는 거 같고 그냥 싫어요. 아무리 친한 친구여도 누군가를 만나고 싶다는 생각이 전혀 안 들어요. 오래된 친한 친구들을 만났을 때도 밥도 못 먹고 그냥 혼자 멍 때리고 있었습니다. 너무 힘들어도 가족한테는 미안해서 더 이상 아무 말도 못 하겠어요. 저 무슨 증상인 건가요? 고칠 수 있을까요?






 

소원상담센터, 윤홍식 목사, 기독교 상담센터,마음근원 성경적 상담.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소원상담센터,미국 웨스트민스터의 마음근원 성경적 상담의
원리에 따라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기독교 상담교육기관.

삶 속의 가정문제, 대인관계, 자녀문제, 부부갈등, 우울증, 중독, 강박증, 공황장애, 트라우마 등의 
인생문제와 위기문제와 정신문제를 선순환 사고로의 전환을 통해 
정신과 약물을 대치하면서 신피질의 통합된 생각을 하게 하는 상담과 교육.

*주요상담원리: 
1문제의 영역을 구분하라, 2문제의 유형을 분별하라, 3문제 속에 있는 감정을 파악하라, 4감정 속에 있는 욕구를 이해하라
5욕구를 넘어서는 소원을 찾으라, 6소원을 통한 결심을 세우라, 7결심을 나타내는 실천을 행하라, 8실천으로 이루는 변화를 완성하라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꿈꾸는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5-09 (토) 20:59 6년전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문숙상담사입니다.
 
님은 사람을 만나야 한다는 스트레스가 깊어 대인기피, 무기력 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님의 문제는 개인 영역의 심층문제 입니다. 1년 전부터 사람들이 모인 곳에 가면 힘들다고 하셨는데. 1년 전 그 어간을 생각해 보세요.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어떤 상황이 있었는지요? 이런 경험 속에서 생긴 감정들이 해결되지 못하고 쌓여 악순환의 문제를 만들었습니다.  거기다 ‘너무 힘들어도 가족한테는 미안해서 더 이상 아무 말도 못 하겠어요.’ 하셨는데 가정영역에서 죄책감의 감정이 있어 가족들에게 님의 힘든 마음을 열어 놓지 못해 더 힘들어졌습니다.
 
이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사람을 만나는 관계에 있어 두려움의 감정을 극복해야 합니다. 무엇을 두려워하는지. 왜 두려운지 그 원인을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이런 감정 아래에는 님의 욕구가 있습니다.  님이 잘 살고 있는 것처럼 보이려고 하고, 아무렇지도 않은 척 애쓰는 이유가 무엇인지요? 인정받고 싶은 욕구 혹은 유익의 욕구 입니까? 이 욕구를 내려 놓아야 합니다. 혼자 울면서 버틴다고 문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좀 더 적극적으로 문제에 직면할 때 해결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님의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를 내려놓고 하나님이 님에게 주신 능력들을 생각해 보세요. 님 안에는 할 수 있는 많은 잠재력(능력)이 있습니다, 님에게 없는 것들로 인해 실망하고 낙심하기 보다는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 하나씩 해 나갈 때 원래 긍정적이었던 예전의 모습들이 회복되고 선순환의 삶을 이룰수 있습니다. 아울러 가정에서 님이 겪는 힘든 것들을 가족들과 함께 나눌 때 서로의 관계도 좋아지고 님의 문제도 해결점을 보다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마음을 열고 가족들과 나누어 보세요.
 
혼자서 하기 어려우시면 상담실의 도움을 받아 잘 해결하여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조회
공지 3대인기피(Social avoidance) 해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6-05-22 0 98
76 대인기피-챠트 회피와 무력감의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은 남성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6-03-26 0 214
75 대인기피-사례 회피와 무력감의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은 남성 / 편안, 존경욕구 ---> 능력, 충만의 은혜 1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6-03-27 0 377
74 대인기피-챠트 신체증상과 관련된 과거경험으로 인해 대인관계를 힘들어하는 40대 / 대인기피 -> 담대함 박태오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10 0 441
73 대인기피-챠트 4-2) 30대 남, 실습 / 대인기피 -> 사회성 살려대총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6-14 0 1132
72 대인기피-챠트 대인기피증 있는데 학교 어떻게 가죠 선순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5-02 0 1418
71 대인기피-챠트 대인기피가 심하고 의사소통의 어려움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1-10 0 1516
70 대인기피-챠트 대인기피가 극복이 안되는 이유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3-02 0 1332
69 대인기피-챠트 대인기피로 인한 두려움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17 0 1550
68 대인기피-챠트 친구에게 연락하기 어려운 이유 속에서 하나님의 동행하심을 바라보기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7-12-15 0 2161
67 대인기피-챠트 사람들에 대한 두려움, 학교생활 부적응, 반복되는 휴학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4-02-22 0 1501
66 대인기피-챠트 교회에 대한 반감, 가족에 대한 선악의 위치, 중립적인 모습으로 계속 악에 접하게 되는 이유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3-12-27 0 1498
65 대인기피-사례 신체증상과 관련된 과거경험으로 인해 대인관계를 힘들어하는 40대 / 대인기피 -> 담대함 박태오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10 0 410
64 대인기피-사례 대인기피로 고민하는 30대 여성 / 대인기피 -> 용감성, 감정조절 -> 인내심 1 박태오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6-03 0 2268
63 대인기피-방법 [방법] 대인기피 해결 방법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04-21 2 10443
62 대인기피-답변 약물로 대인기피증을 치료할 수 있나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25-11-18 0 1053
61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치료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25-11-18 0 1110
60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인 30대 미혼 여성에게 추천할 만한 심리 치료 있을까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30 0 1147
59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인 30대 미혼 여성에게 추천할 만한 심리 치료 있을까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26 0 1252
58 대인기피-답변 회피성 성격장애인 것 같아요 ~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25 0 1584
57 대인기피-답변 [방법] 대인기피 해결 방법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04-21 2 12617
56 대인기피-답변 사람이 무서워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3-14 0 4143
55 대인기피-답변 저는 살아갈수 있을까요..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2-23 1 4648
54 대인기피-답변 혼자 다니기 힘들어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10-24 0 5928
53 대인기피-답변 이거 정신병인가요? 심각한건가요? / 대인기피 1 김지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5-21 0 3277
52 대인기피-답변 대화할 때 사람 눈을 못 마주치겠어요 1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3-01 0 3205
51 대인기피-답변 고2 아들이 대인기피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22-02-25 0 2794
50 대인기피-답변 사람이 귀찮아요 1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22-02-22 0 3402
49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약 1 꿈꾸는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7 0 2661
48 대인기피-답변 우울증 대인기피증 시선공포증 불안장애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03 0 4385
47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때문에 남자친구를 못만나겠어요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12 0 3322
46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극복법 1 이명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10 0 4017
대인기피-답변 모두 버티며 사는 거 알아요. 근데 저는 왜 버티지를 못 할까요. 1 꿈꾸는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09 0 4486
44 대인기피-답변 아버지란 인간 1 꿈꾸는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4-18 0 5704
43 대인기피-답변 저 대인기피증 인가요? 1 킹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3-10 0 4394
42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낫는 약 있나요?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9-12-06 1 5197
41 대인기피-답변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졌습니다. 3 막내둥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3-11-01 4 7005
40 대인관계-답변 우리의 성경적 상담단계는 네가지로 이루어집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1 1 4174
39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이라 힘듭니다. 1 이름으로 검색
완료
13-11-13 9 5016
38 사고장애-답변 저희 상담학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2 1 3888
37 대인기피-답변 심리상담 효과 1 njm메일보내기 이름으로 검색
완료
13-10-07 7 5455
36 자해자살-답변 다시과거로 돌아가고싶어요 김범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08-01-31 5 4493
35 대인기피-답변 사회공포증?여자공포증?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06-14 1 5180
34 대인기피-답변 살기싫어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11-25 1 5429
33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7-24 3 5780
32 대인기피-답변 저 조언좀요 좀 힘들어서..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4-18 9 4508
31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질문이요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1-05 0 3582
30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28 0 2667
29 대인기피-답변 정신적과 심리적인 상태 때문에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19 0 3449
28 대인기피-답변 정신과상담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09 0 3410
27 대인기피-답변 제가 회피성 인격장애인가요?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09 0 3172
26 대인기피-답변 사람들하고 인사하는게 너무어색하고 힘들어요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09 1 2970
25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때문에 연애도 제대로 못해봤습니다.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05 0 3293
24 대인기피-답변 소변볼때 주위가 의식됩니다.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0-27 5 3880
23 대인기피-답변 제 생각때문에 죽을것같습니다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5-01 6 7964
22 대인기피-답변 소변볼때 주위가 의식됩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08-25 1 4165
21 대인기피-답변 제가 대인기피증에 공포장애가 있는데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01-15 3 4334
20 대인기피-답변 대학에서 친구 사귀기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9-01-23 1 3430
19 대인기피-답변 제가 미쳐가는 것 같아요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12-24 0 2417
18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치료방법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11-28 6 3368
17 대인기피-답변 안녕하세요 평범하면서 아닌거 같은 여... 1 남은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8-07-27 0 4884
16 대인기피-답변 27살 사회공포증이 있는 남자입니다. 인생 케어 효과적으로 어떻게?? 1 남은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8-03-30 1 6385
15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인가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2-23 0 4445
14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인가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2-01 1 3410
13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 도와주세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1-24 0 3269
12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상담? 1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1-17 1 3987
11 대인기피-답변 저는 경계선 성격장애인가요 조울증(양극성 장애)인가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1-06 1 4307
10 대인기피-답변 성인 자폐증 1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1-04 7 6793
9 대인기피-답변 시선이 무서워요 1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7-12-28 0 3434
8 대인기피-답변 학교에서 저의 기분을 모르겟어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7-12-15 0 2309
7 대인기피-답변 제 성격..고민..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7-12-02 0 2390
6 대인기피-답변 공황 장애인가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7-12-02 0 2949
5 대인기피-답변 남에게 관심이 없는 나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1-28 1 3122
4 대인기피-답변 남자가 싫어서 일부러 나쁘게보이고싶어요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1-28 0 3196
3 대인기피-답변 우울증과 대인기피증 치료 병원 어디로가야되나요 도와주십시오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0-24 13 5452
2 대인기피-답변 사람들이 곁눈질을해요. 1 데이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6-03-10 3 4892
1 대인기피-답변 제 자신을 제가 사랑해줄수가 없어요 1 김범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08-01-31 7 5521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