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문제답변 2해결방법 3상담챠트 4사례발표 I.인생문제 II.위기문제 III.정신문제

[대인기피-답변] 이거 정신병인가요? 심각한건가요? / 대인기피  

*문제분류추가: #대인관계


저는 20대남자구요 제 증상이나 생활을 알려드리자면

나라 이름 200개 정도 알음
각 나라의 수도는 거의 알고, 수도아닌 도시도 꽤 많이 알음
북한의 도시 최소 50개는 댈수있음
전국의 고속ㆍ시외버스회사 다 알고 있음
집에 기차표ㆍ버스표가 수백장이 있음
옛날책ㆍ물건같은걸 계속 모아두고 있음
버스 노선 및 시간표를 많이 알고
특히 시간표 변동이나 노선 변경, 폐선 및 신설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오랫동안 변동이 없으면 지루하고 재미없다고 느낌

집에 인형이 20개넘게있고, 밤에 잘때마다 인형을 옆에 눕혀두고 자고 껴안고 자기도하고 최소 무조건 옆에 두고잠
인형이랑 내 마음을 잘알아주는거같고 실제사람 만나는것보다 마음이편함 어느상황에서든 내편일것같음.
대화도 나누고 각 인형의 성격,성향,이름,고향,호불호,연인 등 인적정보를 다 정해둠

수학을진짜못함. 아주 간단한 이항정리도 몇분이 걸림
신호걸리거나 줄길때 진짜 못참을거같고 혼잣말로 욕이 계속나옴
주변에 사람들있을때 계속나를쳐다보는거같고 시선마주치면 나를 무시하는거같고 아래사람으로 보는거같음
뒤에서 웃으면 나를 비웃는거같음

사람들이랑 엮기는거 엄청싫고 시선마주치기도싫고 눈깔마주볼바에 흙바닥보는게 마음편함
내이름부르면 불안하고 머 잘못했나 생각이듬
발음이좋지않아 뭉개지고 억양도 이상한거같아 내가말만하면
저사람이 이상하게 볼거같아 무섭고 두렵고 얘기하기싫고
내가 내또래의 주된 관심사에 거의 관심이없어 질문해서 물어보는것도 두렵고 얘기하기싫음
남들이 얘기할때 머라는지 잘안들림 (귀가안좋진않음) 그래서 다시 물어보고, 일처리를 제대로못할때가많음
주변에 사람이 1명이라도있으면 눈치 엄청보이고 아무도없어야 마음이 아주편하고 1명이라도있으면 눈치보는거때문에 스트레스쌓임

사람과엮기는 새로운환경에 적응하는건 너무어려운데
그렇다고 새로운 도시, 지역 등에가는건 매우좋아함
갔던곳만 계속 가기싫어서 버스나 기차탈때도 일부러 돌아가고 환승하고 가는 성향이 두드러짐.
장거리 시내버스타면서 음악들으면서 풍경보는게 너무좋음
또한 밤에 장거리시내버스타면서 음악은 유로비트같은 긴박하고 웅장한거 들으며 길거리 달리는게 너무좋아서 일부러 자주 그러고 다님.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져보고자 중고서점을 자주가서 책을많이사는데 정작 집에와서 몇페이지넘기고 덮어두고 더이상읽지않는책이많음
신규버스노선이나 신규역 등이 생기면 당일날 이나 최대한 빠른시일내에 가서 출사하고 sns에 올림.
계획을 짜는편이나 게을러서 제대로 수행하지못함
(여행ㆍ출사갈때도 그래서 여행ㆍ출사 망친적이 한두번이 아님)


 

소원상담센터, 윤홍식 목사, 기독교 상담센터,마음근원 성경적 상담.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소원상담센터,미국 웨스트민스터의 마음근원 성경적 상담의
원리에 따라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기독교 상담교육기관.

삶 속의 가정문제, 대인관계, 자녀문제, 부부갈등, 우울증, 중독, 강박증, 공황장애, 트라우마 등의 
인생문제와 위기문제와 정신문제를 선순환 사고로의 전환을 통해 
정신과 약물을 대치하면서 신피질의 통합된 생각을 하게 하는 상담과 교육.

*주요상담원리: 
1문제의 영역을 구분하라, 2문제의 유형을 분별하라, 3문제 속에 있는 감정을 파악하라, 4감정 속에 있는 욕구를 이해하라
5욕구를 넘어서는 소원을 찾으라, 6소원을 통한 결심을 세우라, 7결심을 나타내는 실천을 행하라, 8실천으로 이루는 변화를 완성하라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김지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5-21 (토) 14:37 4년전
대인관계에 대해서는 거부감과 두려움이 있는데 그 부분을 해결하지 않고 모든 관심사를 혼자하는 것 쪽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가다보니 자기만의 세계에 더 깊이 빠지면서 사람과의 관계에 더 두려움이 생기고 관계가 축소되는 악순환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자신의 문제를 알고자 하는 마음과 의지가 있으신 것으로 보이시니 지금까지와는 반대방향으로 나아가고자 방향을 바꾼다면 충분히 좋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자기만의 세계를 구축하고 사람보다 인형에 편함을 느끼는 것은 관계에 대해 두려운 마음을 가지고있기 때문입니다. '주위 사람들이 나를 무시하는 것 같다'고 생각하면서 생기는 불안함 때문에 대인관계에 대한 확장이 되지않고 혼자만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쪽으로만 깊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 불안함으로 인해 사람들의 이야기도 잘 들리지 않고 일처리도 안 되다보니 사람들에게 부정적 피드백을 받게되고, 그게 또 다시 스트레스 상황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두려움의 근원에는 다른 사람들보다 낮아지고 싶지 않은 마음, 즉 높아지고자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이렇게 높낮이를 의식하다보면 자신의 위치와 결핍이 계속 신경쓰여서 해야할 일이나 할 수 있는 일도 하지 못하게 되니 이 마음을 버리고 동행하는 것으로 방향을 바꿔보세요. 높낮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함께 하는 것의 가치를 생각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가는 방향으로 함께 따라갈 때 동행이 되는 것이지 반대방향으로 가면 함께 할 수 없게 됩니다. 직장에 합류해서 따라간다거나 주위 사람들의 방향을 따라가며 함께하고자 할 때 더 큰 세계로 확장되며 성숙한 삶을 살 수 있게 됩니다. 문제가 잘 해결되시길 바라고, 필요하시면 상담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김지인상담사 #대인기피 #대인관계 #스트레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조회
공지 3대인기피(Social avoidance) 해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6-05-22 0 98
76 대인기피-챠트 회피와 무력감의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은 남성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6-03-26 0 214
75 대인기피-사례 회피와 무력감의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은 남성 / 편안, 존경욕구 ---> 능력, 충만의 은혜 1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6-03-27 0 377
74 대인기피-챠트 신체증상과 관련된 과거경험으로 인해 대인관계를 힘들어하는 40대 / 대인기피 -> 담대함 박태오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10 0 441
73 대인기피-챠트 4-2) 30대 남, 실습 / 대인기피 -> 사회성 살려대총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6-14 0 1132
72 대인기피-챠트 대인기피증 있는데 학교 어떻게 가죠 선순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5-02 0 1418
71 대인기피-챠트 대인기피가 심하고 의사소통의 어려움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1-10 0 1516
70 대인기피-챠트 대인기피가 극복이 안되는 이유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3-02 0 1332
69 대인기피-챠트 대인기피로 인한 두려움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17 0 1550
68 대인기피-챠트 친구에게 연락하기 어려운 이유 속에서 하나님의 동행하심을 바라보기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7-12-15 0 2161
67 대인기피-챠트 사람들에 대한 두려움, 학교생활 부적응, 반복되는 휴학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4-02-22 0 1501
66 대인기피-챠트 교회에 대한 반감, 가족에 대한 선악의 위치, 중립적인 모습으로 계속 악에 접하게 되는 이유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3-12-27 0 1498
65 대인기피-사례 신체증상과 관련된 과거경험으로 인해 대인관계를 힘들어하는 40대 / 대인기피 -> 담대함 박태오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10 0 410
64 대인기피-사례 대인기피로 고민하는 30대 여성 / 대인기피 -> 용감성, 감정조절 -> 인내심 1 박태오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6-03 0 2268
63 대인기피-방법 [방법] 대인기피 해결 방법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04-21 2 10443
62 대인기피-답변 약물로 대인기피증을 치료할 수 있나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25-11-18 0 1053
61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치료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25-11-18 0 1110
60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인 30대 미혼 여성에게 추천할 만한 심리 치료 있을까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30 0 1147
59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인 30대 미혼 여성에게 추천할 만한 심리 치료 있을까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26 0 1252
58 대인기피-답변 회피성 성격장애인 것 같아요 ~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9-25 0 1584
57 대인기피-답변 [방법] 대인기피 해결 방법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04-21 2 12617
56 대인기피-답변 사람이 무서워 박인혜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3-14 0 4142
55 대인기피-답변 저는 살아갈수 있을까요..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2-23 1 4648
54 대인기피-답변 혼자 다니기 힘들어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10-24 0 5928
대인기피-답변 이거 정신병인가요? 심각한건가요? / 대인기피 1 김지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5-21 0 3277
52 대인기피-답변 대화할 때 사람 눈을 못 마주치겠어요 1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3-01 0 3205
51 대인기피-답변 고2 아들이 대인기피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22-02-25 0 2794
50 대인기피-답변 사람이 귀찮아요 1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22-02-22 0 3402
49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약 1 꿈꾸는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7 0 2661
48 대인기피-답변 우울증 대인기피증 시선공포증 불안장애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03 0 4385
47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때문에 남자친구를 못만나겠어요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12 0 3322
46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극복법 1 이명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10 0 4017
45 대인기피-답변 모두 버티며 사는 거 알아요. 근데 저는 왜 버티지를 못 할까요. 1 꿈꾸는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09 0 4485
44 대인기피-답변 아버지란 인간 1 꿈꾸는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4-18 0 5704
43 대인기피-답변 저 대인기피증 인가요? 1 킹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3-10 0 4394
42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낫는 약 있나요?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9-12-06 1 5197
41 대인기피-답변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졌습니다. 3 막내둥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3-11-01 4 7005
40 대인관계-답변 우리의 성경적 상담단계는 네가지로 이루어집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1 1 4174
39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이라 힘듭니다. 1 이름으로 검색
완료
13-11-13 9 5016
38 사고장애-답변 저희 상담학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2 1 3887
37 대인기피-답변 심리상담 효과 1 njm메일보내기 이름으로 검색
완료
13-10-07 7 5455
36 자해자살-답변 다시과거로 돌아가고싶어요 김범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08-01-31 5 4493
35 대인기피-답변 사회공포증?여자공포증?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06-14 1 5180
34 대인기피-답변 살기싫어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11-25 1 5429
33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7-24 3 5780
32 대인기피-답변 저 조언좀요 좀 힘들어서..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4-18 9 4508
31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질문이요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1-05 0 3582
30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28 0 2667
29 대인기피-답변 정신적과 심리적인 상태 때문에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19 0 3449
28 대인기피-답변 정신과상담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09 0 3410
27 대인기피-답변 제가 회피성 인격장애인가요?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09 0 3172
26 대인기피-답변 사람들하고 인사하는게 너무어색하고 힘들어요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09 1 2970
25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때문에 연애도 제대로 못해봤습니다.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2-05 0 3293
24 대인기피-답변 소변볼때 주위가 의식됩니다.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0-27 5 3880
23 대인기피-답변 제 생각때문에 죽을것같습니다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5-01 6 7964
22 대인기피-답변 소변볼때 주위가 의식됩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08-25 1 4165
21 대인기피-답변 제가 대인기피증에 공포장애가 있는데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01-15 3 4334
20 대인기피-답변 대학에서 친구 사귀기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9-01-23 1 3430
19 대인기피-답변 제가 미쳐가는 것 같아요 신미진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12-24 0 2417
18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치료방법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11-28 6 3367
17 대인기피-답변 안녕하세요 평범하면서 아닌거 같은 여... 1 남은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8-07-27 0 4884
16 대인기피-답변 27살 사회공포증이 있는 남자입니다. 인생 케어 효과적으로 어떻게?? 1 남은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8-03-30 1 6385
15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인가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2-23 0 4445
14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인가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2-01 1 3410
13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 . 도와주세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1-24 0 3269
12 대인기피-답변 대인기피증상담? 1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1-17 1 3987
11 대인기피-답변 저는 경계선 성격장애인가요 조울증(양극성 장애)인가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1-06 1 4307
10 대인기피-답변 성인 자폐증 1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8-01-04 7 6793
9 대인기피-답변 시선이 무서워요 1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7-12-28 0 3434
8 대인기피-답변 학교에서 저의 기분을 모르겟어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7-12-15 0 2309
7 대인기피-답변 제 성격..고민..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7-12-02 0 2390
6 대인기피-답변 공황 장애인가요? 소원상담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7-12-02 0 2949
5 대인기피-답변 남에게 관심이 없는 나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1-28 1 3122
4 대인기피-답변 남자가 싫어서 일부러 나쁘게보이고싶어요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1-28 0 3196
3 대인기피-답변 우울증과 대인기피증 치료 병원 어디로가야되나요 도와주십시오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7-10-24 13 5452
2 대인기피-답변 사람들이 곁눈질을해요. 1 데이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6-03-10 3 4892
1 대인기피-답변 제 자신을 제가 사랑해줄수가 없어요 1 김범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08-01-31 7 5521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