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대구 ㅅㅈ중학교에 다니고 올해 2학년이 되는 학생입니다 저는 1학년 2학기때부터 쭉 애들한테 웃음과 조롱거리로 괴롭힘을 당하며 지냈습니다 주변 친구들이 절 떠난 탓이겠죠? 아무튼 그 덕분에 사람에 대한 기피증도 생기고 우울증도 생겨서 학교를 나가는것이 두려웠습니다 시간이 지나 방학을 하고 조금은 나아졌지만 아직도 애들이 무섭고 두렵습니다 지금 생각만해도 눈물이 나고 가끔씩 안 좋은 생각도 들기도 해요 저희중 애들 모두가 나쁘다고 생각이 들어요 저 어쩌면 좋을까요
<사례분석>
#대인기피증 #우울증 #괴롭힘
학교에서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면서 대인기피증과 우울증이 생겼는데 너무 안타깝네요. 이런 상황에서 개학을 앞두고 다시 괴롭힘당할 것을 걱정하게 되니 무섭고 두려움이 커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당시 주변 친구들의 도움을 원했는데 모두 떠났다는 생각으로 결국 슬픔과 원망으로 상황을 악화시키며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만드는 것이랍니다.
따라서 이런 상황이나 애들을 피하려고 하기보다는 이전에 주변 친구들과 함께 어울렸던 시간을 되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자신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혹은 무엇에 잘못 반응했는지를 생각해 볼 수 있고 그렇게 반응하는 마음을 바꾸어 관계 회복을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 시도해볼 수 있을 것이니 용기 내시길 바랍니다.
#소원상담센터 #박인혜상담사 #관계회복 #할 수 있는 것을 찾아 시도하기
소원상담센터, 윤홍식 목사, 기독교 상담센터,마음근원 성경적 상담.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소원상담센터,미국 웨스트민스터의 마음근원 성경적 상담의 원리에 따라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기독교 상담교육기관.
삶 속의 가정문제, 대인관계, 자녀문제, 부부갈등, 우울증, 중독, 강박증, 공황장애, 트라우마 등의
인생문제와 위기문제와 정신문제를 선순환 사고로의 전환을 통해
정신과 약물을 대치하면서 신피질의 통합된 생각을 하게 하는 상담과 교육.
*주요상담원리:
1문제의 영역을 구분하라, 2문제의 유형을 분별하라, 3문제 속에 있는 감정을 파악하라, 4감정 속에 있는 욕구를 이해하라
5욕구를 넘어서는 소원을 찾으라, 6소원을 통한 결심을 세우라, 7결심을 나타내는 실천을 행하라, 8실천으로 이루는 변화를 완성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