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59)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_자격시험소감] 3급 자격 시험 소감  

작년(2016년) 8월에 3급 과정을 마치고 12월에 자격시험을 봤어야 했다. 그런데 사례 10개와 면접 상담 1개을 해야 하는데 아무리 다른 사람들 상담글을 읽으며 해 보려고 하였지만 진도가 나가지 않았다. 그래서 2급 과정을 공부하면 어떤 방법이 생기겠지 하는 마음으로 2급 과정을 공부하고 나서 상담사례를 다시 해 보려고 하니 여전히 어려웠다. 그래도 3급을 마쳤을 때보다는 조금 좋아진 느낌이었다. 상담사례에 대한 강의도 듣고 다른 사람들 상담 글도 읽으면서 공부가 되어 힘들게 실습을 마치고 시험을 볼 수 있었다. 처음에는 너무 높은 산 같아 넘어갈 수 없이 보였는데 꾸역꾸역 참고 걸어 왔더니 나도 산 하나를 넘은 것 같다.

 

스카이프로 보는 시험은 생소했지만 신선한 느낌이 있어 좋았다. 시험 공부를 하면서 이전에 모르고 지나갔던 것도

알 수 있어 좋았고 특히 마음의 장애 문제를 다룬 로마서 6장과 역동성을 다룬 갈라디아서5,6장, 역동성의 모형인 예레미야 17장을 찾아 읽으면서 상담모형에 대한 이해가 많이 되었다. 

 

시험이 끝나고 나니 홀가분하다. 목사님~ 감사합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번호 분류 제목
6 _2학차소감
예전에 공부할 때는 학기를 마치며 쓰는 소감문이 없었다. 나의 3,4학기에 대한 소감문 기록이 없어 지난것을 추억하며 소감문을 작성한다.  2016년부터 2017년까지 2년여에 걸쳐 공부했던 책들을 꺼내 정리하다 보니 감회가 새롭다. 책장 빈 여백 여기 저기에 낙서를 하며 강의를 열심히 들은 흔적들이 보인다. 그러나 시간…
5 _3학차소감
1년 8개월이란 긴 시간에 걸쳐 6학기를 마친다. 한 과목 한 과목이 중요한 만큼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했고, 3급 실습을 같이 진행하느라 낑낑대며 높은 산을 올라온 느낌이다. 특히 세션에서는 과제 하나 하나를 완성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다. 그러나 한 과목을 마치고 시험을 응시할 때마다 성취감과 뿌듯함이 있었다…
4 사람을바꾼다_소감
책을 읽고 나니 성경적 상담에 대한 그림이 그려지는 듯 합니다. 책을 읽는 내내 저자이신 원장님의 강의를 직접 듣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동안 마음속에 궁금하게 생각했던 부분들도 책을 읽으며 많이 해결되었습니다. 이번 책에서는 가족갈등 대인관계 이성교제 진로문제 등에 대한 상담내용을 다루셨는데 다음에 나올 책은 어떤 내용일까? 하는 기대감도 큽니다. 성경…
3 2급자격시험
시험을 보고 나서 너무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시스템 덕에 먼거리를 왕래하며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공부할 수 있고 시험도 스카이프로 볼 수 있다니 참으로 감사했습니다.   2급 시험을 준비하면서 그동안 배웠던 것이 머리속에 잘 정리되는 듯한 느낌도 들고 무엇이 부족한 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부족한 것…
_자격시험소감
작년(2016년) 8월에 3급 과정을 마치고 12월에 자격시험을 봤어야 했다. 그런데 사례 10개와 면접 상담 1개을 해야 하는데 아무리 다른 사람들 상담글을 읽으며 해 보려고 하였지만 진도가 나가지 않았다. 그래서 2급 과정을 공부하면 어떤 방법이 생기겠지 하는 마음으로 2급 과정을 공부하고 나서 상담사례를 다시 해 보려고 하니…
1 _1학차소감
심리 상담을 공부하고 예방상담으로 행복한 가정학교를 개설하여 운영하면서도 주변에 가정적으로 문제가 있는 성도들을 대할 때마다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실타래처럼 얽혀진 문제들을 어떻게 풀어야 하나? 하는 고민이 있습니다. 상담공부에 대한 목마름에 인터넷을 서핑하다 검색창에 상담, 상담공부 등을 쳐서 검색하던 중 만나게 된 곳이 바로 소원상담학교입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