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37)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2급자격시험] 2급자격시험 후기  

 

2급자격시험을 준비하면서, 배운 이론 내용을 다시한번 정리할 수 있어 좋았다. 2급 과목은 교회, 학업 등 여러 영역에 걸쳐 상담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살펴보는 과목이 많아 상담에 대한 적용 분야를 확장하여 배울 수 있었다. 상담이 전 생애와 전 영역에 걸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데 있어 큰 의미가 있지만, 한편으로는 그만큼 상담자로서 각 분야와 영역에 대한 지식도 많이 쌓아야겠구나 책임감도 느꼈다.

 

또한 의미있었던 것은 다양한 사례를 연구했다는 점이다. 사례 하나 하나를 구체적이고 세밀하게 보는 방법을 배웠는데, 아직은 부족하지만 사례를 정말 다양한 관점에서 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면서도 사례의 핵심을 꿰뚫어보는 통찰력을 갖는게 중요한 것 같다.

 

2급이란 시험을 다행히도 통과했지만, 실제 2급에 해당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상담사가 되는 길은 멀고도 험한 것 같다. 그럼에도 하나님의 은혜를 붙잡고 조금이나마 힘든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인생에서 가장 그게 중요하고 의미있는 일일테니 열심히 나아가야겠다. 그리고 이번 시험에 많은 상담 샘들이 참여하셨고 좋은 결과를 얻으셔서 좋았고, 더 많은 분들이 이 상담법을 배우고 익혀 많은 유익을 끼치는 하나님의 기관으로 자리잡았으면 좋겠다. 항상 애써주시고 고생해주시는 목사님께도 감사를 드린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번호 분류 제목
6 2급자격시험
  목사님께서  배려해주셔서 시험을 잘 치를 수 있었서 넘 감사했습니다 사전에 시험 방법에 대하여 확인하지 않았기 때문인데,   핸드폰으로 친다고 하셔서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어쨌거나,  시험을 치르고 나니  핸드폰과 스카이프를 이용한 시험 방법이&nb…
5 2급자격시험
강의 내용을 오래 전에 듣고 시험을 치르게 되니, 이해가 명확하지 않은 문제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들었던 내용이 실제가 되지 않고 이론으로 듣고 흘려 버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시 문제를 주셔서 통과는 되었지만 좀 더 칼날을 갈기 위해 2급 강의를 재 수강하고 있습니다. 수강 하면서 현재 상담 진행에 대한 아이디어도 떠오르게 됩니다…
4 2급자격시험
시험을 보고 나서 너무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시스템 덕에 먼거리를 왕래하며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공부할 수 있고 시험도 스카이프로 볼 수 있다니 참으로 감사했습니다.   2급 시험을 준비하면서 그동안 배웠던 것이 머리속에 잘 정리되는 듯한 느낌도 들고 무엇이 부족한 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부족한 것…
2급자격시험
  2급자격시험을 준비하면서, 배운 이론 내용을 다시한번 정리할 수 있어 좋았다. 2급 과목은 교회, 학업 등 여러 영역에 걸쳐 상담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살펴보는 과목이 많아 상담에 대한 적용 분야를 확장하여 배울 수 있었다. 상담이 전 생애와 전 영역에 걸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데 있어 큰 의미가 있지만, 한편으로는 그만큼 상담자로서 …
2 2급자격시험
하나님의 은혜로 2급시험을 통과하게 되었다. 하나님께 너무나 감사드린다. 하나님이 아니었다면 이번 시험을 치르지 못했을텐데 의지할 때 도우시는 하나님을 찬양한다. 2급시험을 치르고나서 생각해보니 2급시험 자체도 중요하지만, 그 전에 2급시험을 칠 수 있는 자격요건을 갖추는 것이 나름의 힘든과정이었음을 생각해본다. 이 요건이 갖추어지지 않는다면 시…
1 2급자격시험
   막 2급 자격시험을 치렀다. 시험은 언제나 떨리고 긴장된다. 상담은 이론보다 실습과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시험을 위해 이전 내용을 다시 공부하면서 역시 중요한 것은 본질이라고 생각했다. 실제 상담을 하다가 길을 잃고 헤매일 때가 많다. 그런데 이론을 다시 공부하면서 그 잊어버렸던 이론이 상담의 잃어버린 방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