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425)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_1학차소감] 성경적 상담의 개론을 들은 소감..  

  선교단체를 통해 예수님을 영접하고 신앙생활을 하면서 나름 열심히 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신앙 생활의 연수가 들어가고 삶이 이어질수록 나에 대해, 사람에 대해 더 고민이 많고 인생에 대해 더 힘겨워지는 것을 본다. 그러면서 해법을 찾게 되고 나 자신의 경험을 의지하여 그것이 정답인 것처럼 마음은 더욱 완고해지는 것을 나를 통해, 주위 사람들을 통해 보게 되었다.

   그러나 그것이 진리가 아니며 오직 하나님 안에 해법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바울이 말한 것처럼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다는 고백을 공감할 수 있을 것 같다. 이전엔 몰라서 따라갔던 이론을 이제는 더 이상 따라갈 수 없다. 또한 상담학 개론을 들으며 성경적 상담이 얼마나 믿는 자에게 유익한지 알게 되었다. 성경적 상담의 목표는 하나님께 나아가도록 돕는 것이란 내용이 아주 감동적이었다. 또한 어려운 문제가 있는 사람은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고, 문제가 없는 사람은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내용이 유익한 점이라 생각했다. 그리고 심리학에 대해서 많이 들어왔고 공부해봤지만 심리학이 얼마나 하나님과 적대적이며 또한 사람에게 유익하지 않다는 것을 다시 정확하게 알게 되었다. 이전에는 심리학에 대해 안다고 생각했지만 그 효과에 대해선 알지 못했었다. 그냥 의심 없이 믿어왔었는데 그 결과에 대해 들었고 과연 그런가하고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그러나 성경적 상담은 원래의 문제보다 더 큰 문제를 해결받기를 원하고 불신자가 복음을 받아들여 구원에 이를 수 있다는 것도 내가 왜 이것을 공부해야 하는지 동기를 부여해주었다.

   그러면서도 조금은 의심이 갔다. 정말 성경적 상담이 그 수많은 문제들에 접근가능하며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라는 것이다. 사람은 영적인 존재이지만 대부분의 삶은 육신적인 환경으로 이어지기에 그런 육적인 환경을 성경을 통해 해석할 수 있는지 의문스러웠다. 물론 개론을 들은 것뿐이라 잘 알지는 못한다. 그래서 앞으로 공부하면서 이런 의문을 해소하고 성경적 상담에 대해 더욱 확신을 갖고 알아가고 싶다.

그리고 먼저 공부하신 목사님이 계셔서 배울 수 있는 것에 감사드린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4-22 (금) 20:17 7년전
심리학적인 모든 것에 의심을 갖는다 하더라도 성경적인 모든 해답이 과연 수많은 문제들의 해결에 도움이 될 것인가하는 의문은 모든 신앙인들이 갖는 고민일 것입니다. 구원에 대해서는 동의하지만 삶에 대해서는 성경적 해답이 과연 도움이 될 지를 의심하는 모든 신앙인들에게 하나님께서는 분명히 답하십니다.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성경적 해답이 의미가 있는 이유는 그것이 부활하셔서 우리와 함께 하시며 생명을 주시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해답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해답이 있을 수 없고 그런 해답이 신앙적으로 도움이 되느냐할 때에는 의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오직 성경적인 것만 하나님 마음에 합한 것이고 그러한 해답을 찾고자 할 때에 우리의 신앙과 삶이 하나님 보시기에 기뻐하시는 것이 될 것입니다.

좋은 소감에 감사드리고 함께 그 영원한 해답을 찾아가시는 일에 동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하나님안에서 신앙으로 문제를 해결한 많은 신앙의 선배들이 존재하기에 성경적인 상담을 통해 문제의 해답을 찾아가고자 할 때에 더욱 하나님의 도우심이 함께 할 것입니다. 저역시 그러한 삶을 살아가고 있고 먼저 시작했을 뿐 계속 그러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에는 다른 누구와도 동일할 뿐입니다. 함께 하셔서 귀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과제성적: A


이제 개론 시험에 응시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