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34)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이정선] 인턴상담종결소감문

상담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다고 느꼈었는데 다시보니 벌써 6개월이나 되었네요.

사실 처음에는 돈이 부족해서 인턴상담을 하기로 한거였는데

끝나고 종결소감을 쓰려고 다시 생각해보니까 저에게 꼭 필요했던 상담이었던 것 같습니다.

상담 초반에는 갑자기 상담 도중에 기분이 급 저하되기도 하고

또 미술세션이나 사모님이 주신 과제가 어렵고 하기 싫기도 했는데

그래도 꾸역꾸역ㅋㅋ 했던것.. 잘한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상생활에서 몸에 긴장이 오고 경직되는 현상이 있다고

ㅅ상담초반쯤에 사모님께 말씀드린 적 있는데

지금은 그런 증상도 많이 나아졌구요.

무엇보다 마음이 예전보다 많이 열리고 좋아진것을 느낍니다

제마음을 좀더 터놓고 얘기할 수 있게 되었고

제가 제자신을 스스로 많이 힘들게 하던 부분이 있었는데 그것도 많이 좋아지고 많이 편안해지고

또 거절감을 느낀다거나 갖고있던 상처들에 대해서도 상담받으면서 더 돌아볼수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신앙적으로도 하나님에게 갖고 있던 오해도 많이 풀리고 마음도 좀 더 열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담하면서 정말 나를 위해주시는 말씀을 많이 들으면서

참 따뜻하다고 느꼈고 치유를 많이 받은 것 같아요.

더쓰고 싶은데 생각이 안나요.

하여튼 상담 전과 비교할때, 정말 마음이 많이 편안해지고 치유되었습니다.ㅎㅎ

6달동안 고생하신 사모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ㅎㅎ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10-02 (일) 17:45 7년전
통로삼으셔서  하나님이  일하심이  저또한  감사할  따름  입니다^^

축복하고  감사합니다~♡
항상 주님과 동행하시길~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3 오미자상담
  8회기 동안의 인턴 상담을 마치고 소감을 씁니다. 인턴 상담하면서 간사님께서 제 마음의 문제를 잘 집어서 얘기해주셔서 신기하고 시원할 때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제 문제를 정확하게 얘기를 하지 못하고 이얘기했다가 더 자세히 이야기하지 못하고 저얘기하고 그래서 내 문제의 본질을 이야기하지 못하는 것 같아서 스스로 답답한 마음도 들었지만 상담이라는 것이 나 혼자 문제를 찾아야 하는 것이 아니라 간사님이 도와주시기 때문에 상담을 하는 과정에서 간사님이 저의 마음에 대해서, 그리고 어떻게 해야할지 등에 대해 이…
2 윤홍식
전문상담 4회기를 마치고 인턴상담을 앞두고 있습니다.   상담을 하면서 어디가서 하기 어려웠던 저의 마음을 이야기하고 그 원인을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음이 시원케 될 때도 있었는가 하면 괴로울 때도 있었습니다. 저의 마음상태를 직면하고 이제 어떻게 해야할지 선택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특히 교회문제로 고민할 때는 기분이 많이 다운되어있었습니다. 지금은 그렇게 내가 고민했던 이유가 나의 욕구로부터 나온 것임을 이해하게 되었고 또 상담이 너무 좋기는 하지만, 상담을 그만두게 될 …
이정선
상담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다고 느꼈었는데 다시보니 벌써 6개월이나 되었네요. 사실 처음에는 돈이 부족해서 인턴상담을 하기로 한거였는데 끝나고 종결소감을 쓰려고 다시 생각해보니까 저에게 꼭 필요했던 상담이었던 것 같습니다. 상담 초반에는 갑자기 상담 도중에 기분이 급 저하되기도 하고 또 미술세션이나 사모님이 주신 과제가 어렵고 하기 싫기도 했는데 그래도 꾸역꾸역ㅋㅋ 했던것.. 잘한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상생활에서 몸에 긴장이 오고 경직되는 현상이 있다고 ㅅ상담초반쯤에 사모님께 말씀드린 적 있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