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46)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상담소감]  
번호 분류 제목
71 기타
최사모님께 무언가를 여쭤보고 싶어서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는데 그 질문과 궁금증이 상담으로 이어져 5회기까지 하게 된것 같습니다. 잠언 말씀에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한다 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시는 분은 여호와 하나님이듯이 사모님과의 만남 또한 저에겐 하나님의 계획하심과 섭리였다는 것들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상담을 통해 나의 문제를 성경적 상담의 8단계 과정으로 짚어보면서 두려움의 원인이 편안의 욕구로 인한 것을 알고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봐야 하는것을 인지하고 있었지만 늘 악순환에서 선순환으로 올라가지 …
70 기타
상담을 통해 너무나 듣기 원하였던 해답을 들은 것 같아 속에서 찬양이 저절로 나왔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제가 알아들을 수 있도록 말씀해 오셨음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고 다시 영적 재정비를 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지금 영적전투 가운데 들어섰습니다라는 상담사님의 말은 그동안 제가 그것을 또 소홀히 여기고 있었음을 깨닫게 하여 주셨으며 조금씩 주의 손을 잡고 일어서게 하여주시며 또한 상담선생님을 통해 저를 따뜻하게 격려하여 주시는 것을 느끼게 하여 주셨습니다. 어떻게 저의 무너진 성벽을 세워가야 할지 …
69 기타
{외부에서 진행한 피상담자의 소감문입니다.}   나는 그동안 평범한 대화를 할 때도 그 대상이 낯선 사람이나 어색한 사람이라면 면접관 앞에서 면접을 보는 것처럼 말을 잘 해야 한다는 긴장감에 괴로움을 느껴서 관계를 회피 및 단절해왔고, 어쩔 수 없이 단절할 수 없는 필요한 관계라면 철저히 거리를 두었다. 그러나 상담을 통해 몰랐던 부분들을 알게 되면서 어두운 동굴 속에서 출구를 찾은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현재는 타인에게 말할 때 ‘자신감있는/설득력있는/조리있는/지적인’ 화술이 …
68 기타
할렐루야 저의 관계의 고통을 아시고 상담을통해 깨닫게 하시고 치유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반복된 관계의 깨어짐으로 너무 힘든상황 가운데 코로나로 교회조차 갈 수 없게됨으로 고통의 시간이 길어지면서 신앙의 기초마저도 흔들리게 되었습니다ㆍ내가 왜 이렇게힘들게 관계하지? 나도 세상 사람처럼 달면삼키고 쓰면 뱉으면되는데 나역시 죄인일뿐인데 선한사람인양 척하는 내 속마음이 끊임없이 고소하며 괴롭혔습니다 이러한 고통중에도 기도자리에 나아가게 하셨고 상담선생님과 약속한 기도시간에 신실하게 기도중에 깨닫게하사 저의 무거운짐을 거두시고 생수를…
67 기타
    지난 6개월간은 참 은혜로운 시간이었습니다     내면에 핵심적 가치관을 기독교적 세계관과 가치관으로 꽉꽉 눌러채웠습니다 세상이 말하고 미디어가 계속 주입시키는 생각에 나의 기독교적 가치관이 오염되고 세속화되며 비뚤어져있었는데 상담을 통해서 바로잡아주시니 이곳으로 이끌어주신 주님과 이 상담소를 운영하시는 목사님과 상담해주신 상담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살면서 세상적 가치관 인본주의적 가치관에대해서 비판적인 관점과 늘 조심하고 경계하는 마음으로 살…
66 기타
  상담을 진행하면서 저 혼자만의 생각에 갇혀서 왜곡된 시각을 가지게 된 제자신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특히 살아오면서 경험했던 여러 어려움들을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고 피하거나 좌절하거나 했던 일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 크고 작은 일들이 지금의 상황을 만들어 갔던것 같습니다. 너무나 두렵고 당황스러운 감정에 고통스러울때 상담을 받으면서 예수님의 얘기를 할 수 있었던 것 자체가 저에게는 마음의 쉼터였던 것 같습니다. 상담의 종료 쯤에 조금 바쁘긴했지만 은혜를 따라가고 열매를 맺는 삶에 대해서 그려볼수 있있던 것이 좋았…
65 기타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났지만 아버지를 제대로 공경하지 못하고 사랑으로 섬겨드리지도 못했는데 갑자스런 소천으로 매우 힘들때 상담을 소개받고 상담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꼭 해야하나 의문이 들었지만 송인경사모님의 부드럽고 친절하시면서도 성경적인 상담을 통해 점차 마음이 열리게 되었고 아버지의 사건뿐만 아니라 물질에 매여있는 삶과 가족의 신앙에 대한 자책하는 마음이 지배의 욕구때문임을 깨닫고 많은 눈물이 나오면서 회복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주 상담때는 너무 감사하게 하나님의 사랑이 느껴지면서 나를 살리시기위해 상담을 하도록…
64 기타
상담기간동안 나의욕구를 보고 받은 은혜.. 앞으로 나아가야할점 등을 알수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치만 참 현실이 잘 바뀌지는 않아 그것은 또 과제로 남게된것같습니다.   더욱더 주께 의지해야겠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계속 현실에 걸려  저의 욕구에 걸려 계속 넘어지지만 계속 주님을 붙들고 나아가야겠습니다.   
63 기타
ㅡ상담소감ㅡ 상담 가운데 함께하시고 나의 죄를 보게하시며 심령의 고통에서 나올수있는 은혜를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나의 욕구로 인해 삶 가운데 양선을 행할수없는 상태의 삶에서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케 되고 남편과의 관계회복을 주시는 은혜의 하나님께 감사 찬양드립니다. 지배의 욕구도 버리고. 존경받고 싶은 욕구도 버리고. 인정받고 싶은 욕구도 버리고. 분노도 버리게 되었습니다. 인정 선생님과 처음상담을 시작하던 첫시간에 남편을 죽이고싶다고 고백하였던것이 생각이납니다 분노만 가득찼던마음이었습니다. 에스더윤 선생님과 상담을 …
62 기타
상담 신청 하면서 나 자신의 문제점은 뭘까를 고민하면서 생애 첫 상담을 받는다는 설레임으로 기대되고 기다렸다  개인영역에 대해 상담을 받으며 물결속에 가려져 있던 찌꺼기의 감정들이 수면위에 떠 오르며 선명해 지기 시작했다 감사하다 이 상미 상담사님의 예리한 통찰력으로 , 악순환이 계속될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차근차근 들여다 볼 수있도록 잘 도와 주셔서 진심 감사하다    내속에 죄의 문제들을 주님이 만지시고 다루심을 느끼며 부모의 불완전한 사랑에서 완전하신 주님의 사랑으로 터치 받는 느낌이었다 부모의…
61 기타
박인혜 상담사님, 항상 아이와의 관계속에서..쫍아져버린 나의 관습에서 시선에서 벗어날수있었던 시간에 감사드립니다 내자신이 전혀 아이에게 받아들여지지 않는 강한불신도 있었지요, 분명한건 제자신의 태도와 생각이 아이를 조종하려고 들었던것을 알았고 이젠 상담사님의 도움으로 한발짝씩 관계회복의 길로 나아갑니다, 정말로 도움주셔서 고맙습니다 ^^
60 기타
차근차근 상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담을 많이 받아와서 뭐라고 특별히 쓸 소감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차분하게 원리대로 모범을 보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59 기타
상담소감 ㅡ이 시간들을 통하여 내 내면의 깊은 죄성을 보게하시는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욕구의 지배로 인해 고통스럽고 괴로운 시간속에 있는 나를보며 안타까워 하셨을 주님. 인생의 악순환 속에서 나의 죄는 보지못하고 남편을 정죄 판단하였던 죄. 그 죄의 깊은 곳에는 내 자신이 우상이되어있었습니다. 더 이상 주님의 은혜가 들어설 자리가 없이 자기애만이 가득했습니다. 나의유익.편안. 쾌락.존경.인정.지배의 욕구들이 내 안에 모두다 가득했으며. 이 죄들로인해 나의 영은 숨을 쉴수도 .없을만큼 괴로웠습니다. 상담의 시간을 통해 나의 …
58 기타
너무나 힘든 시간 속에 상담사님을 만나 많은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지배하려는 욕구와 인정받으려는 욕구가 나를 우울증으로 끌고 가고있음을 알게되었고 어떻게 이겨나가야 하는지도 알게되었습니다. 물론 아직 다 나아진 건 아니지만 우울증과 싸울 힘과 용기가 생겼습니다. 옆에서 힘이되어주시고 통찰력는 상담으로 문제를 잘 다루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57 기타
성경강담를 시작하고서 처음으로 5회기를 받아본 상담이였습니다. 1회기회는 첫만남이 어색하고 상담사님이 의도하시는 내용을 이해를 못하여 서로가 공감력이 부족하였다는 생각을 갖게 되였습니다. 정식적인 상담을 받아본적이 없어서인지 어색하고 낯선 분위기도 느꼈습니다.1회기를 마치고 지신에 대한 진단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마음의 문을 열지 못한 이유를 알게되였고 마음을 새롭게 정리하고서 피상담자에 역활을 진실되게 해야됨을 알게되였습니다. 상담을 하고자 하는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나의 모습을 거울로 비쳐 주듯이 보여주지 못한다면 누군가를 …
56 기타
이번 상담을 받으면서 많은 유익한 점들을 배웠습니다      성경적 상담으로 생각의 본질을 바꾸고 제 머리속 안에 있는 핵심적인 생각들속에 인본주의적인 생각들이 많았었구나 하는 점을 느꼈습니다     때로는 제가 스스로 가치모순적인 행동을 하고 있구나 하는 것들도 많이 관찰할 수 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성경적 상담은 제안에 숨겨져있는 잘못된 욕구와 욕심들의 민낯을 보고 그것들을 직시할 수 있게끔 도와주었습니다     인상적이었던 점은 단순히 겉으로 드러나는…
55 기타
이번 상담을 받으면서 그동안 이해되지 않음으로 마음의 불편감을 주었던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부정적인 감정과 왜곡된 생각들로 반응하는 내 안의 욕구들을 찾게 됨으로 문제의 원인이 제대로 이해되니까 은혜 가운데 선한 반응으로 나아가게 되는 원동력인 주님의 은혜를 간절히 붙잡게 되는 것 같다. 또한 은혜를 날마다 기억하며 실천함으로 변화의 선순환을 지속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용서에 대한 다양한 이해의 관점에 대해 묵상하고 객관화하면서 치우친 나의 편협한 사고와 감정에 대해 돌이킬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54 기타
2021.3.23 죄 가운데 옥매여서 숨조차 쉬기 힘든 나의 인생를 회복하길 원하시고 성경적 상담으로 나를 부르시고 나의죄를 깨닫게 하시고은혜안에 거하라고 하시니 감사합니다. 나의힘으로 안될 때. 내 자신의 모습에 절망하고 실망하며 몸 부림 칠때. 나를 이 시간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나 자신의 모습을 비춰보고 내가 갖고있는 죄의 소욕을 깨닫게 하십니다. 내 안의 지배의 소욕으로인해 고통스러웠습니다. 내 뜻대로 안될때는 분노가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마음은 점점 지옥이었습니다. 선을 행할 능력이 없었습니다. 상담을 받…
53 기타
아이들을 어떻게 양육해야할지 모르겠다고 생각하며 시작한 상담이었는데 상담을 받으며 결국 부모인 저의 문제를 보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미 부모로 세우셨고 하나님의 뜻가운데 충분한 능력을 주셨지만 죄로인해서(저의 편안의 욕구와 지배의 욕구) 그러한 능력들이 아이들에게 흘러갈 수 없음을 보았습니다. 아직도 그러한 욕구들은 제안에서 불쑥불쑥 나오고 아이들에게 소리지르고 또 인내하지 못하고 예수님이 하셨던 덕행으로 아이들을 대하지 못하지만 나는 안돼  . 가 아니라 하나님께 예수님께 나아가서 회개하고 다시 새롭게 해주시는 은혜…
52 기타
사람들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 내 안에 욕심과 그로 인해 벌어지는 문제들을 보게 되었다. 그리고 매일 시편 묵상과 폴트립 은혜묵상집을 묵상하며 하나님에 대한 인식을 올바르게 잡아갔다. 아직 온전히 다 이해가 되고 올바르게 잡히지는 않은 것 같지만 정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고 묵상을 적으며 내가 알지 못했던 나의 마음 상태와 나의 생각들도 보게 되었다. 하나님에 대한 올바른 마음을 갖고 나의 연약함을 돌이키고 사람들을 사랑하며 나아가야 겠다.
51 기타
상담하는동안 내가 나의 마음을 잘 모를 때도 쉽게 풀어서 마음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셔서 편하게 상담할 수 있었습니다. 긴 상담은 아니었지만 3회의 상담을 통해 가능성과 기대감을 가져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50 기타
지난번 진로문제에 관하여 윤에스더 상담사님과의 상담을 통해 저의 진로 고민문제에 대해 성경적 접근으로 해결을 함으로써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최근에는 저의 섭식문제로 인한 여러가지 고통과 더불어 삶의 균형이 흐트러짐으로 인해 윤에스더상담사님께 또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현재진행형이지만 섭식문제도 마찬가지로 하나님과의 관계성 회복을 통해 치유가 됨을 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를 드러내는 일에만 계속해서 집중하면 하나님의 일을 할 수 없고 하나님의 자녀로 제대로 쓰임받지 못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49 기타
먼저 제 인생에서 가장 힘든 시기에 저의 힘이 되어주시는 분들을 보내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끝나지 않을거 같은 고통과 시련속에서도 묵묵히 제 이야기 들어주시고, 공감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송인경 사모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같은 처지나 상황이 아니면 이해하기 힘들고 위로 하기 난처할때가 많은데, 사모님께서는 저의 사정을 하나하나 세심하게 들어주시고, 같이 슬퍼 해주시고 위로 주셨습니다. 주위사람들이 많은 조언과 충고를 해줄때도 사모님께서는 기도와 마음의 격려로 제 다친 마음을 만져주셨습니다. 그냥 누군가가 옆에서 제 이야…
48 기타
5회의 상담소감을 마치며 마음속에 벅차오름이 느껴집니다 처음에 생각없이 시작했던 상담이 그저 우울증으로 답답했던 마음이 육아로 지쳐있던 제게 기쁨과 은혜의 시간으로 변화될 줄 몰랐습니다 상담을 통해 문제의 근본인 욕구를 찾고 그 욕구를 다스릴 뿐만 아니라 이겨낼 수 있도록 답을 주신것이 아니라 스스로 찾을 수 있게 가이드 해주신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 안에 있던 문제들을 구체화하며 들여다본 적이 처음인데 그것에 대한 해결방법도 조곤조곤 잘 설명해주시면서 이길 힘을 주신 선생님이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
47 기타
먼저 귀한 상담 선생님을 만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지금 까지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지 않았습니다 대학에서 교직 과정을 이수 했기에 상담에 관한 강의를 들었고 주변에서 보고 들은 정도만 상담에 관해서 알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을 알고 있는 하나님의 자녀이기에 제게 발생한 문제는 영적인 것과 직결되어 있다고 생각되기에 제게 많은 도움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상담에 관해서는 관심은 있었으나 저와 무관하게 생각했고 제 문제들이 상담까지 받을 정도라고 생각지 않았었습니다 지인의 권유로 상담받게 되어 너무 감사했습니다&…
46 기타
  송인경 상담사님과 상담을 받으며 제 마음 깊은 곳에 있던 두려움을 마주하게 되고 나에게 어떠한 변화가 필요한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갈등상황에 있는 것을 견디지 못하고 상황을 지배하려했던 제 모습을 깊게 들여다보고 무엇이 변화되어야 할지 생각해보았을때 상담사님께서 하나님을 다시 바라볼수 있게 도와주셨고 하나님과의 매일의 동행속에서 지칠때마다 다시 일어날 수 있는 힘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은혜 가운데에 다시 일어났을때 상황과 관계를 바라보는 눈이 달라졌고, 두려움이 아닌 은혜의 힘으로 관계를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nb…
45 기타
안녕하세요,  우연한 계기로 혼자 끙끙 앓고 있었던 문제를 인턴 상담사님을 통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누군가에게 내 고민을 털어 놓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자연스럽게 성경 말씀과 연결시켜서 내 안의 고민을 말하고 해결 방안까지 찾을수 있도록 도와주신 것이 참 좋았습니다.    이 고민을 내가 해결할 수 있을까? 풀릴수 있는 문제일까?라고 생각했어요. 결과적으론 내가 해결할수 있는 문제도 아니었고, 내가 해결하지 못하는 것이 잘못된 것도 아님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
44 기타
먼저 에스더 선생님과 함께 상담하는 기간동안 하나님이 항상 함께 해주셨음을 감사드립니다. 에스더 선생님을 만나게 해주신 목사님께도 감사를 드리고 무엇보다 진심을 다해서 말씀과 기도가운데 매주 상담을 편안하게 해주신 윤에스더 선생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처음 상담시간에는 끝이 보이지 않을것 같아 걱정도 많이 했는데 하나님께서는 에스더 선생님을 통해 많은것을 배우게 하셨고 매일 기도하게 하셔서 평안한 마음을 갖도록 해 주셨습니다. 매주 과제를 통해서 제 자신을 돌아볼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고난을 통해서 마음이 더 단단…
43 기타
나의 죄의 근본적인 원인과 문제점 그리고 해결 방안들을 알게 되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내가 처한 상황들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어떻게 회복할 수 있을지 어떻게 하나님께 돌아갈 수 있을지 너무나 혼란스럽고 어려웠는데 나의 죄의 쓴뿌리들을 하나하나 살펴보고 솔직하게 하나님 앞에 설 수 있는 것같아서 좋았다. 그러나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지나온 관계들이나 내가 속해 있는 공동체에서 어떤 모습으로 사람들을 대해야 할지 아직은 잘 알지 못하겠다. 내가 불완전하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는데 그들 앞에 이런 불완전한 모습을…
42 기타
전에 상담을 받았지만 삼담받은 것을 제가 삶으로 살아내지 못하고 있었고 또다시 저의마음과 모습,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이렇게는 안되겠다.. 이렇게 살수는 없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할까 아이들의 변화와 나의변화를 너무나도 원하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고 있을 때 두번째로 소원 상담센터를 찾게 되었습니다. 아직 더 배워야하고 상담받아야 하지만 듣고있는 말씀과 연결되어 저에게 다가오는것 같습니다.  저는 누구 때문에,,라고 생각하며 다른 사람 탓을 하며 살고 있었음을 알게되었고 아빠 때문에, 아이들 때문에, 남편 때문에 이렇게…
41 기타
윤에스더 선생님과의 첫번재 상담후 불안정했던 마음이 조금씩 편안해 지고 있음에 가장 먼저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매일 아침 눈을뜨면 심장이 두근거리고 불안한 마음이 가장 괴롭고 힘들었습니다. 한동안 문제가 되었던 남편에 대한 좋지않은 감정으로 인해 미움을 품고 남편을 판단하고 괴롭힘을 반복하고 살았기에 저의 마음은 항상 편안하지가 않았습니다. 선생님께서는 현재 나의 감정상태가 가시나무와 같이 메말라 있어서 열매를 맺을수 없는 상태라고 하셨고 나에게 문제가 있음을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불안한 마음을 극복하려고 기도와 말씀, 성경필…
40 기타
3학기를 시작하며 학생상담을 해야한다고 하기에 상담신청을 했다. 그다지 큰 고민이 아니긴 하지만 기회가 왔으니 이문제를 얘기해 보자고 시작된 상담은 역시나 깨달음을 주고 문제로 부터 더욱 자유하게 해 주었다. 결심이 실천과 생활로 이어져 하나씩 찾아 갔을때, 마음속에 다가온 단어들은 내가 무엇을 바라보고 나아가야 하는지 분명하게 보여줘서 마음의 확신으로 이끌어 갔다. 앞으로 이 마음의 확신이 행함으로 나타나길 기도하고 또한 순종의 귀한 열매로 맺혀지길 기도한다. 이야기를 들어주시고 선한 길로 인도해주신 에스더상담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39 기타
상담의 도움으로 나의 과거를 이해하고 인생의 욕구가 무엇이 잘못이었는지를 알 수 있었다. 쉽지 않은 과정이구나~ 라는 걸 느끼고 내가 할 수 없는 일이라는 걸 실감 했다. 동시에 중요한 일이므로 꼭 해야 하는데 지금까지의 습관대로는 도저히 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든다. 정말 믿음이 필요하고 도우심이 필요한 일이라는 것을 알았다.      
38 기타
나는 항상 아팠다. 이해할 수도 이해하고 싶지도 않았다. 나의 마음 속 깊은 곳까지 곳곳마다 분포되어버린 악성세포들이 나를 항상 힘들게 했었다. 나는 항상 마음이 아팠다. 나는 크고 작은 어려움들이 닥칠 때 또한 두려움이 나를 감쌀 때 심장이 녹는 듯한 느낌은 나의 가슴을 항상 미어지게 했었다. 나의 심층의 병을 마주하고서 하나님은 나를 더 가까이 인도하셨다고 믿었다. 상상할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임재 속에 푹 빠져서 그렇게 하루 하루를 살게 하실 것이라는 믿음은 나를 감사할 수 없는 상황에서 감사를 할 수있게…
37 기타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속은 모른다!' 라는 속담 구절처럼 우리가 흔히 말은 나도 내 마음을 잘 모르겠어, 이다.    정말, 맞는 말이 아닐 수 없다. 우리는 본인이 무엇을 원하는지 갈피를 못 잡은 채 사는 인생들이다. 성경에서는 이를 두 마음을 품은자 혹은 마음에 정함이 없는 자라고 표현 하기도 한다.    이번 5회기 상담을 통해, 노래 가사 말 같이 숨겨 왔던 나의 모든 마음을 다 열어 보게 되었다. 입으로는 하나님의 자녀라고, 크리스천이라고 자부하는 나의 믿음이 실상은…
36 기타
몇번 상담을 하면서 제겐 새로운 도전이 생겼습니다.나를 돌아보고 나의 자녀들을 돌아보고 내 남편의 모습을 다시 한번더 바라보게 되었습니다.남편으로 인하여 너무나 가슴이 아팠고 자녀들을 함부로 대하고 아버지로서의 인정도 못받고 오로지 자기의 일로 시간을 보내기에 바빠하던 남편의 모습에서 아내인 나와 자녀들이 너무 관심없고 무책임하고 또 작년부터 올해까지 다른여자에게 한눈 팔고 있는 그의 모습을 보면서 너무나 가슴이 아팠고 나도 불쌍하고 남편도 불쌍하고 이나이에 내가 뭘 하고있나 하면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늘 반복되는 생활이 싫었고 무…
35 기타
1.성경적 상담의 원리에 따라 살아갈 때 일상에서 어떠한 변화가 일어나는지 살펴보고 적기  1) 불확실한 것에 대한 담대함이 생겼습니다. 현재로서는 독일에서 지낼 수 있는 공식적으로 3개월 밖에 남지 았았습니다. 독일에서 지내고 싶은 마음이 더 확실해져 가는 가운데 이 곳에 머물 수 있는 가능성들이 희박해 보였고 불확실한 미래에 대하여 계획하고 또 그것을 이루기 위해 매일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상담을 통하여 하나님의 계획의 은혜을 다시 한 번 붙잡고 주어진 현재의 일에 충성을…
34 기타
1.상담 계기: 2년동안 남편과 별거하면서 이혼을 하기 전에 다시한번 내 마음을 점검 하기 원해서 신청하게 되었다. 2.상담과정: 5회기 상담 내내 치밀하고 세심한 상담자의 분석과 안내로 내 마음 깊은 곳의 욕구를 정확히 보게 되었다. 어린시절 과거의 나로 돌아가 다시 새로운 사실과 감정으로 대하게 되었다. 3.상담결과: 아직도 남편을 사랑하거나 신뢰하긴 어려우나 하나님께서 함께 하신다는 사실을 믿고 차분한 마음으로 미래를 준비하게 되었다. 그 잘못된 욕구를 느낄 때마다 주님께 기도로 나아가며 작은 소소한 실천들을 …
33 기타
상담소감1. 상담계기 하나님을 믿고 의지한다고 하면서 주님께 모든 문제와 고통을 맡긴 인생이라고 생각하고 주님만으로 자족하면서 산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참 그리스도인으로 깊은 샬롬이 내 안에 있는 것 같았는데 실제를 보면 껌딱지처럼 붙어서 나를 힘들고 하고 괴롭게 했던 남편이 있었고, 내 머리는 그 남편 생각으로 꽉 차 있었고, 알지 못할 고통스러운 원인으로 아침에 눈을 뜨면 제일 먼저 생각나고 하면서, 깨끗하게 지워버리고 싶은 사람인데 지워지지 않고 계속 생각 나는게 너무 힘들었다. 나의 인생은 주님 것인데 주님으로 꽉 찼다고 …
32 기타
1. 어떤 계기로 상담에 임하시게 되셨나요? 남편의 관계와 답답함이 너무나 힘들었고 이해 되지않는 행동으로 힘든 가운데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시는 분을 통해 이명선 선교사님을 소개 받았습니다. 그래서 상담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상담 하는 과정은 어떠셨나요? 남편의 행동이 이해되지 않았는데 그 이유가 내 안에 있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근본적으로 이런 내 안에 문제가 무엇인지 상담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의 모습을 돌아 보게 되었습니다. 화상이긴 하지만 전화로 이런 대화를 나누는 게 익숙하지 않아 처음에…
31 기타
상담을 받으면서 전화로 상담하는게 처음이고 50대의 기계치라서 원활하지 않아 조금 두려웠지만 이제 조금 익숙해 지는 느낌이 드네요.차분하게 나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 보게 되고 남편의 문제점이 남편만의 잘못이라고 생각했는데 나 자신의 문제가 뭔가를 돌아 보게 되었어요.새로운일에 두려움이 많은 나 자신을 되돌아 보고 앞으로 좀더 긍정적으로 상담사님이 이끄시는데로 열심히 따라가겠습니다.하나님께 남편이 변하게 해 달라고 기도 하면서 지내온 세월이 기도응답이 더디옴을 절망하면서 하나님은 내기도를 안들어 주신다고 멀리 계시는 하나님을 의지하지…
30 기타
처음에 상담 시작은 내 의지도 있었지만 어느 한부분에는 붙잡고 의지하고 내 목소리를 내었을 때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곳이 필요했던 것 같아요. 내 상황과 이들에 내 목소리에 공감해주고 내가 틀리고 잘못되었다는 것이 아닌 "인정"을 받고 싶은 욕구가 강하고, 그래야 내가 잘못한게 아니고 상대방의 잘못이 되니까요.   지금상담을 하고 지금보면 욕심에서 비롯되고 잘잘못을 가리고 싶은 마음에 더 내려놓지 못했던 것 같아요. 남들이 봤을 땐 유치할 수 있지만 나에게는 심각하고 큰 일과 상황이지만 반대로 지금에서 보면 누가 더…
29 기타
윤에스더상담사 선생님, 그 어떤 과제보다 이 마지막 과제를 올리는 소감문을 쓰게 될 시간이 가장 기대가 되고 즐거운것 같아요.  과제를 항상 할때마다 조용히 시간을 가지고 한 글자씩 내려갔는데 이 소감문은 그 시간들을 함축해놓은 종합선물세트 같아서 더 의미있고 13시간 상담한 시간들을 돌아보게 되는 것 같아요.  예수님을 마음으로 모시고 영접한 이후 제 삶의 변화를 원했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갈피를 잡지 못했는데 선생님의 guidance 와 spiritual gifts 로 바로 잡아주시고 이끌어주셔서 너무…
28 기타
  상담을 받아본 것이 처음입니다.  인생 속에서 어려운일들, 풀리지 않는 문제들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그때 그때 주님 안에서 해결하며 지내왔던것 같습니다.  딱히 무엇을 상담의 주제로 삼아야할지도 모르겠는 상황에서 상담신청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상담 첫주에 상담사님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던 가운데에 이야기의 초점이 한군데로 모아지게 되었고, 그 초점이 된 이야기를 상담의 주제로 삼기로 상담사님과 정하였습니다. 그런데, 그날 저녁 정해진 기도의 시간을 갖는 중에 그 상담주…
27 기타
소원상담센터에서 윤에스더 선생님께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3-4년전 진로와 미래에대한 고민으로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는데, 그때는 방향성에 대해서 배우고 머리로만 알고 지나간 상담이였던것 같습니다. 그때도 하나님께서 함께하시고 듣고계시고 마음을 들으셨음을 믿지만, 이번 상담은 문자로 표현할수 없는 은혜와 감동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신청한 이유는 불신자 남자친구와의 교제와 제 안에 있는 쾌락적 욕구 및 하나님을 어떻게 믿어야하는지를 위해 신청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최근에 인격적으로 만나주시고 그…
26 기타
상담전 저의 상태는 1년 반동안의 유학공부과정에 힘겨워하며 정신 없이 그것을 따라가기 위해 노력하며 달려왔었습니다. 상담을 통해 지난 과정을 되돌아보며, 지배하고자 하는 마음과 인정받고자 하는 세속적인 마음이 나의 마음을 괴롭힘으로 두려움의 감정을 느끼고 답답한 마음을 가지게 되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감사한 것은 욕구너머의 하나님께서 애초에 주셨던 소원을 다시 깨닫게 된것입니다. 성경적 상담을 위해서 이곳에 보내셨고, 그 사역을 위해 준비하게 하시기 위해 이런 모든환경과 과정을 허락하셨음에 감사하게 되었습니…
25 기타
    저는 진로 결정 문제에 대해 윤에스더상담사님과의 짧지 않은 기간동안 상담을 통해 내 마음의 포커스를 내 중심이 아닌 하나님의 영광과 기쁨이 되도록 하는 것이 진정한 하나님의 일꾼으로 나아갈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의 내면 속 진짜 욕구가 무엇인지 먼저 찾아보고, 그 욕구를 계속 추구할 때 내게 어떤 악순환적인 문제가 발생할 지를 생각해 보는 과정을 통해서 진정한 일의 가치를 놓치고 살았음을 알았고 중요한 것은 1. 나의 달란트와 2. 하나님의 원하심과 3. 타인에게 유익이 되는지…
24 기타
상담을 통해 배우고 느낀점    어떤영역에서괴로움을겪고있었고, 어떤유형으로문제해결점을찾아가야하는지그리고저의분노의감정의원인이무엇이고 저의마음속에서끊임없이갈구하는채워지지않는존경과지배의욕구문제를 어떻게 돌이켜야하는지배웠습니다. 제마음에예수님의사랑을덧입고영적인투쟁을해야합니다. 이를극복하려면, 먼저나의문제를빛앞에드러내고근본적으로말씀앞에서발견하고, 회개하며하나님과동행하는삶을살아야됨을가르쳐 주셔서감사합니다. 이것은창…
23 기타
3급2학기 수업을 듣기 전에 의무적으로 시작한 상담이지만 상담을 통해 나의 문제를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그 문제의 감정과 욕구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 문제뒤의 하나님의 은혜를 묵상하며 변화할 수 있는 실천들을 적용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그동안 이론적으로 배웠던 성경적 상담을 실제적으로 상담에 적용해 주신 상담사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무엇보다 차분하게 상담을 진행해 주셨고 많은 공감도 해주셨다.  같은 미국아래 있다 보니 영어에 대한 조언과 함께 성경적 상담을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22 기타
반신반의 하면서 상담신청을 했습니다. 해외에 거주하시면서 상담을 하시는분을 뵙기는 처음이라서 떨리기도 했습니다. 처음에는 답답했습니다. 한국어를 잊으셨는지 말투가 어눌해서였습니다. 그러다가 철학 얘기가 나오고 서로 받거니 주거니 하면서 꼬리에 꼬리를 물며 대화가 오고 갔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대화를 즐겨하는 편이라 유쾌하고 즐거웠습니다. 미국스타일이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은근히 통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첫 상담이었지만 굉장히 재미있었고 흥미로웠습니다. 앞으로 자주 상담을 통해 뵙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상담 부탁드립니…
21 기타
우울증의 상태에서 두 달 반 정도 상담을 받았다. 몸의 증상은 이해 할 수 없는 문제들의 원인을 깨닫게 되면서 서서히 완화 되었다. 물론 아직 남아있는 증상들은 있다. 그러나 무엇이 우울증을 일으켰고 나를 오랜 시간 힘들게 했는지 알 수 있게 되었기에 조금 더 지혜로운 방법으로 헤쳐나갈 수 있을 것 같다. 아직도 가야 할 길이 멀지만 주님과 동행하며 이 시간을 잘 통과하길 소망한다.   도움주신 소원상담센터와 에스더 선교사님께 감사드립니다~  
20 기타
반복되는 우울증으로 살 소망이 끊어지고 별 기대 하지 않고 시작한 상담 속에서 나의 죄악됨이 하나님의 빛 가운데 드러났다. 특별히 욕구 문제를 다룰 때 내가 죄악된 욕구를 그렇게 끊임 없이 추구하고 있었는지 몰랐다. 아직 증상이 다 사라지진 않았지만 욕구문제가 조명 되자 마음이 굉장히 시원하였다. 오늘 새벽에는 성령께서 치유에 관한 말씀 두 구절을 갑자기 기억나게 하셨는데 상담사님과 나 뿐만 아니라 지금 하나님께서 이 치유의 과정을 함께 하신다는 것을 분명히 깨닫게 되었다. 앞으로 남은 상담의…
19 기타
저는 자주 저의 신앙을 무거운 짐처럼 원망해왔습니다. 내가 예수님만 안믿었더라도 이렇게 여러가지 고통을 참느라 몸도 마음도 병들어 가는 삶을 살지는 않았을텐데 하면서 자기연민에 자주 빠지곤 했습니다. 힘든 가족들을 포기하지 못하고 내 힘으로 사랑하려고 애쓰고 노력할수록 화병만 더 심해지자 주변사람들과의 관계가 점점 더 나빠지는 악순환이 계속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믿는 자녀들을 여러가지로 연단하셔서 결국에는 축복하신다는 소망으로 살아오던 저는 삶의 고난이 계속되자 마음에 절망과 좌절, 그리고 회의가 들었습니다. 기도해도 상…
18 기타
1학기 과정을 마치며 아... 내가 상담을 받아봐야 되는구나~ 했었다.  그래서 2학기 과정 신청할 때 상담신청도 해야 한다고 하셨을 때  처음엔 놀랐지만 그래~ 맞다! 역시... 하며 고개가 끄덕여졌다.  그러나 상담을 받는 일은 나에게 그리 쉬운 일이 아니었다. 일단 나를 오픈하는 게 어려웠고 수많은 문제들 중에 무엇을 말해야 할지도 힘들었다.   나를 잘 드러내야 하는데 긴장 풀려서 실수가 있을까봐 신경이 쓰였다.    다행히 윤에스더 상담사님은 나를 …
17 기타
  선생님을 만나기 전, 얽히고 설킨 실타래처럼 복잡하고 새까맣게 마음이 어두움으로 가득했습니다.. 스스로 잘못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행동을 달리할 힘이 나지 않았습니다. 주변에 좋은 동역자를 통해서 은혜를 주시고 다시 마음을 다잡는 시간을 여러번 주셨지만 그날 충만히 은혜 받고도 돌아서면 제 감정에 휩싸이게 되었습니다.. 몇 시간 전까지만 해도 하나님께 결단하고 이젠 달라지겠다 했음에도 조금 지나면 마음이 무너지고 어두운 생각으로 한 없이 끌려가는 제 자신이 감당이 되지 않았습니다.. 계속되는 …
16 기타
안녕하세요 저는 전주 통합측 교회에 30년째 다니고있는 집사입니다 교회를 오래 다닌것 같은데 그리고 하나님을 처음에 뜨겁게 사랑했었고 영혼구원을 위해 간절히 기도하는 제게는 많은 환경적인 어려움과 몸과 마음의 병도 10년동안 지속되어있어서 지칠대로 지쳐 있었고 인간의 방법으로 안가본 병원이 없고 안먹어본 약이 없고 유료로 심리상담에 많은 돈을 투자해가면서 마음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온갖 노력을 다했기에 더이상은 제게 방법이 없다고 느껴질즈음 네이버에서 소원상담을 찾아보고 이단이 아니고 올바른 정통 합동측 목사님과 성경적 근거로 상…
15 기타
처음부터 말씀하시는 목소리나 속도 내용 기도하시며 준비하시는듯 합니다 기다려지고 제 문제점을 비로소 보게되었습니다 끝까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14 기타
상담의 부담을 느끼고 중압감이 강해서 상담을 하게 되었는데 원인으로 충성이 넘 부족함을 깨닫고 상담 하는중에도 수치심이 어디서 부터 왔는지 알게되었다 그리고 목사님과 상담사들이 돕는자라는 깨달음이 있었다 선교사님의 상담하시는 방법과 마음자세까지도 넘겨다 볼수 있는시간이라 도움이 되었다 선교사님 넘 감사합니다^^♡
13 기타
미국에서 선교사로 활동한지 근 16 여년이 되었는데 저는 제 자신의 문제도 해결하지 못한채 마음의 짐들을 안고 고통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였습니다. 여러 동료선교사들의 기도와 상담등을 통해 위로를 받기는 했지만 뭔가 근본적인 것이 해결되지 않은채 계속 채바퀴 돌듯 문제에 휩싸여살고 있었을때 윤에스더 선교사님의 상담을 알게 되었습니다. 2년여전에 선교사님과 한번 깊은 대화를 나눌 기회가 있어 좀 도움을 받았는데 그 이후로 잊고 지냈습니다.  후 2년정도 지나고 하나님의 때가 되었을때 하나님은 다시 저를 윤에스더 선교사님을 …
12 기타
내 문제가  진로 상담에서 우선순위 임을 깨달았습니다. 선교사님이 상담을 하시면서  내담자를  대하는 기도하시는 마음 가짐을 느낄수 있었으며  전체적으로는 상담을  이렇게 이끌어 가시구나 하는것도  엿볼수 있었고  나도  참고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상담에 대한 부담이 많이 줄어 들어 훨씬 편하게  임하게 되었습니다.   충성에서 동영상을 듣고 상담에서 문제진단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고나서  영역과 유형이 새롭…
11 기타
3번의 영적상담을 통해서 제 스스로가 하나님 앞에 한 없이 부족한 죄임임을 깨닫습니다. 무엇보다 예수님과 깊이 있게 소통하지 못하고 스스로 무언가를 추구하며 살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에게 성경적 상담을 해주시고 기도지원해 주신 윤에스더 상담사님께 감사하고, 제가 에수님께 더 뿌리내리는 인생을 살아야겠다고 다짐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날들이 결코 쉽진 않겠지만, 예수님과 동행함으로 날마다 기쁨을 누리는 인생을 살 소망을 얻게 됩니다. 다시 한번 상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10 기타
지금까지 주님의 그 크신 사랑과 은혜로 제가 살아왔고 가정이 세워져가는 중에도 무엇인지 모르는 내마음의 답답함과 가정의 흐름이 막혀있는 것을 느끼지만 막연했고 혼자힘으로 할 수 없어서 묵혀두고있던 그때에 먼저 상담을 받았던 친구의 소개로 소원상담센터의 윤에스더 선교사님을 만나게되었습니다. 이 상담이 얼마나 도움이 되고 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하는 반신반의하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상담이 진행되면서 상담의 순서를 따라 안정되어있지 않고 오랜동안 실타래처럼 엉켜있는 내 마음이 열리고 또한 나의 풀리지 않았던 내면 …
9 기타
맴버쉽 때문에 신청한 상담이라서 선교사역에 힘을 쏟고 계시는 상담사님의 사역에 누가 될까봐 2회기로 단기상담을 하기로 했다. 내 자신이 상담사로서 나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가야 하는지 대충 그림은 그릴 수 있었다. 그렇지만 상담사님과 대화를 나누면서 선을 향한 내 생각과 마음이 더 확장되고 풍성해짐을 느낄 수 있었다. 상담 공부를 할 때, 예수 그리스도로 옷을 입고 그 분을 구현해 내야 한다고 했다. 그러나 단순히 그 상담 시간에만 옷을 입는 것이 아니라 살과 피가 예수님의 DNA로 변화 되는 삶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8 기타
  문제를 놓고 선한 방향으로 나아하기 위해 불안하고 조급했던 마음에 큰 힘이 되었다. 마치 어두운 밤길에 어떻게 발걸음을 내딛어야 하는지 등불을 들고 밝혀주는 동반자와 같은 든든함을 느꼈다. 이제 그 길에 발걸음을 내딛었으니 힘차게 걸어 나갈 수 있는 힘을 내야겠다고 결단해 본다. 그 동안 감사 했습니다.~~^^      
7 기타
  상담을 통해 내 생각을 넘어 여러 방향으로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하나님의 관점으로 넒고 멀리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느끼며, 따라 갈 수 있는 길을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상담사님의 개방적이고 진솔한 상담에 감사 드립니다.
6 기타
  상담사님의 진심이 담긴 조언을 통해   마음의 무거운 짐이 내려지고 소망이 일어납니다.   감사합니다.  
5 기타
상담소감1   오랫동안 교회 문제로 갈등을 하다가   이젠 결단을 해야 할 것 같다는 마음을 하면서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통해 나의 조급한 마음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뜻과 인도하심을 받아야 한다는 상담사님의 말씀에   내 마음과 뜻이 앞서 감으로 불안했던 마음이 평안 해졌습니다.   저의 상황과 핵심을 너무 잘 이해해 주셔서   신뢰가 가고, 계속 상담을 받고 싶은 마음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4 기타
진짜 신앙적인것도 그렇고 진로적인 문제도 많이 .. 많이 고민을 했었고 나 혼자 싸매고 힘들었었는데ㅜㅜㅠㅠㅠ   목사님과 상담하며 제일 현실적인 조언과 제 신앙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할 수 있게 되고 현실적인 눈을 뜬 계기가 됬습니다.   속 시원히 상담이 되었으며 또 아직 못 다한 고민이 있어서...ㅎㅎ 또 신청합니다.
3 기타
어제 상담 듣구나서 예수님이 자꾸 저의 죗성덕분에 십자가에 못박히신걸 묵상하게됩니다.... 늘 죄송한마음도 듭니다........... 여튼 저 자신 없지만 계속 노력할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성경적으로 왜 죄 지으면 안되는지 알게해주셔서
2 기타
고유미 권사님과 상담을 하면서 문제를 대하는 나의 감정, 그리고 내 안에 있는 욕구들이 무엇인지, 내가 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좀 더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내가 추구하는 것보다 하나님이 내게 바라시는 것이 무엇인지를 먼저 바라보는 연습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때때로 다시 무너지기도 하지만, 그 때마다 절망에 빠져 버리지 않으려고 노력중입니다. 절망에 빠져 버리기 보다는 다시 하나님이 내게 바라시는 것이 무엇일지를 생각하는 것에 좀 더 집중해 보려고 합니다. 무엇보다 나보다 크신 하나님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신다는 …
1 기타
믿음에 관한 문제와 교회와 사회에서의 진로에 관한 문제로 인턴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일상적인 대화나 신학적인 이야기들을 나누며 저의 생각들을 풀어놓을 수 있었으며, 상담을 진행하면서 제가 하나님으로부터 감정적인 이유로 멀어졌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전과는 달리 하나님께서 특별히 계획을 보여주시는 것 같지가 않아서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기도 하고, 존재한다면 뒷짐만 지고 제가 어떻게 할지 관찰만 하고계신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고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대화를 하면서 제가 하나님이 별다른 응답?을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