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멤버쉽 멤버쉽 회원만 이용가능한 게시판 입니다. 결제버튼을 눌러 신청해주세요.      

[학교문제] 3-1) 친구관계로 인해 너무 스트레스입니다.  

  3-1_A-4.tif 954.8K 5 1개월전
  3-1_A-5.tif 304.4K 5 1개월전

#학교문제 #대인관계:


안녕하세요 일단 저는 친구관계에 대해 너무 스트레스 입니다... 항상 애들이 사소한걸로 짜증낼때 제가 다 사과하고요 4~5년 지기 친구인데도 제가 화낸적은 딱 2번이나 3번 정도에요 그리고 친구 a.b가 있는데요 걔네는 장난인지 진심인지 다른사람들도 있는 채팅방에 대놓고 저보고 뭐라함? 욕하고요 저는 사과해달라고 하면 내가 뭘 잘못했는데? 내가 왜 사과해야돼? 이래요 제가 소심해서 애들한테도 화를 잘 안내고요 속상한거 그런거 안말해요 애들이 제가 화를 잘 안내니 만만한가봐요 요즘에는 잘안만나서 별로 안그러는데 채팅으로 까요저처럼 소심한 성격때문에 화 잘 못내시는분들 많을텐데.....그런것을 상관하지 않고 용기내서 말하는 방법과 화내는 방법 알러주세요 그리고 이런 친구들과 계속 지내는게 맞을까요? 맞다면 복수? 조금한 복수라도 하고싶네요 진짜 또래분들이나 10대분들의 진심어린 답변과 이런걸 경험해본 모든분들의 답변을 기다려요 ㅠㅠ

 

http://naver.me/FuVUHEhE

답변하시면 포인트 200을 을 드립니다.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4 (월) 22:14 1개월전
*사례해석
학교-관계-분노-인정-희생-사랑-우애-교제
 
1. 악순환: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 화난 감정의 문제를 제때 해결하지 못하면서 자신을 소심하게 생각하는 악순환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2, 진입구: 위축된 마음에서 벗어나 용기내서 말하는 방법과 화난 감정을 표현하여 자신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음을 이해하면서 진입구에 들어갑니다.
 
 
3. 방향성: 마음에 품고 있는 분노의 감정 또한 겉으로 나타나지 않았을 뿐 화를 내고 있는 것과 다름없음을 알고, 부정적인 감정을 일으키는 인정의 욕구를 찾아 버리고 희생을 통한 사랑을 실천하도록 돕습니다.
 
4. 선순환: 분노와 인정의 욕구를 버리고 관계 속에서 희생을 통한 소원을 이루고 사랑을 결심하도록 하여 선순환을 이루도록 돕습니다.
 
 
*구성
 
1. 원리: 처음부터 소심한 성격의 사람은 없습니다. 가정환경과 상황에 적응해 가는 과정 속에서 이루어진 행동양식입니다. 따라서 근원적인 마음의 변화를 통해 성격과 행동이 변화될 수 있습니다.
 
2. 예화: 아버지로부터 독한 소리를 들으며 주눅 들어 자란 반기문은 심약하고 소심한 성격의 소유자가 되어버렸지만, 부정적인 영향에서 벗어나 어려운 위기를 지혜롭게 헤쳐 나가는 시대의 영향력 있는 인물이 되었습니다.
 
3. 방법: 분노의 감정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나를 알아주고 받아주는 마음의 원함을 버리고 친구들을 받아들이는 희생의 소원이 있을 때 우정의 관계를 깊게 맺으며 선한 행동을 통한 우애의 관계를 통해 교제할 수 있게 됩니다.
 
4. 사례: 복수는 어떤 방법으로든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악을 선으로 갚는 용서는 나 자신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상대방을 변화시킵니다. 손양원 목사님은 자신의 아들을 죽인 아들과 같은 나이의 청년을 자신의 아들로 입양하여 사랑을 실천한 선한 영향력을 끼치신 분입니다.
 
#1적용적해석
주소 추천 0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5 (화) 08:47 1개월전
1. 사례해석
- "저는 사과해달라고 하면" "용기내서 말하는 방법과 화내는 방법 알러주세요" "복수라도 하고싶네요": 이런 표현을 사용한 것으로 보아 이 피상담자는 떨어지고 싶지 않은 마음이 아주 강합니다. 그것이 너무 억울한 것입니다. 이렇게 떨어지지 않고자 하는 것은 존경의 욕구입니다.

- 악순환: 이 친구의 악순환은 소심함으로 인해서 당하는 악을 악으로 갚으려고 하기 때문에 관계가 더욱 안 좋아지고 있는데 이에 대한 대책고 이런 악한 방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측면에서도 악순환을 한번 다시 생각해보세요.

- 진입구: 이미 용기내서 한번 시도를 했는데 더 상황이 악화되었는데 이 부분을 건드리면 욕구를 더 자극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한번 이 친구의 마음으로 들어갈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생각해보세요. 가령 예를 들자면 악을 악으로 갚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지만 선으로 악을 갚는 일은 그야말로 친구들의 마음을 살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알려주면서 뭔가 귀가 솔깃하여 다른 관점으로 그 친구의 마음을 돌리게 하는 것이지요.

- 방향성: 분명한 방향성을 위해서 " ...희생의 은혜를 통해 자연스럽게 사랑의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가 좋겠네요~

- 선순환: 돕는다는 표현보다는 악순환과 대치 된 소망의 상황을 한번 생각해 보시고 어떤 선순환의 삶을 살게 될 지를 적어보세요~ 가령 예를 들자면 희생의 은혜로 존경의 욕구가 극복이 되면 더이상 분노가 생기지 않으니 사랑의 마음이 생기면서 자연스럽게 관계에 있어서 어떻게 새로운 삶이 펼쳐지게 될 지를 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구성
- 적용적 해석: 사례를 어떠한 원리로 상담할 것인지를 먼저 정하시고 그 원리가 예화를 통해서 잘 설명이 되어야 하고, 이렇게 예화를 통해 잘 설명된 원리가 어떻게 구체적으로 실천될 수 있을지 그 방법을 설명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이런 방법이 어떻게 실생활에서 실현되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좋은 자극이 되게 합니다. 202 성경연구 5-8페이지, 203 상담훈련 35페이지를 참고해 보세요.

- 그리고 작성하신 구성을 전체적으로 한번 다시 살펴봐 주세요~


3. 형식
- [학교->관계->분노->인정->희생->사랑->우애->교제] 이렇게 상담에 방향성을 알 수 있도록 화살표로 표시해주세요.

4. 기타
- 실생활에 구체적으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사례를 선택하셨습니다.
주소 추천 0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5 (화) 10:41 1개월전
진입구에서 욕구를 더 자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주소 추천 0
  한나07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5 (화) 10:50 1개월전
선순환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주어야한다는 것을 알게됐습니다.
주소 추천 0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5 (화) 11:22 1개월전
사과를 받는것, 복수를 하는것이 인정의 욕구인지 존경의 욕구인지 저도 고민이 됬었는데 존경의 욕구임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인정, 존경의 욕구를 구별하는 훈련이 필요함을 느끼게 됩니다.
주소 추천 0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5 (화) 15:17 1개월전
욕구를 자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것. 악순환과 대치되는 어떤 선환을 살게될지를 적는 것 기억하겠습니다. 사례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5 (화) 19:53 1개월전
사례해석
학교->관계->분노->존경->희생->사랑->우애->교제
 
1. 악순환: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 화난 감정의 문제를 제때 해결하지 못하면서 자신을 소심하게 생각하고(복수까지 생각하게 되는) 악순환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2, 진입구: (대화의 기술이나 감정으로 푸는 것이 우선 당장은 쉬울 것 같지만 근원적인 마음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관계에 도움이 되지 않음을 이해하고 들어갑니다.)
 
3. 방향성: 마음에 품고 있는 분노의 감정 또한 겉으로 나타나지 않았을 뿐 화를 내고 있는 것과 다름없음을 알고, (나의 불편한 마음을 알려주고 싶어지는 존경의 욕구를 찾아 버리고 희생의 은혜를 통해 자연스럽게 사랑의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4. 선순환: (은혜로 존경의 욕구가 극복이 되면 더 이상 분노가 생기지 않고 사랑의 마음이 생기면서 자연스럽게 원만한 관계를 이루어 활발하게 친구관계를 이루어가게 됩니다.)
 
 
*구성
 
1. 원리: (대부분의 사람들은 악을 악으로 갚으려고 하지만 악을 선으로 갚는다면 그 결과는 전혀 새로워질 수 있습니다. 악을 선으로 갚는 희생은 나 자신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상대방을 변화시킵니다.)
 
2. 예화: (예수님께서는 죄가 없으신 상황에서 스스로 죄인이 되심으로 죽음의 희생을 통하여 사람들과 더 좋은 사랑의 관계를 맺어주셨습니다.)
 
3. 방법: (복수는 어떤 방법으로든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나의 억울함을 증명하고 싶은 마음을 내려놓고 사랑의 마음을 가진다면 마음속의 분노가 사라지고 친구와의 관계 속에서 좀 더 적극적으로 우애의 관계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게 됩니다.)
 
4. 사례: 손양원 목사님은 자신의 아들을 죽인 아들과 같은 나이의 청년을 자신의 아들로 입양하여 희생의 사랑을 보여준 선한 영향력을 끼치신 분입니다.
 
#1적용적해석
주소 추천 0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6 (수) 07:41 1개월전
1. *사례해석
1.1. 진입구: (원장 안내) 상담자는 피상담자의 진입구를 무엇이라고 생각하고 그것을 다루어 보려고 한다라는 의미를 적어주셔야 합니다. 이해시키는 것이 진입구가 될 수는 없습니다. 안내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게 하려고 하면 들어가지 못하고 오히려 거부당할 것입니다. 피상담자의 마음이 무엇이며  어떻게 그 마음에 들어갈 것인지를 생각해 보고 다시 적어보세요. 진입구는 줄여서 한마디로 써주시고 마음에 들어가기 위한 계획만 써주세요. 안내한다든지 관계를 이룬다든지 등의 상담방향, 선순환에서 쓸 말은 빼주세요. 혼동하고 있으니 진입구에서는 어떤 마음으로 들어갈 것인가만 생각하세요.

1.2. 선순환과 악순환은 댓구를 잘 이루셨습니다.

2. *구성
2.1. 원리: "대부분의 사람들은 악을 악으로 갚으려고 하지만 악을 선으로 갚는다면 그 결과는 전혀 새로워질 수 있습니다." 만 간단하게 써주셔도 됩니다. "악을 선으로 갚는 희생은 나 자신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상대방을 변화시킵니다." 이 문장은 나중에 상담문에 쓰시면 됩니다.

2. 2.방법: 한 문장으로 요약해 주세요. "복수는 어떤 방법으로든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나의 억울함을 증명하고 싶은 마음을 내려놓고" 이 부분은 삭제 하셔도 되고 "사랑의 마음을 가진다면 마음속의 분노가 사라지고 친구와의 관계 속에서 좀 더 적극적으로 우애의 관계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게 됩니다." 라고 상담의 목적이 분명한 구체적인 방법만 쓰시면 됩니다.

3. 형식
- 사례해석 제목 앞에 *가 빠졌네요. ㅎㅎ
주소 추천 0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6 (수) 14:00 1개월전
수정해서 올렸습니다.
주소 추천 0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7 (목) 08:56 1개월전
@담당체크: 사례해석/구성 완료
주소 추천 0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7 (목) 11:41 1개월전
학교->관계->분노->존경->희생->사랑->우애->교제
=>

[학교->관계->분노->존경->희생->사랑->우애->교제] 로 바꾸세요. 대괄호로 상담주제는 강조합니다.


방법에서는,  한 단계 낮춰서 욕구-> 소원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세요. 존경-> 희생으로 가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욕구를 소원으로 바꿀 것을 제안하세요.
주소 추천 0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7 (목) 13:07 1개월전
*사례해석
[학교->관계->분노->존경->희생->사랑->우애->교제]
 
1. 악순환: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 화난 감정의 문제를 제때 해결하지 못하면서 자신을 소심하게 생각하고 복수까지 생각하게 되는 악순환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2, 진입구: 학교에서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이해하며 마음으로 들어갑니다.
 
3. 방향성: 마음에 품고 있는 분노의 감정 또한 겉으로 나타나지 않았을 뿐 화를 내고 있는 것과 다름없음을 알고, 나의 불편한 마음을 알려주고 싶어지는 존경의 욕구를 찾아 버리고 희생의 (소원)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랑의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4. 선순환: (회복된 소원을 통하여 친구와의 우애를 다지며 원만한 관계를 이루어 활발하게 친구관계를 이루어가게 됩니다)

 
*구성
 
1. 원리: 대부분의 사람들은 악을 악으로 갚으려고 하지만 악을 선으로 갚는다면 그 결과는 전혀 새로워질 수 있습니다.
 
2. 예화: 예수님께서는 죄가 없으신 상황에서 스스로 죄인이 되심으로 죽음의 희생을 통하여 사람들과 더 좋은 사랑의 관계를 맺어주셨습니다.
 
3. 방법: (불편함을 주는 존경의 욕구를 찾아 버림으로 희생의 소원을 가질 때 사랑의 관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4. 사례: 손양원 목사님은 자신의 아들을 죽인 아들과 같은 나이의 청년을 자신의 아들로 입양하여 희생의 사랑을 보여준 선한 영향력을 끼치신 분입니다.
 
#1적용적해석
주소 추천 0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7 (목) 13:58 1개월전
3.방법: (불편함을 주는 존경의 욕구를 찾아 버림으로 희생의 소원을  사랑의 관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마음의 불편함을 주는 원인인 존경의 욕구를 찾고 그것을 버리고 반대로 희생의 소원을 가져본다면 그때에 비로소 사랑의 관계를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방법제안의 의미를 좀더 강조해 주세요. 저절로 되는 것이 아니라 그렇게 해야 되는 것들입니다.


4. 사례: 손양원 목사님은 자신의 아들을 죽인 아들과 같은 나이의 청년을 자신의 아들로 입양하여 희생의 사랑을 보여준 선한 영향력을 끼치신 분입니다.

=>

손양원 목사님도 자신의 아들을 잃은 마음에 흔들리지 않고 에수님의 희생을 기억하였을 때 비로소 그 희생의 은혜를 따르고자 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사례의 사건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사례의 의미를 설명해 주세요.
주소 추천 0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7 (목) 14:25 1개월전
*사례해석
[학교->관계->분노->존경->희생->사랑->우애->교제]
 
1. 악순환: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 화난 감정의 문제를 제때 해결하지 못하면서 자신을 소심하게 생각하고 복수까지 생각하게 되는 악순환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2, 진입구: 학교에서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이해하며 마음으로 들어갑니다.
 
3. 방향성: 마음에 품고 있는 분노의 감정 또한 겉으로 나타나지 않았을 뿐 화를 내고 있는 것과 다름없음을 알고, 나의 불편한 마음을 알려주고 싶어지는 존경의 욕구를 찾아 버리고 희생의 소원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랑의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4. 선순환: 회복된 소원을 통하여 친구와의 우애를 다지며 원만한 관계를 이루어 활발하게 친구관계를 이루어가게 됩니다.

 
*구성
 
1. 원리: 대부분의 사람들은 악을 악으로 갚으려고 하지만 악을 선으로 갚는다면 그 결과는 전혀 새로워질 수 있습니다.
 
2. 예화: 예수님께서는 죄가 없으신 상황에서 스스로 죄인이 되심으로 죽음의 희생을 통하여 사람들과 더 좋은 사랑의 관계를 맺어주셨습니다.
 
3. 방법: (마음의 불편함을 주는 원인인 존경의 욕구를 찾고 그것을 버리고 반대로 희생의 소원을 가져본다면 그때에 비로소 사랑의 관계를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사례: 손양원 목사님도 자신의 아들을 (잃은 마음에 흔들리지 않고 예수님의 희생을 기억하였을 때 비로소 그 희생의 은혜를 따르고자 하는 마음을 갓게 되었습니다)
 
#1적용적해석
주소 추천 0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7 (목) 15:13 1개월전
네 잘하셨습니다. 이제 챠트와 상담문을 써주세요^^
주소 추천 0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8 (금) 17:26 1개월전
*상담문
 

1. 원리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서 악을 악으로 갚으려고 하는데 만약 악을 선으로 갚는다면 그 결과는 전혀 새로워질 수 있습니다. 님은 학교 안에서 관계 속에서 일어나는 억울함과 화난 감정의 문제를 제때 해결하지 못하게 되면서 자신을 소심하게 여기게 되었고 되갚아 주고 싶은 복수까지 생각하게 되는 악순환을 겪게 되었습니다.

2. 예화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는 말이 있습니다. 악을 악으로 갚는다면 이 세상은 더욱 악해질 뿐이며 인생 스스로 멸망으로 가게 되는 것입니다. 님이 친구들에게 받게 되는 심한 스트레스가 자신이 소심해지고 억울해지는 것이라면 그것은 바로 님의 마음 안에 있는 것으로 분노라는 악한 감정에서 일어나며 그것은 무시 받고 싶지 않은 존경의 욕구에서 나오는 것으로 지금의 상황까지 오게 된 것입니다.

3. 방법
이런 악순환을 끊기 위해서는 마음에 품고 있는 분노의 감정 또한 겉으로 표현하지 않았을 뿐 화를 내고 있는 것과 다름이 없음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님의 마음의 불편함을 주는 원인인 존경의 욕구를 찾고 그것을 버리고 반대로 희생의 소원을 가져본다면 그때에 비로소 사랑의 관계를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사례
손양원 목사님은 여수 사건에서 자신의 두 아들을 잃은 마음에 흔들리지 않고 예수님의 희생을 기억하였을 때 비로소 그 희생의 소원을 따르고자 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희생의 소원으로 존경의 욕수가 극복되면 더 이상 분노가 생기지 않게 될 것입니다. 회복된 소원을 통하여 친구와의 우애를 다지고 원만해진 관계로 활발하게 친구와의 교제를 이루어가기를 바랍니다.


#적용적해석
주소 추천 0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8 (금) 17:58 1개월전
1. 상담문
1.1. 원칙: 위에서 작성하신 상담문의 기본 뼈대가 되는 구성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1.2. 적용: 그러니 그 구성을 기본 뼈대로 해서 한번 상담문을 다시 작성해보세요.

2. 챠트
- 위의 상담문이 작성되시면 그에 따라 다시 기록해보세요.
주소 추천 0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8 (금) 18:47 1개월전
예화가 연결이 안되서 다른 내용으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주소 추천 0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8 (금) 18:59 1개월전
구성에서 예화를 "2. 예화: 예수님께서는 죄가 없으신 상황에서 스스로 죄인이 되심으로 죽음의 희생을 통하여 사람들과 더 좋은 사랑의 관계를 맺어주셨습니다." 이렇게 쓰셨는데 이것을 발전시켜보세요.

예화가 연결이 안되어 예화를 완전히 바꾸신다면 위에 구성도 바꾸셔야 하는데 그것은 원장님께 수정 가능할 수 있도록 물어봐야 합니다.
주소 추천 0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11 (월) 02:34 1개월전
다시 수정했습니다.
주소 추천 0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8 (금) 23:27 1개월전
우측의 가위 표시를 눌러 수정할 수 있는데 그것이 잘 안되면 아래 답글을 눌러서 변경된 내용을 올려주세요~
주소 추천 0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9 (토) 01:55 1개월전
*구성
 
1. 원리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면한 문제에서 악을 악으로 갚으려고 하지만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님은 학교에서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 억울하고 화난 감정의 문제를 제때 해결하지 못하게 되면서 자신을 소심하게 여기고 심한 스트레스와 복수까지 생각하게 되는 악순환을 겪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친구와의 문제를 소심한 성격으로 여기며 무시 받고 있다고 생각하는 잘못된 편견에서 생기는 것으로 마음의 문제입니다.

2. 예화
예수님께서는 죄가 없으신 분으로 스스로 죄인이 되셔서 사람들의 핍박과 멸시를 받으셨습니다. 또한 악한 감정으로 반응하지 않으시며 오히려 기쁜 마음으로 십자가의 죽음을 통해서 낮아지시는 희생을 보여주심으로 사람들과 더 좋은 사랑의 관계를 맺어주셨습니다. 님의 마음 안에 있는 친구들에 대한 분노의 감정은 관계를 더 힘들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친구들에게 무시 받고 싶지 않고 낮아지고 싶지 않은 마음의 욕구에서 생기는 것으로 마음의 욕구가 커지면 커질수록 분노의 감정 또한 더 크게 나타나게 됩니다.

3. 방법
따라서 이런 악순환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먼저 마음속에 품고 있는 속상함과 억울함 또한 겉으로 나타나지 않았을 뿐 화를 내고 있는 것과 다름없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리고 마음의 불편함을 주는 원인인 친구들에게 존경받고 싶은 욕구를 찾고 그것을 버리고 반대로 낮아지고자 하는 희생의 마음을 가질 때 사랑의 관계를 새롭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4. 사례
손양원 목사님은 여수 사건에서 자신의 두 아들을 잃은 마음에 흔들리지 않고 예수님의 희생을 기억하였을 때 비로소 그 희생의 은혜를 따르고자 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님이 희생의 소원으로 존경의 욕구가 극복되면 더 이상 분노가 생기지 않게 될 것입니다. 회복된 소원을 통하여 친구와의 우애를 다지며 원만해지는 관계로 활발하게 친구와의 교제를 이루어가기를 바랍니다.

 #1적용적해석
주소 추천 0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11 (월) 09:28 1개월전
1. 원리
- 의미 분명: "~복수까지 생각하게 되는 악순환을 겪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악순환이 계속 되고 있으니 피상담자가 본인의 상황을 확실하게 볼 수 있도록 이 부분을 좀 수정해 보세요. 예를 들어, ~ 악순환을 겪고 있습니다, ~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 철자 오류: ~여기며 무시 받고 있다는 생각하는 잘못된 ~ => ~여기며 무시 받고 있다고 생각하는 잘못된 ~
- 문장 분리: '이것은 친구와의 ~ 마음의 문제입니다.'이 문장 안에 너무 많은 내용들이 들어가 있으나 두 문장으로 나눠보세요.

2. 방법
- 항상 결심은 이미 주어진 은혜를 발견하면서 생기게 되는 마음입니다. 욕구 때문에 이미 본인에게 주어진 은혜가 보이지 않는 원리이거든요. 이런 면에서 사랑은 희생의 은혜로 자연스럽게 생기는 마음입니다. 이렇게 사랑의 마음이 생겨서 다른 친구들과 우애 할 수 있는 것이고, 그래서 새로운 관계의 변화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런 의미가 불분명합니다. 이 의미가 불분명하면 또 하나의 악순환으로 갈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생각해 보시고 마지막 문장을 수정해보세요.
주소 추천 0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11 (월) 09:58 1개월전
*구성
 
1. 원리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면한 문제에서 악을 악으로 갚으려고 하지만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님은 학교에서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 억울하고 화난 감정의 문제를 제때 해결하지 못하게 되면서 자신을 소심하게 여기고 심한 스트레스와 복수를 (생각하는) 악순환을 (겪고 있습니다). 이것은 친구와의 문제를 소심한 성격으로 (인한 것으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무시 받고 있다고 생각하게 되는 잘못된 편견을 갖게 된 마음의 문제입니다.

2. 예화
예수님께서는 죄가 없으신 분으로 스스로 죄인이 되셔서 사람들의 핍박과 멸시를 받으셨습니다. 또한 악한 감정으로 반응하지 않으시며 오히려 기쁜 마음으로 십자가의 죽음을 통해서 낮아지시는 희생을 보여주심으로 사람들과 더 좋은 사랑의 관계를 맺어주셨습니다. 님의 마음 안에 있는 친구들에 대한 분노의 감정은 관계를 더 힘들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친구들에게 무시 받고 싶지 않고 낮아지고 싶지 않은 마음의 욕구에서 생기는 것으로 마음의 욕구가 커지면 커질수록 분노의 감정 또한 더 크게 나타나게 됩니다.

3. 방법
따라서 이런 악순환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먼저 (님의) 마음속에 품고 있는 속상함과 억울함 또한 겉으로 나타나지 않았을 뿐 화를 내는 것과 다름없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리고 (무시당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원인인 존경받고 싶은 마음의 욕구를 찾고 그것을 (버릴 때) 반대로 낮아질 수 있는 희생의 마음을 (갖게 됩니다)  그럴때 자연스럽게 생겨나는 사랑의 마음으로 (다른 친구들과 우애할 수 있으며) 새로운 관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4. 사례
손양원 목사님은 여수 사건에서 자신의 두 아들을 잃은 마음에 흔들리지 않고 예수님의 희생을 기억하였을 때 비로소 그 희생의 은혜를 따르고자 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님이 희생의 소원으로 존경의 욕구가 극복되면 더 이상 분노가 생기지 않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회복된 소원을 통하여 친구와의 우애를 다지며 좀 더 적극적이고 원만한 친구와의 교제를 활발하게 이루어가기를 바랍니다.

 #1적용적해석
주소 추천 0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11 (월) 22:37 1개월전
@담당체크: 챠트/상담문 완료
주소 추천 0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12 (화) 12:14 1개월전
구성요소를 제거하시고 앞에 상담사 소개를 달고 뒤에 격려 한마디를 해주셔서 올려주세요~
주소 추천 0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12 (화) 12:58 1개월전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박인혜 상담사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당면한 문제에서 악을 악으로 갚으려고 하는데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님은 학교에서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 억울하고 화난 감정의 문제를 제때 해결하지 못하게 되면서 자신을 소심하게 여기고 심한 스트레스와 복수를 생각하는 악순환을 겪고 있습니다. 이것은 친구와의 문제를 소심한 성격으로 인한 것으로 여기는 것입니다. 그래서 무시받고 있다고 생각하는 잘못된 편견을 갖게 된 마음의 문제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죄가 없으신 분으로 스스로 죄인이 되셔서 사람들의 핍박과 멸시를 받으셨습니다. 또한 악한 감정으로 반응하지 않으시고 오히려 십자가의 죽음을 통한 낮아지시는 희생을 보여주시며 사람들과 더 좋은 사랑의 관계를 맺어주셨습니다. 님의 마음 안에 있는 친구들에 대한 분노의 감정은 관계를 더 힘들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친구들에게 무시 받고 싶지 않고 낮아지고 싶지 않은 마음의 바램에서 생기는 것으로 마음의 욕구가 커지면 커질수록 분노의 감정 또한 더 크게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이런 악순환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먼저 님의 마음속에 품고 있는 속상함과 억울함 또한 겉으로 나타나지 않았을 뿐 화를 내는 것과 다름없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리고 무시받고 있다고 생각하는 원인인 존중받고 싶은 마음의 욕구을 찾고 그것을 버릴 때 반대로 낮아질 수 있는 희생의 마음을 갖게 됩니다. 그럴때 자연스럽게 생겨나는 사랑의 마음으로 다른 친구들과 우애할 수 있으며 새로운 관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손양원 목사님은 여수 반란 사건에서 자신의 두 아들을 잃은 마음에 흔들리지 않고 예수님의 희생을 기억하였을 때 비로소 그 희생의 은혜를 따르고자 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님이 낮아지고자 하는 희생의 소원으로 존중 받고자 하는 마음이 극복되면 더 이상 분노가 생기지 않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회복된 소원을 통하여 친구와의 우애를 다지며 좀 더 적극적이고 원만한 친구와의 교제를 활발하게 이루어가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건강한 친구관계를 맺어가시길 기원합니다.

 #1적용적해석
주소 추천 0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12 (화) 13:13 1개월전
수고하셨습니다^^
주소 추천 0


모바일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