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50)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7과.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충만

7.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충만

 

 

<사도행전 10:42-48> 42우리를 명하사 백성에게 전도하되 하나님이 산 자와 죽은 자의 재판장으로 정하신 자가 곧 이 사람인 것을 증거하게 하셨고 43저에 대하여 모든 선지자도 증거하되 저를 믿는 사람들이 다 그 이름을 힘입어 죄 사함을 받는다 하였느니라' 44베드로가 이 말 할 때에 성령이 말씀 듣는 모든 사람에게 내려 오시니 45베드로와 함께 온 할례 받은 신자들이 이방인들에게도 성령 부어 주심을 인하여 놀라니 46이는 방언을 말하며 하나님 높임을 들음이러라

 

 

+ 성령께서는 고넬료와 같은 이방인들에게도 성령을 부어주셨습니다. 이것은 그가 하나님을 사모하고 하나님의 은혜를 간절히 바랬기 때문에 기도가 상달되어서 성령이 부어지신 것이었습니다. 이방인들은 유대인들과 동일하게 방언을 말하며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하였습니다.

 

 

1) 당신은 성령의 충만하게 부어주시는 역사가 어떤 사람들에게 주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사모하는 자들에게. 바라는 사람들. 

  

2)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성령의 충만케 하시는 은혜를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할까요?

/은혜의 소원을 추구해야 한다. 구하기만 하면 누릴 수 있다고 생각 할 것 같다.

 

3) 하나님은 고넬료 가족이 어떻게 성령의 충만케 하시는 은혜를 누리게 하셨습니까?

/사도 베드로를 통해

 

4) 사탄은 오늘날 성령의 충만에 대해서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게 되도록 미혹하고 있을까요?

 / 믿는 사람들이 하는 행동이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것이다란 말 들은적 있다. 믿으면 그만이다.

  

 

 

 


 

 

 

 

III. 도덕적 해석

 

 

1. 본문에서 나타난 선을 주도함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47: 베드로가 온 사람들에게 말함. 누가 능히 금 하리요! (타인에게 전할 수 있는 교훈이다. 경험한 바를 전달한다.)

 

 

2. 본문에서 나타난 선에 동참함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베드로와 함께 온 할례 받은 신자들이 이방인들에게도 성령 부어 주심을 인하여 놀라니 (자신이 잘 몰랐거나 편견에서 느끼고 경험 함, 교훈을 얻음 깨달음) /내가 변할 수 있다면, 남은 더 쉽게 변 할 수 있다 라고 생각하는 게 선의 동참이라고 생각된다.

 

 

3. 본문에서 나타난 중립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베드로가 환상을 보고 하나님의 명령을 ᄄᆞ르고자 했다. 환상을 보고 어ᄄᅠᇂ게 해석할지 상태.

 

 

4. 본문에서 나타난 악에 동참/주도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바울에게 혼났던 적 있음. 유대인들의 편견, 이방인에 대한 편견. /나는 악의 동참과 주도 쪽이다.

 

 

 

 

 

 

VI. 통찰적 해석

 

 

1. 본문에서 나타난 이해, 해석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47 : 능히 물로 세례 베품을 금하리요!. 환상을 본 이후에 이해와 해석을 경험 하고 있다.

 

2. 본문에서 나타난 사건, 경험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 성령세례를 받고 있는 이방인들

 

3. 본문에서 나타난 감정, 감각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 45 : 놀라는 것.

 

4. 본문에서 나타난 신체, 행동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 방언을 말함. 하나님을 높임.

 

 

*질문

 

 

*소감 : 주변 신앙인 경험이 한번씩은 있더라 저는 그런 경험이 없다고 생각함. 성령체험 같은. 너무 고통스럽고 아프다보니.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