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45)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sssk

2012. 12. 18. 화 pm2

1장 계획 1과 1)창1:1~5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을 운행하시니라
-하나님이 땅을 지으시기 전부터 계셨다.  하나님이 우주가 생기기 전부터 계셨다. 과학이나 과학에서 말하는 우주 때문에 안 믿었었다. 어제 성경 창세기 1장을 읽으면서 하나님이 전부터 살아계셨고 우주가 생기기 전부터 계셨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혼돈하고 공허하며 하나님의 신은 수면 위에 운행하신다.
-모든 것이 다 질서없이 흐트러져 있는데 하나님이 그보다 더 크시고 다스리고 계신다.
우주가 하나님이 만드신 건데 이 부분에서 모든 공허하고 암흑 같은 곳에 하나님의 능력이 임하셔서 변화를 이루어가신다.

*운행하시니라
-인생의 계획은 하나님이 아신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계획이 있는데 하나님이 운행하신다는 것은 자신의 인생에서도 하나님이 운행하시지 않으실까라고 생각한다.
-하나님의 창조가 가장 안 믿어졌던 부분이다. 진화를 믿었었고 이제는 그것이 잘못된 믿음이었다라는 생각이 든다. 하나님이 인간을 왜 만드셨을까? 사람들은 이렇게 악한데 하나님은 왜 인간을 사랑하실까?라는 의문이 있었다. 이제 성경이 믿어진다.  믿지않는 자들의 구원은 어떤지 믿지않는 자들은 모두 다 지옥에 가는지를 물어봐서 로마서2장 말씀을 읽도록 했다.
-하나님을 믿기전에 혼돈하고 공허했다. 예수님을 영접하고 나서 자신이 하나님의 일부분이 되었고 이제 하나님의 계획이 본인과 함께해서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삶에 대한 어떠한 계획을 가지고 계실까요?
-하나님의 계획은 결국은 믿음의 승리일 것이다. 하나님을 더욱 잘 알아서 주위에 있는 사람들이나 가족들에게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증거하고  인생에서 행복해지기를(좋은 가정이나 직장등을 얻고)

*당신은 하나님의 창조를 믿습니까? 예

*안 믿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창조에 대해 어떻게 말할까요?
-동화에서나 소설에서 나올 법한 이야기들이다.

*사탄은 하나님의 계획가운데 있는 당신이 어떻게 하기를 원할까요?
-계속 공격할 것이다. 하나님을 떠나라하고  망하게 할 것이다.

*소감이나 결심
-창세기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 하나님의 창조에 대해서 의문점이 풀리면서 믿음이 생긴다. 이제는 하나님의 창조를 믿을 수 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2-12-24 (월) 15:11 11년전
2012. 12. 24. 월 pm2

4장 용서  1과 1)눅 23:39~43

<3  분석>
*구절--하나는 그 사람을 꾸짖어 가로되 '네가 동일한 정죄를 받고서도 하나님을 두려워 아니하느냐? 
--꾸짖는 것은 하나님께서 자신이 죄에 얽매여서 욕구대로 살아왔는데 꾸짖으면서 회개하라고 말씀하시는 것같다. 죄를 지으면서 죄라고 깨닫지도 못하고 두려워하지 않았으나 마음 속에서는 두려움이 있었던 것같다. 죄에 대해 꾸짖으면서 회개하라고 말하는 것 같다.

*어구-꾸짖어 두려워하지
--두려워하는 부분은 전에 갖고 있던 죄에 대해서 두려워하지 않았다.  네 안에 생각하지 않고있는 죄가 있다고 깨우쳐주는 것 같음. 이번 상담 기회를 통해서 그런 죄성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죄를 회개하지 않으면 죄에 묶여서 산다. 교회 나가서 주님을 영접하고 죄 가운데가 아니라 은혜 가운데 있다. 죄에 대해 꾸짖음 받아서 주님을 영접할 수 있었다.

*단어--꾸짖어
-꾸짖는다는 것은 전에 그 죄에 대해서 모르고 회개하지 않았으므로 회개하라고 꾸짖었다.

<2  관점>
*왜 예수님께서는 십자가 위에서도 구원받고자 하는 죄인을 구원하시기를 주저하지 않으셨나요?
--그가 회개했고 예수님이 죄를 대신해서 형벌을 받으셨으므로

*당신은 회개하지 않은 강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예수님 믿기 전의 자신의 모습을 보는 것같다. 하나님은 믿었지만 예수님은 믿지 않았다. 지금은 믿음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예수님이 날 위해 죽으셨다는 것을 믿는다. 강도는 예수님을 믿지않고 지옥에 가겠구나... 자신도 전처럼 생각하고 살았다면 강도처럼 되지 않았을까 두렵다. 

*사람들은 예수님 우편의 구원받은 강도를 보고 어떻게 생각할까요?
-운이 좋구나. 별거 아니다. 말도 안되는 소리다.

*하나님은 회개한 강도가 구원받았다고 하나요? 예

*사탄은 구원받은 강도를 보면서 어떤 생각을 할까요?
-배아파하겠다.

*소감이나 결심
-전에는 좌편의 강도처럼 살았으나 교회에서 예수님을 영접하고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 되었기에 감사하게 생각하고 앞으로 모든 것을 다 주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아야하겠다.  기도를 통해서 교회 부분의 문제나 욕구 부분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겠다.
죄지었던 부분을 회개하고 죄를 짓지 않도록 노력하고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인도를 따라가도록 노력하겠다. 소원에 대해서 불명확하지만 기도하고 하나님의 인도를 구하고 있다. 성경말씀도 읽어보도록 하겠다.
주소 추천 0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2-12-31 (월) 15:10 11년전
2012. 12. 31. 월  pm2

1장 계획 1과 2)롬8:14~16

<3분석>
*구절--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하나님의 아들이라
-하나님의 아들이구나 믿음이 조금씩 생기면서, 자신의 욕구대로 죄에 사로잡혀 살았는데 하나님을 알게 되면서 새롭게 태어나고 새로운 삶믈 살게 되는구나

*어구--영으로 인도함을 아들이라
-인도함을 받은 것은 하나님이 인도하셔서 교회에 나가게 되고 하나님을 알게 되었다. 하나님은 영이시기 때문에 하나님의 영으로 사는 것이다. 아들이라하면 자칫 교만해질수도 있는데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하게 된다.

*단어--인도함
-살면서 자신의 의지대로 되었던 것이 하나도 없다. 살면서 하고자했던 일들이 좌절된 이유는 하나님이 그의 인도하심 가운데서 이루려고 하셨기 때문으로 보인다.

<2관점>
*이전에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았다는 것을 경험해 보신 적이 있습니까?
-네, 군대에서 힘들 때 처음으로 같이 훈련했던 훈련병의 권유로 교회에 나가게 되었다. 그는 크리스챤이었고 너무 마음도 좋고해서 교회를 따라갔다. 세례는 안 받고 교회만 다녔다.  2년정도 다닌 것같고 힘들어서 믿음이 확실치 않지만 기도를 많이 드렸다. 

*하나님을 믿지않는 자들은 하나님의 자녀인가요? 아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주님을 입으로 시인하고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믿지않고 마음에 모셔들이지도 않았기 때문에

*하나님은 당신이 하나님과 상관있다고 하십니까? 예
하나님은 누구를 통해 당신을 인도하시나요? 성령님

*사탄은 당신이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지 못하도록 어떤 일을 할까요?
-죄짓도록 유혹한다.

*소감이나 결심-믿음을 통해서 잘못된 길에서 하나님을 알게 되었고 어떻게 하나님 뜻에 합당하게 살아야 하나
죄에 빠지지 않고 하나님을 붙들었으면 좋겠다. 교회에 열심히 나가고 하나님의 소원을 따라서 움직여야겠다. 기도하고 성경책을 읽고 찬양을 드려야겠다.
주소 추천 0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1-07 (월) 18:50 11년전
2013. 1.7. 월. pm2 

4장  용서  1과  2)마 28:1~15

<3분석>
*구절 --예수께서 저희를 만나 가라사대 평안하뇨?
--예수님이 살아나셨다고 증거하셨고 평안하냐고 물어보셔서 자신한테 평안하냐고 물어보시는 것 같다.

*어구 --예수께서 저희를 만나 가라사대 평안하냐 
--예수님이 살아나셔서 평안하냐 물어보시는  것 같다 

*단어 --평안
-- 지금 평안해진 것 같다. 그전에는 두려움이 많았는데  죄와 심판에 대한 두려움이 많았다.  예수님을 조금씩 알아가면서 심판에 대한 두려움이 작아지고 용서받았다는  생각과 믿음이 들어서 평안해 졌다.

<2관점>
* 하늘에서 내려오는 천사는 누구를 위해서 그렇게 한것인가요? 예수님입니까? 여자들입니까?
--여자들

*당신은 십자가에 못박혔다 부활하신 예수님과 상관이 있습니까?  네
주님은 당신에게 어떤 분이십니까? 용서하시고 겸손하신 분  하나님의 아들

*무덤에 갔던 여자들이 천사의 말을 듣고 기뻐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
--예수님이 다시 부활하셨으므로

*하나님이 예수를 다시 살리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만국 백성들에게 하나님을 알게 하고 죄를 씻기 위해 예수님을 보냈다는 것은 알게 하기 위해

* 사탄은 예수님의 부활에 대해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말하게 하나요?
--거짓말이다 믿지 못하게

* 소감이나 결심--예수님을 더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예수님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다.
*창조과학 영상을 보고 진화론이 거짓되고 성경이 진리임을 더욱 확실히 믿게 되었다고 말함.  천주교가 기독교의  범주에 드느냐고  질문함. 기본핵심진리에서 틀리다고 답변함.  부활의 몸에 대해서 질문하여 답변함 
주소 추천 0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5-25 (토) 14:57 10년전
2013. 5. 25. 토  pm1

1장 계획  2과 1)요3:14~17

<3분석>
*구절--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 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께서 새상을 창조하시고서 세상 사람의 죄를 씻어주시기 위해 주님을 보내 주셨다. 주님을 통해서 사랑하시려고 하셨다.

*어구--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주님이 구원자이시니까  주님을 따라야 한다. 주님은 하나님이시다. 주님을 의지해야 한다.

*단어--독생자
---그 분을 통해서 구원을 얻고 영생을 얻을 수 있다.

<2관점>
*당신에게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은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나요?
--구세주이시고 하나님이시고 죄를 모두 다 용서해 주시고 하나님의 아들로 삼아 주셨다. 믿음의 길에서 어긋날 수 없도록 인도해 주시는 분이다.

*불신자들은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에 대해 무엇이라고 말할까요?
--자신들과 아무 관계없다. 예수님 사건은 거짓말이다.  비웃는다.

*아들을 통해 구원을 얻게 하심에서 나타나는 하나님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죄사함과 영생을 얻게 하시고 심판을 면하게 하신다.

*사탄은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에 대해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기를 바랄까요?
--믿지않고 사람들이 주님을 믿지 못하게 하고 죄사함이 거짓말이라고 못 믿게 한다.

*소감이나 결심--하나님의 계획을 알았고 이전에 주님을 믿지않고 원망하던 때가 있었는데 이제는 하나님의 진짜 계획을 알게되니 감사하고 하나님은 마땅히 찬양받으셔야 할 분이다.
--하나님의 계획을 통해서 하나님을 더 알고 주님을 더 알고 하나님의 의를 행하고 싶다. 하나님의 의는 전도하는 것, 봉사하는 것, 불쌍한 사람을 돕는 것, 물질적인 것도 있지만 마음이 가난하고 연약한 사람을 도와 주는 것, 마음이 가난한 사람이 많이 보인다. 주님이 불쌍히 여기시는 것이 여겨진다. 예전의 자신처럼 다른 사람을 미워하고 죄가 있는 마음들이 보여진다.

주소 추천 0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6-01 (토) 13:23 10년전
2013. 6. 1. 토  am12

4장  용서  4)요17:19~20

*구절--또 저희 말을 인하여 나는 믿는 사람들도 인함이니
--하나님의 복음은 자신 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위한 것이다. 자신은 구원 받았는데 다른 사람에게도 이 구원의 복음을 전하면서 은혜를 나누어야겠다.

*어구--ㅡ저희 말을 사람들
 --저희는 자신을 말하는 것 같고 저희의 말로 주님을 알린다.

*단어--사람들
--믿지않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파해야 하니까

*당신은 예수님이 스스로 거룩하게 되심을 통해 무엇으로 거룩함을 얻을 수 있나요?
--진리로

*사람들은 어떻게 거룩함을 얻을 수 있나요? 진리로

*왜 예수님께서는 앞으로 나타나게 될 모든 믿음의 백성들을 구원해 주실까요?
--예수님이 스스로 거룩하게 하셔서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이 거룩하게 되었기 때문에

*사탄은 사람들이 거룩하게 되지 못하게 하기 위해 어떻게 할까요?
--방해를 한다. 우상숭배하게 하고 교회를 못 나가게 한다.

*소감이나 결심--주님이 십자가에 돌아 가셔서 거룩하게 되심으로 예수님을 믿는 우리도 거룩함을 얻게 되서 깊이 마음 속으로 감사하다.
--주님을 영접하고 주님의 자녀가 되었는데 자신의 경험을 통해 주님을 알리고 싶고, 가족 모두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도록 복음을 전하겠다.  (형제자매가 모두 다 심적으로 고통을 받으니 아버지가 교회에 나가라고 하셨다. 집에서 아직 제사를 지내고 있는데 불교에 다니는 고모 3분이 제사 때마다 오며  강하게 영향을 끼치고 있다.  고모들 가정은 모두 다 평탄치 않다.  아버지에게 교회에 나오시도록 말씀드리고 제사를 그치자고 말하겠다.)
주소 추천 0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6-01 (토) 22:50 10년전
세션 내용이 좀 부족하네요. 이렇게 부족하다 싶으면 '본문이해' 후 '묵상나눔'에서 '관점적 해석'을 사용하신 다음에 '적용적 해석'을 질문해주세요.

1. 원리: 당신이 깨달은 신앙적 원리는 무엇입니까?

2. 예화: 그 원리를 삶속에서 어떻게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나요?

3. 방법: 그 원리를 실천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입니까?

4. 사례: 그 실천을 이룬 경험이 있다면 설명해주세요. 없다면 앞으로 언제 누구에게 구체적으로 행할 것인지를 설명해주세요.

이러한 질문들을 나누어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
주소 추천 0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6-08 (토) 13:16 10년전
2013. 6. 8. 토  am12

1장  계획  2과  2)롬10:17


<3분석>
*구절--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예수님의 말씀들이 진실이고 사실이다. 주님의 말씀을 통해 모든 것을 깨닫고 하나님을 더 알아 간다.

*어구--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주님의 말씀이 곧 하나님의 말씀이고 하나님의 아들로 오셨기 때문에 진리의 말씀이다.

*단어--말씀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에 순종해야 하고 믿음으로 승리해야 한다.  믿음은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믿는 것이고 주님이 하나님의 아들이고 우리 죄를 대속하기 위해 오셨다는 것을 믿는 것이다.

<2관점>
*당신이 하나님을 믿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십시오.---친구의 어머니가 처음 하나님에 대해서 설명해 주셨다. 그 당시에는 하나님이 없다고 생각했다. 한편으로는 힘들 때 막연히 하나님을 의지했다.
---어떻게 하나님을 믿게 되었습니까?  자신의 죄로 인해 하나님을 알게 되었다.
---그것이 자신의 노력입니까? 하나님의 은혜입니까?  하나님의 은혜다.

*불신자들은 믿음을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돈, 자신, 세상 것들에 대한 믿음
---사람들은 당신이 예수님을 믿는 모습을 보고 무엇이라고 말하나요?  의아하다. 노는 것을 너무 좋아해서

*하나님은 우리가 예수님을 알고 믿게 하기 위해 무슨 일을 하시나요?
--말씀을 전하게 하고 듣게 하신다.

*사탄은 우리가 복음을 들을 때 어떤 생각을 하게 할까요?
--거짓말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자신의 욕구를 따르고  믿지 못하게 한다.  복음을 전하면 진짜 힘들 때 믿는다고 미루게 한다.

<1 적용>
*당신이 깨달은 신앙적 원리는 무엇입니까?
--주님의 말씀을 들어야 하고 믿음 안에서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는 것

*그 원리를 삶 속에서 어떻게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나요?
--경험을 통해서 사람에게 복음을 전한다.

*그 원리를 실천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입니까?
--사회생활과 대인관계를 통해 친분을 쌓고 진실된 마음을 보여주고 사랑으로 감싸주고 복음을 전파한다.

*그 실천을 이룬 경험이 경험이 있다면 설명해 주세요.
--학교 동기 동생이 축구하다 다리를 다쳐서 왔는데  병원에 데려다 주고 자신의 경험을 통해 하나님을 알려 주었다. 불신자로서 엄격한 불교집안인데 나중에 힘든 일이 있으면 하나님을 의지하겠다고 했다.

*소감이나 결심--하나님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고 주님을 의지하면서 나가야겠다.
--그리스도의 복음을 삶을 통해서 나타내고 경험을 통해서 사람들에게 전파하고 싶다.
(지난 주 아주 많이 편해져서 처음으로 주님께 감사기도를 드렸다고 말함)
주소 추천 0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6-15 (토) 13:15 10년전
2013. 6. 15. 토  am12

4장  용서  2과 심판 1)행1:9~11

<4극본>
*발단--이 말씀을 마치시고 저희 보는데서 올리워 가시니 구름이 저를 가리워 보이지 않게 하더라
--예수님이 성령을 받으라고 말씀하시고 성령 받기를 기다리면 성령을 받고 권능을 받으면 예수님의 증인이 되리라고 말씀하시고 하늘로 올리워 가시니 구름이 예수님을 가리워 보이지 않게 되었다.

*전개--올라 가실 때에 제자들이 자세히 하늘을 쳐다보고 있는데
--예수님이 잘 올라 가시나 진짜 올라 가시나 자세히 쳐다보고 있다

*절정--흰 옷 입은 두 사람이 저희 곁에 서서 가로되
--주님이 다 올라 가시고 나서 천사들이 나타나서 사람들에게 말을 한다

*결말--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 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갈릴리 사람들은 아직도 예수님이 다시 오실까 의심하고 있는데 그 의심을 알고 천사들이 예수님이 다시 오신다고 확신을 주심. 성령을 받고 복음을 전파하는 일을 하라.

<2관점>
*다시 오실 예수님을 예비하기 위해 당신은 어떻게 하고 있나요?
--성령을 받아야 하고 앞으로 성령으로부터 권능을 받고 사람들에게 주님이 살아계심을 알리는 일을 한다.

*세상 사람들은 예수님의 재림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요?
--예수님의 재림을 믿지 않고 환상이라고 생각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주님의 재림을 어떻게 준비하기를 원할까요?
--주님과 같은 뜻을 갖고 계신다. 우리가 땅끝까지 복음을 전파하여 하나님 나라가 이루어지기를 원하신다.

*사탄은 사람들이 예수님의 재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게 하나요?
--거짓이다. 끝까지 거짓이라고 밝히려고 한다.

<1적용>
*당신이 깨달은 신앙적 원리는 무엇입니까?
--모든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의 일을 이루는 자들이 되게 하신다.

*그 원리를 삶 속에서 어떻게 예를들어 설명할 수 있나요?
--학교 다니니까 경험을 통해 복음을 전파하게 하여 구원받게 하신다.

*그 원리를 실천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입니까?
--학교 동생들과 대인관계를 통해 같이 지내면서 자신의 이야기를 하며 하나님을 통해서 많이 좋아지고 구원받았다고 말한다.

*그 실천을 이룬 경험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며칠 전 학교친구들과 함께 속초 바닷가에 갔다가 인생 이야기를 하면서 상담학교를 통해 주님을 알게 되었고 우울증에서 벗어 났다고 말했다. 기독교에 다니는 사람도 있고 다니지 않는사람도 있다. 옆에 여학생이 기독교인인데 입학 초기에, 자신이 우울증을 겪어 본 경험상 감이 와서 우울증이 있냐?고 물어 보았더니 아니라고 답변했다.  며칠전 이야기를 나누며 상담학교를 소개해 준다고 말했다.

*소감이나 결심--거의 우울증에서 벗어나고 있고 더 벗어나게 해 주실 것이다. 사람들에게 자신의 간증을 통해 하나님을 알고 믿게 하고 싶다. 일반적으로 교회에 다니면서도 하나님에 대해 말을 안 하게 되지만, 자신은 특별한 경우로서  자신의 경험을 통해 복음을 더 전하게 될 것 같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9-08 (일) 01:11 10년전
2013. 9. 6. 금 pm3
 
1장3과 계획: 영광받으시는 하나님 : 1) 요한복음 15:14~16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너희가 나의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
 -- 명하는 대로 행하면 나의 친구라 했는데 명하는것이 하나님의 계획이다 성경말씀이 하나님의 뜻이다
(2) 전개 : 이제부터는 너희를 종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종은 주인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라 너희를 친구라 하였노니 내가 내 아버지께 들은 것을 다 너희에게 알게 하였음이니라
 -- 죄에 종노릇 했는데 친구라 했으니까 죄의 종노릇을 하지 않고 친구가 되었다 친구끼리는 서로 닮아간다 친구처럼 예수님을 닮아가는 사이가 되었다
(3) 절정 :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 전부터 깨달은 것인데 예수님이 선택하지 않은 사람은 아무리해도 못알아 듣는다 저는 10년 동안의 우울증에 시달린 그 시간이 지금은 축복이라 생각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고 나니..
(4) 결말 :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
 -- 자신의 깨달음을 통해서 하나님을 알리고 사람들이 저의 삶의 모습을 보고 열매를 알수 있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열매
 -- 열매는 주님을 닮아가면서 사랑으로 모든것을 대하고 깨닫고 삶속에서 행동으로 나타나게 된다
(2) 어구 : 열매가 항상 있게하여
 -- 주님께서 말씀과 기도를 통해서 깨닫게 한것을 마음속에 간직하고 삶속에서 주님 닮아 가며 주님과 하나가 되게 해야겠다
(3) 문장 : 너희열매가 항상 있게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
 -- 아버지의 뜻을 갖고 삶속에서 주님 닮아가는 삶을 살면 더 풍성한 것을 주신다
(4) 문단 : 너희가 나를 택한것이 아니요~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
 -- 나를 택해주신 주님께 감사함이 세삼 느껴진다
 
2)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하나님께서 우리와 친밀하게 되기를 원하신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요?
 -- 하나님이 두려운 면 (잘못하면 벌 받을것 같은)이 있었는데 예수님이 친구라고 표현해 주시니까 감사하고 가깝게 느껴진다
(2) 아버님은 하나님께서 그들과 친밀해지기를 원하신다는 것을 어떻게 생각하실까요?
 -- 나보고 교회 다니라고 했으니까 나쁘다고 생각 안하실것 같다 저가 좋아지면 교회 다니겠다고 하셨기 때문
(3) 하나님께서는 왜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 자들과 친밀하기를 원하실까요?
 -- 자녀라고 생각하시기 때문에 더욱 풍성한 열매를 주실려고
(4) 사탄은 성도들이 하나님과 풍성한 교제를 누리는 것을 어떻게 방해 할까요?
 -- 부정적인 마음 두려운 마음을 심어주고 세상적으로 빠지게 해서 하나님생각을 안나게 한다
 
1) 적용적해석
(1) 원리: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 주님의 품성을 닮아가고 열매를 맺는것이 예수님의 친구이다
(2) 예화: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 하신적이 있나요?
 -- 요근래에 상담을 받으면서 저의 죄 때문에 예수님이 돌아가신걸 믿게 되어서 주님을 바라보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더욱 주님을 믿게 되었어요 마음이 평강하고 몸도 좋아지고 주변에서도 밝아 보인다고 말해준다
(3) 방법: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 믿음생활 계속하고 말씀과 기도와 주님의 계획을 인도 받으면서 삶속에서 실천하는것이다 학교 근처에 교회가 없다 찾아봐야 겠어요
(4) 사례: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복학하고 나서는 성경말씀보고 기도하고 찬양도하고 혼자 찬송부르고 너무 잘 지낸다 집안 식구들이 많이 좋아졌다고 좋아해 주신다 예전에는 뭐때문에 화가 났는지 이해못했고 항상 찡그리고 화 가 나 있었다 인간관계도 안되고 고립되었고 우울증이 심했었는데 주님께서 깨닫게 해주시고 인관관계도 좋아지고 모든것이 너무 좋아졌다
 
소감 :
간사님이 친절해서 감사하고요(ㅎㅎ) 물론 하나님께 감사드리지만 신형상담학교 목사님, 간사님 너무 감사드려요
 
결심 :
끝까지 믿음 잃지 않고 주님과 동행하면서 주님 품성 끝까지 닮아가며 천국까지 가고 싶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9-17 (화) 16:32 10년전
2013. 9. 13. 금 pm4

4장 2과 용서 : 심판하시는 예수님 : 1) 사도행전 1: 9~11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이 말씀을 마치시고 저희 보는데서 올리워 가시니 구름이 저를 가리워 보이지 않게 하더라
 -- 예수님이 곁에 계시다가 올라가시니 아쉽고 허무한 느낌이 있었을것 같다
(2) 전개 : 올라가실 때에 제자들이 자세히 하늘을 쳐다보고 있는 데 흰 옷 입은 두사람이 저희 곁에 서서
 -- 흰옷입은 두사람은 천사인데 천사가 보여서 그들이 안도하는 느낌이 든다
(3) 절정 :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 예수님이 다시 오신다고 했는데 안믿겨지는 느낌.. 정말 다시 오실까? 반신반의 하는데 천사가 '다시오신다고 했잖아 믿으라고' 하는것만 같다
(4) 결말 :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 다시 오시는 예수님을 믿으며 기다려야 할것이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오시리라
 -- 다시 오신다고 약속 하셨으니까 꼭 오시리라는 믿음과 기쁨이 있다
(2) 어구 : 본 그대로 오시리라
 -- 환희가 느껴지고 찬란함과 설레임이 느껴진다
(3) 문장 :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 감사하고 기다려지고 빨리 오셨으면 좋겠어요
(4) 문단 :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2)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우리가 주님의 재림을 어떻게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 오시기 전에 가족에게 전도를 하고 주위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해야 된다
(2) 아버님은 성도들이 예수님의 재림을 어떻게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할까요?
 -- 아버지도 예수님을 믿을려고 조금은 노력하시 편인데 재림은 아직 믿지 않으실것 같다
(3) 하나님은 우리가 그리스도의 재림을 위해서 무엇을 준비하기를 원하실까요?
 -- 모든 사람들이 회개하고 예수님을 영접하고 구원받기를 원하신다 자녀인 우리는 간증이나 삶의 모습을 통해서 복음을 전해야한다
(4) 사탄은 성도들이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한 준비를 어떻게 생각하도록 노력하고 있을까요?
 -- 세상적인 것에 빠지게하고 재림을 못믿게 하거나 아직 재림이 멀었다고 하면서 안일하게 시간을 보내게 한다

1) 적용적해석
(1) 원리 :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 다시오실 예수님의 재림을 믿고 준배해야 한다 구원의 확신을 갖고 복음을 전해야 한다
(2) 예화 :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지금까지 우울증을 앓다가 신형상담학교에서 상담과 성경세션을 통해 말씀을 깨달아 가면서 이제는 재림에 대한 확신이 든다 요즘 학교에서 생물학 강의를 듣고 있는데 진화론이 틀리다는것이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있다고 교수님이 말씀하신다 여러 가지로 다시 깨달아 진다
(3) 방법 :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친구들에게 나의 얘기를 한적도 있고 같은과에 있는 친구들에게 나의 예기를 전하면서 예수님을 전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4) 사례 :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 예수님에 대한 확신은 신형상담학교에서 상담을 통하여 하나님 말씀을 제대로 알게 되면서 확신이 들었다 부모님이나 주변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싶다 부모님은 누나와 내가 좋아지면 예수님을 믿겠다고 하셨다


소감 : 주님께 감사합니다

결심 : 지금 학교주변에 교회가 없어서 알아보고 있다 즐겁게 생활하고 있고 말씀을 가까이 하고 복음을 전해야 겠다

* 진로상담에 대한 문의가 있었습니다 지금 배우고 있는 치기공과 도 싫지는 않은데 연예인(연기) 에 대한 꿈이 옛날부터 있었다며 그쪽일을 하고 싶은 마음도 있다고 했습니다 목사님과 상담때 진로에 대해 말씀드려 보라고 했습니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1-03 (금) 14:16 10년전
2014. 1.  1. 수 am11 
 
1장 3과 계획 : 영광받으시는 하나님 : 2) 마태복음 6: 31~33
 
4) 극본적해석
(1) 발단 :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말라
 -- 앞으로의 일에 대해서 걱정하지 말라.지금 하고 있는일 현실적인 돈문제 같은것 등을 염려하지 말라고 함.
(2) 전개 :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 일반 사람들은 자기를 의지한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을 의지하며 살아간다. 하나님께서는 다 아시니까 의지하며 기도하며 살아야한다
(3) 절정 :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 그의 나라는 복음전파이고 그의 의는 선을 구하며 하나님 뜻대로, 말씀대로 사는것이다.
(4) 결말 :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 그리하면 모든것을 하나님께서 축복해 주신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하늘 아버지(천부) 
 -- 자식이 안되길 바라는 아버지는 없다.육체적 아버지가 아닌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모든것을 의지 할 수 있다
(2) 어구: 너희 아버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줄
 -- 하나님이 신이 시잖아요 나에 대해서 모든것을 알고 계시고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할지도 알고 계심으로 그분께 기도해야 한다
(3) 문장 :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 하나님의 계획이 느껴지는것 같다 다 알고 계시니까 의지하면 계획이 이루어질 것이다.
(4) 문단 : 너희 천부께서 ~ 이 모든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2) 관점적해석
 (1) 우리가 온전한 하나님의 더하시는 축복을 얻기 위해서 해야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 하나님 말씀대로 살고 복음을 전파하는 것이다
(2) 학교후배들은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축복을 얻기 위해서 해야 한다고 말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 후배들 중에 하나님을 믿는 사람도 있고 안믿는 사람도 있다 거의 대부분 안 믿는것 같다 복음을 말한적이 있는데 하나님을 말하고 있으면서도 잘 모르기 때문에 축복을 받을려면 하나님을 믿어야 한다고 말한적이 있다 나중에라도 교회를 가겠다고 했다
(3) 하나님께서 우리가 무엇을 간구하기를 원하실까요?
  -- 복음을 전파하고 하나님께 순종하는것
(4) 사탄이 세상 사람들에게 공급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 욕구를 부추기고 하나님께 나아가지 못하게함, 돈과 명예를 쫓도록 하여 하나님을 보지 못하게함.
 
1)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을 의지하고 기도하면서 하나님 말씀대로 살아가면서 복음을 전파하고 살아가면 모든것을 축복해 주신다. 요즘 사람들을 보면 우울해 보이는 사람이 진짜 많다 기도해주고 싶다 나도 그것을 겪었기 때문에 더 그렇게 느껴진다 성경적 상담을 받으면 다 좋아질 사람들인데...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 하신적이 있나요?
 -- 제가 교회를 다니고 하나님을 알게 되면서 정신적으로 많이 좋아지고 회복되고 깨달아졌다 지금은 마음이 많이 좋다 예전에는 사람들의 관계속에서 저사람들(타인)을 이해를 못했는데 지금은 다 이해된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의 뜻과 계획이 복음을 전파하는 것인데 되도록이면 힘들어보이는사람,우울해 보이는사람들을 교회안으로 모으고 싶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큰누나가 알콜중독으로 치료 받고 있는 중인데 내가 치료받는 과정속에서 누나가 교회를 나가게되었다 아버지는 나중에 꼭 나가신다고 말씀하고 계신다
 
소감
너무 좋았어요 길게 말씀드리기는 그렇고.. ㅎㅎ 다 감사하죠 제가 좋아지니까 그냥 다 "좋다" 라고 말하고 싶어요
 
결심
하나님의 선한일을 하면서 사는게 맞는것 같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뜻대로 살아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1-13 (월) 13:42 10년전
2014. 1.   8. 수 am11
 
4장2과 :용서 : 심판하시는 예수님 : 2)사도행전 7 :55~56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스데반이 성령이 충만하여 하늘을 우러러 주목하여
 -- 스데반이 하늘을 우러러 보면서 천국을 보는것 같은 모습이다
(2) 전개 : 하나님의 영광과 및 예수께서 하나님의 우편에 서신 것을 보고
 -- 예수님이 진짜 하나님의 아들이란 것이 눈으로 직접확인되고 증명되는 순간이다
(3) 절정 : 말하되' 보라, 하늘이 열리고
 -- 진실이 세상에 들어나는 순간이다
(4) 결말 : 인자가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노라' 한대
 -- 예수님이 하늘로 정말 올라 가셨고 하나님의 아들로서 하나님의 우편에 서신것이  증명되는 모습이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성령충만
 -- 성령충만은 깨닫게 해주실때 충만하다는 생각이 들고 하나님의 은혜가 떠오른다
(2) 어구 : 성령충만하여 하늘을 우러러 주목하여
 -- 모든것을 깨닫고 하나님을 우러러 보고 예수님께 주목하고..
(3) 문장 : 성령이 충만하여 하늘을 우러러 주목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및 예수께서 하나님 우편에 서신것을 보고 말하되
 -- 성령이 충만하면 믿음이 확고해진다 그래서 이런 모습을 볼 수 있었다
(4) 문단 : 성령이 충만하여 ~ 하늘이 열리고 인자가 하나님 우편에 서신것을 보노라
 -- 스데반이 자신이 믿던 하나님이 진짜 신이시고 예수님께서 우편에 서신것을 보고 정말 자기가  잘했다는 생각을 함. 내가 믿는 하나님이 정말 진정한 하나님이란 사실이 증명 되었다.
 
2)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스데반이 어떻게 예수님의 모습을 나타내면서 이세상을 떠났다고 생각하십니까?
 -- 죽음앞에서 자신의 모습을 통해서 예수님의 삶처럼 자기도 그렇게 살다가 죽음앞에서 예수님의 모습처럼 세상을 떠남.
(2) 학교후배들은 이세상을 떠날 때 어떤 모습으로 떠나게 되기를 원할까요?
 -- 각자의 뜻이 다를것이다 어떤사람은 성공하고 죽고싶다고 할것이고 행복하게 살다가 죽고 싶다고 할것이다 또한 고통없이 죽기를 원할것이다. 그러나 이땅의 삶, 세상적인 삶만을 살다가 죽게되면 그때 정말 허무하다는 생각이 들것이다.
(3) 예수님은 왜 스데반이 죽을 때 하나님 우편에 서신 모습으로 나타나셨을까요?
 -- 두려워 하지 말고 주님을 바라보고 담대하라고 하시며 진짜 너의 주님이 살아계시다 라고 알려주려고..
(4) 사탄은 스데반의 성령충만함이 사람들에게 어떻게 보여지도록 노력할까요?
 -- 하나님을 믿으면 저렇게 죽는다 저렇게 죽지말아야지..  
 
1)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 진짜 하나님이 살아계신다 진짜 믿음이 간다 스데반처럼 복음을 전파하면서 살아야겠다 는 생각이 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조카가 2명이 있다 초등학교 3학년 5학년인데 영접 기도를 시킨적이 있다 애들이 거부하지 않고 잘 받아들였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말씀을 가까이하고 삶속에서 실천을 통해서 하나님을 전하며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 부터 영향을 주어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내가 우울증을 극복하고 정말로 좋아진 모습으로 변하니까 가족들 후배 친구들 모두 전보다 좋아 보이고 밝아졌다고 말한다 교회에서 발맛사지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 학교근처에는 교회가 없어서 집에 올때만 교회에 나가는 상황이다 )
 
 
 
소감,결심은 다른얘기 하느라 깜박했습니다.. 면접상담은 일단 스케줄 잡아 놓았지만 기숙사에 들어가게 되면 전화상담으로 해야 될것 같다고 했습니다.  연락준다고 하였어요..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1-20 (월) 15:26 10년전
2014.1.18.토 pm6

 3과 용서: 상급주시는 예수님 ( 마태복음25:31-33 )

1) 극본적 해석
 (1) 발단: 31절  온다고 하니깐 시작이다.
 (2) 전개: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으리니~ 32절 모든 민족을 그앞에 모으고 ...
  -- 인자가 오셔서 사람을 나눌때 염소와 양으로 나눈다.
 (3) 절정: 각각 분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분별하는것 같이...
  -- 하늘에서 오셔서 염소( 안 믿는 사람) 심판하기 위해서 온다 .  
 (4) 결말: 양은 그 오른편에 염소는 왼편에 두리라. 
  --양은 목자들 염소는 안믿는 사람들을 심판하기 위해서 온다.

2) 분석적 해석
 (1) 단어: 천사 
  -- 천사가오면 기분이 좋은것 같다. 구원의 느낌이 든다. 
 (2) 어구: 인자가 자기 영광으로 모든 천사에때 자기 영광에 앉으리니
 (3) 문장:
 (4) 문단:

3) 관점적 해석
-- 자신: 당신은 예수님이 재림하실때 왜 모든 민족들을 구별하여 구원받은 자와 구원받지 못한 자로 나눈다고 생각 하십니 까?  예수님이 구원자로 오셨는데 예수님을 영접하면 구원을 얻는다는데 의심을 하면 구원을 안믿게 되는데 하나님의 말씀을 업신여기기 때문
-- 타인: 사람들이 이러한 두가지의 구분을 싫어한다면 그들이 예수님의 심판을 싫어하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 합니까? 죄를 회개하지 않아서... 이들은 하나님이 없다고 생각한다. 
-- 하나님: 하나님은 우리가 이렇한 두가지의 구분 중에서 어디에 속하기를 원하실까요.?
회개 하는자, 구원 받는자에 속하길 원하신다. 
-- 사탄: 사탄은 사람들이 이러한 분별함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게 되도록 미혹 할까요?
사탄은 분별을 거짓 신앙이라고 생각 하도록하여 믿지 못하도록 한다. 

4) 적용적 해석
-- 원리: 당신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께 순종하는것이 맞는것 같다.
-- 예화: 그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 하신적이 있나요?
나는 어디에 속하냐? 예전에는 염소에 속하였으나 요즘은 죄를 회개하게 되고 욕구에 빠졌던 이유를 깨닫게 되면서 양에 가까운것 같다. 죄를 지으면 마음에 양심이 떳떳하지 못해서 움추려들고 죄가 두렵다.
-- 방법: 그 원리를 적용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상담을 배워서 이야기를 해주고 싶다. 
-- 사례: 아버지 대대로 독자 집안이라서 제사 때문에 부모님 눈치도 있고 해서 못나가고 혼자 나가라고 해서 나간다. 

* 전체 소감
일단 심판이 오면 예수님이 오시면 심판할것 같고 교회를 더욱 다녀야 겠다.  양과 염소에서 갈리는것을 볼때 전도해야겠다.
상담학교에서 깨닫게 하심 감사하다. 외로움 통해(욕구) 죄에 빠졌는데 해방 되어서 다른 사람들 도울수 있고 선한 유익한 빛이 될수있는 열매가 될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겠다.
* 전체 결심
전도를 해야겠다.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1-20 (월) 15:56 10년전
2014.1.19 pm6 일

3과 용서: 상급주시는 예수님 (계 2:9-10)

1) 극본적 해석 
(1) 발단: 9절 내가 네 환난과~ 부요한 자니라. 
  --고난이 있으면 하나님을 더 의지한다. 마음이 풍요한자를 말하는것 같다 (정신적인것)
(2)  전개: 9절 자칭~ 사단의 회라
  --유익과 그런곳을 쫒으면서 하나님을 믿고 있다고 하니깐 세상적인 사람인데 교회안에 있는것(믿음 부족한것)
(3)  절정: 10절  네가 장차~환난을 받으리라
  --교회다니는 사람들 가운데 시험들어서 몇몇 부류는 시험을 받는다.교회에 나오지 않는사람 , 또 교회에 있는 사람도 환난을 받는다.
(4)  결말: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네게 주리라
  --영광을 하나님께서 드러 내시는 것같다 고난가운데 인내하고 인내 가운데 생명의 면류관을 주신다고 하셨다. 어느정도 믿음이 생기면 더큰 마귀가 시험을 하는데 그것을 못이기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2)분석적 해석
(1) 단어: 충성하라 
  --충성하라는 것은 하나님을 신뢰하고 순종 하라해서 와 닿는다. 그 충성을 통해서 고난을 극복한다.
(2) 어구: 내가 죽도록 충성하라
  --환난이 힘들고 고난이기 때문에 사람은  할수 없기 때문에 하나님께 순종하며 충성하면 할수 있다.
(3) 문장: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죽도록 기도하라 기도하고 의지하면 일단 교회에 나가서 하나님께 기도 해야겠다.기도제목? 배우자를 위해서기도해야겠다.

3) 관점적 해석
(1) 자신: 당신은 예수님께서 환난과 궁핍을 제거해 주시지 않고 다면 생명의 면류관을 주시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예수님을 알게된것 교회나가고 생명을 알수 있었다. 정신적으로 많이 좋아졌지만 생활적으로 큰변화는 없지만 전보다 풍성해 줬다. 의지할곳이 있다는 것이 넘 감사하다. 
(2) 타인: 사람들은 자신들이 처해있는 모든환난과 궁핍과 훼방속에서 어떤 방향을 나아가기를 원할까요?
  --세상사람들은 극복하려고 돈이나 물질적인 부요함을 쫒아가고 자기가 부요함을 쫒아가고 자기가 왕이 되어서 스스로 헤쳐나갈려고 노력한다. 넘 나약한 인간인데...
(3) 하나님: 하나님은 왜 우리가 사단의 회와 같은 사람들 속에서 죽도록 충성하기를 원할까요?
 --사람들은 쾌락과 욕구가 넘 많은데 하나님은  가치를  하나님께 찾기를 원하신다. 
(4) 사탄:사탄은 모든 훼방과 시험을 하면서 성도들이 어떵게 되기를 꾀하고 있습니까? 
 -- 믿음에서 떨어져 나가고 하나님에게서 멀어지게 할려고 사회에 쾌락이나 부요를 심어서 하나님께 나가지 못하도록 한다. 집안에 개인적으로 안 좋은일이 생겨서 하나님을 원망하게 한다.


4) 적용적 해석
(1) 원리: 당신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고난이 닥치면 빠지고 실망했는데 신앙이 생기면서고난중에도 두려움이 있지만 희망을 바라보고 감사하고 의지할곳이 있다는것이 감사하고, 감사 할부분이 있다는 것이 큰 축복이다.
(2) 예화: 당신이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우울증 겪고 친구도 떨어지고 경제적으로 어렵고 힘들고 그런 부분이 다 정신적으로 넘 힘들었을때  상담을 통해  주님을 만나니 감사하다.
(3) 방법: 삶속에서 적용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
  -- 하나님을 의지하고 동행하고 끝까지 기도 해야겠다. 아침에 일어나서 성경 한 구절이라도 보고 잠시 기도하라고 권면함
(4) 사례: 상담자의 사례 나눔
 
*하나님 원망 할일이 있을때 어떻게 할까?
예수님 예전에는 넘 싫고 원망 했는데 성령 치료하고 독기 빼주고 하나님 치료해 주면서 원망하지 않고 상대를 이해를 할려고 노력한다.
*전체소감
끝까지 하나님 의지하고 기도하면서 나아가야 겠다.( 내가 죽도록 충성하라)
 
*전체결심
실천적인 부분 5분 이라도 기도하고 성경책을 조금이라도 봐야할것 같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