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281)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njmi

2013. 12. 13. 금  pm1
 
1장  계획  1과 1)창1:1~5
 
<4극본>
*발단-1절
--신화적인 느낌이 들 수도 있고 교회는 다니는 환경에서 있었기 때문에 늘 자연스럽게 머리 속에 있다. 창조에 대한 고민이 예전에 있었지만 자연스럽게 믿는 정도다 창조가 믿어지느냐는 질문에 믿어진다고 말하지 못하겠다. 성경책이 이전에 신화처럼 신화적인 내용이라는 생각도 있고 정확히 확정지어서 믿는다고 말할 수없다. 다른 사람들은 교회의 믿음이 있는 분들은 정확히 믿고 안 믿는자는 안 믿는다. 하나님은 잘 모르겠다. 사탄은 거짓말이라고 한다.
 
*전개-2절
-  하나님을 찾기가 너무 힘들 것 같다. 안 믿는 사람들은 영이라는 자체도 모르겠고 존재하지도 않는다고 생각한다. 하나님은 잘 모르겠다. 사탄은 아니다.그 자체를 부정한다.
 
*절정--3절
--빛 빛은 하나님이 세상을 만드신 첫단계다. 사람들은 거짓이다. 하나님은 모르겠다. 사탄은 거짓말이다.
 
*결말--4,5절
--잘 모르겠다.   사람들은 거짓말이다. 하나님은 모르겠다.  사탄은 거짓말이다.
 
<3분석>
*단어--빛
빛은 핵심이다. 세상을 여는 것 밝아져야 사물이 보이고
 
*어구--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은 상징적인 것, 빛은 새로운 것을 찾는 의미가 있는 것 같다. 하나님이 만들어주는 상황
 
*문장--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
--하나님이 세상 만물을 만드셨다는 생각이 든다.
 
*문단--3,4절
--그냥 빛이 환하고 좋으니까 만들어 주셨다
 
 
<2관점>
*당신은 빛을 어떻게 생각하나요?
--희망, 보편적인 빛에 대한 생각은 희맘적인 것이다. 자신의 일이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다.
 
*언니는 빛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요?
--교회 생활을 열심히 하고 교회에 오래 다녔으니 어떻게 생각할 지 모르겠다. 보편적인 사람같이 생각할 것 같다.
 
*하나님은 빛을 어떻게 나타내실까요?
--희망적으로.  안 좋은 상황에 있던 사람  희망적으로 이끌어 주신다. 
 
*사탄은 빛이 나타나는 것을 어떻게 방해할까요?
--방해한다. 마음적으로 나쁜 생각을 하게 만든다거나 생각으로 조정한다.
 
<1적용>
*당신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깨달음은 더 있어야 겠고 기도한 번 해보고.   처음에는 별것 아닌것처럼 생각하다가 계속 불편한 생각이 나고 교회 기도 새벽기도 잘 안되고.. 기도할 때 드는 생각이  인터넷이었고 인터넷 검색해서 신형상담학교를 알았다. 하나님이 계기를 주신 생각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니면 기도할 때 좋은 생각을 달라고 했고 여기까지 오게 되었다. 기도 한 번 해보고 마음이 어느 쪽으로 끌리는지 노력해보자라는 생각이 있다.
 
*그 원리를 삶  속에 경험하신 적이 있나요?
--교회와 하나님. 어려서부터 다닌 사람이나 중고등학교에서 열심히 다니게 된 사람 목적이 다르겠지만 늘 젖어 있어서 깊이 생각해 본 적이 없고 힘든 순간 없이 기도를 열심히 할 상황이 없었다. 하나님이 삶 속에 젖어 있어 생각 마음 속에서 기도 입에서 나오는 하나님 습관적이고, 절실히 기도하고 교회를 열심히 다녀서 이루어졌다라는 말이 가슴에 와 닿지 않는다.
 
*그 원리를 앞으로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입니까?
--교회를 열심히 나가고 교회 생활도 해보고(교회 사람들에 대해 광신적이거나 아니면 위선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마음에서 우선 편안해야 하는데........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 경험, 간증 내용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아직은 없다. 우선 시작하면서 목사님과 상담할 때 원인을 찾는 것이었다. 심각하게 생각 안 하다가 몸의 호르몬 변화인가라고 생각하고 약물을 먹고 마음은 여전히 불편하고 힘들어져서 목사님과 상담하게 되었다. 분노와 인정받고 싶은 마음차분히 생각하니 그런 마음 감정 그런 근원인가? 그것까지도 아닌 것 같은 마음과 피부색을 싫어하여 마음이 더 불안해지는가 원인을 찾고, 세션을 해서 치유하는 것이 성경의 어떤 구절을 읽으면 치유가 되던가 마음 속에 어떤 깨달음을 주실것이다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생각하면서 힘들 것 같다. 사회생활을 잘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교회적으로 살면 멋있어 보이지 않는다.
 
*소감과 결심--교회적으로 살면 멋있어 보이지 않고 교회적 광신도처럼 보이고 왔다갔다하면 이중적으로 보인다. 마음이 더 복잡해진 느낌이다. 순수하여 하나에 푹 빠졌으면 좋겠는데 잘 안된다. 의심, 믿을만한 증거, 눈에 보이게 하면 모를까 한 구절을 믿으라면 믿을 수 있을까 푹 빠지고 집착하는 사람이 부럽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12-20 (금) 16:08 10년전
2013. 12. 20. 금  pm1 
 
1장 계획  1과 2)롬8:14~16
 
<4극본>
 *발단--14절
-교회생활하면서 믿음 생활하면서 행복해 하는 사람들 편안해질 것 같다. 믿는 자는 100% 믿을 것이다. 믿지않는 자는 가슴에 와 닿지 않겠다. 하나님은 안 믿을 때 이렇게 해주고 싶은데 안타깝다. 사탄은 아니라고 한다.
 
*전개--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다시 예전의 그런 마음이나 그런 것으로 되돌아 가지 않는다. 다른 사람은 안믿고 거부한다. 믿는 자는 믿는다. 하나님은 안 믿는 사람들의 그런 마음(생활 두려워 하고 무서워 떨었던 것)을 안타까워 하신다. 
 
*절정--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영원히 양자의 영을 받아서 부르짖으면서 행복하게 산다. 안 믿는자는 안 믿는다. 하나님은 양자의 영을 받고 하나님이 원하시는대로 살고 있으니까 기뻐하신다. 사탄은 자기 뜻대로 안 되니까 화가난다.
 
*결말--16절
--성령이 같이 한다면 두렵거나 무섭거나 힘들거나 이런 일이 없을 것 같고 행복할 것 같다. 다른 사람들은 부러워할 것 같다. 하나님은 만족해 하시면서 좋아하실 것 같다. 사탄은 자기 뜻대로 안되니까 화가 난다.
 
<3분석>
*단어--성령
--성경을 읽기는 했는데 창세기 할 때처럼 발단 전개 절벙결말로 나눌 것이라는 생각을 안했다. 전개는 어느 부분인지 찾으려 했는데 못 찾았다. 이 구절을 읽은 다음 이렇게 되었으면 좋겠다. 걱정 없겠다라고 생각했다. 성령이 마음 속에 들어오면 하나님이 지켜 주시니까 편하고 두려움 없고 무서운 것이 없고 잘 이겨낼 것 같다.
 
*어구--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성령이 들어온 것 우리와 더불어 있기 때문에
 
*문장--14절
--성령이 우리와 함께 더불어 있으니까 걱정할 것 힘든 것 없고
 
*문단--15,16절
--영을 받아서 예전의 생활로 안 가고 하나님 자녀인 것으로 븡거한 것 열심히 하나님을 믿어서 성령받아사ㅓ 이 세상 뿐 아니라 죽어서도 영원히 구원받은 느낌이다.
 
<2관점>
*당신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성령을 받아서 믿음생활을 열심히 하고 행복하게 살아야 한다.
 
*그 원리를 삶 속에서 경험한적이 있나요?
--아직 없다.
 
*그 원리를 앞으로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입니까?
--찬송가를 듣는다던가 성경을 읽는다던가해야겠다. 한편 열심히 했을 때 사람들이 갑자기 왜 그러느냐 교회만 다니면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 라는 시선으로 볼까 두려움이 있다.
열심히 설교말씀 듣고 기도하고 이전 문제를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런 마음으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몇 주전 얼굴이 달아 오르는 느낌이었다. 더 두렵고 더 나빠질까 기분이 다운되었다.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 경험, 간증 내용이 있으면 알려 주세요.
--스트레스 받는 것은 어떤 때는 그렇고 어떤 때는 안 그렇고 그런다. 설교말씀 중에 이사야 41장10절 말씀이 도와주실 것 같고 힘이 되고 많은 생각을 하면서 보내게 했다.
 
<1적용>
*당신은 성령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가?
--성령이 있다고 믿고 성령을 받았으면 좋겠다.
 
*다른 사람은 성령을 어떻게 생각할까요?
--믿는 사람은 믿고 싶어하고 안 믿는 사람은 안 믿는다.
 
*하나님은 성령을 어떻게 나타내실까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각자 마음 속에서 그 사람이 하나님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게 나타내신다.
 
*사탄은 성령의 나타남을 어떻게 방해할까요?
--유혹을 하고 다른 마음이 들게끔 방해한다.
 
*소감이나 결심
--교회 생활하고 성령을 받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지금 확신이 있다던가하지 못하다. 그것을 경험하기에는 부족하고 멀었다. 마음이 해결되고 확신이 마음 속에 있다면 예전하고 다르게 열심히 교회생활도 하고 믿음 생활도 하고 싶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