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07)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lsyg

2014.  1. 24. 금 pm8
 
1장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1) 창세기 1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많이 들은 말인데 별로 감정이 없다. 천지는 지구에 해당되는 말인데 성경에 쓰여있는것 같다.
(2) 전개 :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 어두운 이미지가 떠오른다. 제가 이번에 진지하게 묵상을 해봤는데 우주보다는 지구같다. 물과땅이 구분안되고 그위에 하나님의 영이 계셨다.땅은 아래에 있었을것이다.
(3) 절정 :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 빛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 저는 성경적으로 묵상해야 되는데 잘 안되는것 같아요.. 우주는 거대한 암흑인데 태양과 항성들을 그다음에 지으셨다.태양빛을 하나님이 그렇게 만드셨다 완전한 어두움에서 빛이 있을때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고 그것을 우리 인간들에게 보여주시고 싶었던것 같다.
(4) 결말 : 하나님이 빛을 낮이라 부르시고 어움을 밤이라 부르시니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하나님이 우주 전체를 총괄하고 계실때 하나님이 지구에 계셨었나? 라는  생각이든다. 우주에는 모든것들이 공존하고 있었지만 하나님이 철저히 인간의 편에서 쓰신것 같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혼돈,공허,흑암, 다 고르고 싶은데.. 그중에 흑암
 -- 처음의 창조시점에 흑암의 이미지가 떠오른다 너무 깜깜한 이미지..
(2) 어구 : 흑암이 깊음위게 있고
 -- 두렵고 막막한 느낌이 든다
(3) 문장 : 흑암이 깊음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 천지창조의 시점이잖아요 이부분이 지구의 종말 같다는 느낌이 든다. 태초의 모습과 종말의 모습이 같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4) 문단 : 흑암이 깊음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
 -- 이 두렵고 막막한 곳에 하나님이 빛을 주셔서 갑자기 희망이 생기고 살아갈 힘이 생긴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안그래도 이부분에 대해서 자꾸 생각하게 된다. 하나님의 관점에서 보면 인간이 쓸수 있는 자원을 주시고 물건을 만드는 힘을 주셨다. 정답은 '하나님께 속한다' 일것 같은데 '내가 만든것이 하나님께 속할까? 나에게 속할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든다 느낌이나 감정은 내가 만든것은 나에게 속한다는 생각이든다.자녀는 생물이기에 하나님이 하신거란 생각이 들지만..
(2)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요?
 -- 세상사람들을 떠나서 과거의 저 생각을 보면 왔다 갔다 한다.우주가 저절로 생겼다는 생각이 들다가도 그렇게 생각하기에는 너무 방대하고 정교하다. 이건 분명 초월적 존재가 만들었다 생각된다 . 보통 사람들은 창조에 대해서 아예 생각자체을 안한다.
(3) 하나님은 자신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알려지기를 원하실까요?
 -- 하나님은 우리주변의 자연의 섭리가 놀라운데 자연의 섭리를 보고 깨닫기를 바라신다.그러나 그것을 잘 보지 못하는것 같다. 나도 성경이 사실이란걸 깨닫고 나서부터 자연을 보는 시각이 달라졌다.
(4) 사탄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감추어지기를 원하고 있을까요?
 -- 인간이 좀더 눈을 높이들어 보는것을 막는다. 당장 눈앞의 것만 보게한다. 눈앞의 이익과 쾌락 등등 에 가려 멀리보지 못하게 한다.
 
1)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 하나님이 존재하시고 그분이 천지를 창조하셨다 무에서 뭔가를 창조하시고 우주를 만들면서 스스로 기쁘고 싶었던것 같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그 반대를 경험하고 있어서 하나님께 따지고 있다. 하나님은 실수를 하실수 없는분인데 왜 나의 상황이 하나님의 실수 처럼 느껴지는지..하나님의 뜻이 있을거란 생각을 하면서도 이해 안되는 부분이 있는것 같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을 모르겠어요 이해가 안되요 하나님의 뜻을 알고 싶은데 알수가 없거든요 말씀에 잠잠히 기다리라는데 몇년이 걸려도 잘 모르겠어요. 너희들 두세명이 모인곳에 내가 항상함께 있다 하셨기에 교회에서 성도들 모인자리에서 말씀읽고 기도하고 함께하는 자리,수요모임도 가려고 애쓰고 있어요. 가기 싫은데..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가치관이 많이 바뀌었다. 예전엔 '못난사람들이 왜그럴까?' 이러면서 아주 교만스러웠었다. 그런 마음이 지금은 많이 없어지고 변했다는걸 알게 되었다 하나님의 은혜이다.
스스로 죄인이란걸 몰랐는데 죄인이란걸 깨닫게 되었다. 마음이 낮아지고 세상의 가치관과 도 멀어지게 되었다.예배중 "인자는 잃어버린자를 찾아서 구원하러 왔다"는 그 말씀에 예수님이 나때문에 돌아가셨구나를 처음 깨닫고 많이 울었다. 그전에는 인류를 위해 돌아가셨는데 이제는 나를 위해 돌아가셨다는걸 깨닫고 내가 예수님께 속한것을 알았다.그 이후로 많이 변한것 같다.
 
소감
성경세션이 상당히 부담스러웠는데 혼자 볼때랑은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심
성경묵상을 좀더 해야겠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2-05 (수) 11:05 10년전
2014.  2.  3. 월 pm8

1장1과 계획: 창조하시는 하나님 : 2) 로마서 8  :14~16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 별로 느낌이 없어요! 요즘 성경이 안들어옴. 전에는 하나님의 영에 의해서 말씀이 들어왔는데 지금은 아닌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왔다 갔다 한다.
(2) 전개 :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 이 말씀은 유효하고 맞는말씀인것 같다 과거형으로는 분명히 받았는데 현재는 그생각이 의심이 든다
(3) 절정 :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 아버지라 부를수 있다는것은 양자의 영을 받았다
(4) 결말 :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 성령께서 제안에 있다는걸 느낄수는 없지만 지금 느끼게 해 주셨으면 좋겠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영
 -- 우리는 하나님과 영으로 소통한다
(2) 어구 : 양자의 영
 -- 예수님과 더불어 자녀삼아 주심에 감사하고 이것은 은혜이며 권리이기도 하다. 그러나 자녀라는 인식을 항상 해야 되지만 가끔 잊어버릴 때도 있다. 제가 하나님을 잊어버렸지만 하나님이 나를 잊어버린것 같다
(3) 문장 : 양자의 영을 받았느니라('킹제임스 성경'사용하고 있음)
 -- 영의 인도를 받는다는것이 사실 궁금하다.
(4) 문단 : 무릇 하나님의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양자의 영을 받았느니라.
 

2) 관점적해석
(1) 하나님은 왜 성령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심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증거가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하나님의 자녀에게만 성령을 보내주시니까..
(2) 자매님은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어떻게 생각하나요?
 -- 사랑은 내리사랑 이라서 부모가 자녀를 먼저 생각한다. 부모는 자녀에게 모든것을 다 해주고 싶다 뭐든지.. 그러나 자녀는 부모에게 좋은것만 받고싶어한다
(3)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의 자녀임을 어떻게 깨닫기를 원하실까요?
 --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깨닫기를 바란다.
(4)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됨을 훼방하기 위해서 어떤 방식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 지금 보이는 현실에 집착하게 하고 현재의 고통에 더 얽매여 있게한다 그러면 하나님과 멀어질 수 밖에 없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 우리안의 성령을 통해서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것을 인식해야 한다 그리고 내가 항상 인식했으면 좋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제가 저를 못 맏는다 좋을때는 자녀인것 같이 느껴지지만 나의 상황이 안좋을때는 버려진 느낌이다 상황과 감정에 따라 판단하게 된다.
(3)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처음에는 힘들어서 하나님을 찾았고 기쁜마음으로 믿다가 멀어지게 되었다 세상의 모든 문제는 말씀을 통하여 답을 얻기도하고 위로가 잘 되는데 딸의 문제(큰문제)는 신앙으로 힘이 하나도 된적이 없다.
(4)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매일 성경을 읽고 묵상한다.( 요즘 마음이 잘 모아지지 않는다)

소감
제가 오래 하나님과 멀어져 있다가 조금 앞으로 나오게 된것같다. 말씀의 도움이 힘이 되었다.

결심
사탄에게 휘둘리지 말아야겠다.

목사님!  지난주에 세션시작 하자마자  ( 하나님한테 화가 너무나요, 아이가 상태가 더 안좋아져서 하나님이 더 원망스러워요, 간사님! 이렇게 고통스럽게 할겨면 데려가시든지.. 아무리 천국 소망을  바라본다 하더라도 이땅에서 이렇게 고통스러운데.. 하나님이 이해가 안되어요! 사실 목사님 상담도 쉬고 싶어요!) 이런반응을 하셔서 세션을 취소했었고 오늘다시 하게되었어요
오늘 세션은 그날이랑 다르게 너무 차분하게 잘 하시고 기분도 좋으셨어요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2-28 (금) 13:27 10년전
2014.  2. 26. 수 pm8  

1장2과 계획: 구원하시는 하나님: 1) 요한복음 3 :14~1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 예수님이 십자가에 매달려야 된다는 이야기다
(2) 전개 :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놋뱀을 바라보는 사람은 다 사는데 사실 믿기 어려운 이야기다. 인간의 자기생각은 뱀의 독을 빼야 살것 같은데..예수님을 믿음으로서 영원한 생명을 얻는데 그게 실질적으로 완벽하게 안와 닿을수 있다 그러나 그것은 내생각이고 내생각을 버려야 한다.
(3) 절정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너무나 많이 들어서 상투적인 말이다. 위의 반복된 이야기..
(4) 결말 :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 하나님은 공의롭기 때문에 심판을 하실수 밖에 없다. 구원은 예수님을 통해서 구원을 받는다 믿음으로 받아야 한다. 우리의 생각은 행위로 구원을 받을것 같은데 그 생각이 완전히 없지는 않지만 하나님 아들을 믿음으로서, 구원은 믿음으로 이루어 진다고 하셨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멸망
 -- 왠지 모르겠는데 제가 멸망하는것 같다. 삶이 힘드니까..
(2) 어구 : 멸망치 않고
 -- 분명히 건져주겠다고 말씀하셨는데 저는 저를 버리셨나요? 라는 생각이 자꾸든다.
(3) 문장 : 저를 믿는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저는 차라리 이세상에서 복을 주시고 죽음으로서 멸망(소멸)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게 낳겠다는 생각이 든다. 동물들처럼..하늘의 영광을 바라고 현재의 어려움을 감내하라는게 싫다.
(4) 문단 :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것은 ~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
 -- 반복해서 계속 말씀하심은 하나님의 구원의지가 강하신것 같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왜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유일한 구주로 삼으셨다고 생각하십니까?
 -- 예수님이 하나님 자신이 잖아요 우리를 구원할때 단체가 아닌 개인으로 구원하시잖아요 그게 더디다는 생각을 했어요 우리 딸을 전도하면서 보니까..그러나 시간이 지나니끼 하나님앞에 엎드리고 하나님을 인정하더라구요.하나님과 나와의 일대일 관계,즉 신랑과 신부의 친밀한 관계를 원하시기 때문임이 이해가 갔어요.그만큼 우리를 사랑하신다는 것인것 같아요.
(2) 세상 사람들은 왜 예수님이 유일한 구주이심을 인정하지 않으려고 할까요?
 -- 자기 생각에 잡혀있기 때문에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못하고 또한 하나님에 대해서 모르고 다른종교에도 구원이 있다고 생각한다
(3) 하나님은 예수님이 어떻게 세상의 구주가 되게 하셨습니까?
 -- 고통받고 죽게(희생) 하셨다. 그것 밖에는 죄 값을 치를 방법이 없었다.
(4) 사탄은 왜 예수님이 구주가 되심을 사람들이 믿지 않게 만들려고 할까요?
 -- 하나님의 반대편에서 자신의 세력을 넓히기 위해서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 하나님은 강하게 구원을 원하시기 때문에 자신의 아들을 희생시켰고 구원하시려고 애쓰셨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교만하고 잘난척하고 살다가 성경말씀중 십자가 처형때 한 강도가 구원을 받았다는 말씀, 그걸 이해했는데 그때쯤 저랑 강도가 별반 다를바 없다는 생각을 했다. 그때 '내가 변했구나' 생각했다. 예수님을 인정한 강도가 구원을 받았고 예수님이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시러 왔다가 '나를 구원하시러 왔다'는 생각을 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믿음을 지켜 가기가 힘들다. 성경책볼때 화내고 덮고 했는데 .. 요즘은 기도한 다음에 성경을 본다 말씀에서 하나님을 만나게 해달라고 그리고 알아듣게 해달라고.. 말씀이 더 가까이 살아서 오는것 같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 누가복음을 읽고 있는데 예수님께서 마리아를 통하여 마굿간에서 태어나는 내용을 읽으면서 요셉의 입장을 생각하게 되었다 분명히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방한칸은 주셔야 하는데 제가 요셉이라면 하나님의 아들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의심을 하였을 것이고  그런 상황에서 원망을 하였을 법도하다 그것을 보면서 나의 상황도 분명 하나님의 선하신 뜻이라고 생각해본다...
 
주소 추천 0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3-01 (토) 11:49 10년전
이소영성도님이 잘 이해를 하고 계시고 좋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집사님이 수고를 많이 하셨고 그분이 힘드실 때 잘 감당을 해 주셨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잘 인도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4-02 (수) 10:52 10년전

2014. 3. 19. 수. pm8

1장 2과 계획 : 구원하시는 하나님 : 로마서 10 : 14~1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 우리가 믿게끔 하나님이 먼저 일을 하셨다.복음을 전파하는 자체가 아름다운 일디다.

(2) 전개 : 그러나 저희가 다 복음을 순종치 아니하였도다 이사야가 가로되 주여 우리의 전하는 바를 누가 믿었나이까 하였으니

 -- 하나님이 이뻐하는 사람만 믿는건지..  자기탓인지? 하나님 탓인지? 제 입장에서는 하나님이 차별하시는것 같다.

(3) 절정 :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 들을수 있는건 하나님의 의지(뜻)이다. 듣게끔 하나님이 역사하셔야 한다.

(4) 결말 :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 믿는다는건 들음에 의해온다 믿지 않는 사람이 성경을 스스로 본다는건 아니다. 누군가가 전해줄때 그것을 들으면서 믿음이 생긴다. 저는 딸 때문에 하나님을 알게 되었다. 딸을 보니 너무 괴로워 교회라도 가게 해야겠다고 생각하던차에 우연히 영화관에서 남편친구 부인을 만났다. 그래서 그교회에 우리딸 보내고 싶다고 했을때 그분이 그렇게 하려면 엄마가 먼저 성경공부 2회를 해야 한다고 해서 처음 성경공부를 했는데 처음엔 참 좋았다 그래서 2회하고 더 가게 되었었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전파하는자

 -- 제가 찔려서 이단어가 눈에 들어오네요. 저는 전파하는자가 못될것 같아요 제가 저를 못버리기 때문에.. 세상의 묶임이 풀려야 되는데 그게 안되니까 하나님께 가까이 갈 수 없을것 같다.

(2) 어구 :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 전파하는자 라는 것은 본인은 자기가 전파하는 자라고만 생각할 수 있지만 하나님이 보낸 사람이다 그런 사람이 축복받은 사람인것 같다.

(3) 문장 :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 하나님이 직접 보내신 사람이기에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는 것이다. 축복받은 사람이다.

(4) 문단 : 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어찌 부르리요 ~ 기록된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 전파하는 자가 아름답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어떻게 하나님을 믿게 되었습니까?

 -- 나는 딸의 아픔을 통해 딸을 교회에 보내기위해서 시작한 교회 성경공부가 계기가  되면서 믿게 되었다.

(2) 다른 성도들은 어떻게 하나님을 믿게 되었을까요?

 -- 주변상황에서 나는 아는 케이스가 없다. 모태신앙이나 어릴때 가정에서 부모를 통해 자연스럽게 하나님을 알게 되는 사람이 가장 부럽다. 저도 그런 부모가 되고싶다. 아들도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다.

(3)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복음을 듣게 하시는 방식은 무엇인가요?

 -- 전파하는 사람을 보내주시고, 방송을 통하여, 설교를 통하여.. 

(4)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의 복음을 듣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사용할까요?

 -- 말을 꺼내면 듣지도 않고 잘라 버린다. 교인들의 나쁜 모습이 선입관이 되어서 귀를 막아 버린다. 뉴스를 통한 목사들의 나쁜모습 등등..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믿음은 하나님의 의지가 작용한 결과이다.하나님의 역사이고 하나님의 은혜이다.

(2) 그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 적이 있나요?

 -- 딸을 통해서 고난을 주셨고 고난속에서 하나님을 만나게 되었고 이런 모든 환경을 하나님께서 허락 하셨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믿음을 꼭 잡기 위해 하나님께 구한다.믿음이 흔들리니까.. 그리고 저에게 하나님의 영광을 조금만 보여 주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마르다, 마리아 자매 이야기가 생각난다. 말씀을 사모하는 가운데 하나님을 더 깊이 만난다. 세상일로 분주하지만  말씀을 듣고 읽고 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소감

하루 일상생활을 하지만 주님을 생각하는 시간이 많지 않아 부담이다. 간사님과 말씀을 나누는 동안 배우고 주님을 알게되는것 이시간이 저에게는 복된 시간인것 같다. 이시간 주님이 함께 해주시는것 같다. 제가 혼자 깨닫지 못하던 것을 깨닫는다.


결심

말씀을 열심히 보고 교회성도들과 교제를 더 많이 해야 되나보다. 그동안 일주일에 한번 교회성도분들과 만나는데 끌려가다 싶이하고 있었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8-05 (화) 13:50 9년전
2014.  7. 22. 화 pm2
 
제 3장1과 희생  : 사랑하시는 예수님 : 1) 요한복음 17 : 1~2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가라사대
 -- 예수님이 아버지께 기도하시려고 하늘을 쳐다봄
(2) 전개 :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 예수님의 죽으심으로 아버지의 영광이 드러나게 하는건데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는것은 이해되지만 아버지가 아들을 영화롭게 하는부분이 잘 와 닿지 않는다.(십자가 죽음 이후에 부활에 대해서 얘기 나눔)
(3) 절정 :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 영생을 모든사람에게 주신것이 아닌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사람에게만 영생을 주심.
(4) 결말 :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 만민을 아우르는 권세를 얘기함. 만민을 예수님께 속하게 하는 권세를 말함. 아담 한사람으로 죄가 우리 모두에게 들어 왔듯이 우리가 예수님꼐 속하여야 예수님 한분의 희생으로 죄가 사하여지며 영생을 얻게됨.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영생
 -- 죽지 않게 하는 의미, 죽어 가는것을 보고만 있을 수 없는 마음, 자식을 살리려고 하는 마음.
(2) 어구 :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3) 문장 : 아버지게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만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4) 1,2절
 -- 예수님의 심정이 조금 다가오는것 같다. 자신에게 속한 사람은 멸망에서 구원이 가능하다 그것으로 하나님의 영광이 있다.그러나 두려움울 두고 계신데 죽음뒤의 영광을 더 크게 보아야지만 감당할 수 있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예수님의 진정한 희생이 사랑으로부터 나왔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에수님이 하나님이시다. 저한테 오신 예수님은 자식이 죽는것을 볼 수 없어서 직접 오셨다.그것은 진정한 사랑의 마음 아니고서는 있을 수 없다.의무감이 아니었다.
(2) 세상 사람들은 참된 희생의 근원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 부모와 자식간은 그래도 사랑이다. 그러나 직업적희생,사회적희생은 사랑이 라기보다는 의무감,책임감,그리고 자기 의 이다.
(3) 하나님은 에수님의 희생과 사랑이 어떻게 나타나게 되기를 원하십니까?
 -- 우리들이 예수님의 희생과 사랑에 감격하고 감사하야됨
(4) 사탄은 예수님의 영광의 의미를 어떻게 변질시키려고 할까요?
 -- 예수님은 인간이기 이전에 신이니까 쉽게 감당했을거다. 예수님께 화가나고 원망할때 드는생각은 예수님이 많은 인류를 위해 돌아가셨는데 그중에 나는 빠진것 같다. 나와 예수님 1:1 관계에서는 그렇지만 원망할때는 60억 분의 1인것 같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예수님이 나 하나를 위하여 돌아가셨다. 정말 나를 위해서 돌아가셨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말씀을 읽으면서 어쩌다 한번씩 마음의 감동이 있다. 그럴때는 예수님을 바라본다. 나와의 관계속에 계시는구나.. 그러나 멀어질때는 그런 생각이 안든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늘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과 가까워진다. 말씀을 사모해야 한다. 요사이는 좀 가까워져 있는 시기 인것 같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제 능력으로 하나님을 자식보다 사랑 하는게 안되었다. 세상의 욕심을 버리는게 안되었다. 순종하라 했는데 순종이 뭔지 몰랐었다. 주님이 요구하시는 모든것들을 못하겠더라. '나는 안되나 보다' '잘되는 사람은 따로 있나보다 그런 생각들로 가득찼을때 책을 읽었다. 마태복음의 산상수훈에 대한책.. 애통하는자가 복이 있나니,심령이 가난한자가 복이 있나니.. 그때 이렇게 깨달았다 자식일로 슬피울때 힘든마음의 상황으로 주님을 찾으니 복이 있다 그렇게만 알았는데 내힘으로는 내가 주님의 뜻대로 살 수 없다는것, 그렇게 애통하는 사람에게 복이있다..
 
소감
1절 2절을 보면서 잘 이해도 안되고 그랬는데 얘기 나누는 중에 제 머리속에 들어왔나봐요. 1,2 구절이 들어온다. 많은 믿음이 되고 깨달음이 있었다.
 
 
결심
말씀을 하루에 2,3장 읽는다. 대부분 구절들이  독서처럼 다가온다..
말씀을 더욱 사모하고 읽어야겠다.1절2절 말씀만 가지고도 많은 깨달음이 있었다. 분량의 문제가 아니구나...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8-08 (금) 12:46 9년전
2014.  7. 29. 화 pm6
 
제 4장1과 용서 : 대속하시는 예수님 : 1) 누가복음 23 : 39~43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달린 행악자 중 하나는 비방하여 가로되 '네가 그리스도가 아니냐? 너와 우리를 구원하라' 하되
 -- 죽음앞에서 까지 끝까지 마음이 완악하고 돌이킬줄 모르는 죄인
(2) 전개 : 하나는 그 사람을 꾸짖어 가로되 '네가 동일한 정죄를 받고서도 하나님을 두려워 아니하느냐? 우리응 우리의 행한 일에 상당한 보응을 받는 것이니 이에 당연하거니와 이 사람의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느니라' 하고
 -- 이 강도가 죽기직전에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건지 예수님을 알아본거다.
(3) 절정 : 가로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 하니
 -- 첫번째 강도는 죽음후가 없다. 그리고 두번째 이 강도는 죽은후에 나라가 있다는 것을 알고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때 자기를 생각해 달라고 했다.
(4) 결말 :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는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 예수님은 십자가에 매달려 고통중에
 계시면서까지도 한사람을 구원하고자 하신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낙원
 -- 낙원이 우리가 가장 바라는 곳이다.
(2) 어구 : 낙원에 있으리라
 -- 저도 낙원에 있고 싶어요!
(3) 문장 :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 이렇게 누구한테도 얘기해준적이 없는데 이 강도한테는 이렇게 말씀해 주신걸 보니 정말 영광이다. 100% 구원은 받은거다. 한동안 이 강도의 얘기에서 이해를 못하고 이해가 안갔었다. 그러나 지금 내 마음이 낮아졌을때 나도 강도와 다를바 없다는 생각이 들었었다.
(4) 문단 :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때 나를 기억하소서! 하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는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 강도가 '예수여 나를 기억하소서' 이 말을 하는 순간에 모든게 다 이루어진거다. 구원을 받은거다. 아주 짧은 순간 회심과 구원이 동시에 이루어진게 놀랍다.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왜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도 구원받고자 하는 죄인을 구원하시기를 주저하지 않으셨다고 생각하십니까?
 -- 예수님은 모든 인간을 불쌍하게 생각한것 같다. 강도도 죄 때문에 사랑하기 이전에 불쌍한 인간으로 본것이다.
(2) 자매님은 왜 자신이 구원을 받고 난 다음에는 다른 사람을 구원받게 하는데 소극적이 될까요?
 -- 처음에는 아주 적극적인 마음이 생겼는데 비웃고 잘라버리고 그래서 시도하다가 좌절하였다. 특히 가족들 마음을 열고 싶었는데.. 제가 삶의 모습으로 하나님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을 유발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있다.
(3) 하나님은 십자가 위에서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셨습니까?
 -- 독생자인 아들을 인간세상에 가장 천하게 보내시고 가장 비참하게 죽게 하셨다
(4) 사탄은 십자가 고난의 목적을 희석시키기 위해서 어떤 수단과 방법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 십가가 위의 많은 죄인들중 한명인데 후대에 사람들이 의미를 부여해서 신화를 만들었다고 하거나 '십자가 위에서 완전히 죽지 않고 살았을거야! 그래서 부활하셨다고 할거야'
 
4)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이 우리를 용서해 주시려고 예수님을 십자가 위에서 죽게 하셨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아들을 희생, 강도를 용서, 죄에서 허우적거리는 인간들을 죄속에서 끄집어 내시려고 오셨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입니까?
 -- 제가 힘들고 안되는 것이 이웃을 사랑하는 것이 안된다. 불쌍히 여기는 마음은 가능하다 저렇게 자랄 수 밖에 없고 저렇게 되기까지 사연이 있다는 생각이 들고 뭔가가 있다고 생각하며 이해하고 싶다. 예수님을 닮아가야 한다 그렇게 하려면 성경말씀을 더욱 가까이 해야된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그전에는 그런 생각이 없었는데 예수님을 알아가면서 긍휼의 마음이 생기고 예수님처럼 닮아갔으면 하는 마음의 소망이 생겼다.
 
소감
오늘 이 말씀을 읽으면서 저 한테 마음으로 확 다가오는 감동이다 전에도 이 말씀을 봤지만 강도가 죄인이고 나도 죄인이다 라고만 알았다. 오늘 이 강도가 말을 하는 장면속에서 강도의 마음과 예수님의 마음, 영원한 생명이 왔다갔다 하는 장면이 놀랍다. 이런 짧은순간 너무나 귀한순간이 필요하다. 부모님이 단 한번만 예수님 앞에 마음을 돌이키면 단번에 구원해 주실텐데.. 부모님이 구원 받기를 원한다.
 
결심
제가 용서 받았다는것에 대해 감사해야 한다. 가족을 전도해야겠다..
 
 
주소 추천 0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8-08 (금) 13:11 9년전
수고하셨어요. 잘 진행이 되었네요. 나중에 관점적 해석으로

첫 번째 강도(너와 나를 구원하라는)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세상사람들은 첫 번째 강도와 같은 마음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하나님은 그런 첫 번째 강도와 같은 자들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사탄은 그런 첫 번째 강도와 같은 자들이 어떻게 되기를 바라는지를

물어봐 주세요.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8-12 (화) 15:32 9년전
목사님 관점적해석 다시 잘문한것 올립니다.
 
(1)자매님은 첫번째 강도(너와 나를 구원하라는)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요?
 -- 믿지 않는 마음이 있기 때문에 빈정거림
(2) 세상사람들음 첫번째 강도와 같은 마음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할까요?
 -- 저도 그랬고 첫번째 강도와 같은 마음이 였었지만 자신을 잘 모른다.' 너가 우리를 구원해 봐라 그러면 믿겠다 먼저 보여봐라 그러면 믿을께'저도 항상 그런 마음이 있다 믿는다 생각하면서도 보이지 않는것을 못믿고 보여주면 믿겠다 라는 마음..저도 첫번째강도와 같은 마음이 있다.
(3) 하나님은 첫번째 강도와 같은 사람들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 그게 문제인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 사랑하시는 사랑의 하나님이시다.그러나 그럴때 하나님은 또한 공의의 하나님이기에 믿지 않으면 무서운 하나님이시다.
(4) 사탄은 그런 첫번째 강도와 같은 사람들이 어떻게 되기를 바랄까요?
 -- 계속해서 그런 마음을 가지고 하나님에 대한 불신이 계속 되기를 바라고 믿지도 않으면서 구원해 주지 않는다고 원망하게한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8-14 (목) 16:51 9년전
2014.  8. 12. 화 pm2
 
제 6장 1과 동행 : 공급하시는 성령님 : 1) 사도행전 10 : 9~16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이튿날 저흐가 행하여 성에 가까이 갔을 그 때에 베드로가 기도하려고 지붕에 올라가니 시간은 제 육시더라 시장하여 먹고자 하매 사람이 준비할 때에 비몽사몽간에
 -- 기도하려고 지붕에 올라갔다는게 의외다. 베드로가 기도를 그렇게 하나보다.
(2) 전개 : 하늘이 열리며 한 그릇이 내려오는 것을 보니 큰 보자기 같고 네 귀를 매어 ~ 또 소리가 있으되 베드로야 일어나 잡아 먹으라 하거늘
 -- 레위기에서 하나님이 먹지 말라한것들이 내려 왔는데 베드로는 특별히 사랑받는 제자이다 승천후에도 기도를 통해서 예수님과 다이렉트하게 통한다는게 부럽다.
(3) 절정 : 베드로가 가로되 주여 그럴수 없나이다~ 또 두번째 소리 있으되 하나님께서 깨끗케 하신 것을 네가 속되다 하지 말라 하더라
 -- 베드로와 하나님의 생각이 다르다. 베드로의 생각은 하나님의 생각에 미치지 못한다.
(4) 결말 : 이런 일이 세번 있은 후 그 그릇이 곧 하늘로 올리워 가니라
 -- 베드로는 예수님을 3번이나 부인했다. 여기서도 3번 이런 일이 있었다.한번의 기회에는 못깨달았지만 그래도 3번의 기회에 베드로는 깨닫는것 같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깨끗케
 -- 이구절이 핵심이다.하나님의 뜻과 생각이다.
(2) 어구 : 하나님께서 깨끗케 하신것을
 -- 모든 기준의 주체는 하나님이시다.
(3) 문장 : 하나님께서 깨끗케 하신 것을 네가 속되다 하지 말라 하더라
 --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다. 하나님뜻은 다르다.
(4) 문단 : 베드로가 가로되 주여 그럴수 없나이다~ 이런 일이 세번 있은 후 그 그릇이 곧 하는로 올리워 가니라
 -- 베드로가 자기의 생각과 뜻을 버리지 않고 고집한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 그분을 순종해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저는 순종해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 맞다고 생각하는데 뭘 순종해야 하는지 삶에 적용시킬줄을 잘 모르겠다.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그것을 순종하기가 어렵다. 오늘도 딸과 속상한 일이 있었다. 딸의 잘못된 습관들과 아무것도 안하고 방치하며 자기 공부만 하는 딸의 모습을 보고 크게 분노 하였는데 그런 딸의 모습을 보고 참고 가만히 있으면 안될것 같았다. 그래서 말을 한다는게 나의 분노가 나오게 되었고 그것으로 인해 딸을 분노하게 만들었다.하나님뜻대로 사는게 너무 어렵다. 성경이 정말 어려운것 같다.
(2) 자매님은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나요?
 -- 제 생각은 동행이라는 말이 막연하다. 하나님의 뜻과 생각이 보이고 통하는 베드로가 부럽다. 일단 하나남을 뜻을 분별하기 위해 성경말씀을 읽고 나의 뜻을 내려 놓아야 겠다.
(3) 하나님은 우리가 주님과 함께 하기 위해서 순종의 마음을 갖기를 원하시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 하나님의 시각을 가지고 하나님께 순종함이 우리에게 더욱 선한길이기 때문에
(4) 사탄은 성도들이 순종하지 않고도 하나님과 함께 할 수 있다고 어떻게 유혹할까요?
 -- 나의 기준으로 순종의 기준이 교회를 열심히 다닌다거나 봉사를 열심히 하거나 헌금을 많이 하는것이 순종이라고 생각하게 해서 무엇을 순종해야 하는지 모르게 한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동행의 의미가 뭔지 몰랐었다. 하나님앞에서 내 뜻을 버려야 한다 처음 알았다 실제로는 어렵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하나님뜻에 반해서 일부러 생각하고 한적은 없지만 지금 돌아보니 몰랐었고 그래서 내 뜻대로 했던게 많은것 같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나의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의 뜻을 알고 순종해야 하는데 이게 저의 과제다.이것을 어떻게 알아차리는지?..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생각해보니 계속 지나왔던 시간들이 동행하지 않았던것 같다 그래서 힘들었던것 같다. 
 
결심
삶의 상황상황 마다 하나님 말씀을 비추어서 나를 돌아봐야 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8-23 (토) 11:06 9년전
2014.  8. 19. 화 pm5
 
제5장 1과 충만 : 은사주시는 셩령님 : 1) 요한복음 3 : 3~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 거듭남에 대해서 자신을 돌아보고 가끔 의문이 든다. 내가 과연 거듭났을까? 라는 질문을 해본다.
(2) 전개 : 니고데모가 가로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삽나이까 두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삽나이까'
 -- 니고데모 입장에서 거듭남에 대해서 잘 모르니까 당연히 그렇게 질문 할 수 밖에 없는것 같다.
(3) 절정 :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 물과 영으로 나야하는데 그 판단은 하나님만 아시는것 같다. 세례만 받았는데 거듭났다고 말하는 교회가 있다.
(4) 결말 :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영 말라
 -- 당연히 거듭나야 하는데 이말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심.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영
 -- 하나님과 교통한다는 생각
(2) 어구 :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 육으로 난것의 반대되는 의미. 육으로 태어나도 경사가되고 축하가 되는 의미가 큰데 영으로 난것은 아주 큰 경사이고 정말 중요하다. 그러나 영으로 났는지 의문마저 드니 거듭남의 중요성이 약하거나 잘 모르거나 한다.
(3) 문장 :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
(4) 문단 : 5,6,7절
 -- 제가 힘들때 영의 생각은 생명, 육의 생각은 사망이라는 말씀의 생각이 든다. 그 생각을 안하면 항상 육의 생각으로 산다. 말씀이 떠오르면 괜찮지만 떠오르지 않으면 육의 생각에 머물러 괴롭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외면으로 준비되는 삶은 무엇이며 내면으로 준비되는 삶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아직도 욕구단계에서 충돌이 인다. 외면으로 원하는 삶은 일단은 많이 쉬고 ,놀고, 여행다니고,해보고 싶은것 해보는것(영어,골프,악기,자수,독서..등등) 내면으로는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더욱 친밀하게 만나고 싶다.
(2) 사람들은 외면을 준비하는데 노력합니까,내면을 준비하는데 노력합니까?
 -- 외면
(3) 하나님은 우리의 내면을 채우시기 위해서 어떠한 은혜를 주실까요?
 -- 성경말씀을 통하여 기쁨,평안, 위로,힘(능력)..
(4) 사탄은 성도들이 거듭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 어떤 방해를 할까요?
 -- 종교생활을 신앙생활로 착각하게 만든다.주일지키고 헌금지키고 봉사많이하고..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충만이라는 단어가 어렵다. 이제 충만을 좀 알듯한것 같은데 제가 바라는 마음이 더 크다. 거듭남으로서 영적인 사람이 되는 것이다.육의 가치가 떨어지고 영적인것을 사모하고 촉구해야함.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예수님이 십자가위에서 나를 위해서 돌아가셨다는 것을 깨달은후 너무 감사하고 그 감사함으로 내가 이제는 예수님으로부터 돌아설 수 없는 상태가 되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육적인 생각을 차단하도록 노력하고 하나님의 시각으로 보려고 노력한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괴로움속에 있을때 말씀을 통하여 위로를 받기도 하고 고통속에서 빠져 나올 수 있었던 일들.
 
소감
충만이 어려웠었다. 오늘 세션전에 마음이 괴로웠는데 좀나아졌다.
 
결심
딸 때문에 답답해서 하소연 하고 싶었다. 하나님한테 하소연 해야겠다. 딸의 현실이 아직은 이해가 잘 안되고 어렵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