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58)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kyyg

2014.  2. 19. 수 am11
 
5장1과 충만 : 은사주시는 성령님: 1)요한복음 3 : 3~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 교회를 다니면서 거듭난다는 말을 자주 듣는데 추상적이였었다.새사람으로 다시 태어 난다는 말인것 같다. 거듭나지 아니하면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는 말이다.
(2) 전개 :  니고데모가 가로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삼나이까 두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삽나니까'
 -- 니고데모의 관점과 예수님의 관점이 다르다.니고데모의 이해는 세상적으로 한것이라 거듭남을 이해할수 없었기에 이런 질문을 하였다고 본다.
(3) 절정 :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다고 했는데 물을 잘 이해하지 못하겠다.
(4) 결말 :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내가 네게 거듭나냐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
 -- 육신으로 거듭나는 것이 아니라 성령으로 거듭나야 한다. 성령을 따라가야 한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영
 -- 우리는 하나님의 영을 따라야 하고 육신을 따르지 않아야 하는데 나는 육신의 삶을 따라가지 말아야 한다는건 알지만 그게 실천이 어려운것 같다.
(2) 어구 :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 성령으로 거듭난 우리는 육신이 죽어도 우리의 영은 죽지 않는다는 생각이 든다 .
(3) 문장 :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
 -- 거듭남의 의미를 세상적인것으로가 아닌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성령으로 거듭난다는 것을 바로 알아야한다. 이번주제인 충만과 연관되어 생각해 봤다. 세상의 것을 따르지 않고 하늘의 것과 하나님 말씀을 따라야 겠다는 것을 생각했다.
(4) 문단 : 5절 ~ 7절
 --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했는데  물은 외면이라 하셨는데 육과 영은 완전 별개라고만 볼수 없는것 같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외면을 준비되는 삶은 무엇이며 내면으로 준비되는 삶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외면의 삶은 제가 하고 있는 공부가 나 자신만을 위한것이 아닌 (세상사람들의 눈에 비치는것을 의식하는것) 하나님께서 저를 어떻게 쓰실까에 대한 기도를 하고 있는중인데 합당하게 써달라고 기도중이다.
(2) 부모님은 외면을 준비하는데 노력합니까. 내면을 준비하는에 노력합니까?
 -- 아빠는 교회를 다니시지 않고 계셔서 아무것도 준비를 못하시고 계시고 엄마는 교회에 열심히 가시고 직장에서 전도도 하시는것 같지만 집에서의 생활과 교회의 생활이 일치하지 않아 보인다 ㅎㅎ
(3) 하나님은 우리의 내면을 채우시기 위해서 어떠한 은혜를 주실까요?
 -- 저는 '사랑을 주시는 구나' 생각했어요. 은혜받지 못했다고 생각했는데 모든게 하나님의 계획임을 알았다 그래서 감사하다 제가 공부를 하면서 뜻대로 잘 되지 않는 가운데 고통을 느끼며 그 고통 가운데 나를 위한 계획이 있음을 깨닫고 또 하나님을 더  찾게 되면서 가까워 질수 있었다.
(4) 사탄은 성도들이 거듭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 어떤 방해를 할까요?
 -- 나의 경우 주변에 믿지 않는 친구들과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사람들 속에서 혼자 하나님을 생각하며 간다는게 어려운것 같다. 사촌동생이 있는데 사주를 많이 믿는다 사촌이 똑똑하고 지혜로와 보이고 나에겐 신뢰가 있기에 공부하다 힘들때 옛날에 한번 사주를 같이 보러 간적이 있었다.거기서 공부랑 안맞다고 해서 충격을 받았으나 흔들리고 싶지않고 해서 지금은 공부를 계속하고 있지만..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거듭남의 삶을 살아야 하는데 내면과 외면이 일치하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 늘 하나님 말씀을 가지고 살아야한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저의 주변에 믿지 않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보니 하나님을  드러내는 삶이 쉽지 않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나는 육신에 대한것이 지나치고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이제 그것을 내려 놓을줄 알아야 한다  영적인 삶을 추구해야 한다 기도와 말씀으로 하나님을 바라봐야 한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 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로서  공부를 하다가 진로의 방향이 바뀌고 혼란스러워 지면서 기도를 하게 되었다. 하나님을 드러낼수 있는 기도를 하게 되었다. 힘들어서 하나님을 찾게 되다 보니까 더욱 기도하게 되고 더욱 하나님 가까이 갈수 있었다.나에게 그동안 힘들었던 부분이 믿음이 성장할 수 있는 사건이 되었다.
 
소감
거듭남에 대해서 좀더 구체적으로 생각하게 되었고 알게 되었다
 
결심
고통을 고통으로 생각하지 않고 하나님이 허락한 고통이라 생각하고 감사하며 믿고 나아 가야겠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3-01 (토) 12:40 10년전
2014.  2. 26. 수 am11
 
제5장 충만 : 은사주시는 성령님 : 2)고린도전서 12 :2~3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너희도 알거니와 너희가 이방인으로 있을때에
 -- 하나님의 자녀가 아닐때.. 저는 고등학교때 까지 부모님이 교회 가라고해서 가고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없었다. 학교에 들어가려고 공부하다 보니까 힘들어서 하나님을 의지하다 보니까 교회 성경공부에 참여하면서 하나님을 조금씩 알게되었다 그전가지는 교회에 다녀도 이방인으로 있었던것 같다.
(2) 전개 : 말 못하는 우상에게로 끄는 그대로 끌려 갔는니라.
 -- 다른 종교나 명예,돈 세상적인것에 끌려갔느니라.
(3) 절정 :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않고
 -- 하나님의 영이 없는 사람은 예수님을 알지 못한다 예수님을 싫어한다
(4) 결말 :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 시라 할 수 없느니라.
 -- 성령이 임해야지 예수를 주라고 할 수 있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영
 -- 영이란 단어는 너무 추상적이고 보이지 않기에 그것이 궁금하다. 그러나 우리안에 하나님의영,성령이 있기에 예수를 주 라고 할 수 있다.
(2) 어구 :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자
 -- 우리는 하나님의 영으로 말한다 그래서 우리는 예수를 주 라고 할 수 있다.
(3) 문장 :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않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 시라 할 수 없느니라.
(4) 문단 :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 시라 할 수 없느니라.
 --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우리를 말하는데 성령의 도우심으로 예수님을 주님이라고 말할 수 있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우리가 하나님의 영광을 어떻게 나타낼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사실 저는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을 하나님께로 인도하는것이 하나님의 영광을 나태내는 것이라 생각해요
(2) 부모님은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낼까요?
 아빠는 하나님을 모르시고 엄마(집사님)는 직장에서 전도를 적극적으로 하시는 편이다.
(3) 하나님은 우리가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서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기를 원하실까요?
 -- 제가 문제가 성령의 인도 하심을 받을려면 성경말씀이 기준인데 알고는 있는데 잘 안보게 된다. 오늘도 도서관 사물함에 성경책을 넣어두고 안꺼내 본다.머리로 생각만 하고 행동은 변하지 않고 있다 우선순위에 놓고 실천하도록 노력해야 겠다. 
(4) 사탄은 성도들이 어떻게 성령의 인도하심을 저버리도록 미혹할까요?
 -- 너무 많은것 같다. 저같은 경우는 삶 가운데 너무 사람을 좋아하다 보니까 하나님을 못보고 결국은 사람을 따라가게 된다.그렇게 미혹이 되는것 같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 우리는 하나님의 영을 받은자 이므로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으며 살아가야한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공부를 하면서 힘들었다 하나님을 찾았지만 힘들게 가고 있는중이다. 나의유익,명예를 추구하기보다는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도록 하기위한 공부가 되도록 많이 기도하고 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요즘 자신을 봤을때 하나님을 바라보고 있다 나의 상황에서 아직까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생각보다는 지금 이믿음 이대로 놓치지 않고 저버리지 않았으면 좋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삶속에서 진로의 문제(공부)로  힘들때 하나님을 찾게 되었고 나에게 상담이 필요한것 같아서 인터넷검색을 하다가 기독교상담으로 하는쪽을 알아보다가 신형상담학교를 알게되고 여기까지 오게되었다 이것이 하나님의 인도함이라 생각한다.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4-01 (화) 14:09 9년전
2014.3. 29 pm5  토

1장 하나님의 계획
1과: 창조하시는 하나님(창 1:1-5)


1)극본적 해석
(1)발단: 1절
-- 천지를 하나님께서 창조하시면서 모든것이 시작되므로~
(2)전개: 2절
-- 아직도 혼돈속에 있고 빛이 생기기 전이라서 전개로 보았다.
(3)절정: 4절-5절
-- 빛과 어둠을 나누사 ~ 어둠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빛과 어둠을 나누는게 절정이라는 생각이 든다  빛은 생명과 연관이 있는것 같고 어둠은 잠들어 있는것 깨어 있지 않다. 조용하게 가라앉아 있는 느낌이다.
(4)결말: 저녁이 되고 아침이~  둘째 날이니라.
-- 2절에는 저녁과 아침이 없었는데 시간이 생겨서 결말이 그렇게 되었다.
*아무것도 없는(빛)데 천지 창조하면서 빛을 어둠과 구분하여서 만들면서 시간을 만들었다. 그전 까지는 시간이 존재하지 않은것 같다.


2)분석적 해석
(1)단어: 빛
-- 빛이 생명과 연관되어 느껴진다.
(2)어구: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었고
-- 하나님말씀으로 없던것이 창조 되었다 가장 위대한게 창조 되었다.
(3)문장: 3절~4절
--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것에 대해서 크게 만조하신거라고 생각한다.
(4)문단:1절-2절까지   3절-5절까지
-- 빛을 기준으로해서 빛을 생기기 전을 나누었다.

3)관점적 해석
(1)자신: 저는 맞다고 생각한다. 인간도 하나님께서 창조 했다고 확신하고 시간도 하나님이 창조하셨으니깐 모든것을 하나님이 창조하셨다고 생각한다.
(2)타인: 부정하고 있는것 같다. 부인하고 부정한다. 처음엔 잘몰랐는데 제가 많이 들은것이 인간은 필연적으로 하나님을 싫어 하는 존재라고 하더라고요.
(3)하나님: 예수님을 통해서 알려지길 원한다. 우리의 생각에선 믿지 않는 사람에게 하나님을 알리는 것을 가장 원하신다.
(4)사탄: 사탄은 하나님이 창조하셨다는 것이 아니라고 세상이 더 최고라는 식의 인본주의를 말하는것 같다.

4)적용적 해석
(1)원리: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면서 처음시작을 한 것인데 처음과 끝이 하나님 손에 다 달려있다.
(2)예화: 문득 떠 올랐다. 말씀을 생각하다보니깐 하나님이 진리라는 것을 문득 깨닫게 되었다. 원래는 공부하고 있는데 공부하기 전 까지는 더 찾게된다 심적인 힘든것이 없었고 의지할 사람을 찾다가 사람이 의지할 분이 하나님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3)방법: 제가 아직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을 안 찾게 되더라고요. 옛날처름 조금 평안하고 필요하다는 것을 알면서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 것이 문제구나  적극적으로 기도하고 말씀도 보고 해야 겠다.
(4)사례: 지금도 사실 힘든것이 많아서 간증하기가 좀 그렇다.  상담자의 주님과 동행하는 삶 , 사례  나눔





*전체소감
의심하진 않는데 하나님 날  어떨때 쓰실려고 하시는지 ~  확신하고 내가 지금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더 알았다.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4-13 (일) 00:31 9년전
2014. 4.12 pm8 토

계획
1과: 창조하시는 하나님
2. 로마서( 8:14-16)

1)극본적 해석
(1)발단: 14절
--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에 대해 이야기 하는것이라서 발단으로 본다.
(2)전개: 15절
--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는것에 대해 말씀하는것이 전개라고 느꼈다.
(3)절정: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 성령이 우리안에 계시다는 것이 가장 핵심이다.
(4)결말: 더불어~ 증거하시나니
-- 결론은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라는 것을 이야기 하는 것이 결론이다.

2)분석적 해석
(1)단어: 인도함
-- 하나님이 인도하심이 곧 하나님의 자녀라는 것이기 때문에
(2)어구: 인도함을 받는 사람
-- 인도함을 받는 사람이 결국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3)문장: 14절 전체
-- 인도함이라 하는것은 하나님의 영으로 부터 할수 있기때문에 하나님의 인도함을 받아야 한다. 성령님의 인도함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4)문단: 14절 16절과  15절로 나뉨
-- 하나님의 영이 성령이라고 생각하는데 성령님이 인도 함으로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다.   15절그분을 통행서 아바아버지라 부른다


3)관점적해석
(1)자신: 저는 영이 성령님의 인도하심이 하나님의 자녀라는 것이기 때문에 육보다는 영을 먼저 중요하게 생각하고 영을 인도하심이 증거가됨
(2)타인: 성령자체를 부인하니깐 하나님 아버지라는 것을 부인한다 생각을 아예 안한다. 다만 육체관계라고 생각한다.
(3)하나님: 성령님을 통해서 깨닫기를 원하신다.
(4)사탄:성령은 존재하지 않고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것을 믿지 않게 방해한다.

4)적용적 해석
(1)원리:하나님은 우리마음속에 있는 성령을 통해서 그분의 자녀인것을 확신시켜 준다는 것을 깨달았다.
(2)예화: 말씀을 통해서도 깨닫고 제가 문득 다른 신들 이야기를 듣는것이 많이 있는데 다른 신들을 믿는것들을 확실히 부정하게 되었다. 지금은 단련이 되어 가지고 기도도하고 내안에 하나님이 확실히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3)방법: 저는 말씀을 확인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말씀을 들여다 보지않고 지내면 하나님 말씀에 혼돈이 오고 방향이 혼돈이 온다. 말씀을 새기고 있어야 할것 같다.
(4)사례:  주위에 믿지 않는자가 대부분인데 미혹당하거나  반대로 그들을 통해 더욱 믿음이 커지는것 같다.


*전체소감
성령님이 분명 제안에 계시다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고 그것이 하나님의 자녀라는 확신을 가르쳐준다.

*전체결심
주일성수만 하게 되니깐 주일외에 잊고 지내는것 많다. 감사함으로  지내고 있는것 같다. 지금 살아가고 있는 이땅에서 하나님을 증거 하는 것이 제 삶이라는 것을 느낀다.
주소 추천 0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7-24 (목) 12:17 9년전
2014. 7. 24. 목  am11
 
1  계획  2과  1)요3:14~17
 
1) 극본
(1)발단--14절
-모세가 뱀을 들어 죽을 사람들을 구원에 이르게 하였다.
 (2)전개--15절
--하나님이 모세에게 불뱀을 만들어 믿음으로 보고 구원에 이르게 한 것 처럼 믿는 사람도  영생을 얻는다.
 (3)절정--16
--하나님이 세상 모든 사람들을 너무 사랑하셔서 구원에 이르게 하시려고 예수님을 보내 주셔서 인간의 죄를 대신 대속하게 해주셔서 영생에 이르게 하신다.
 (4)결말--17
--절정의 핵심적인 말이 인간이 영생을 얻게 하는 것이고 예수님을 보내신 것은 심판이 아니라 구원코자 하심이다.
 
2)분석
(1) 단어--영생
--이 땅에 사는 것 죽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 자들은 영생 길로 인도하신다는 것을 많이 생각하게 된다.
 (2)어구--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영생은 하나님을 믿는 자 밖에 얻을 수 없기 때문에
 (3)문장--15절
--믿는 자만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고 영원한 생명을 살 수 있다.
 (4)문단--15, 16절
--우리는 모두 죄있는 자이기 때문에 영생에 들어가지 못했는데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독생자를 보내서 영생을 얻게 하셨으므로 이 구절 뿐 만이 아니라 이 부분이 성경 전체의 핵심으로 보인다.
 
3)관점
(1)당신은 영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영생은 모든 사람이 가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예수님을 구원을 위해 보내셨다는 것을 믿는 사람에게만 주어지는 것이다.
 (2) 친구들은 영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요?
--친구들은 거의 교회에 안 다니고 있어서 영생에 대해 생각을 안 할 것이다. 이런 대화가 없었고 더 힘들었다.
 (3)하나님은 영생을 무엇이라고 말씀하실까요?
--은혜, 우리에게 주시는 은혜
 (4) 사탄은 사람들이 영생을 얻지 못하도록 어떤 일을 할까요?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셔서 독생자를 주셨다는 사실을 믿지 못하게 한다.
 
4)적용
(1)당신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하나님이 세상, 우리를 사랑하셔서 아들 예수님을 보내신 것 그만큼 우리가 믿음에 이르기를 원하신다(?).  하나님이 진짜 사랑하고 계신 것인지 의문이 들었다. 독생자를 주시고 힘들 때 찾았는데 믿음으로 구원하신다는 것이 새롭게 받아들여지고 땅에서 힘들지라도 영생을 주시려고 힘쓰셨다는 생각이 든다.
 (2)그 원리를 삶 속에서 경험한 적이 있나요?
--요즘은 못 느끼고 지낸다. 알바하는데 사람 관계가 힘들다가 말씀을 접하게 되면 위로를 맏는다는 느낌이다. 그런 일이 되풀이 되는 데 힘들 때 그 때마다 위로가 됨을 많이 느낀다.
 (3)그 원리를 앞으로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오늘 말씀을 많이 기억하고 살아야 하겠다. 생명을 주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 한 분 뿐이시다.  이 세상 힘든 것은 아무 것도 아니다.
 (4)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 경험, 간증 내용이 있으면 알려 주세요.
--구체적인 간증은 잘 없다.
 
*소감--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들어 보게 하여 하나님의 백성들을 구원에 이르게 하신 것 하나님이 모든 것 고통까지도 허락하시고 하나님이 믿음을 주시고 고통 가운데 찾게 하신 것도 감사하고 하나님을 알고 부르짖게 하신 것도 감사하다.
 
*결심--하나님이 자녀로 택하셨으므로 이 땅에서 하나님 말씀을 실천하며 살아야겠다. 말씀을 전하고(그들이 구원받도록)  두려워서 못한 하나님 말씀을 전하고 싶다. 
 
주소 추천 0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7-31 (목) 11:28 9년전
2014. 7. 31. 목  am10
 
3 희생  1과  1) 요 17:1~2
 
1)극본
(1) 발단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예수님이 세상을 이기었다라고 말씀하시는 것 같다.
(2) 전개--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가라사대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 세상을 이기었다라고 말씀하시고 하늘을 향해 하나님을 향해 바라보면서 전재
(3) 전개--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세상을 이기고 예수님이 승리하시는 때 ...말씀이 어렵다.
(4) 결말--2절
--하나님이 예수님께 주신 사람 하나님 아버지를 알므로 구원받게 하시려고 예수님을 보내 주셨다.
 
2) 분석
(1) 단어--영화롭게
--영화롭게...와 닿지 않는 말이다. 마음으로 와 닿지 않아서
(2) 어구--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세상을 이기는 때가 와서 ...영화롭게가 어려워서 설명이 어렵다.
(3)문장--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믿는 자들이라 본다고 해도 하나님을 영화롭게   구원과 믿음을 입혀 주시는데 그로 말미암아 아버지께 영광을 돌려 드리게
(4) 문단--1절 전체 
--예수님이 세상을 이기시고 하나님을 향해 그 때가 언제인지 말씀시면서
 
3)관점
(1) 당신은 영화롭다를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평화보다는 영적으로 다가온다. 영적인 부분으로만 느껴져서 어렵다.  (영화롭다가 몸이 귀하게 되어 이름이 세상에 빛날 만하다라는 의미라고 설명해 줌). 모든 것을 다 갖추고 있는 것이라고 대답함.
(2) 부모님은 영화롭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실까요?
--엄마는 교회에 다니시는데 충만케 하는 것이라고 생각할 것 같고 아빠는 잘 모르겠다.
(3) 하나님은 영화롭다에 대해 어떻게 말씀하실까요?
--드높이는 느낌. 높여지는 높임을 받는다. 빛나는 것이니까...
(4)  사탄은 예수님이 영화롭게 된다는 것에 대해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게 할까요?
--예수님 혼자만 높아진다고 생각하고 사람을 귀하지 않은 존재라고 말할 것 같다.
 
4) 적용
(1)당신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고 피를 흘리셨으므로 영생을 얻는 기회를 얻었다.
(2)그 원리를 삶 속에 경험하신 적이 있나요?
--영생을 위해서 희생했던 것 같지않고 나를 내려놓고 피흘리셨다. 예수님 따라서 희생한 적이 없다. 교회에 다니면서 욕심없이 하나님 말씀만 보고 사는 분들은 보았다.
(3) 그 원리를 앞으로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입니까?
--누군가에게 인정받기 위해 희생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바라보고 십자가에서 우리를 위해 희생하시고 자신을 드높이기 위해 희생하지 않으신 것처럼 저도 하나만을 바라보는 희생으로 다른 사람을 주님께로 돌아오게 하는 희생을 해야 하겠다.
(4)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 경험, 내용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일하고 있는데서 여러가지 사람들과 부딪치는 일로 사람 사이에 문제가 생긴다. 일만하며 거리가 많다보니 더 의지가 되는 분이 하나님이다. 하나님을 바라보고 의지하는 것이 희생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댓가를 바라고 대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이 하셨던 것처럼 그 사람이 나를 어떻게 바라볼까라는 관점이 아니라 바램없는 희생으로 하려고 나름대로 애쓰고 있다. 옛날에는 미운 감정으로 행동했는데 지금은 예수님의 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아 미워하는 사람에게 더 친절하게 대하니 마음이 편해지고 현명한 대처인 것 같다.
 
*소감과 결심--예수님은 그 분을 위한 어떤 희생이 아니라 예수님께 주신 모든 사람이 영생을 얻도록 하기 위해 아무 것도 바라지 않고 희생하셨다.  저도 인정받고 싶은 욕구를 내려놓고 미움도 내려놓고 하나님의 영광 만을 나타내는 자녀가 되고 싶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