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135)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미술세션] bsjn

2014. 4. 19. pm6  충만

제목: 현제 나 자신의 자화상과 하나님
2009076075_JGkiVlQK_IMG_20140419_182504.jpg





 1 사람 
 2 빗금
 3 god 
 4경계선


1)극본적해석
(1)발단: 자신상황
-- 제가 처해있는 상황을 그린것이라서~
(2)전개: 처해있는 상황을 하나님을 통해서 도움을 얻기 위하는 마음
-- 하나님으로 부터 도움을 얻고자 하는마음
(3)절정: 빗금
-- 하나님을 알고자 하는 마음이 안되고 아예 불가능한 것처름 느껴져서 두줄로 그렸다.
(4)결말: 주저앉아 있는 상황


2)분석적해석
(1)단어: 빗금
--하나님으로 부터 도움을 구하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전혀느껴지지 않고 도움을 구하는데 힘들다고 느껴진다.
(2)어구: 앉아있는 장소가 새까맣고 어두컴컴한것
-- 하나님으로부터 도움이 없다고 생각이 없다고 생각하고 저 자신이 무기력하게 느끼기 때문에 연간(연결) 되어 있다.
(3)문장: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행동하지 못하고 주저앉아 있는 상황
(4)문단: 무기력함


3)관점적해석
(1)자신: 하나님과 사람사이에 도움이 없기 때문에 두려워 하는것 같다.
-- 가정: 화목함
-- 사회: 제자리 에서 자신감이 있었으면 좋겠다. 여러사람앞에서 얘기하면 떨린다.
-- 교회: 대인관계 문제도 있지만 하나님에 대한 확신이 있었으면 한다.
(2)타인: 왜 일어서서 행동하지 않고 가만히 앉아 있을까?
-- 뭐라고 이야기 하고 싶나?  몇가지가 있다. 
-- 많이 했던것 실패했었고 이제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가만히 있다.
-- 마음의 문제? 하나님의지에 노력실패(실망하고 분노 도움없는 것처름 느껴진다)
(3)하나님: 하나님이 경계선 넘어서 떨어져서 아무것도 안하고 계시는것 같다.
-- 시선어디로 향하고 있을까? 저를 향하고 있다.
(4)사탄: 더 경계선을 느끼는 것을 좋아 할것 같다.
-- 하나님과 사람 사이를 이간을 할려고 하니깐 자기의 목적이다.


4)적용적해석
(1)원리: 일단 그림에서 경계선의 문제는 저 한테는 문제인것 같은데 주저앉아 있는 상태는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에 행동을 해야한다는 것이다.
-- 행동?  부정적 감정 이길려고하고 떨쳐낼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잘 모르겠다.
(2)예화: 상담자의 사례나눔
(3)방법: 위로와 격려
(4)사례:  충만으로 동행하는 하나님 예시(상담자 간증)






두번째그림제목: 성령충만과 나


2009076075_aZGkxK82_IMG_20140419_191503.jpg




첫번째그림: 괴롭고 불안해 보이고 고통스러워 보인다.
두번째그림: 활기있고 낙관적으로 보이고 안심이 된다.

* 그림해석
하나님이 외부에 있는것이 아니라 내면에 하나님이 내재하여 함께 하신다.
길을간다. 확신을 가진다. 삶의 목표(말풍선) 가슴(하트) 사람하고 마음을 연다.

자신의 그림제목? 안심
하나님의 음성?  안심해라
삶의 목표 삶의 해피앤딩 사랑하시고 하나님의 계획안에 있고 삶이 부정적이 아니라 하나님의 계획안에 있다
.
*전체소감
제가 보는 방향이 잘못된 시각으로 보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사실 우리와 함께 한다는 것인데 사실을 보지않고 잘못된 상황을 보고 괴로워하고 힘겨워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전체결심
부정적인 생각이나~ 등  조금더 의지를 가지고 하나님 주시는 생각으로 의지를 가져야 겠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4-26 (토) 19:22 9년전


미래의 나의 모습과 하나님
2014. 4. 26. 토 pm6

1번: 나
2번: 베낭
3번: 길
4번: 물음표

1)극본적 해석
(1)발단: 자신이 있는것자체
-- 제가 있는데 여러가지 문제가 있는 상태로 존재하고 있는것
(2)전개: 가방
--마음의 문제 고통스러운것들 짊어져야할 고통 메는것 가방을 메는것 그런것들이 고통을 감내해야 했다는 것이다.
(3)절정: 물음표 (의문을 가지고 길을 가는것)
-- 제가 느끼기에는 사는게 힘들고 견뎌내야하기 때문에 하나님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고 하나님에 대한  의문들이 뚜렷하게 답이 있다고 보기 때문에 의심이나 의문을 가지고 가게 된다는 것이다.
(4)결말: 길끝에 물음표
-- 견디면 구원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된다. 과연 구원이 있을까? 하는 의문이 생긴다.

2)분석적 해석
(1)단어: 물음표
-- 하나님에 대한것과 구원에 대한것이니깐 길 위의 물음표와 자신의 물음표가 같다.힘든것(가방) 길험난한것 참을수 있는건데 구원을 받았나 하나님이 계시나 하는것만알면 고통을 참을수 있다는 것이다.
(2)어구: 의문을 가지고 길을 걷고 있는 자신
-- 의문을 가지고 가야 된다는 것은 좀 힘든것 같다. 고통울 참아야하는 것도 모르겠고 결말을 모르고  상황을  모르는 자신이 참 고통스럽다.
(3)문장: 길을 가는나
 -- 마찬가지로 길을 갈려면 방향성이 있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니깐 혼란 스럽다.
(4)문단: 의문을 가지고 길을 가야 되는나
 -- 의문을 가지고  삶을 사는건데 확신없이 결말이나 확신없이 살아가는것이 저 한테는 고통스럽죠.


3)관점적 해석
(1)자신: 이 그림을 보면서 물음표가 확신이 바뀌는 날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치적으로 맞지 않으면  받아들이지 못하는 성향인데 저 물음표가 느낌표로 바뀌는 날이 있을까? 하는 부정적인 느낌(생각)이 든다.
(2)타인: 비 현실적인 생각을 많이 한다고 생각한다. 돈을 벌고 결혼한다는 것을 생각지 않고 먼 곳을 보기 때문에 비 현실적인 생각을 한다고 생각한다.
(3)하나님: 하나님이 안 그려지고 안나타나 있다. 물음표밖에 없기 때문에~
 -- 제가 하나님에 대한 확신이 없으니깐 뚜렷한 표지판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니깐 하나님이 삶에 개입하는 모습이 아니고 그런것이 안 느껴지니깐 물음표로 표시했다.
(4)사탄: 이 그림을 보면 주저 앉히지 않을까 한다.
-- 일단 그림에서 참고 가고 있다. 그런데 이 상황에서 더 안 좋게 만들려면 주저 앉게 만들려고 한다.
*사고가 많아지고 감정이 복잡하고 ~ 하나님이 주시는 마음인지 사탄이 주는 마음인지 잘 모르겠다.

4)적용적 해석
(1)원리: 미리 걱정을 많이 한다. 길을 가면서 어떻게 될까? 도움이 있을까? 미리 걱정이 많은것 같다( 지래 짐작으로)
(2)예화: 제 생각에는 삶속에서 지래짐작해석하고 실제로 해야하는것을 못하고 있다. 의문같은 것은 자제하고 해야하는것은 해야할것 같다.
(3)방법: 제가 해야할일 직업 생활 정돈을 해야할것 같다. 해야할일-> 복합적으로 되어 있어서 힘들다. (사람 챙피, 마음문제, 경제적인것, 나이 직업 그래서 힘들다)
(4)사례: 실천 ? 제가 하기 싫어하는것 중 하나?
-- 일상적인 업무다. (사소한일) 을 뒤로 안 미루고 그때 그때 해야 하는것이 필요하다.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4-26 (토) 20:03 9년전


제목: 물음표와 하나님

성경책보는것 ->바람->마태복음
성령으로 난사람처름 어디서 온줄 모른다. 그렇게 했다, 그것을 보면서 깨달아지고 언제가 오지 않겠난 하는 희망이 생긴다. 성령이 바람처름 임하는 것이다.
이유: 하나님을 만나면 모든 어둠이 사라질 거라고 생각한다. 바램이다 내가 할수 없고 하나님이 할수 있다 하나님이 바람처름 임했으면 좋겠다. 성경 말씀이 깨달아 진다.

*전체소감
생각이  잘못되었던 것이 있는것 같다. 해결이 되어야 걷겠다고 생각 했는데 가면서 의문을 해소해 나가는 것이 맞는것 같다. 기대감을 잃는것이 (좌절)있는데  의지적으로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체결심
 행동하는것 -> 일상의 사소한 것을 하는것,  하면서 생각하자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7-15 (화) 04:59 9년전
2014. 7. 14.pm2 월

제목: 하나님을 따라가는 나의 모습

1번: 나( 뒤를 돌아보고 있다. 과거)
2번: 길
3번: 주변사람들

1)극본적 해석
(1)발단: 본인이 길을 가고 있다.
-- 산앙생활은 시작했으니깐 하나님이 원하시는 길을 시작ㄴ하는것
-- 시선(뒤를 보고 있는 시선)
(2)전개: 그런데 제가 길을 가면서도 뒤를 돌아보면서 아쉽게 생각한다든지 뒤를 돌아 보고 있는것
(3)절정: 하나님이 원하는 길을 가고싶고 가는것을 절정이라고 본다.
(4)결말: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가 결말인데 제가 생각하기는 좀 힘들어 보인다는 생각이 든다 하나님이 인도하는 길인데 좀 힘들어 보인다.
-- 하나님이 원하시는 길이 내가 원하는 길이  넘다르고 챔임과 의무같은 것이 넘 많아 보인다.
*하나님: 봉사 전도 오래참고 좋아하는것 배제 인내해야하는것
* 나: 사람들과의 친밀함 좋아하고 재미있는것들 하고 싶고 그런것으로 일을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2)분석적 해석
(1)단어: 두 갈래길
-- 그런 부분에서 갈들하기 때문에 목사님설교듣고 상충되는것을 알기 때문에 갈등이 생긴다. 하나님의 길 중에서 내가 인내해야하는것 사람가운데 인해해야 하는것 고립되는것이 두렵다.
*두려움: 사회에서 외롭게 고립된다는 것이 두렵다.
(2)어구: 뒤를 돌아보고 있는 시선~
-- 과걱의 경험들 누리지 못한것들 힘들었던 순간들 때문에 의심을 갖고 미련을 갖고 하고싶은 생각이 든다.
(3)문장: 사람들이 주변에 있는데 교회 다니는 사람들 조차도 내가 나한테 넘 엄격한 잣대를 대고 있는가? 믿음 친구를 사귀고 싶은것 조차 엄격하고 죄의식을 같는건가?
*엄격한 잣대: 큰 것이든 작은것이든 나를 위해 하는 것이라서 성경에 나오는 말씀처름 성경에 나오는 것과 다르게 사는것 같아서 죄의식을 느끼는것 같다.
(4)문단: 하나님의 길을 갈려고 하면서도 미련을 가지고 한눈을 판다. 하나님의 길 조차도 의심들고 힘들어 보인다

3)관점적 해석
(1)자신: 하나님의 길을 가는것이 그래도 맞다는 생각이 들고 이길 두개가 나눠질까? 어떻게 절충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2)타인: 이 그림을 본다면 비 현실적인 생각을 넘 깊게 생각하지 않느냐고 할것 같다.
(3)하나님: 양쪽 길에서 하나님쪽으로 오라고 할것 같다.
(4)사탄: 두 길사이에서 계속 방황하게만든다. 결론을 못 내리고 방황하게 만든다.

4)적용적 해석
(1)원리: 과거의 상황이나 경험들에도 불과하고 경험들을 눈여겨보지 않고 깊게 생각하지 않는것이 좋을것 같다.
(2)예화: 산책을 나갔다가도 화목한 가정이나 잘 살고있는사람들보면 자신이 혼란하기도 하고 부럽기도하는 경험이 있고 산책에서 보고 누려야하는 경치라든지 하는것은 눈에 들어오지 않고 생각이 복잡해진다.
(3)방법: 과거의 일이든 현제상황이든 하나님의 주권하에 일어나는 일이고 일단 하나님의 일을 인정하고 받아들일것은 받아들이고 하나님이 주시는 소박한 것들을 감사하게 받는것들이 중요하다.
(4)사례:사람을 만날때 부끄러운 생각을 하게 되는데~   하나님을 생각하면서 교회를 나가든지 도서관을 나간다든지 산책을나간다든지 해야한다.
*부끄러운생각: 자신의 초라함, 회사에서 잘리고 , 직업도 없고, 이 시간에 밖에 있다는 것이 한창일할 나이에 부끄럽게 느껴진다.

*전체소감
상황을 잘 이해하게 되었고 필요한것이 과거를 보는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보아야하고 움직여야 하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전체결심
실행에 옮기고 움직이자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7-19 (토) 20:13 9년전


하나님의 따라가는 모습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7-22 (화) 23:29 9년전


2014. 7. 21. pm2 월

제목1 : 하나님을 따라가는 나의 과거모습
1번: 방, 배경
2번: 자신
3번: 책
4번: 컴퓨터
5번: 구름 모양(생각에 잠겨있는 모습)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7-26 (토) 17:45 9년전


하나님이 원하시는 미래의 나의 모습


2014. 7. 7. 21 pm2  월

1)극본적 해석
(1)발단: 방에 들어 앉아 있는 자신( 혼자만의 세계)
-- 상태의 시작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서 혼자만의 세계 사람들과의 접촉점 일상생활이 없고 비 현실적인 것에 몰두해 있는 상태 (책 컴퓨터)
(2)전개: 방안에 있다보니 현실 도피를 위해서 비 현실적인 세계를 묘사한 책이나 컴퓨터에 시간을 보내는것 같다.
--  당시에는 아무생각없이 괴로운 생각 잊는다. 우울하고 외롭다 시간 아깝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도 느낀다.

(3)절정: 생각5 에 잠겨 있는것
-- 그런 영화나 몰두하다 보면 다시 또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된다. 저한테 없는것. 바라는것 그런것 바라면서 결국 힘들어 하는것 같다. ->안순환반복
(4)결말: 그 상태로 계속 머물러 있는 모습

2)분석적 해석
(1)단어:4 화살표- 자신이 사람들에게 관계 현실적인 일상생활그런것에 복귀하는것
-- 제가 전에 그림에서 봤더니 일상생활이 빈약하였기 때문에 사람들 속에서 일처리 하는 것이나 단순한것들이 현실적으로 필요하다.
(2)어구: 사람들과 저의 관계에서 생겨나는 현실감각
-- 구체적으로 사람들과 만나면서 교류하고 특별하게 부정적 감정없이 사람들과 교제하고 일상생활 콘트롤 할수 있는 능력
(3)문장: 태양 1  밝고 현실적인 생각
--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현실적인 세계에서 실제적인 일을 행하는 것을 원하시는것 같다. 단순한 일이든 복잡한 일이든 낮에 그런일을 해 나가는것 같다.
(4)문단: 하나님이 원하시는건데 밖으로 나가서 일상생활을 회복하라. 사람들과 만나고~

3)관점적 해석
(1)자신:1번 그림:  과거의 모습, 시간이 아깝다.
--  2번 그림 : 현실적인 생각을 많이 잊고 살았다고 생각해서 빨리 현실적으로 되돌려 놓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2)타인: 1번그림: 좀 저라는 사람을 한심하게 볼것 같다.
-- 2번그림: 다른 사람이 보면 그냥 잘하고 있네!
(3)하나님: 1번그림: 탈피하게 만드는 계획을 준비시키고 있다.
-- 2번그림: 4에서 하나님이 의지나 용기를 북돋아 주시는 부분이 있다.
(4)사탄: 상황이 흡족하게 생각하고 악화 시키길 원한다.
-- 2번그림: 하나님의 뜻에 맞게 살아갈려는 시작이라서 싫어하고 방해할것 같다.
*방해: 마음에 회의감 , 노력하는것, 부정적 생각, 하나님에 대한 의심, 불필요한 생각을 많이하게 한다.

4)적용적 해석
(1)원리: 제가 놓치고 살았던 부분이 넘 많은데 빨리 회복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2)예화: 제가 혼자 있는 시간이나 비 현실적인 생각이나 감정에 잡혀있을때 사고가 편협되고 사고에 영향을 미친것같다. 삶속에서 밖으로 나가서 일깨워야겠다. 현실감각을~
(3)방법: 실천 , 혼자 일상생활 영위하기 위해서 작은 부분인데 귀찮지만 해야겠고 작은 업무 일상의 업무를 안 미루고 외면안하고 해 나가는게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4)사례: 상담자 사례
--  성경쓰기, 목사님말씀- 도서관 가기 외출하기




*전체소감
약간 밝은 세계에 나오는듯한 느낌이 들어서 기분이 좋다. 해야할 일이나 그런 목적이 없다가 목적이 생겨서 긍적적으로 생각한다.
*전체결심
마음먹은것을 실천을 꼭 해야겠다. 하고싶다. 미루지 말고~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