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76)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sjsn

2014.  7. 12. 토. am10
 
제1장 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1) 창세기 1 :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한문장이지만 웅장한 말씀같다. 듣고 생각을 하면 할말을 잃게 된다 너무 놀라워서.. 말씀을 접할때 마다 놀라움이 있다.
(2) 전개 :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내가 20대 후반에 하나님을 알기전인 나에게도 그때 혼돈하고 공허했을때 하나님의 신이 나의 위에서 운행하고 계셨던것 같다.
(3) 절정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 어둠과 혼돈을 하나님이 품고 계시다가 창조의 때를 기다리다 말씀으로 빛이 탄생 하게됨. 천지창조 작업이지만 하나니의 말씀이 빛을 발하는 것이나 하나님의 빛이 나를 비춰 주시는 성령의 작업이 비슷하게 생각된다.
(4) 결말 :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둠을 나누사 ~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3) 분석적해석
(1) 단어 : 빛
 -- 하나님이 가장 먼저 창조하신것, 하나님의 빛이 없이는 흑암과 혼돈을 극복할 수 없기 때문에..
(2) 어구 :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3) 문장 :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 하나님이 가장 먼저 창조하신 빛을보고 기쁨을 느끼시고 부한한 긍정과 안도감을 우리에게도 주시는것 같다.
(4) 문단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 하나님의 말씀으로 창조하시는 첫단에서 빛이 있으라 하신 그것이 경이롭다.
 
2) 관점적해석
(1) 집사님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동의한다. 처음에 믿기가 어려워서 하나님이 나를 사랑한다는 말이 믿기가 어려워 힘들었었다. 어떤분이 같이 기도해 주시면서 아 정말 맞구나 하고 믿어졌다. '내가 의지해야할 모 든 삶의 기반이구나'라고 생각했다.24~5살 쯔음 방황과 우울증을 겪으면서 어둠이 나를 덮치고 난 후 사실로 받아들이고 모든 생각을 새롭게 조명해 가기 시작함.하나님의 창조,예수님의죽음에 대한 믿음이 생기고 나서 교회에 제대로 나가기 시작했다.
(2)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요?
 -- 하나님이 창조하셨다니 어이없다. 진화론이 맞다.
(3) 하나님은 자신의 창조하심이 어떻세 알려지기를 원하실까요?
 -- 창조물을 통해서 깨닫기를 원하신다. 자신을 믿고 따르는 사람들에 의해서 창조에 대해 알려지기를 원하신다.
(4) 사탄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감추어지기를 원하고 있을까요?
 -- 모든 세상적인 이론과 똑똑하다고 하는 사람들의 말을 통해서 혼미하게 되고 신뢰하게 되고 창조론을 가르치지 못하게 하고..
 
1) 적용적해석
(1) 집사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에 의해서 천지 뿐만 아니라 나도 창조 되었다는 것이다. 하나님의빛이 내 의식과 무의식에 다 비취지 못했던것 같다. 하나님을 믿는데도 혼돈하고 공허하며 그것으로 인해 고통 받으며 지내게 되는데 그럼에도  하나님의 빛이 나를 감싸고 있고 하나님의 빛을 따라갈때 공허와 혼돈은 장악되고 내삶의 모든것에 질서를 갖추게 될것이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신다는 것을 믿게 되었을때 나의 삶의 무의미로 공허하고 혼돈하며 무질서 했던것들이 하나님의 빛이 내영혼에 비치게 될때 자석의 N극과 S극의 섞여 있다가 N극과S극이 자기 위치로 가게 되는것 처럼 질서가 잡혀 내안의 모든 생각과 의식들이 말씀에 따라 질서와 조화를 이루는것을 경험하였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말씀을 내마음에 집중해서 말씀이 내 영혼에 말씀해 주시고 조명해 주시길 바란다. 현실에서 힘들고 잘 안될때 나를 떠나지 마시라고 간구하고 또 간구한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현실이 너무 막막하고 낙심이 되었을때 새벽기도를 나갔다 하나님께 기도하고 말씀으로 조명해 주시며 마음을 새롭게 하시고 빛을 비추이 신다. 하나님의 말씀인 '항상 기뻐하라'는 말씀으로 다시 영혼을 새롭게 하시고 하루를 살아갈 소망을 주신다.
 
소감
같이 말씀을 나누면서 더 깊이 생각해보니 말씀이 실절적으로 다가오고 기억이 많이 날것 같고 적용하기가 좋을것 같다.창조주 하나님, 빛이 있으라' 하신 하나님 안잊혀질것 같다.
 
결심
마음에 어둠이 스며들때 '빛이 있으라' 하신 하나님 말씀 앞에 나아가게 하소서..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7-17 (목) 13:46 9년전
2014.  7. 17. 목 am11
 
제 1장 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2) 로마서 8 : 14~16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 예수님을 영접하고 나서 자기 생각에 빠지기 쉽다.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지 못하고 나에게 다가오는 환경에 눌려 영으로 인도함을 받지 못한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것이 자녀됨이다.
(2) 전개 :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 재가 감당할 수 없는 환경에 닥쳐올때 두려움이 있다. 두려움을 그치고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어야 한다. 환경이 나를 두렵게 할지라도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으며 아버지께 간구하는 것이 양자의 영을 받는 사람의 걸어야할 길이다.
(3) 절정 :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 내가 원하지 않고 기대하지 않았던 환경이 덮칠때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지도 못할때가 많다. 이때가 부르짖어야할 때 구나.. 우리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기를 원하시는구나..
(4)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 그렇게 부르짖을때 하나님과의 관계가 열리면서 우리는 하나님 앞으로 이끌려가며 우리가 자녀된 안도감을 느낀다. 하나님께서 내기도를 들으시는 안도감과 성령속에서 함께하시는 것을 경험한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하나님의 영
 --  자연인은 종의 영을 가지고 있다. 종의 영과 대비되면서 우리는 성령이 함께 한다는 것을 인식한다.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길을 갈 수 있기 때문에..
(2) 어구 :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
 -- 하나님의 영을 받는 그들은 말씀을 읽고 생활하게 되고 QT와 나눔도 소중하게 된다.  집중적으로 보니 하나님의 영을 받아야겠다. 초점을 맞출수 있게..
(3) 문장 :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4) 문단 :  제가 제일 문제가 두려움이다. 환경을 두려워 하고 .. 남편이 아들의 진로 문제로 계속적으로 폭언을 하는데 내가 받는 스트레스는 참겠는데 아들이 받는 스트레스는 정말 괴롭다.아들에게 신앙을 심어 주지는 못했다 진주에서 고등학교 때 까지는 교회를 다녔는데 서울로 오면서 혼자 기숙사에 있으면서 안다니고 지금은 10년정도 다니던 남편도 교회에 나오지 않고 있다.그러다 보니 아들도 신앙의 혼란이 있다. 제가 기도로 복음을 선포하지만 지금 나타나 있는 현상은 얘가 너무 괴로워 하는 모습을 보니 신앙으로 그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게 해주지 못한 것이 죄책감으로 다가 오면서 힘들다. 그런식을 보면 묶이게 된다. 아들에게 도움이 되는게 아니라 어둠에 더 빠지게 된다 다시 하나님께 나아오리라 부르짖어라.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왜 성령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심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증거가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자녀가 아닌 사람은 세상의 영이 이끌어 가는데로 가고 자녀된 우리는 말씀을 통하여 기도를 통하여 성령님의 인도를 받게 된다.
(2) 사람들은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어떻게 설명하고 있을까요?
 -- 부모는 자녀들에게 사랑한다고 하면서 키우기 힘드니까 원수라고 얘기하는 경우도 있다. 자녀들은 부모를 "자신이 원하는 사랑을 충분히 주지도 못하고 이끌어 주지도 못하면서 자기 뜻대로 안될때는 분노로 자기들 마음대로 스트레스 주는 존재다" 라고 생각한다.
(3)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의 자녀임을 어떻게 깨닫기를 원하실까요?
 -- 아버지라 부르짖음으로 성령께서 친히 우리의 영으로 더불어 증거하시는 것을 깨닫기를 원하신다
(4)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됨을 훼방하기 위해서 어떤 방식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 환경속에서 두려워 하게 하고 성령의 인도함을 받지 못하ㅓ게 하고 자신의 감정(사탄의 영)에 묶이게 한다.

1) 적용적해석
(1) 집사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까요?
 -- 내가 정말 구원받는것 맞나 혼란했었다 자꾸 과거를 보고 죄책감이 들고..기뻐하고 감사하라고 했는데 그말을 잡게 된다 그렇게 하면 마음이 편안해 진다. 말씀,기도로 순종했을때 보호해 주시는 구나.. 무서워하는 영을 받지 않고 양자의 영을 받았음을 느끼게 해주고 체험하게 된다.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으며 하나님의 자녀의 정체성을 기억하게 하고 잊지 않게 해달라. '종의 영을 받으면 안돼! 나한테 부르짖어' 이렇게 말씀하시는것 같고 내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이 증거 되는것 같고..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제가 예수님을 믿는데도 사람과 관계를 가지기 힘든적이 있었다. 친구가 저에게 결혼상대자를 소개 해준적이 있는데 사귀어 보고 싶은데도 관계가 힘들었었다 그래서 '하나님 저 이 분 하고 편하게 대화하고 교재할 수 있게 해달라' 부르짖었었다 그리고 난후 편안한 대화와 편안한 관계를 할 수 있었다. 결혼은 못했지만..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새벽에 자고나면 힘들다. 라디오를 키고 자고 설교테잎을 듣고 잔다 새벽에 잠을 깨면 머릿속이 어수선하고 구체적이지 않은게 떠돌아 다닌다.아들이 괴로워 하는 모습보고 꿈에서 운다. 자기전에 시편(상한 마음을 가지고 하나님께 나아오는 장면)을 읽으며 기도하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마음이 눌릴때 다윗의 기도가 공감을 하게한다 위로가 된다 하나님께 간구하는 기도가 하나님의 뜻에 다를수 있으나 하나님이 나의 눌림에 대한 해결책,하나님 말씀대로 소생케 하고 위로가 된다. 상한 감정을 받으시고 내영혼을 소생케 해주시는 분이 하나님이시구나 위로가 된다

소감
이런 얘기를 할 대상이 없다. 말을 하면서 마음이 많이 풀렸다. 감사하다. 말씀이 더 많이 와 닿고 회답이 되는 말씀인것 같다.

결심
두려워 하는 마음이 들때 마다 하나님을 찬양하며 감사하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기를 간구하면서 부르짖기를 원한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8-07 (목) 14:20 9년전
2014.  8.  7. 목 am10
 
제 3장 1과 희생 : 사랑하시는 예수님 : 1) 요한복음 17 : 1~2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가라사대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 하나님의 때가 이르렀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사역의 때
(2) 전개 :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 하나님께서 아들을 영화롭게 하셔야 아들이 아버지를 영화롭게 한다. 문맥상으로 하나님이 먼저 아들을 영화롭게 하여야지 아들이 하나님을 영화롭게한다. 보통 생각하기에는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먼저 희생을 해야지 아버지께서 아들을 영화롭게 하는것 같은데.. 그러나 생각해보니 십자가에서 사역할 수 있으려면 하나님 아버지가 허락 하셔야 아들이 순종하여서 그일을 이루는 것이다 라는 생각이 든다.
(3) 절정 :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개 하시려고
 -- 하나님께서 영생을 주실자를 먼저 택하셔서 아들에게 보내 주시고 예수님은 그들을 위해 영생을 주게 하려고
(4) 결말 :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 예수님이 사역을 순종으로 완성하신 후에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하나님으로 부터 받는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영생
 -- 아들에게 맡기신 사역이 우리들에게 영생을 주기위한 사역이다.
(2) 어구 :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3) 문장 : 2절
(4) 문단 : 1,2절
 -- 에수님의 사역의 가장 절정으로 가고 있는 단계다. 예수님이 이 십자가 사역을 위해 오셨고 이 말씀을 하실때 하나님께서 자신을 보내신 목적을 가장 명확하게 인식하고 계셨고 하나님의 때를 가장 사모 하셨을때 자신에게 맡기신 자에게 영생을 주기위함을 하나님께 고백하고 순종을 통해서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받았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예수님의 진정한 희생이 사랑으로부터 나왔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예수님의 희생이 진정한 사랑으로 부터 나오지 않았다면 십자가의 희생을 못하셨을것 같다.
(2) 아드님은 참된 희생의 근원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 사랑이라고 생각할것 같다
(3) 하나님은 예수님의 희생과 사랑이 어떻게 나타나게 되기를 원하십니까?
 -- 우리들의 행위와 섬김이 사랑에 근거를 두고 모든것을 나타내기를 원하신다.
(4) 사탄은 예수님의 영광의 의미를 어떻게 변질시키려고 할까요?
 -- 부활을 믿지 못하게 한다. 무덤을 지키는 자에게 돈으로 매수하여 육체를 훔쳐갔다고 거짓증거 하게하여 그것이 전해지게 하는등.. 신화라는등.. 부활을 부정하는 서적들을 통해서 믿지 못하게 한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나의 모든 행위가 의무감이 아니라 사랑에서 나오는 행위이고 하나님께서 받으실만한 행위여야 함. 하나님이 원하시는 마음이 사랑으로 부터 근거한 진실한 마음을 원하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친정엄마랑 아들이랑 살고 있고 오빠가 아침마다 밥먹으로 온다. 친정 엄마가 술을 많이 하시고 입맛이 없으시다고 식사를 잘 못하신다. 이런일 저런일로 아주 가끔 화가 치밀어 오를때가 있다. 의도한것이 아니지만 미워하는 감정과 분노가 올라올때 하나님께 오빠와 엄마을 사랑하고 축복하는 기도를 한다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기뻐하는 식탁이 되게 해 달라고.. 그러면 마음이 평온해진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 말씀을 읽지 않으면 의무감이나 나의 의로 하게 된다. 지속적으로 하나님 말씀을 사모하고 기도하고 또한 나는 죄인이였었고 예수님께서 희생해 주셨다는 것을 잊지 않아야 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시어머님이 3년전 췌장암으로 투병하셨다. 맏며느리엔 제가 모든걸 감당해야 했는데 주변에서는 힘들겠다고 했지만 별로 힘들지 않았었다. 남편과 어머님을 모시고 추억을 만들어 드리려고 여행을 많이 시켜 드렸다. 진통제 패치를 붙히고 조절하며 마지막까지 암인지도 모르고 돌아가셨다. 그리고 어머니는 췌장암 선고 받기전에 고관절 골절로 입원하신적이 있는데 그때 예수님영접을 하셨다. 어머니께 기도해 드리고 어머니는 의외로 받아들이시고 감사기도 까지...어머님이 돌아가시고 복잡한 사후 문제도 너무 화목하게 해결되었었고...그때 새벽기도를 매일 다녔고 교회에서도 합심하여 중보기도도 많이 해 주셨다.
 
소감
희생이 사랑에 근거를 두어야 하고 예수님 희생의 모범을 따라야 된다.
 
결심
삶속에서 아들과 남편을 위한 기도가 세상적인 바램이나 나의 바램이 아니라 이제는 그들의 영혼을 구원하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기도를 드려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8-14 (목) 15:32 9년전
2014.  8. 12. 화 am10
 
제 4장1과 용서 : 대속하시는 예수님 : 1) 누가복음 23 : 39~43절
 
1) 극본적해석
(1) 발단 : 달린 행악자 중 하나는 비방하여 가로되 '네가 그리스도가 아니냐? 너와 우리를 구원하라' 하되
 -- 죄인됨의 본성이 다 드러남. 비방하고 조롱하고..
(2) 전개 : 하나는 그 사람을 꾸짖어 가로되 '네가 동일한 정죄를 받고서도 하나님을 두려워 아니하느냐? 우리는 우리의 행한 일에 상당한 보응을 받는 것이니 이에 당연하거니와 이 사람의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느니라' 하고
 -- 살아있는 동안에 죄를 지었지만 형벌의 순간에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마음. 예수님을 바라볼 수 있는 눈이 떠졌다.이사람도 흉악죄를 지은것 같은데 죽음앞에서 잊고 살았던 마음,회심을 할 수 있었다.
(3) 절정 : 가로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 하니
 -- 예수님께 적극적으로 나가서 자기의 영혼을 의탁함. 같이 십자가에 못박히지만 예수님의 옳음을 인정하고 자기의 영혼을 책임질 수 있는 믿음까지 생김. 자기가 살아온 삶은 흉악범이었지만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거다.십자가 사건전에 먼 발치에서 라도 예수님을 보거나 소문을 들었을것 같다.
(4) 결말 :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 죽음앞에서 한마디 고백으로 인해 은혜를 얻고 구원을 얻는 강도의 모습..
 
3) 분석적해석
(1) 단어 : 낙원
 -- 낙원은 영혼이 구원을 얻어서 가는 장소,용서를 베푸는곳,영혼의 최종 안식처
(2) 어구 :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 예수님의 한마디 선언이 지옥과 천국이 갈리는 거다.자기는 악한짓 밖에 안했는데 예수님의 선언이 너무 놀랍고 은혜이고 감격이다 . 하나님의 긍휼과 용서를 보게 된다.
(3) 문장 :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는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  강도의 회개와 간구에 대한 예수님의 응답이 즉시 있는 모습.
(4) 문단 : 가로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 이 강도는 회개함으로서 하나님 나라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됨. 회개했을때 이것을 깨닫는 마음을 주신것 같다.
 
3) 관점적해석
(1) 집사님은 왜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도 구원받고자 하는 죄인을 구원하시기를 주저하지 않으셨다고 생각하십니까?
 -- 예수님이 오신 목적이 십자가 위에서 못박히셔서 용서와 구원을 이루기 위해서다 . 이땅에서의 마지막 사역이기에..
(2) 사람들은 왜 자신이 구원을 받고 난 다음에는 다른 사람을 구원받게 하는데 소극적이 될까요?
 -- 자기의 용서 받음이 얼마나 귀중한 것인지, 예수님의 구원이 없었다면 자기가 죽은자였음을 잊어버리고 그 은혜를 잊고 변질되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명령을 잊고 안일하게 살아간다.
(3) 하나님은 십자가 위에서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셨습니까?
 -- 십자가 구원은 인류 총체적 역사이다. 죄에 대한 대속이다. 선악과를 따먹은 이후부터 예수님의 십자가 계획이 있었을 것이다.그 십자가 계획을 이루기 위해서 오래전부터 계획과 준비가 있었다.구약시대부터 메시아에 대한 언급을 해오셨고 마리아에게 잉태하게 하셔서 이땅에 예수님을 보내시고...
(4) 사탄은 십자가 고난의 목적을 희석시키기 위해서 어떤 수단과 방법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 십자가 고난을 하나님의 유일한 용서와구원의 방법임을 믿지 못하게 한다. 2000년 전에 예수님이 오셔서 그렇게 십자가에서 죽은것이 나와 무슨관계가 있겠냐?.. 하는 생각을 하게 함
 
1) 적용적해석
(1) 집사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두 강도의 모습이 저의(우리의) 모습이다.그런데 둘째강도의 모습에서 여태까지 행했던 모든것을 돌아보게 되고 남편에게 했던말이나 행동,품었던 마음을 돌아보니 하나님앞에서 바른 생각을 품지는 못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예수님께 무조건적인 용서를 받고 싶다. 또한 남편을 용서하고 싶고 하나님앞에 나의 판단했던 마음들을 용서 받고 싶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내가 회개했을때 남을 용서하는 마음도 가능했었던것 같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죄를 위해 죽으셨다는 것을 한시도 잊으면 안될것 같고 말씀과 기도를 사모해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지금은 남편과의 관계가 많이 끊어져 있다. 얼마전까지도 가끔 방문해서 살림을 했었다. 한달전부터 남편이 연락을 안받고.. 어떻게 자기를 잘 관리하고 있는지 또한 미안한 마음도 들고.. 그러나 근본적인 마음은 예수님을 닮아야 하는데 그관문을 아직 통과하지 못했다. 머리로는 알지만 잘 안된다.
 
소감
강도의 회개와 간구를 통해서 응답하신 예수님. 그 예수님의 응답이 마음에 찡하게 와 닿았다.
 
결심
예수님의 용서와 사랑이 저의 마음에도 닮아서 다른사람(남편)을 변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
 
목사님~  관점적해석을 새로 바뀐 질문으로 해야 될것 같은데 깜박했네요.. 이소영씨만 해당되는게 아니라 모두에게 적용되는 질문인거죠?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8-27 (수) 12:56 9년전
2014.  8. 25. 월 am10
 
제4장1과 용서 : 대속하시는 예수님 : 2) 마태복음 28 : 1~6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안식일이 다하여 가고 안식 후 첫날이 되려는 미명에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무덤을 보려고 왔더니
 -- 안식후 첫날 미명이 예수님이 궁금하고 걱정되어서 여인들이 달려간것 처럼 저도 새벽에 예수님을 찾아 나가는 사람이 되고 싶다.
(2) 전개 : 2,3,4절
 -- 돌이 굴려져 있는 모습만 있으면 여인들이 다른 생각을 할 수도 있을텐데 천사가 설명을 해주어 두려움과 놀라움을 이해하게 해줌. 확실한 증거를 보여줌. 파수꾼들도 이 광경을 보게됨
(3) 절정 : 천사가 여자들에게 일러 가로되 '너희는 무서워 말라!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를 너희가 찾는줄 내가 아노라
 -- 여자들의 상황과 마음을 읽어주고 설명해주니 안심이 되고 두려움이 없어진다.그리하여 그 다음 말들도 믿을 수 있게 된다.
(4)결말 : 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의 말씀하시던 대로 살아 나셨느니라! 와서 그의 누우셨던 곳을 보라.
 -- 미리 마음을 읽어준 후에 예수님이 하셨던 말을 생각나게 상기시키며 살아나셨다고 말을 해줌. 부활을 믿을 수 있게끔 누웠던 곳을 보라고 하고 부활현장의 첫 증인들이 될 수 있게끔 믿음의 길로 인도해 주는 장면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살아나셨느니라.
 -- 이말을 들었을때 이 여인들이 느끼는 충격과 기쁨이 있을것이다. 그 마음을 느끼고 싶다.
(2) 어구 : 그의 말씀하신던 대로 살아나셨느니라!
 -- 예수께서 생전에 십자가에 못박히고 다시 살아나신다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그의 말씀이 기억나게됨. 정말 진짜구나!
(3) 문장 : 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의 말씀하시던 대로 살아나셨느니라! 와서 그의 누우셨던 곳을 보라
 -- 예수님께서 여기 계실거라고 믿고 왔는데 그가 여기 계시지 않는다는 말은 충격이었다 그분의 말씀대로 살아나셨기 때문..
(4) 문단 : 2, 6 절
 -- 모든일이 사람의 생각과는 다르게 전개된다. 하나님의 권능이 임하는 것을 직접 보게됨.
 
2) 관점적해석
(1) 집사님은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가 누구를 위해서 무덤에서 돌을 굴려 놓았다고 생각하십니까?
 -- 예수님을 보려고 달려온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
(2) 믿지 않는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까?
 -- 눈에 보이는 증거
(3) 하나님은 우리가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게 하시기 위해서 무엇을 준비해 주셨습니까?
 -- 성경말씀과 믿음의 선배들과 믿음
(4) 사탄은 성도들이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해서 의심하게 하기 위해서 무엇을 요구하고 있습니까?
 -- 조작된 서적들, 예수님을 꾸며진 신화라고 하거나 대제사장들이 예수의 시체를 파수꾼들에게 돈을 주어서 훔쳐가게 했다는 거짓기록들.
 
1) 적용적해석
(1) 집사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의 용서와 희생 부활이 진정 나 자신을 위한 것으로 믿음의 관문을 통과해야 했는데 그문을 통과하지 못했었다. 실질적으로 삶에서 적용되고 경험하고 싶다.(내가 죄인이었었다는 것에 대해서 절실한 회개가 없었고 나는 의인이고 자만하고 의롭다고 생각했었다 어느날 자신의 모습을 보니 죄인된 나의 모습이 없었고 자만에 빠져 있었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원리랑 잘 안맞을 수 있는데 마음속에 악의가 없이 동서를 위로 하려고 했던 사건에서 일이 꼬여서 시어머님과 연관이 되고 오해가 생겨 사탄이 우리의 관계를 끊으려고 한적이 있었는데 진실하게 선한 동기가 있었을때 강하게 밀어 부칠수 있었고 담대하게 의사표현으로 그들을 이해시키면서 받아들이고 관계가 좋아짐.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비판하는 마음과 미워하는 마음이 들때마다 십자가를 바라보고 하나님의 용서와 사랑을 생각하고 사랑을 선포하며 내가 할 수 있는 선을 행해야겠다 삶속에서 쌓이면 하나님이 역사하실것 같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딸과의 갈등이 있을때 정말너무 얄밉고'어떻게 저렇게 행동할 수가 있을까?' 하면서 분노 했을때 내가 생각하는 이 생각이 맞지 않을 수도 있겠다 생각하며 또 딸의 입장에서 딸을 이해하는 마음으로 바라보았다 딸 나름의 이유가 있을것이다. 그래서 화를 폭발하는 것이 옳지 않다고 생각하며 참았다.
 
소감
1:1로 직접 세밀하게 다양한 방법으로 말씀을 나누니 속에 있는 말들을 이끌어 내는게 좋았고 재미있고 신선하다.
 
결심
사망의 잠을 자지않고 매 순간순간 깨어서 기도하며 십자가 삶을 삶속에서 적용하는 삶을 경험해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9-02 (화) 15:16 9년전
2014.  9.  1. 월 am10
 
제4장 용서 : 대속하시는 예수님 : 3) 사도행전 2 : 36~39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이 정녕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 십자가에 못박기까지는 죄인으로 여겼었다. 그들이 십자가에 못박은 예수가 그리스도였다는 것을 처음으로 선포하였다.
(2) 전개 : 저희가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베드로와 다른 사도들에게 물어 가로되 '형제들아 우리가 어찌할꼬?' 하거늘
 --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서 그러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너무나 당황하고 놀라고 절망할 수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좋은가 물어보면서 자기들의 마음을 내놓는 모습.
(3) 절정 :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 베드로가 제시한 대답이 너무나 뜻밖이였을 것이다.끔찍한 죄를 저질렀지만 회개하여 죄사함을 받으면 성령을 선물로 주겠다는건 이사람들이 정말 놀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의 반가운 말이다.
(4) 결말 : 이 약속은 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든 먼 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하고
 -- 이곳에서 듣는 사람만이 아니라 자녀와 먼 데 있는 사람이 다 이 약속에 해당한다 굉장히 놀라웠을 것이다. 이 약속을 듣는자도 약속을 전해야만 할것같은 사명감도 들었을 것이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죄사함
 -- 설교를 듣는 사람들의 마음이 죄책감에 쌓여 있을때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죄사함을 받으라 하였다 그 전부터도 모든이에게는 죄사함에 대한 갈증이 있었을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죄사함을 얻으라는 것이 굉장한 선포이다. 죄사함의 선물이 놀랍다.
(2) 어구 : 세례를 받고 죄사함을 얻으라.
(3) 문장 :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 죄사함을 얻기전에 선행되는 것이 회개이다.
(4) 문단 : 38~39절
 -- 죄사함을 얻으면서 동시에 사명까지 생각하게됨
 
2) 관점적해석
(1) 집사님은 과거 복음이 전파되기 전에 죽은 자들의 죄는 사해질 수 없다면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죄사함이 있기 때문에
(2) 사람들은 왜 현재와 미래의 사람들에 대해서가 아니라 과거의 사람들의 구원에 대해서 집착하고 있을까요?
 -- 예수님을 받아들이기 싫은 핑계. 현재의 복음을 받아들이기 싫은 핑계를 대고 회피하고 싶어서..
(3) 하나님께서는 구원의 대상의 제한을 통해서 우리에게 보여 주시고자 하시는 구원의 의미는 무엇입니끼?
 -- 응답해야 하는 책임감? 내가 응답해야 구원을 얻는 책임을 일깨워줌
(4) 사탄은 구원의 의미를 하나님이 아니라 어디에서 찾게 되도록 사람들을 미혹하고 있을까요?
 -- 노력과 행위에서 찾도록 함. 
 
1) 적용적해석
(1) 집사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유대인들이 못박은 이예수를 나도 못박은 무리중에 있었고 나의 죄를 담당하셨기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으면 죄사함을 받는다. 삶속에서 어려움과 고통이 따를때 구원의 단순하고 명쾌한 선포로 돌아오면 마음이 새로워지고 용기를 얻는다 죄사함을 얻기를 바라시는 하나님의 마음으로 돌아오면 기도로 다시 돌아오며 새로워질 수 있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남편의 용서하기 어려운 행동을 만났을때 분노하게 되는데 그때 내 자신이 회개하게 되며 나는 예수님을 아는사람,하나님의 법을 아는 사람이다 하나님이 법을 모르는 남편을 정말 제대로 섬겼는가? 를 생각할때 회개가 오면서 남편이 용서가 된다. 내가 하나님을 전다하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생각과 남편의 죄가 나의 하나님에 대한 불성실한 죄로 나타나게됨. 그래서 내가 회개하고 그런 하나님의 마음를 되찾았을때 부부관계가 회복되는 경험을 함.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일상으로 돌아오면 또 제자리로 가기 쉽기 때문에 사망의 잠을 자지 않게 해달라고 기도하며 하나님과의 관계를 더욱 친밀하게 하기 위해 깨어서 기도함.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어떤 상황에서 든지 감사하는 기도를 드린다. 감사함이 나를 낙심시키지 않고 그 사람에 대해 선한 반응을 이끌어 낸다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이 감사함의 근거가 되며 악한 상황들도 협력하여 선함으로 이끌어 주신다는 약속을 생각하며 감사한다.
 
소감
이 말씀이 저에게 가장 필요했던 말씀 같다.
 
결심
그동안 하나님의 말씀을 뒤로하고 나의 감정과 분노가 앞섰다. 잊지않고 이 말씀의 토대위에 뿌리를 내린다면 상황에 휘둘리거나 좌절감이 줄어들고 평안을 주시고 그리스도를 중보할 수 있는 성령의 능력을 얻을 수 있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9-24 (수) 20:35 9년전
2014.  9. 24. 수 pm7
 
제 3장1과 희생 : 사랑하시는 예수님 : 2) 요한복음 17: 23~ 24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곧 내가 저희 안에, 아버지께서 내안에 계셔 저희로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은
 --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예수님과 하나가 되게 하시는 것이 그분의 뜻이다.
(2) 전개 :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 같이 저희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다.
 -- 하나님께서 하나가 되게 하시려는 이유는 하나님이 우리들도 사랑하심을 세상에 나타내게 하시려고 한것이다.
(3) 절정 : 아버지여 내게 주신 자도 나 있는 곳에 나와 함께 있어
 -- 아버지가 택하신 우리도 예수님과 항상 함께 있게 하셔서
(4) 결말 : 아버지께서 창세 전부터 나를 사랑하시므로 내게 주신 나의 영광을 저희로 보게 하시기를 원하옵니다
 -- 예수그리스도의 영광을 우리가 보게 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하나
 -- 아버지께서 예수님안에 예수님은 우리안에 계셔서 하나가 되게 하심이 하나님의 뜻이다.
(2) 어구 :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은
 -- 하나가 되는것에 대해서 모델이 예수님이 제자들(우리들) 안에 계신것 같이 평화를 이루고 긴밀함을 이루어 하나된 모습
(3) 문장 : 곧 내가 저희 안에,아버지께서 내안에 계셔 저희로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은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 같이 저희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다
 -- 하나되게 하시는 목적이 하나님이 우리들을 사랑하고 계심을 세상에 알리는 것이 목적이다
 (4) 문단 : 23,24절
 -- 하나되게 하신것이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시는 사랑을 나타내려 하시고 예수님께 주신 영광을 보게 하시는 것이다.
 
2) 관점적해석
(1) 집사님은 예수님께서 왜 성도들을 자신의 영광으로 들어가게 하신다고 생각하십니까?
 --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예수님을 닮아가는 성도가 되게 하시려고.
(2) 독실한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려 하고 그 영광을 위해서 사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 하나님이 우리를 창조하신 목적이기 때문에
(3) 하나님은 우리가 어떻게 주님의 영광을 보게 하려고 하실까요?
 -- 예수님안에 거하게 하여 우리가 하나님께 순종함으로 우리가 하나님께 영광을 나타낼때 그분의 영광을 보게 하신다.
(4) 사탄은 성도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보지 못하게 방해하려고 할까요?
 -- 자신의 뜻을 이루려 하고 자신의 뜻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착각하게 한다.
 
1) 적용적해석
(1) 집사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내 생각이 아닌 하나님의 뜻을 구함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볼수있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말에 대한 책을 읽고 있는데 엄마랑 시간을 많이 보낸다 엄마가 화내고 분노하게될 경우 그러면 남편이 나에게 분노 하는것과 같은 행동을 하는 것이다. 그때 주님의 영광을 위해서 내가 객관적으로 평화를 가지고 엄마를 도와주는 말이 옳다.이것이 영광을 드러내는 것이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나의 생각을 내려놓고 감정이 자제가 안될때는 축복하는 말과 기도를 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고 대하려고 노력한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  매일 수시로 감정이 올라올때가 있다 대식구다 보니.. 그럴때 사랑하고 축복의 기도를 하다보니 제가 달라지는것 같다. 분노의 감정을 벗어나고 하나님의 사랑이 나를 주장한다.
 
소감
요즘에 관심의 초점이 말에 대해서 돌아보고 세션을 통해서 내 의지로 하는 이일이 더 은혜와 충만으로 기뻐서 하게 되는 것이 소망이다.
 
결심
말에 대해서 연구를  더하고 남편에게 사랑과 소망이 담긴 따뜻한 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10-01 (수) 12:27 9년전
2014.  9. 29. 월 am10
 
제3장1과 희생 : 예수님의 희생 : 3) 요한복음 12 : 44~4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예수께서 외쳐 가라사대 '나를 믿는 자는 나를 믿는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며
 -- 예수님을 믿는것이 하나님을 믿는 것이다.
(2) 전개 : 나를 보는 자는 나를 보내신 이를 보는 것이니라
 -- 예수님을 보는 것이 하나님을 보는 것이다.
(3) 절정 : 나는 빛으로 세상에 왔나니 무릇 나를 믿는 자로 어두움에 거하지 않게 함이로라.
 -- 예수님은 자신이 빛이시기 때문에 예수님을 믿는자는 어둠에 거하지 않게 된다.
(4) 결말 : 사람이 내 말을 듣고 지키지 아니할지라도 내가 저를 심판하지 아니하노라 내가 온것은 세상을 삼판하려 함아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 예수님이 오신 목적은 나와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빛
 -- 예수님의 존재를 알기전에는 어둠에 속하는 존재였기에 빛이 라는 단어가 제일 다가온다.
(2) 어구 : 나는 빛으로 세상에 왔나니
 -- 세상을 비추시기 위해서 오신 예수님
 (3) 문장 : 나는 빛으로 세상에 왔나니 무릇 나를 믿는 자로 어두움에 거하지 않게 하려 함이로라
 -- 예수님이 오신 목적이 믿는자를 어둠에 거하지 않게 함이로다
(4) 문단 : 46,47절
 -- 예수님이 오신 목적이 심판이 아니라 구원이 목적이다.
 
2) 관점적해석
(1) 집사님은 왜 예수님을 믿는 것이 하나님을 믿는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예수님은 하나님이 보내신 분이기 때문에
(2) 어떤 성도들은 예수님을 믿지만 하나님을 믿지 않는다고 말하는데 그들이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예수님을 알아야 하나님을 알수 있는데 예수님에 대해 잘모르니까.. 삼위일체나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잘모르니까.. 남편은 하나님의 존재는 인정하는데 예수님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지 않은것 같다 (추측)
(3) 하나님은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따라서 무엇에 이르기를 원하실까요?
 -- 구원에 이르기를 원하신다.
(4) 사탄은 비록 우리가 예수님을 믿는다고 말은 하지만 무엇에 이르기를 원치 않을까요?
 -- 구원
 
1) 적용적해석
(1) 집사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 빛이신 예수님을 믿으면 어둠이 물러가고 구원을 받게되며 구원에 동참하게 된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20대에 내 자신이 생각하는 나는 부정적이였다 그러나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신다는것을 알고 하나님의 관점에서 나를 보게되니 다르게 보이고 어둠이 물러갔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남편에 대해 많이 판단했었는데 그것이 죄인줄 깨닫고 남편의 구원을 위한 통로가 되고 예수님의 구원사업에 함께 동참해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남편이 지난날 교회에 나왔었던적이 있었는데 그때 남편의 잘못을 용서하고 도와 주려고 했을때 남편이 교회에 나올 수 있었었다.
 
소감
 예수님이 나를 구원하시려고 십자가에서 희생하신 희생의 마음이 내 마음에 사무쳐서 내 삶에 한시도 잊지 못하는 실제적 사건으로 경험되었으면 좋겠다.
 
결심
어떤 상황에서도 주저하지 않고 예수님을 의지하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10-15 (수) 11:11 9년전
2014. 10. 13. 월 am10
 
제 4장1과 용서 : 대속하시는 예수님 : 4) 요한복음 17 : 19~ 21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또 저희를 위하여 내가 나를 거룩하게 하오니 이는 저희도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이다.
 -- 결국 하나님의 말씀으로 우리가 거룩하여진다.
(2) 전개 : 내가 비옵는 것은 이 사람들만 위함이 아니요 또 저희 말을 인하여 나를 믿는 사람들도 위함이니
 -- 예수님이 남겨놓고 가는 제자들 뿐만아니라 그들의 말을 통하여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도 위한 하나님께 드리는 간구이다.
(3) 절정 : 아버지께서 내안에,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것 같이 저희도 다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사
 -- 예수께서 아버지와 하나인것 같이 제자들도 예수님과 하나가 되고 또 서로서로 하나가 된다.
(4) 결말 : 세상으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게 하옵소서
 -- 이것이 가장 큰 목적인것 같다. 세상이 예수님을 믿게 하는것이 최종의 가장큰 목적이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우리안에
 -- 세상이 예수님을 믿게 되는 통로가 제자들이 예수님안에 있어야 가능하다.
(2) 어구 : 저희로 다 하나가 되어 우리안에 있게 하사
 -- 예수님 안에 있는것이 제자들이 서로 하나가 되고 하나님 안에 함께 거한다.
(3) 문장 : 아버지께서 내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것 같이 ~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게 하옵소서
 -- 아버지와 예수님이 하나가 된것 같이 그렇게 우리도 예수님과 하나가 되고 서로가 하나 됨을 말씀하심.
(4) 문단 : 19,21절
 -- 하나가 되기 위한 조건이 진리로 거룩함을 얻어야 하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2) 관점적해석
(1) 집사님은 예수님께서 왜 앞으로 나타나게 될 다음 세대의 믿음의 백성들도 염두에 두시고 구원하려 하신다고 생각하시나요?
 -- 예수님의 사역이 당대에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사역이 영원하심 같이 다음세대 에도 예수님의 사역이 계속되어 하나님께로 돌아오기를 바라시기 때문..
(2) 사람들은 예수님의 용서와 구원의 범위가 어디까지만 미친다고 생각하나요?
 -- 믿는자들에게는 다음세대에도 구원이 있지만 믿지 않는자 에게는 용서와 구원이 적용되지 않는다.
(3) 하나님은 우리가 예수님과 어떠한 관계를 가짐으로서 구원받게 되기를 원하실까요?
 -- 아버지와 아들처럼 하나가 되는 관계
(4) 사탄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진정한 관계가 이루어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어떻게 노력할까요?
 -- 환경이 악한 상황에서 감정을 공격해서 아버지가 나를 사랑하지도 않고 하나님은 나와 상관없나 보다 생각하게 만들고 관계를 깨뜨려 버린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의 말씀으로 거룩함을 얻고 예수님과 하나가 되어 예수님안에 거하여 세상이 우리를 통해 예수님을 믿게 하는것이 나의 사명이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요즘 조카가 와 있어서 식사를 챙겨주고 있다 식구들과 달리 반찬도 신경쓰이고 힘들때가 있다 은근히 나의 노고를 알아주기를 바라는 마음도 있고 가끔 짜증도 난다. 그럴때면 '내 마음에 사랑이 없나?' 하는 생각이 들때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는것 같이 조카를 진정으로 사랑할 수 있기를 다시 생각하고 마음을 가다듬는다.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내는 것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준 사명이다 조카는 예전에 교회를 다녔는데 지금은 안다닌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예수님의 용서와 사역이 제 마음에 절절하게 다가오지는 않는다. 머리로는 아는데.. 하지만 상담계속 받으며 내안에서 적용이 되는건지 모르겠다 제가 그동안에는 저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 이제는 좀 알것 같다. 남편을 향한 마음이 예수님의 마음이 아니었기에 예수님의 눈으로 바라볼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으며 남편의 변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기다리고 인내하고 기도하면서 지금 있는 자리에서 전심으로 하나님을 찾고 지금의 환경이 절망적이고 파괴된것 처럼 보여도 그마음은 사탄이 주는 마음이고 그러나 하나님은 그 가운데 소망을 주시고 하나님의 방법으로 이겨내며 모든 상황을 선으로 바꾸어 주실 것이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냉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제 마음이 바뀌고 바라보는 관점이 달라진것을 느낀다. 다른 마음으로 타인을 보게 되니 새롭게 보이고 이해가 되고 감정이 덜 쌓이고 마음의 평안이 더해진다.
 
소감
 남편에 대해 절망적이고 끝장난 관점이었으나 남편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소망이 생기고 남편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소망의 마음을 나도 품을수 있도록 그렇게 간구하는 아내가 되고 싶습니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10-21 (화) 11:42 9년전
2014. 10. 20. 월 am10
 
제 4장2과 용서 : 심판하시는 예수님 :  1) 사도행전 1 : 9~11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이 말씀을 마치시고 저희 보는데서 올리워 가시니 구름이 저를 가리워 보이지 않게 하더라
 -- 부활하여 당부의 말씀을 하시고 저희 보는데서 올리워 가시니 제자들이 놀라고 하나님의 영광에 사로잡혔을 것이다. 눈앞에서 이런 모습을 직접 접하고 그동안 하나님의 말씀이 마음에 새롭게 새겨졌을 것이다.
(2) 전개 : 올라가실 때에 제자들이 자세히 하늘을 쳐다보고 있는데
 -- 구름이 가리워서 별써 예수님이 보이지 않지만 하늘로 가시는 예수님이 너무 강렬해서 계속 쳐다 보았다. 그동안 세상속에서 예수님과 함께하며 또한 세상을 바라보았었고 땅에 속했던 마음이 이제 하늘로 향했을것 같다.
(3) 절정 : 흰옷 입은 두사람이 저희 곁에 서서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 하염없이 하늘만 바라보고 있는데 천사가 나타나 앞으로 제자들이 해야할 일을 생각하게끔 책망한다.
(4) 결말 :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 하늘만 하염없이 바라보는데 다시 오시리라 알려주며 다시 오시니까 본분으로 돌아가야 함을 깨우치게 하려는 장면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오시리라
 -- 오시라라는 말이 정말 놀라운 말씀이다. 오늘을 살아야 하는 책임이 더 주어지는것 같다
(2) 어구 :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3) 문장 :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 재림에 대한 사실을 잊어 버릴때가 많다. 내세에 대한 것은 하나님께 속한것이고 자세한 것은 잘 모르고   하나님 나라에 대한 소망을 가지고 현재의 책임과 사명을 더 생각하게 된다.
(4) 문단 : 9절,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라라 하였느니라
 -- 승천과 앞으로 되어질 재림에 대해 나타내는 모습.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았었고 내 삶의 내 삶의 중요하지 않는 부분으로 지나쳤었는데 보는데서 올라가심 같이 현재의 마음에 품고 재림을 준비해야 되는 삶이고 현재의 책임이 강조되는것 같다.
 
2) 관점적해석
(1) 집사님은 우리가 주님의 재림을 어떻게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 내중심,내편안, 내욕심으로 살면서 나는 하나님 중심으로 살고있다 착각하고 있는것 같다. 항상 말씀으로 나 자신을 돌아보고 내 자신의 죄를 깨닫고 점검하고 교만도 나에게 주시는 말씀이다. 십자가 앞에 나의 모든 문제를 하나님앞에 가지고 나가고 그리고 나에게 주어진 가족구원을 준비해야 한다.
(2) 남편과 아들은 성도들이 예수님의 재림을 어떻게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할까요?
 -- 남편과 아들은 예수님을 제대로 잘 믿지 못하니까 자신이 죄인임을 받아들이지 못하니 신앙의 출발이 안되고 세상을 바라보고 재림 준비하고는 거리가 멀다
(3) 하나님은 우리가 그리스도의 재림을 위해서 무엇을 준비하기를 원하실까요?
 -- 자신의 주님을 향한 믿음, 가족전도, 특히 엄마의 전도가 급하다. 그동안 엄마에게 분노를 하기도 했지만 더욱  사랑으로 대해야 겠다.
(4) 사탄은 성도들이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한 준비를 어떻게 생각하도록 노력하고 있을까요?
 -- 재림이 아주 먼 일이 되고 진짜로? 설마? 하는 의심이 들게한다.
 
1) 적용적해석
(1) 집사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예수님의 승천과 재림을 통해서 내가 어떻게 하루를 살며 앞날을 준비해야 하는지 깨닫게 하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하나님의 말씀을 오늘의 삶에 적용하고 깨닫고 회개하고 말씀에 순종하는것, 신앙으로 모범을 보이고 기도와 간구로 준비하는 삶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전에는 남편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힘들었는데 지금은 완전 두려움이 없지는 않지만 어떻게 해야되고 어떻게 도와줘야 겠다는 방향이 생겼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엄마의 마음을 알아주는 말을 하고 남편의 마음을 알아주는 말을 해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언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그전에는 하나님을 어떻게 의지하는지 몰랐었다.이제는 하나님을 의지하고 두려워 하지 말고  남편의 마음을 알아주는 아내가 되려고 조금씩 다가가고 있다.
 
소감, 결심
이번주에 진주에 내려간다 시누이 가족도 함께 감따러 간다.  남편과 화목한 분위기를 만드려고 생각하는데 하나님과 함께하며 잘 하고 왔음 좋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11-19 (수) 17:29 9년전
2014. 11. 11. 화  pm6
 
제3장1과 희생 : 사랑하시는 예수님 : 4) 누가복음 23 : 33~34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해골이라 하느 곳에 이르러
 -- 사형장을 해골이라고 부른것 같다.
(2) 전개 : 거기서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고 두 행악자도 그렇게 하니 하나는 우편에 하나는 좌편에 있더라
 -- 예수님도 행악자들과 함께 못박히신거다. 죄 없으신 분인데 범좌자와 똑 같은 취급을 당하시고 십자가에 못박히셨다
(3) 절정 : 이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
 -- 고통의 가장 극한 순간에 자신을 십자가에 못박은 사람들을 용서해 주시라고 아버지께 말씀드림. 그들의 입장을 알아주시고 용서를 빔.
(4) 결말 : 저희가 그의 옷을 나눠 제비 뽑을쌔
 -- 그러한 용서를 받으면서도 여전히 자신들의 죄악을 모르고 고통을 받는자 앞에서 자기들의 하는일에 관심을 가지고 하던것을 함.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사하여
 -- 가장 사하여 주기 어려운 순간에 하나님께 용서를 부탁하시는 모습
(2) 어구 : 사하여 주옵소서
(3) 문장 : 예수께서 가라사대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
(4) 문단 : 33,34절
 -- 흉악한 범죄자들과 함께 같은 취급을 당하시고 십자가에 못박히시면서 그 순간에 그들의 죄를 사해 달라고 아뢰어 주시는 예수님의 긍휼의 마음과 법에 의해서 당연히 처형당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했을 그들의 모습에서 그들은 자신들을 용서를 빌어주시는 예수님의 모습을 의아해 했을것 같다.
 
2) 관점적해석
(1) 집사님은 예수님께서 자신을 십자가에 못박은 원수들을 왜 용서하셨다고 생각하십니까?
 -- 죄인들을 용서받게 하는것이 예수님의 사역의 핵심이기 때문에..
(2) 남편은 예수님께서 자신을 비난하고 못박은 자들을  왜 용서하신다고 생각합니까?
 -- 남편은 용서라는 것을 모르는것 같다. 하나님이 예수님을 통하여 우리의 죄를 사하여 주신다는 것을 모를것 같다. 자신을 죄인이라고 인정하기 싫어하며 용서 받아야 한다는것도 알지 못한다. 십자가의 용서라는 개념이 없다면 이상황을 이해하며 남을 용서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남편은 자기에게 가해한 사람을 용서하는 예수님의 모습을 보고 충격으로 다가올것 같다.
(3) 하나님은 왜 예수님께서 사람들에 의해서 십자가에 못박히도록 내버려 두셨나요?
 -- 그렇게 하는것이 하나님의 뜻이고 그렇게 해야 하나님과 사람들과의 화목이 일어나기 때문이며 다른 방법으로는 우리를 살릴수 없으므로..
(4) 사탄은 예수님의 희생이 어떻게 사람들에 의해서 거부되도록 노력할까요?
 -- 예수님이 2000년전에 오셔서 죽은것인데 지금의 사람들에게 무슨 효력이 있나?..
 
1) 적용적해석
(1) 집사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히심으로 예수님의 그 희생을 통하여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하나님을 알 수 있었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원수를 사랑해 본적은 없지만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희생도 할 수 있었다.(어머님, 자녀)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자기의 하는일을 알지 못한다는 말에 의미가 있다. 모든 사람들이 자기의 행위가 타당하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받는 입장은 정말 이해할 수 없을 때가 많다. 예수님의 마음은 그들의 입장을 이해하고 용서 했듯이 예수님의 마음으로 용서할 수 없는 사람이더라도 용서하려는 마음으로 바라봐야 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진주에 있을때 가장 친하게 지냈던 친구가 있었는데  갑자기 연락도 안되고 문자를해도 답도 없고 그래서 나름대로 내가 지겨우니까 그런가?' 아니면 이제는 나보다 더 필요한 친구가 생겨서 나를 소홀히 대하나? 라고 추측도 하며  친구가 갑자기 왜 그러는지 이해가 안가고 정말 많이 섭섭하기도 했었다. 난 단지 친구니까 남편과의 일도 나누고 고민도 나누고 싶었는데.. 그러나 이친구가 이렇게 하더라도 나는 용서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소감
저는 남편을 위해서 기도하는데 막상 보면은 남편이 상처 주는말을 해서 얼어 붙을때가 많다.
 
결심
그동안 남편의 입장을 이해하지 못했었다 그래서 남편이 너무 힘들었을것 같다.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해주지 않는 아내라서 힘들었을 것이다 '자기는 혼자 살아가는것 같다' 라고 얘기 했었는데.. 그 마음에 진심으로 다가가지 못하고 거리를 두고 나만의 세계에 집중했었다. 저들이 하는일을 알지 못한다는 예수님의 마음을 내 마음에 품고 남편이 공격적일 때도 남편을 이해하고 우리의 죄를 사하여 주신 예수님을 전해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11-21 (금) 16:09 9년전
2014. 11.18. 화 pm6
 
제4장2과  용서 : 대속하시는 예수님 : 4) 사도행전 7 : 55~56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스데반이 성령이 충만하여 하늘을 우러러 주목하여
 -- 자신이 언제 죽을지 모르는 상황에서 성령충만하여 하늘을 우러러 보는모습.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뜻을 알기에 상황에 동요하지 않고 성령충만해서 하나님을 바라볼수 있는 모습. 하나님의 백성된 우리의 모습이어야 되는것 같다.
(2) 전개 : 하나님의 영광과 및 예수께서 하나님 우편에 서신것을 보고
 -- 급박함 속에서도 주위를 의식하지 않고 하나님께만 영광을 올리고 스데반에게 하늘의 모습을 증언하게함.하나님만 의지하고 증거하겠다는 한가지 마음만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3) 절정 : 말하되 '보라, 하늘이 열리고
 -- 성령에 사로잡혀 아무것도 두려울 것이 없고 하나님의 영광과 예수님만 보이니까 보라고 말함
(4) 결말 : 인자가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노라' 한대
 -- 이런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본사람이 스데반이다. 하나님의 영광과 예수님의 모습을 증언하고 있다. 그런데 우리도 믿는 순간 예수님 우편에 앉혀 주시는 모습을 생각해본다. 죽음후의 예수님이 하나님의 우편에 서신 모습, 영광을 입은 모습을 보니..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인자
 -- 스데반이 예수님이 부활하시고 첫번쩨 순교자가 되고 순교의 순간에 예수님을 하나님의 우편에 계신 모습으로 바라보는 장면이 가장 영광의 장면이다.
(2) 어구 : 인자가 하나님 우편에
(3) 문장 : 하늘이 열리고 인자가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노라.
 -- 순교할 때만이 아니라 일상에서의 삶이 심판하시는 예수님앞에서의 삶이다.
(4) 문단 : 55,56절
 -- 성령이 충만하여 모든것을 보게 되었잖아요. 오직 마음이 하나님께만 향했기에 모든 영광과 예수님의 모습을 볼 수 있게됨.우리의 마음에 하나님의 영으로 충만할때 우리도 이런 모습으로 삶을 감당할수 있지 않을까? 길을 열어주시고 하늘문을 열어주심을 우리도 경험할수 있지 않을까?..
 
2) 관점적해석
(1) 집사님은 스데반이 어떻게 예수님의 모습을 나타내면서 이 세상을 떠났다고 생각하십니까?
-- 성령충만한 보습으로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고 하나님의 뜻을 알기에 예수님처럼 하나님의 영광앞에 설수 있었다.
(2) 남편은 이세상을 떠날때 어떤 모습으로 떠나게 되기를 원할까요?
 -- 아버님이 믿지 않으셨지만 떠나실때는 가족에 대한 애착과 미련이 없으시고 유언도 없이 떠나셨다. 두려움 없이 가셨다. 남편은 아버님과의 갈등관계에 있었기에 눈물도 한방울 안나왔다고 했다.지금은 돌아가신뒤 아버님의 모습을 가끔 이야기 하고 그렇게 아버님처럼 가고 싶다고 한다.삶의 모습도 아버님과 닮았다는 생각이 든다.삶에 대한 애착과 욕구는 어마어마 하지만 아무런 미련없이 그냥 아버님처럼 가겠다고 말한다.
(3) 예수님은 왜 스데반이 죽을 때 하나님의 우편에 서신 보습으로 나타나셨을까요?
 -- 하나님 우편에서 이땅의 모든것을 심판하시는 예수님의 모습을 보여줌
(4) 사탄은 스데반의 성령충만함이 사람들에게 어떻게 보여지도록 노력할까요?
 -- 이상한 모습이고 자기들이 알고 있는 하나님을 모독하는 모습으로 보이게 함.
 
1) 적용적해석
(1) 집사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성령이 충만하여야 하나님의 영광을 불수 있고 심판자이신 예수님을 뵐 준비를 오늘속에서 내마음을 하나님께로 향하여야 할수 있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요즘에 약간 회복이 일어나면서 상황은 달라진게 아닌데 하나님을 의지하는 마음으로 잡다한 생각을 밀어내고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는 마음이다. 가치없고 의미없는 생각으로 시간을 흘려버리지 않고 하나님께 마음의 초점이 생김. 마음이 정리되고 평안해짐을 최근에 경험하고 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새벽에 성경말씀 읽고 한구절을 택해서 지속적으로 암송도 하고 내마음에 삶에 적용하고 그렇게 하려고 하고 있다.과제물과 설교를 통해서 마음가짐이 달라지고 열심히 듣게된다. 듣는중에 말씀으로 생명으로 다가와 달라고 기도하게 되고 변화가 있는것 같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상황은 그대로지만 마음이 많이 정리되었고 하나님을 의지하면 된다는 믿음이 생기고 남편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 들었다.
 
소감
오늘 말씀이 좋았다. 스데반처럼 오로지 하나님만 바라보고 나도 갈수 있을거다.
 
 
결심
저도 스데반처럼 오직 마음을 하나님께 두어서 증언하라고 하는 복음을 남편과 아들에게 증언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12-03 (수) 15:52 9년전
2014. 12.  2. 화 am10:30
 
제3장 2과 희생 : 고난받으시는 예수님 : 1) 마태복음 27 : 23~ 26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빌라도가 가로되 '어찜이뇨 무슨 악한일을 하였느냐' 저희가 더욱 소리질러 가로되 '십자가에 못박혀야 하겠낭다' 하는지라
 -- 무슨 악한일을 향하였는지 어떤죄가 있는지 생각지도 않고 잘잘못을 따지지도 않고 그냥 이유도 모른채 십자가에 못박으라고 소리지르는 군중들. 우리들의 본성의 모습을 봄
(2) 전개 : 빌라도가 아무 효험도 없이 도리어 민란이 나려는 것을 보고 물을 가져다가 무리 앞에서 손을 씻으며 가로되 '이 사람의 피에 대하여 나는 무죄하니 너희가 당하라'
 -- 빌라도가 자기는 그렇게 안하려고 생각했지만 그들이 원하니 할수 밖에 없다고 자기의 책임을 군중들에게 전과하는것 같은 생각이든다
(3) 절정 : 백성이 다 대답하여 가로되 '그 피를 우리와 우리 자손에게 돌릴지어다' 하거늘
 -- 오로지 십자가에 못박아야 되는 목표에만 관심이 있고 나중에 죄로 인한 자기들에게 돌아오는 죄의결과는 생각지도 않고 우선 지금 당장의 자신들이 원하는 것에만 관심이 있다.
(4) 결말 : 이에 바라바는 저희에게 놓아주고 예수는 채찍질하고 십자가에 못박히게 넘겨 주니라.
 -- 군중들의 편에 밀려서 거기에 호응하여 채찍질하고 십자가에 못박히게 넘겨줌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십자가
 -- 장면의 결말이 십자가로 가는 길이다.
(2) 어구 : 십자가에 못박히게 넘겨주니라.
 -- 빌라도는 자기가 실릴수 있는 권한도 있었지만 정의를 실현할 마음은 없었고 군증심리에 밀리어 악에 동참하게 된다.
(3) 문장 : 바라바는 저희에게 놓아주고 예수는 채찍질하고 십자가에 못박히게 넘겨 주니라.
 -- 이것이 죄인된 사람의 모습이다. 죄를 인정하지 못하고 중요한 것을 내어 버리고 상황에 이끌리어 악에 동조하게됨.
(4) 문단 : 23절,26절
 -- 죄를 하나도 찾지 못했음에도 불구하로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히게 넘겨주는 빌라도의 모습.
 
2) 관점적해석
(1) 집사님은 본디오 빌라도가 왜 예수님을 봇박히게 넘겨 주었다고 생각하십니까?
 -- 총독으로서 자기 위치를 흔들리기를 원치 않았고 자기의 유익을 생각해서 군중들의 여론에 따라 넘겨줌.
(2) 사람들은 빌라도가 이 상황에서 어떻게 결정했어야 했다고 생각할까요?
 -- 정의를 행해야 하는 결정권자니까 죄없는 예수님을 풀어줘야 하고 죄있는 사람은 넘겨주는 정의로운 판결을 했어야 했다.
(3) 하나님은 우리가 예수님의 고난에 어떻게 대응하기를 원하실까요?
 --  무죄한 분으로서 죄인(바라바)을 대신하여 십자가에 못박히시는 건데 예수님의 고난을 바라보면 바라바만 대신한것이 아닌 우리들의 죄를 대신한것이란 것을 깨닫는다.
(4) 사탄은 성도들이 고난 받는 예수님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갖기를 원할까요?
 -- 나와 상관없는 일이고 내죄와도 상관없는 일이다.
 
1) 적용적해석
(1) 집사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나도 빌라도 처럼 내가 죄를 행하는 것에 대해서 변명하기 원하여 군중들처럼 악을 행하면서도 악을 행하는지도 모르는 일이 많이 있었을것이다. 예수님의 나를 향한 희생을 바라보고 예수님의 희생이 나를 향한 대속의 희생임을 삶속에 실현되게 했으면 좋겠다.
(2) 원리를 삷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님편하고 함께했던 그동은의 삶이 그러했던것 같다. 오랫동안 나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그 상황
 에서 그럴수 밖에 없었다는 변명으로 합리화 해왔던 것같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나의 욕구와 악한 감정을 줄이고 그 상황에서 원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품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선을 선택한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예전에 비해 나아지긴 했는데 아직은 부족하다. 남편의 마음을 더 이해하고 나의 잘못을 인정하고 돌아보고 미안하다고 먼저 말하고 ..변해가는 과정중에 있음
 
결심
나도 그렇게 빌라도가 군중들이 소리 지르는 상황에 밀려서 악에 동참하는게  아니라 예수님의 희생을 가슴에 품고 하나님의 길을 선택하는 사람이 되고싶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12-10 (수) 12:07 9년전
2014. 12.  9. 월 am10:30
 
제6장1과 동행 : 성령님의 동행 : 1) 사도행전 10 : 9~16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9절 ~10절
 -- 하나님께 더 가까이 가고 싶어서 조용한곳을 찾아 지붕에 올라가 기도할 장소를 정함. 하나님의 음성이나 환상을 볼 수 있고 들을수 있는 통로가 기도이다.
(2) 전개 : 11~12절
 -- 구약시대에 금지된 음식들을 보자기에 싸서 보내주신 것을 보고 당황했던것 같다. 부정한 음식을 보고 그동안 정결케 하려고 먹지도 않았던 것들인데 굉장이 당황했을것 같다.
(3) 절정 : 13,14,15절
 -- 베드로의 여태까지 살아왔던것들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순간이다.자기 자신의 기준으로 정의를 내리고 있었는데 하나님께서 깨끗하다고 말씀하시는 것을 보고 충격이였을 것이다.
(4) 이런일이 세번 있은 후 그 그릇이 곧 하늘로 올리워 가니라.
 -- 한번에 받아들여지지 않으니까  베드로의 생각을 접을수 있도록 세번이나 반복해서 말씀해 주셨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깨끗케
 -- 부정한것을 보여주시면서 하나님은 캐끗케한것 이라고 말씀하신다
(2) 어구 : 하나님께서 깨끗케 하신것
 -- 깨끗하다고 선언하신분이 하나님이시니까 부정할 수 없고 받아들여야 한다.
(3) 문장 : 하나님께서 깨끗케 하신것을 네가 속되다 하지 말라 하더라.
 -- 하나님이 선언하신바를 우리가 받아들이고 우리도 깨끗하다는 것을 적극적으로 인정해야 한다.
(4) 문단 : 13,14,15절
 -- 하나님께서 '일어나 잡아먹으라' 하셨다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행동을 취하라는 명령인것 같다.
 
2) 관점적해석
(1) 집사님은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 그분을 순동해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순종이 안되면 동행을 할 수가 없다. 경험상으로 말씀을 읽고도 동의하지 않고 와닿지 않을때도 있고 그러면 동행하기 어렵고 잘못된 나의 기준의 생각을 버리지 않는다면 순종이 안된다.
(2) 사람들은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할까요?
 -- 사람들(남편,아들포함)은 동행의 개념이 없고 천국에 가려면 선을 행하면 된다는 수준으로 생각할 것이다.
(3) 하나님은 우리가 주님과 함께 하기 위해서 순종의 마음을 갖기를 원하시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 순종하지 않으면 하나님과 함께하는것이 불가능하고 하나님께 영광돌릴수 없고 열매도 맺을수 없기 때문에..
(4) 사탄은 성도들이 순종하지 않고도 하나님과 함께 할 수 있다고 어떻게 유혹할까요?
 -- 보통 흔하게 교회 안다녀도 착하게 살면 되는거야..
 
4)적용적해석
(1) 집사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의 말씀으로 마음을 바꾸어지게 하려면 말씀에 순종함으로써 하나님께 더욱 가까이 가고 살다보면 하나님의 뜻을 이룰수 있다는것이 가깝게 와 닿는다. 순종에 대해서 새롭게 떠지는것 같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그동안의 삶을 보면서 힘들고,내가 왜 이렇게 되었나 생각하게 되었는데 상담을 받으며 여기까지 인도하신 하나님을 다시 바라보면서 그동안의 생각의 틀을 벗어버리고 잘못된 생각을 깨닫고 예수님의 십자가의 길을 이해하고 바라보면서 십자가의 길로 나아가야 하는 방향이 설정 되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지금까지는 남편을 하나님의 눈으로 바라보지 못해서 그동안 고생했던것 같다. 기도를 통해서 내 마음을 쏟아내고 소망을 가지고 이 길을 갈 수 있는 용기로 나아가야겠다. 모든 상황을 하나님의 눈으로 보도록 노력하고 하나님의 뜻을 따라 가도록 더욱 소망을 가지고 나아가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상담을 받기 전에는 나에게 잘못이 있었다는걸 몰랐는데 상담을 통하여 하나님의 마음을 점점 알아가면서 나의 의로 가리워졌던 하나님의 뜻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더욱 알아가면서 생각을 바꾸고 나의 고집을 접고 순종해야겠다고 생각됨.
 
소감
지금까지는 하나님과 동행한다는게 뭔지 몰랐다. 동행이라는 말이 와 닿지 않았는데 내 생각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뜻을 따라가는게 동행이구나 라는 감이 생긴다.
 
결심
적극적으로 동행하면서 남편에게 아들에게 하나님의 뜻으로 이끄는 좋은엄마 좋은아내가 되어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3-09 (월) 13:32 9년전
2015.  3.  3. 화 am11
 
제 1장2과 계획 : 구원하시는 하나님 : 1) 요한복음 3 : 14~1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 모세가 뱀을 든 이유가 불평불만을 한 백성을 구원하기 위해서 그렇게 하였듯이 예수님도 십자가에 들려야 구원을 받을 수 있다
(2) 전개 :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모세가 든 뱀을 본자가 구원을 얻듯이 예수님을 믿는자 마다 영원한 생명의 구원을 얻는다.
(3) 절정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하나님이 독생자를 주시는 이유가 사랑하시므로 주시기에 그사람의 어떠함에 관계없이 독생자를 믿는 사람에게 영생을 주신다.인간의 노력이 아닌 하나님의 사랑에 근거한 구원의 방법을 제시함.
(4) 결말 :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 하나님은 심판이 아니라 구원을 주시려 하신다. 그러나 나는 구원의 확신을 가졌더라도 다른 사람을 심판해 왔었다.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의 마음을 잊어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다.
 
2) 분석적해석
(1) 단어 : 영생
 -- 영원히 사는것만이 아니고 하나님의 세계를 아는것에서 시작되고 우리에게 새로운 눈을 뜨게 하고 하나님의 관점으로 보게되는것. 그 길을 계속 가는것이 영생이고 천국이다.
(2) 어구 :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하나님이 이세상을 창조하시고 다스려오신 목적이 인간에게 영생을 주셔서 하나님의 길을 오게 하시려는 것이다. 그것이 목적이고 핵심이다.
(3) 문장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셍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셔서 독생자를 주셨다 그것이 하나님이 인간을 향한 최고의 사랑의 표현이다.
(4) 문단 : 16,17
 -- 하나님이 아들 독생자를 주신 목적이 심판이 아니라 구원이다. 그러나 보통 심판에 대해서 항상 더 많이 생각하게 된다.
 
2) 관점적해석
(1) 집사님은 왜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유일한 구주로 삼으셨다고 생각하십니까?
 -- 인간의 죄를 대속할분은 죄가 없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밖에 없기 때문에
(2) 세상 사람들(남편,아들)은 왜 예수님이 유일한 구주이심을 인정하지 않으려고 할까요?
 -- 자신이 죄인임을 인정하기 싫고 그러면 자기의 죄가 속박될것 같고 자기가 원하지 않는 계명을 따르고 싶지 않는 마음과 거부감이 있기 때문에
(3) 하나님은 예수님이 어떻게 세상의 구주가 되게 하셨습니까?
 -- 십자가에 못박혀서 피흘리게 하셔서 그의 피로 우리의 죄를 사하게 하심.
(4) 사탄은 왜 예수님이 구주가 되심을 사람들이 믿지 않게 만들려고 할까요?
 -- 자기 영역을 뺏기고 하나님께로 가는것을 막기 위해서
 
1) 적용적해석
(1) 집사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이 예수님을 보내신 이유는 우리를 사랑하셔서 예수님을 믿는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예수님을 믿은후에 세상을 보는관점,사람을 보는관점이 하나님이 관점으로 보게하셔서 구원 받은자로서 어떤 문제나 사건앞에 절망하지 않고 힘을 얻게하심.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어떤 사건을 만났을때 기존의 생각이나 감정을 쫓아가는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뜻을 먼저 질문하게 되고 의지하며 하나님이 주시는 구원의 관점을 보고 능력을 누릴수 있게함.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전에는 절망에 빠져들었고 내적치유는 벗어날수 없는 절망으로 몰고갔다. 이제는 말씀의 의미를 다시 회복하고 말씀이 더욱 회복시키고 성장시키는 소망으로 다가오고 두려움이나 절망이 많이 사라지고 상황이 어떠할지라도 믿고 의지하는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것이므로 이제는 승리가 뭔지 알게됨.
 
소감
다시한번 하나님이 독생자를 주신목적과 구원의 의미와 사랑하심을 되새기게 되었고
 
결심
기존의 판단과 감정과 고정관념을 버리고 하나님께 맡기고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위에서 마음을 잡으려고 노력 해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3-14 (토) 14:42 9년전
2015.  3. 10. 화 am11
 
제 1장2과 계획 : 구원하시는 하나님 : 2) 로마서 10 : 14 ~1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 전하는 사람이 있어야 복음을 듣고 믿음을 가질수 있고 이름도 부를수 있다 .복음을 전파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2) 전개 :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 우리의 생각만 가지고 전파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은 사람들이 좋은소식을 전달해서 널리 퍼지게 하는것이 하나님이뜻이다.
(3) 절정 : 그러나 저희가 다 복음을 순종치 아니하였도다 이사야가 가로되 주여 우리의 전하는 바를 누가 믿었나이까 하였으니
 -- 그러나 하나님의 복음을 듣고도 순종하지 않는 사람들이 더 많은것 같다.
(4) 결말 :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 그리스도의 말씀을 들어야 믿음이 생기는 것이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전파
 -- 복음젙파가 주된 하나님의 관심사이다. 영혼구원을 하시려는 하나님의 구원계획.
(2) 어구 :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 하나님의 복음을 먼저 들은자에 대해서 촉구하시는 하나님의 마음.
(3) 문장 : 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4) 문단 : 14,16절
 -- 전파하는자가 있어야 듣고 또한 믿게된다. 그러나 전하여도 순종하지 않는 사람들이 더 많은것 같다..
 
2) 관점적해석
(1) 집사님은 어떻게 하나님으 믿게 되었습니까?
 -- 삶이 우울했었고 하나님에 대해 알고 싶었는데 믿는 친구들을 통해서 성경공부 모임에 가게 되었는데 하나님에 대하여 듣게 되었다 지금 돌아보니 하나님의 은혜였다.
(2) 다른 성도들은 어떻게 하나님을 믿게 되었을까요? 누군가의 기도와 복음전파와 하나님의 은혜로..
(3)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복음을 듣게 하시는 방식은 무엇인가요?
 -- 복음을 전하는 사람들의 전도, 방송매체, 인터넷,
(4)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의 복음을 듣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사용할까요?
 -- 의심하는 마음과 죄를 인정하기 싫은 마음을 주고 순종하기를 거절하는 마음을 들게함
 
1) 적용적해석
(1) 집사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의 우리 인간들에 대한 마음은 복음을 듣고 믿음을 가지시길 바라신다 또한 먼저 복음을 들은자가 전파하기를 바라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처음 복음을 듣고 믿은후에 형제들과 엄마에게 전하였다 때론 편지도 쓰고..지금은 친정쪽은 작은오빠 가족만 남았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받법은 무엇인가요?
 -- 복음전파가 하나님의 뜻이라는것을 잊지말고 대상자를 위해 기도하고 복음을 전파하도록 노력해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시동생이 우울증에 시달릴때 그의 고통을 들어주고 이해해주면서 복음전파를 자연스럽게 하게되었었다. 시어머님도 마음을 열어주셔거 돌아가시기전에 복음을 받아들이셨다.
 
 
소감
그동안 상당히 침체되고 하나님의 뜻을 구하기 보다는 나의 삶의 고민과 괴로움에 빠져 있었다. 다시한번 하나님의 계획과 복음전파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되었다.
 
결심
하나님의 복음전파의 뜻이 나의  마음이 되었으면 하는 계기가 되었고 복음전파하는 아름다운 발이 되었으면 한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