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48)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Kmyh

2014.  7. 25. 금 am10
 
제 1장1절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1) 창세기 1 :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아 대단하시구나
(2) 전개 :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하나님께서 만드시려고 하는구나
(3) 절정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하시매 빛이 있었고
 -- 빛이 있으라 하신 부분이 좋은것 같다. 제가 항상 기도를 할때 하나님이 비추어 주시는 빛으로 나아가게 해달라고 기도한다.
(4) 결말 :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살아 가려면 빛이 먼저 필요하다. 필요한 부분을 가장 먼저 채워 주시는구나..
 
3) 분석적해석
(1) 단어 : 빛
 -- 따뜻한 느낌, 모든걸 비추게 되어 다 보이게 됨
(2) 어구 : 빛이 있으라
 -- 말씀 한마디로 빛이 있으라 했는데 빛이 있어진게 정말로 대단하다.
(3) 문장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4) 문단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로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태초부터 만든 낮과 밤이 지금까지도 절대적으로 변하지 않는 모습이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싱각하십니까?
 -- 하나님이 정말 대단하시다.
(2) 남자친구는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요?
 -- 창조하심에 대해서 믿고 있을것 같다. 교회에 나가고있고 모태신앙이다 기도도항상 하고..
(3) 하나님은 자신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알려지기를 원하실까요?
 -- 믿지 않는자에게 말씀으로 전해지기를 원하신다.
(4) 사탄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감추어지기를 원하고 있을까요?
 --
안믿는 사람들을 보면 항상 과학적으로 접근하여 진화론이 맞다고 생각하게 한다. 과학이 일부는 맞을수도 있지만  창조를 설명하지 못하고 있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이 세상의 사는 생물들이 살아가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것이 빛이라고 생가하시고 하나님은 빛을 가장 먼저 창조하셨구나..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집에서 갑자기 정전이 되었는데 당황스럽고 막막해지고 그랬던 적이 있다.평소에 나의 앞길이 하나님의 빛으로 비추어지기를 간절히 바라는 기도를 하는데 정전되는것 처럼 빛이 갑자기 사라진다면 혼란이 오고 당황스럽고 아무것도 할 수 없을것 같다. 내가 삶을 사는데 하나님의 빛이 꼭 반드시 있어야 한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항상 말씀보고 기도하고..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제가 전 직장에서 힘들어서 나왔었다 그 당시에 교회를 안나가고 기도로만 준비했었다 처음엔 기도로 얻은 직장이라 생각했는데 막상 다녀보니 아닌것 같아서 직장에서 나오고 교회를 다시 나가게 되었다 그래서 다시 취직을  했다 저는 응답을 받았다고 생각하고 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지금 직장을 잡았다.
 
소감
세션할때 질문이 약간 생각을 많이해야겠다.어렵다.말씀구절을 전에도 많이 읽어 봤는데 그때는 별로 와닿지 않았는데 세션으로 하나하나 세밀히 보니까 좋은것 같다.
 
결심
앞으로 계속 빛으로 나아가게 해달라고 기도해야겠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7-31 (목) 14:26 9년전
2014.  7. 31. 목 am10
 
제 2장 1과 능력 : 긍휼베푸시는 하나님 : 1) 창세기 1 : 1~5장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다는 것에서 하나님의 능력을 엿볼 수 있다.
(2) 전개 :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아무것도 없는게 느껴진다. 무섭고 외롭고 그러한 느낌이 느껴지는 부분이다.
(3) 절정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 말씀 한마디로 빛이 생기고 그러한 모습이 정말 대단하다.
(4) 결말 :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낮에는 빛이 있어 사람들이 활동하고 어두운 밤에는 휴식을 취한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하나님이 이렇게 만드셨다는 것이 대단하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창조
 -- 하나님께서 모든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2) 어구 : 창조하시니라
(3) 문장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그 광경이 상상이 안된다. 그러나 믿어지고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든다.
(4) 문단 : 1,2,3절
 -- 하나님께서 하나하나 차근차근 무에서 유를 창조하시는 모습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하나님께서 이 세계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당연히 믿어지고 생물이 살라갈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셨기에 사랑이 많으신 분이란 생각이 든다.
(2) 세상사람들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왜 믿지 않을까요?
 -- 너무 가지고 있는 세상적인 지식이 많아서..
(3)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창조하심을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기를 원하실까요?
 -- 모두가 다 하나님이 창조하셨음을 믿었으면 좋겠다.
(4) 사탄이 하나님의 모든 창조의 사역을 의심하고 부인하게 만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믿지 못하도록 해서 결국엔 구원을 받지 못하도록 하려고..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다시한번 하나님의 창조의 놀라운 능력을 알게 되었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중학교때 친구따라 교회에 나가게 되면서 처음엔 의심도 있었지만 수련회 갔을때 열심히 기도하면서 방언도 하게되고 나의 기도를 하나님께서 들어주신적이 많다.그런 경험을 하게 되면서 하나님을 더욱 믿게 되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우주 만물을 창조하시고 우리를 창조하신분이 하나님이시다 란 사실을 믿지 않는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야 겠다. 기도와 말씀으로 하나님과 더욱 가까워 지고 성당에 다니시는 부모님께도 꼭 전도를 해야겠다. 예전에 성당에 다니시는 엄마를 위해 울면서 기도하다가 꿈을 꾸었다 엄마랑 언덕에 서 있었는데 갑자기 엄마가 낭떠러지로 떨어지는 꿈을 꾼적이 있다. 성당에 나가시는 부모님을 생각하면 안타깝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친구에게 전도해서 교회에 데리고 나온적이 있다 지금은 안다니지만..
 
소감
지난주와 동일한 차어세기 말씀을 가지고 나누었지만 능력이라는 주제로 다르게 접근하니 또 다시 다른 느낌이 든다.
 
결심
 하나님을 더욱 믿고  따라야 겠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