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93)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ryrn

2014. 11. 19. 수 am11
 
제 1장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1) 창세기 1 :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진짜 천지를 창조하셨구나! 새롭게 느껴짐. 하나님이 진짜 천지를 창조하셨다고 성경말씀 첫장에 씌여 있었구나..
(2) 전개 :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빛이 없으며 어둡고 캄깜하고 그런 상황속에서 하나님이 운행하신다는 생각을 해본다.
(3) 절정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두둠을 나누사
 -- 있으라고 말씀을 하시니까 바로 빛이 있어지는게 신기하다. 하나님 말씀대로 물질이 바로 나타나는게 신기하다. 하나님이 빛을 좋아하시는구나..
(4) 결말 :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첫째날에 빛을 만드시고 빛과 어두움을 나누었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창조
 -- 하나님의 창조에 대한 말씀이구나
(2) 어구 : 창조하시니라
 -- 아 ~ 진짜 창조하셨구나!
(3) 문장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한편으로는 의심이 가기도 하지만 진짜 라는 생각이 든다.
(4) 문단 : 1,3절
 -- 하나님이 창조하시려고 하시니까 말씀으로 바로 만들어지느구나.. 신기하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하나님께서 이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잘 믿겨지지 않는다. 그러나 그렇게 창조하셨겠지..라고 생각이 든다.
(2) 중학교때 친구들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요?
 -- 당연히 말이 안된다고 생각할것이다. 관심도 없고 관심이 있어봤자 진화론을 믿을것이다.
(3) 하나님은 자신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알려지기를 원하실까요?
 -- 사람들이 진짜 믿기를 원하시고 성경을 통하여 사실대로 믿기를 원하신다.
(4) 사탄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감추어지기를 원하고 있을까요?
 -- 성경이 말이 안된다고 얘기할 것이고 성경이 사실이 아니고 세상은 하나님이 창조하신게 아니라 우연히 생겼다고 생각하게 할것이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 하나님이 천지를 말씀으로 창조하셨고 모든것을 계획을 가지고 창조하셨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삶속에서 그런것들을 별로 생각해본적이 없고 교회에서 나자신을 하나님의 뜻대로 창조하셨다는 말을 들은적은 있지만 별로 와 닿지 않았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 말씀을 묵상하고 성경말씀을 공부하고 하나님을 더욱 알아야겠다. 그리하여 하나님께서 나를 만드신 목적을 알고 그 뜻대로 살기 위해서..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모태신앙이었고 지옥에 가기싫고 천국 가고 싶어서 교회를 나갔었다. 하나님이 나 개인에 대한 계획이 있으신지는 몰랐다.
 
소감
창세기 1장1절의 말씀을 통하여 그냥 평소에는 그런가보다 생각하다가 오늘 깊이 생각하게 되면서 마음이 열린다 100%는 아니지만 사실로 조금 믿어진다.
 
결심
성경말씀을 묵상하는게 중요한것 같다. 하나님이 왜 이런 말씀을 해주셨을까?" 라는 마음으로 그 말씀의 뜻을 묵상해야겠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11-26 (수) 13:16 9년전
2014. 11. 26. 수 am11
 
제 3장1과 희생 : 사랑하시는 예수님 : 1) 요한복음 17 : 1~2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가라사대
 -- 하늘을 바라보며 하나님께 기도하는 모습
(2) 전개 :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 예수님께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려는 것이 목적이므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위해서 자신을 영화롭게 해달라고 기도하심.
(3) 절정 :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 우리에게 영생을 주시는게 가장 중요한 목표이다.
(4) 결말 :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는 목적을 위해서 예수님께 모든 권세를 다 주심.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영생
 -- 예수님의 목적이 영생이다.
(2) 어구 : 모든 자에게 영생을
 -- 예수님을 믿는 모든사람에게 해당되는 영생이다.
(3) 문장 :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 아들에게 주신 모든자들의 영생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것 같다.
(4) 문단 : 1~2 절
 -- 예수님께서 자신의 어떤 유익을 원하기 않고 우리에게 영생을 주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일하려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예수님의 진정한 희생이 사랑으로부터 나왔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진짜 사랑하면은 희생 하는거잖아요.. 자기가 바라는게 아니라 그사람이 바라는걸 따르고 싶어하잖아요. 예수님의 희생을 통해서 진장한 사랑을 보게됨.
(2) 친구들은 참된 희생의 근원이 무엇이라고 생각할까요?
 -- 참된 희생의 근원은 사랑이다. 친구들은 참된 희생을 잘 모를것 같다. 그것은 예수님의 사랑이기에.. 저의 생각은 참된 희생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을것 같다. 보모 자식간도 자신들의 욕심이 들어갈수 있다.
(3) 하나님은 예수님의 희생과 사랑이 어떻게 나타나게 되기를 원하십니까?
 -- 예수님의 사랑을 보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기를 원하신다.
(4) 사탄은 예수님의 영광의 의미를 어떻게 변질시키려고 할까요?
 -- 저같은 경우에는 사탄이 예수님의 희생을 믿겨지지 않게하고 그것이 우리를 위한것이라는 것도 믿어지지 않게하고 의심하고 그리고 영생은 조건없이 주시는것인데도 내가 교회에서 뭔가 봉사를 하고 어떤 뭔가의 나의 노력을 해야 얻을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하게함.
 
4)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진정한 예수님의 사랑과 희생만이 모든 사람들을 구원할 수 있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부모님의 사랑도 나를 진정으로 사랑해서라기 보다 부모님의 유익을 위해서 해주셨다는 생각이 들었었다. 진짜로 감사를 느끼고 싶은데 그게 다른 의도가 있겠지..라는 생각이 드니까 진정한 감사가 별로 안생긴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예수님의 희생을 보고 진정한 사랑을 생각하게 되었지만 지금 나에게 진정한 사랑을 실천하기란 어려운것 같다. 저의 힘으로는 어렵고 예수님의 우리를 위한 사랑을 믿을때 가능할것 같다. 아직 의심하는 마음이 있다.말씀과 기도,상담,세션을 통하여 더욱 예수님을 알아가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사실 지금은 십자가 희생을 알려고 하는 단계인것 같다. 마음으로 깊게 와 닿지는 않는다. 계속 묵상을 하려는 마음과 상담과 세션을 통하여 예수님을 알아가면서 더욱 알아 가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소감
저는 상담과 세션을 많이 받아야 될것 같아요. 엄청난 의심으로 불안증이 생긴것 같다. 예수님의 사랑과 희생이 정말로 믿겨졌음 좋겠다.
 
결심
정말 힘이 들지만 하나님의 사랑과 희생이 진실로 믿겨져서 다른 사람에게도 이게 정말이 라는 사실을 전했으면 좋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12-17 (수) 19:15 9년전
2014. 12. 16.  화 am11
 
제 3장1과 희생 : 사랑하시는 예수님 : 2) 요한복음 17 : 23~ 24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곧 내가 저희 안에,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 저희로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은
 -- 예수님께서 우리안에 있어 우리가 온전하게 하시고 예수님과 우리가 하나되고 우리도 하나되게 하려함은
 (2) 전개 :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 같이 저희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다
 --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다는 것을 세상이 알기를 원하신다. 
(3) 절정 : 아버지여 내게 주신 자도 나 있는 곳에 나와 함께 있어
 -- 예수님과 우리가 함께 있어
(4) 결말 : 아버지께서 창세전부터 나를 사랑하시므로 내게 주신 나의 영광을 저희로 보게 하시기를 원하옵니다.
 -- 하나님이 예수님을 사랑하시니까 그 사랑을 우리도 보기를 원하신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사랑
 --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예수님을 통하여 사랑하신다는 것을 알기를 원한다.
(2) 어구 : 저희도 사랑하신것을
 -- 우리도 사랑하신다
(3) 문장 :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 같이 저희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다.
 -- 예수님같이 우리도 사랑하신다는 것을 알게 하는 말씀이다.
(4) 문단 : 23절
 --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구나..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예수님께서 왜 성도들을 자신의 영광으로 들어가게 하신다고 생각하십니까?
 -- 우리를 사랑하시므로
(2) 가족들(부모님,동생)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려 하고 그 영광을 위해서 사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 예수님이 우리의 구원을 위해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다 .그런 하나님을 사랑하기 때문데..
(3) 하나님은 우리가 어떻게 주님의 영광을 보게 하려고 하실까요?
 -- 우리가 삶속에서 사람들을 사랑하면서 살게하며 그리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한다.
(4) 사탄은 성도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보지 못하게 방해하려고 할까요?
 -- 서로 미워하고 싸우며 자신의 생각이 옯다고 주장하게 한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이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께서 우리가 예수님을 통해 우리를 사랑하신다는 것을 알기를 원하고 또 우리가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며 살기를 원하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신앙생활을 통하여 머리로는 알고는 있지만 삶속에서 구체적으로 적용이 잘 안된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지금은 상담을 열심이 받고 하나님에 대해서 더욱 알아가야한다. 또 말씀과 기도를 사모 해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상담을 받으며 아직은 왔다갔다 한다. 힘들다. 빨리 나앗으면 좋겠다.
 
소감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신다는 말씀이 믿어줬음 좋겠다.
 
결심
성경적상담을 열심히 잘 받아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12-24 (수) 12:15 9년전
2014. 12. 22. 월 pm2
 
제 3장1과 희생 : 사랑하시는 예수님 : 3) 요한복음 : 12 : 44~4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예수께서 외쳐 가라사대
 -- 그냥 말씀 하신게 아니라 외친다고 하니까  듣는 사람들이 똑 듣고 구원을 받았으명 하는 마음이 엿보인다.
(2) 전개 : 나를 믿는 자는 나를 믿는 것이 아니요 마를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며 나를 보는 자는 나를 보내신 이를 보는 것이니라
 -- 예수님을 믿으면 하나님을 믿는거니까.. 예수님이 하나님께로 가게 하는 길이니까 예수님을 믿는것이 하나님을 믿는 것이다.
(3) 절정 : 나는 빛으로 세상에 왔나니 무릇 나를 믿는 자로 어두움에 거하지 않게 하려 함이로라
 -- 예수님이 빛으로 세상에 오셨다. 우리에게 빛을 주고 생명을 주고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오셨다.
(4) 결말 : 사람이 내 말을 듣고 지키지 아니할지라도 내가 저를 심판하지 아니하노라 내가 온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 예수님이 우리의 죄를 알지만 멸망시키지 않고 구원하려 하신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구원
 -- 구원이 가장 중요하다. 구원은 예수님이 오신 목적이다.
(2) 어구 : 구원하려 함이로라.
(3) 문장 : 47절
 -- 예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 문단 : 46,47절
 -- 어둠에 거하지 않게 하신다고 하는데 나 자신은 왜 이렇게 어둠에 거하고 있는지?.. 실제로 어둠에 거하지 않는게 어떤것인지? 빨리 나 자신이 좋아졌음 좋겠어요..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왜 예수님을 믿는 것이 하나님을 믿는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하나님이 예수님을 보내셔서 하나님을 증거하시니까..
(2) 어떤 성도들은 예수님을 믿지만 하나님을 믿지 않는다고 말하는데, 그들이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예수님에 대해서 잘 모르면 하나님도 모르기 때문에
(3) 하나님은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따라서 무엇에 이르기를 원하실까요?
 -- 구원
(4) 사탄은 비록 우리가 예수님을 믿는다고 말은 하지만 무엇에 이르기를 원치 않을까요?
 -- 구원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예수님을 믿어야 구원을 받는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예수님에 대해서 잘 믿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삶속에서 경험하기 위해서..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성경말씀과 기도 , 상담설교 잘듣고 상담 잘 받고 ...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지금 이제 노력하는 중이라..
 
소감
상담을 받는게 소망이 되니까 상담을 받고 있는 것이다. 예수님이 나를 위해 돌아가셨다는 것을 믿고 싶다.
 
결심
그것을 믿기 위해서 상담을 받으며 더욱 성경말씀과 기도로  예수님을 알아가야 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1-30 (금) 13:24 9년전
2015.  1. 28. 화 am11
 
제 1장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2) 로마서 8 : 14~16절
 
4) 극본저해석
(1) 발단 :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 저는 하나님의 자녀라는 생각이 맞는것 같은데 하나님의 인도함을 받는지는 잘 모르겠다.
(2) 전개 :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 내가 지금 상황이 힘드니까 종의 영을 받는것 같기도 하지만 아들이라고 말씀하신다.
(3) 절정 :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 나를 자녀로 만들어 주셔서 아버지라 부를수 있게  해주신것 같다.
(4) 결말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 성령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면서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것을 알려 주신다.
 
2) 분석적해석
(1) 단어 : 양자의 영
 -- 자녀로 삼아 주시는 것에 대한 증거
(2) 어구 :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 내가 양자의 영을 받았음이 잘 믿겨지지 않는다.
(3) 문장 : 양자의 영을 받았음으로 아바 아버니라 부르짖느니라.
 -- 아버지라고 부를수 있게 하셔서 신기하다.  
(4) 문단 : 15,16절
 -- 하나님과 더욱 친근한 느낌을 이 말씀에서 받을 수 있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왜 성령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심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증거가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성령님이 하나님이시고 하나님의 인도함을 받으면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인 증거다.
(2) 부모님은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어떻게 설명하고 있을까요?
 -- 다른 무모들은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제일 가까운 관계라고 생각할것이다. 그러나 나의 엄마 아빠는 부모 자녀의 관계가 애증의 관계라 생각한다.
(3)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의 자녀임을 어떻게 깨닫기를 원하실까요?
 -- 성령님을 따라 가려는 것으로부터
(4)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됨을 훼방하기 위해서 어떤 방식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 하나님을 따르지 못하게 하고 하나님의 자녀임을 잊고 살아가게 함.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을 따르려고 하는 마음과 행동에서 하나님의 자녀인것을 알 수 있
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지금 상담을 받으면서 하나님을 다르려고 하고 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생활속에서 하나님의 관점으로 생각하고 하루의 일과를 하고 또 가족들을 바라보는것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상담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조금씩 알아가면서 죄책감(하나님에 대한)이 많이 줄어들었다.
 
소감
하나님의 자녀됨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 볼수 있었다
 
결심
하나님을 더 따라 가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2-04 (수) 12:38 9년전
2015.  1.  2. 월 pm2
 
제 1장2과 계획 : 구원하시는 하나님 : 1) 요한복음 3 : 14~1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 뱀에 물린 자가 놋뱀을 쳐다본 사람들은 살았듯이 예수님이 십자가에 들리셔서 돌아가심과 그것을 믿으면 영생을 주신다.
(2) 전개 :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놋뱀을 바라보면 낫는다는 것을 믿고 바라본 사람은 살았듯이 우리도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 못박히신 예수님을 믿어야 영생을 얻는다.
(3) 절정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심이니라
 --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셔서 독생자 예수님을 보내시고 예수님을 믿는자 마다 영생을 얻게 하셨다.
(4) 결말 :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저로 말미암아 세상에 구원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 심판하는게 목적이 아니라 구원받게 하는것이 하나님의 뜻인것 같다. 심판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고 벌받을까 두려움이 있었는데 심판이 아니라 구원이 목적이시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영생
 -- 영생은 영원히 사는것인데 그 느낌이 상상이 안가고 그동안 믿어지지 않았었다. 구원의 확신을 이제 가지려고 하고 있다.
(2) 어구 :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 영생이 가장 중요한것 같다.
(3) 문장 :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예수님을 구주로 믿어야 영생을 얻는다.
(4) 문단 : 15,16절
 -- 예수님을 믿어야 구원을 얻을수 있다. 구원은 믿음으로 이루어진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왜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유일한 구주로 삼으셨다고 생각하십니까?
 -- 죄가 없는 예수님만이 우리들을 구원하실수 있으니까..
(2) 세상 사람들은 왜 예수님이 유일한 구주이심을 인정하지 않으려고 할까요?
 -- 예수님이 진리가 아니라 신화일 수 있고 그저 종교로만 바라보고 또 다른 종교에도 두원이 있다고 생각한다.
(3) 하나님은 예수님이 어떻게 세상의 구주가 되게 하셨습니까?
 -- 십자가 위에서 우리의 죄를 사하기 위해 못박혀 돌아가시게 함으로
(4) 사탄은 왜 예수님이 구주가 되심을 사람들이 믿지 않게 만들려고 할까요?
 -- 영생(구원)을 얻지 못하게 하려고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예수님께서 나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 못박혀서 돌아가셨다는 사실을 믿으면 영생을 얻는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안믿겨 질때도 있지만 어떨때는 믿겨지고 천국에 갈 수 있다는 기쁨이 있을때 믿겨진다. 지금 현재 계속 믿음으로 나아가려고 계속 노력하고 있다. 충격적이고 새롭게 다가와야 하는데 오랫동안 익숙해진 말씀이기에...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말씀읽고 묵상하고 기도하고 상담에 충실하고 과제물 잘하고...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구원의 확신은 아직 없으나 그 방향으로 가고 있는것 같다.
 
소감
영생을 얻게 된것에 대해 다시한번 새롭게 알게 되었다.
 
결심
영생을 바라보고 욕구에서 은혜로 나아가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3-11 (수) 20:12 9년전
2015.  3.  9. 월 pm2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해골이라 하는 곳에 이르러 거기서 예수를 십자가에 못박고
 -- 많이 힘들고 고통스러웠겟다.
(2) 전개
 -- 두 행악자도 그렇게 하니 하나는 우편에 ,하나는 좌편에 있더라
 -- 죄없는 예수님도 다른 행악자들과 같은 취급을 받았다.
(3) 절정 : 이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하시더라
 -- 예수님이 마지막 고통의 순간에도 자신을 못박은 사람들을 용서해 주시고 사랑해주시는 분이구나
(4) 결말 : 저희가 그의 옷을 나눠 제비 뽑을쎄
 -- 그런 비참한 상황속에서도 전혀 영향을 받지않고 죄의식 없이 제비를 뽑는모습.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예수
 -- 예수님의 희생과 사랑
(2) 어구 : 예수께서 가라사대
(3) 문장 : 예수께서 가라사대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
 -- 예수님이 고통중에서도 그들을 용서하는 보습을 보며 우리를 사랑하심을 다시 생각하게됨 
(4) 문단 : 33,34절
 -- 그때의 상황이 눈에 그려지는데 예수님이 진짜 돌아가신것 같다.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예수님께서 자신을 십자가에 못박는 원수들을 왜 용서하셨다고 생각하십니까?
 -- 그들도 자신의 하는것이 어떠한 것인지 몰라서 하는것이다 라고 이해하시고 그들을 긍휼히 여기시고 사랑하시니까..
(2) 사람들은 예수님께서 자신을 비난하고 못박는 자들을 왜 용서하신다고 생각합니까?
 -- 아마도 왜 용서해 주시는지 이해할 수 없을것 같다.
(3) 하나님은 왜 예수님께서 사람들에 의해서 십자가에 못박히도록 내버려 두셨나요?
 -- 죄많은 우리들을 예수님의 십자가의 피로서 구원받게 하기 위해서
(4) 사탄은 예수님의 희생이 어떻게 사람들에 의해서 거부되도록 노력할까요?
 -- 십자가의 못박힘과 구원의 관계를 이해못하게 하고 또한 자신이 죄인임을 인정하지 않게 해서 구원받을 필요도 없다고 생각하게 하고  십자가와 자신들이 무슨상관인가? 하는 마음을 들게함.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예수님께서 나를 참으로 사랑하시는것을 알았다. 나를 위해 희생하셨구나...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나를 지금까지 이끄시고 살아있게 하시고 또 예수님을 믿는것 그 사실자체가 예수님이 나를 사랑하신다는 생각이 들고 예수님을 안믿었으면 삶의 의미가 없을것 같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부모님이 나를 화나게 해도 인내하고 화내지 않고 부모님의 입장을 이해하도록 노력해야겠다.
(4) 그 살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제가 화를 낼때가 많았고 화내지 않았던적이 별로 없지만 화를 참고 좀 덜했을때가 제 괴로운 마음이 정리가 되고 편했었다.
 
소감
예수님의 사랑과 희생을 다시 생각하는 시간이었다
 
결심
내가 인정받으려고 하지 않고 희생을 따라 가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3-28 (토) 12:57 9년전
2015.  3. 23. 월 pm2
 
제 3장2과 희생 : 고난받으시는 예수님 : 1) 마태복음 27 : 23~2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빌라도가 가로되 '어찜이뇨 무슨 악한 일을 하였느냐' 저희가 더욱 소리질러 가로되 '십자가에 못 박혀야 하겠나이다' 하는지라
 -- 빌라도가 백성들에게 예수님의 죄에 대해서 물으니 백성들이 못박혀야 한다고 소리지름. 예수님을 백성들이 싫어하는것 같다.
(2) 전개 : 빌라도가 아무 효험도 없이 도리어 민란이 나려는 것을 보고 물을 가져다가 무리 앞에서 손을 씻으며 가로되 '이 사람의 피에 대하여 나는 무죄하니 너희가 당하라'
 -- 빌라도가 속으로는 예수님의 죄가 없는것 같은데 백성들이 원하는것은 예수님을 못박으라고 원하는데 자기속으로는 꺼리낌이 있으니까 자기 책임을 지지 않으려고 손을 씻으며 나는 무죄하다 라고 함.
(3) 절정 : 백성이 다 대답하여 가로되 '그 피를 우리와 우리 자손에게 돌릴지어다' 하거늘
 -- 자손들이 어찌되든 상관없이 너무 예수님을 못박고 싶어서 안달이 난 모습들이다.
(4) 결말 : 이에 바라바는 저희에게 놓아주고 예수는 채찍질하고 십자가에 못박히게 넘겨 주니라
 -- 죄가 큰 사람은 놓아주고 오히려 죄없는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으려 한다. 이상황이 너무 부당하고 아이러니 하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십자가
 -- 예수님이 이제 십자가를 담당하러 가시는구나...
(2) 어구 : 십자가에 못박히게 넙겨 주니라
 -- 우리를 위해서 피하지 않으시고 빌라도가 넘겨주는대로 그냥 따르게 되는 상황
(3) 문장 : 바라바는 저희에게 놓아주고 예수는 채찍질하고 십자가에 못박히게 넘겨 주니라
 -- 하나님 보다는 사람들의 시선에 더욱 신경을 쓰는 빌라도. 악한 그들의 생각에 동조하고 죄를 짓는 빌라도.
(4) 문단 : 25, 26절
 -- 빌라도와 백성들이 악에 동조하고 악을 좋아한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본디오 빌라도가 왜 예수님을 못박히게 넘겨 주었다고 생각하십니까?  
 -- 하나님을 두려워 하지 않고 사람들을 두려워함
(2) 사람들은 빌라도가 이 상황에서 어떻게 결정했어야 했다고 생각할까요?
 -- 사람들은 자기 상황에 이익이 중요하니까 어쩔수 없이 합리적인 결정을 했을거라고 생각할수도 있고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라면 예수님을 놓아주어야 한다고 생각함.
(3) 하나님은 우리가 예수님의 고난에 어떻게 대응하기를 원하실까요?
 --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을 잊지말고 구원받음 우리가 삶속에서 예수님을 따라가야한다.
(4) 사탄은 성도들이 고난 받는 예수님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갖기를 원할까요?
 -- 자기와 상관없는 일이고 십자가 사건을 믿지않게 하거나 자꾸 잊어버리게 만든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빌라도와 백성들의 모습을 보면서 나도 그 상황과 그자리에 있었다면 그렇게 할수 있을 만큼 내 마음속에도 그런 마음이 있었을것 같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지금도 하나님을 따를것인가 내가 편안하려고 할것인가 갈등이 있음을 경험한다. 저도 빌라도처럼 사람들에게 인정받으려고 신경을 쓰고 있는경험을 한다. 하나님의 희생을 따라가지 못하고 받으려고만 할때가 있음.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내 마음의 욕구에 휘둘리지 않고 하나님의 뜻을 바라봐야 하겠다 가족에게 더 희생하고 사랑하고 실천을 많이 해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설거지나 집안일을 해야된다는 노력이 아니라 진심으로 도와주고 싶어서 도와주었을때 고맙다고 하고 수고했다고 하신다. 더욱더 잘해야 겠다는 마음이 생긴다.
 
 
소감
이번세션이 조금더 성경말씀이 예수님의 희생을 주제로 방향성을 가지고 보니까 더욱 하나님의 뜻을 잘 알게 되는것 같다.
 
결심
앞으로도 계속 예수님의 희생을 생각하며 계속 따라가는 것이 중요하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9-02 (수) 12:26 8년전
2015.  8. 31. 월 am11
 
제2장1과 능력 : 글휼베푸시는 하나님 : 요한복음 1 : 9~ 13절
 
주제에 따른 성경말씀으로 세션을 하려다가 하나님이 믿어져서 빨리 낫고 싶은데 믿어지지 않아서 정말 힘들다고 해서 성경세션 주제랑 관계없이 얘기를 나누다가 시간이 흘러서 성경세션은 못했습니다.
 
지금의 상태가 불안하고 자신의 병이 나아지지 않을까 두려워하고 걱정하고 특히 하나님을 믿고싶은데 믿어지지 않아서 괴로워하고 있었습니다.
 
 
 
 
주소 추천 0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9-02 (수) 13:26 8년전
잘 하셨고 그렇게 하나님을 믿어지지 않을 때 집사님께서 해주실 수 있는 좋은 말을 들려주세요. 단지 성경세션을 진행하는 것보다 이러한 주변의 격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니까 시간범위 내에서 적절히 진행부탁드려요. 수고하셨어요.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