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416)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lcrl

2014. 11. 29. 토 md12
 
제 2장 1과 능력 : 긍휼베푸시는 하나님 : 1) 창세기 1 :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모태신앙이고 수없이 들어오던 말씀이고 그래서 당연히 '그런가보다' 라고 생각해왔었다. 그러나 믿으려고 노력하지만 완전히 확실히 믿어지지는 않는다.
(2) 전개 :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천지창조 처음이 완전하지 못하고 불안정한 상태의 모습이 그려진다.
(3) 절정 : 좋았더라
 -- 전능하신분이고 완전하지 못했던 부분을 완전하고 안정적으로 빛을 만들어내시는 모습.
(4) 결말 : 그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종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첫날 먼저 빛을 만드시고 세상을 완전하게 만들어가시면서  세상이 돌아가는 시스템인 낮과밤을 만드셨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빛
 -- 제가 혼돈한 상태에서 희망적이 되어가는 중이다 빛은 그처럼 희망적이고 창조적인 단어이다.
(2) 어구 : 빛이 있으라
 -- 하나님의 말씀으로 빛이있으라 하셔서 빛이 있게되니 하나님의 능력이시다.
(3) 문장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향으로 만드시니 하나님의 능력이 돋보이고 또 기뻐하시는 모습
(4) 문단 : 3,4,5절
 
2)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하나님께서 이 세계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지금은 당연히 하나님께서 창조하셨다는 생각이 든다.
(2)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왜 믿지 않을까요?
 -- 태어 나면서 부터 너무 세상적인 교육을 받다보니 세상적인 과학과 논리로 바라보다 보니 오히려 진화론으로 보거나 믿지 않는다.
(3)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창조하심을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기를 원하실까요?
 -- 의심없이 믿고 하나님을 믿고 감사하길 원하신다.
(4) 사탄이 하나님의 모든 창조의 사역을 의심하고 부인하게 만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사탄은 늘 우리를 하나님과 멀어지게 한다. '왜 전지전능하신분이 사탄을 만드셨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1)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께서 천지창조 하시는 과정을 통하여 전지전능한 능력의 부분을 보게 되었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모든 자연과 만물을 통하여 하나님의 창조하심과  하나님의 능력을 보게되지만 현대의  과학으로는 해석하는데 한계를 느낌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딸아이가 병원을 드나들며 현실에서 부모로서 너무 힘들고 그랬는데 '하나님의 뜻이 있어구나! 하나님의 메세지는 무엇인가? 내가 어떻게 해야지? 라는 생각이들고 그 뜻이 무엇인가를 생각하고 노력해가고 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능력을 힘입어 더욱 노력해 가고싶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내 생각이 바뀌기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다. 모든걸 내려놓고 하나님을 의지하기 시작했다.
 
소감,결심
현실이 힘들다 보니 하나님의 능력에 대한 의심과 아쉬움도 느낀다. 그러나 그런 마음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영역인 능력을 바라봐야겠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12-13 (토) 16:39 9년전
2014. 12. 13. 토 ma12
 
제 2장1과 능력 : 긍휼베푸시는 하나님 : 2) 요한복음 1 : 9~13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참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취는 빛이 있었나니
 -- 하나님이 빛을 만드신 후에 인간에게 항상 함께 하시는 능력이 있으시고 언제 어디서든 하나님께서 올바른 길로 인도하시고 계시다. 빛이 되시어 함께하시는 능력의 하나님
(2) 전개 :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지 아니하였으나
 -- 하나님이 천지를 만드시고 항상 함께 하시는데 인간들은 그것을 깨닫지 못하고 여러가지 계시와 말씀을 하시는데 그렇게 이끄심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이 보내신 예수님을 아직 깨닫지 못하고 영접치 아니한다.
(3) 절정 :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보내어 주셔서 구원하고자 하는 그 뜻을 믿고 받아들이고 그이름을 믿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구원과 영생)를 주심
(4) 결말 : 이는 혈통으로나 육적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
 -- 우리가 육체적인 부모로 부터 나오고 양육을 받지만 예수님께서 마리아의 몸을 빌어서 나왔지만 하나님께서 보내신 것처럼 우리도 예수님을 받아들이고 믿으면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참빛
 -- 하나님께서 항상 함께하시며 바른길로 인도해주시며 동행해 주시는 능력의 분이라는 생각이 든다
(2) 어구 : 참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취는 빛
 -- 우리가 매일 산소를 마시며 살지만 산소의 중요함을 모르고 산다. 항상 있기에.. 그러나 공기가 부족한 상황에서는 산소의 절실함을 느낀다. 그것처럼 우리가 삶속에서 고난과 어려움에 처했을때 하나님을 붙잡게 되고 빛에 대한 소중함을 안다.
(3) 문장 : 9. 참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취는 빛이 있었나니  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 그 빛이 각 사람에게 비취지만 믿는 사람들에게는 빛으로 비추어지지만 진심으로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빛이 없을수도 있고 느껴지지도 않는다.
(4) 문단 : 9,12,13
 -- 하나님께로부터 난자들이 되려면 영접과 믿음을 통해 자녀가 될수 있다.
 
2)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예수님께서 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다고 생각합니까?
 -- 사랑하니까
(2) 돌아가신 아버님(형제님)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아버님은 돌아가시지 얼마전에 믿음을 가지시고 몸이 편찮으셔서 교회를 조금밖에 못  나가시다 돌아가셨다. 그런분이 자녀의 권세에 대해서 잘 모르셨을것 같다.
(3) 하나님은 그분의 자녀가 되는 것을 왜 권세라고 말씀하셨을까요?
 -- 하나님의 자녀가 되면 구원을 받고 영생을 가질 수 있고 세상의 모든 고통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고 마음의 위안을 갖고 평안할 수 있는 삶을 누릴수 있다.
(4) 사탄은 성도들이 자신이 받은 자녀됨의 권세를 어떻게 생각하게 되기를 원할까요?
 -- 관계를 잊어버리고 권세를 느끼지 못하게 함. 권세가 주어짐에 대한 감사도 모르고 잊어버리고 고난이 닥쳐도 하나님을 잊어버리거나 원망하거나 의심하게 만들고 하나님으로 부터 영원히 멀어지게 함.
 
1)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이 비춰주시는 참빛을 생각하며 하나님의 능력과 또 늘 동행하신 다는것을 생각못하고 잊어버리고 살다보면 어려움에 닥쳤을때도 하나님을 바라보지 못하고 빛을 잊어버리고 나락과 절망으로 빠져버린다. 그러나 항상 참빛을 의지하면서 살아가면 일어나서 올바른 길로 갈 수 있는 삶을 살수있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요즘 그런 생각을 많이 한다. 그동안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힘들때만 믿는것 처럼 한것 같고 매달렸던것 같다. 그러나 이런 가족이 해체되는 상황에서 하나님께 더욱 매달리며  상담을 통하여서 도움을 받으며 점점 조금씩 내가 인내하고 사랑하고 받아들이고 바뀌어 가기 시작했다 요즘의 환경을 보면서 예수님만이 참빛이라는게 증명 되는것 같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빛이 되시고 능력주시고 동행하시는 하나님을 잊지않고 믿음생활을 더욱 열심히 해야함. 내가 더 사랑하고 인내하며 또 지금의 과정들이 그동안의 믿음에 확신을 더 주는것 같다. 믿음에 대한 체험을 경험적으로 하게되며 이런것들이 더 있어야 겠다 .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상담을 통하여 하나님의 방법으로 답을 찾으려고 하고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생각하며 인내하고 받아들이고 그러면서 아내와 가족들이 서로 교통하며 바뀌어 가기 시작한것 같음.
 
소감,결심
하나님이 함께 하시고 빛을 따라가면 가나안땅에 이르게 한다는 믿음처럼 희생과 인내로 가기엔 현실이 너무 힘들어 때론 순간순간 좌절을 가지고 갈수 있다. 그러나 참빛으로 인도 하시니까 포기하지 말고 끝가지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동행하며 노력해 가면 하나님은 반드시 우리가족을 좋아지게 이끄실수 있다고 믿는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3-25 (수) 13:18 9년전
2015. 3. 21. 토 am11
 
제 2장1과 능력 : 긍휼배푸시는 하나님 : 2) 요한복음 1 : 9~13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참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취는 빛이 있었나니
 -- 하나님이 세상을 관장하는 능력이 보인다. 빛이 모든것들을 속속들이 어둠에서 밝게 해주시는 능력.
(2) 전개 :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며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지 아니하였으나
 --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것을 유대인들이 알지 못하고 인정하지 못했다. 또한 우리도 하나님의 뜻을 제대로 깨닫지 못하고 받아들이지 못함이 있다.
(3) 절정 :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받았다. 그러나 모태신앙이지만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못했다. 어려운 상황을 통하여 다시 영접하고 하나님의 뜻을 알아간다. 하나님이 다시 기회를 주신것 같다.
(4) 결말 :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 난 자들이니라.
 -- 갓난아이가 새로 태어 나듯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는건 영적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것이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것이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권세
 --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과 연결이 된다.
(2) 어구 :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
 -- 하나님의 자녀라는 것은 부모가 아이들에 대해서 성장과 삶에 관여하고 도와주고 하듯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을 관장해 주신다. 고난이 닥쳐와도 하나님이 해결해 주시고 그 과정을 통해서 우리가 더욱 성숙해 지기를 바라신다.
(3) 문장 :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
 --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것은 하나님이 택하시고 기회를 주셔야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기회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믿지 못하여 하나님의 자녀가 되지 못하면 삶속의 고난이 올때 극복할 수 있는 힘이 없고 절망으로 빠지게 된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사는사람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을 살고 또한 자신도 축복의 삶을 살 수 있다.
(4) 문단 : 9,12,13,절
 --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신 목적이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하나님뜻대로 살지 못하는 백성들에게 하나님을 알게 하고 예수님을 통하여 하나님을 깨닫고 하나님뜻대로 살게하는 축복을 주시려고 하는 것이다.
 
2) 관점적해석
(1) 집사님은 예수님께서 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다고 생각하십니까?
 -- 하나님이 나를 세상에 보내시고 하나님의 계획하에 세상에 나온것이다. 하나님의
뜻을 알고 하나님뜻대로 살아야 하는데 그렇지 못했다 그래도 변함없이 사랑하시고 여기까지 인도해주셨다.결국 하나님뜻대로 살게 하시려고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심.
(2) 집사님 딸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어떻게 생각할까요?
 --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을때 삶이 어떻게 바뀌게 될지 깨닫지 못하고 믿지 못하고 있는것 같다.
(3) 하나님은 그분의 자녀가 되는 것을 왜 권세라고 말씀하셨을까요?
 -- 하나님의 자녀가 됨으로서 누릴수 있는 엄청난것들( 희락. 마음의 평안..)을 누릴수 있다
(4) 사탄은 성도들이 자신이 받은 자녀됨의 권세를 어떻게 생각하게 되기를 원할까요?
 -- 자녀이기 때문에 받는것들은 당연하게 생각하게 할것이고 감사할줄 모르고 그러나 조금 힘들어지면 분노하고 원망하고.. 자기의 뜻이 모든 기준이 되게한다.
 
1) 적용적해석
(1) 집사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에 대해서 다시 정립하는 기회가 되었다.  인간적인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영적으로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로 생각해보면서 이해하기 쉬웠다. 딸아이와 나의 관계를 보면서 하나님의 마음을 보게 된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지금의 상황을 통해서 힘들어 할때 하나님께서 힘주시고 든든히 버틸수 있게 해 주셨다. 하나님자녀로서 권세를 가지고 노력해 나갈수 있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깨서 저한데 주시는 은혜안에서 가정의 가장으로서 사랑과 희생과 봉사로 앞으로 더욱 나아가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그동안 가족이 떨어져서 지내다가 이제 함께 다 모여서 살게 되고 갈등도 줄고 자녀와의 관계도 좋아지고 마음의 화평이 생기고..
 
소감
이전에는 셩경을 보면 머리로만 이해하고 마음으로 와 닿지 않았었다. 이제 삶속에 적용하다보니 말씀이 바로 생생히 느껴진다.
 
결심
삶속에서 어떤일이 있거나 어려운결정을 할때 하나님을 먼저 생각하고 하나님뜻을 묻고 이해하고 기도하고 의지하며 살아가야 겠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