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미술세션] lcrl



2015.1. 25.  수. pm7  일

제목: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딸의 모습
장래의 딸의 가정: 딸아이와 남편과 아이들이 교회앞에 나가서 손잡고 찬양하는 모습

1)극본적 해석
(1) 발단: 딸아이가 노래하는 모습
-- 성악과를 가고 싶어 하고 있다.  몸이 아프다. 정신적으로 감정적으로 충동 조절이 잘안됨 자살도 할려고 했다. 건강하게 가정을 이루길 바란다.  성악을 하기로 딸과 합의점을 찾았다. (절대 음감)
(2) 전개: 저도 딸도 상담 받고 있다. 하나님을 통해서 이겨내고 믿음을 통해서 해인이를 하나님이 영광을 ... 믿음을 갖기를 소망하고 있다. 열심히 노력을 해야한다. 병원도 안가고 약도  다 끊을려고 한다. 하나님을 바라보고 하면 아이도 좋아져서 성악도 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룰것이라는 바램이다.
(3) 절정: 행복한 모습을 그릴려고 했다. 자기가 하고 싶은 노래도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했으면 좋겠다.  딸이 아이들을  좋아하는데 ... 딸이 절망을 많이한다. 아이도 못낳고 결혼도 못하고 하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 행복한 모습으로 사는 것이 절정이다.
(4) 결말: 절정과 결말이 틀리지 않는것 같다. 행복한 삶으로 이어지고 하나님께 영광돌리고 자기가 받은 달란트를 교회에서 봉사도 많이하고 하는것을 결말로 보았다.

2)분석적 해석
(1) 단어: 화평
(2) 어구: 행복
--하나님 안에서 행복하고 평안한 가정
(3) 문장: 사랑
-- 가족안에서 사랑 , 가족이 타인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자하는 마음이 크고 조금이라도 안되면 무너지고 한다. 보통사람과 차이가 많이 난다.  딸아이가 원하는 가정을 이루었으면 좋겠다. 
(4) 문단: 노래를 통해서 다른 사람에게도 기쁨과 하나님 안에서의 즐거움 아름다운 찬양을 다른 사람에게 교회와 주변 사람에게 찬양으로 즐거움을 주는 그런 사람이 되었으면 좋겎다.


3)관점적 해석
(1) 자신: 행복하죠.  딸아이의 이런 모습 보면...  보고싶고 행복할것 같다.
(2) 타인: 주변 가족들 친가 외가 친척들 당연히 어려운 상황을 잘알고 있으니깐 당연히 축하해 줄것 같다.
(3) 하나님: 공간 전체로 나타나실 것이다. 어디든지 계시고 항상 같이 계시니깐  어디든 나타나신다.  기뻐하실 것이다. 허여운 상황을 잘 이겨내고 아름다운 찬양으로 영광돌리며 기뻐 하실 것이다.
(4) 사탄: 딸 아이 한테 ...남들한테 ...피해만 주는 존재고 안되고... 너는 살가치가 없어라고 할것이다.  사탄이 자기 한테 그런일을 하는것 같다 라고 한다.
 

제목:  하나님을 의지하여 세워지는 딸과 나의 모습
딸아이 엄마도 있지만 다같이 노력해야겠지만 ...낭떠러지지만 가나안 땅으로 인도해 주신다는 것 믿고 나가면 행복한 미래를 맞이할수 있을 것이다.

4)적용적 해석
(1) 원리:  상담자-> 딸과 함께 세워지는 가족의 모습
(2) 예화:  상담자 사례
(3) 방법:   상담자  격려와  나눔
(4) 사례:


* 전체 소감
간절히 소망하고 있는 것을 다시한번 돌아보고 말이나 그림으로 표현해볼수 있어서 좋았다. 딸아이가 어려운 상황을 하나님을 동행하게 할려면 믿음의 본이 되야 되겠다. 하나님을 믿고 저를  믿고 따라 가는 모습을 보고 이땅의 어려운 일을 이겨 내지 않을까!  믿음의 본을 보여야 겠다.

* 전체 결심
기도하고 있지만 합하여 살면 매일 가족이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매일 꾸준히  만들어야겠다.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1-26 (월) 08:55 5년전


p
주소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2-01 (일) 19:11 4년전


2015. 2.1 pm7 일  미술세션#2

주제: 하나님이 이루시는 가정의 모습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가정

1) 극본적 해석
(1) 발단: 딸아이가 아프고 해서 갈등도 있고 해서 흩어져서 살고 있다.
-- 흩어져서 사는 가족을 시작으로 본다.
(2) 전개: 흩어져서 살게된 이유는 딸 아이가 아프면서 저에 대한 원망을 아내가 많이 했다. 이혼하자 그래서  시간이 흘려서 심리상담 치료 했다.  아내가 그곳을 맹신적으로 믿다가 아빠와 같이 살지 말라고 했다.  딸 아이는 낮지 않는다고 했다.  원인은 할머니 할아버지도 있었지만 아빠가 원인 제공자라고 했다.   아들은 저를 만나지 않을려고했다.  딸아이가 그곳을(상담소) 뛰쳐 나왔다.  사모님이 권유로 상담 받게 되었다.  모태신앙이지만 어려울때 하나님을 찾지 못했다. 병원에 의존하고 했다.

(3) 절정: 아들이 대화 잘 안할려고 하고 교회 안 나갈려고 한다. 가정이 사랑으로 굳건하게 서기 위한 계기 였다고 믿고  중3이라서 중요한 시기인데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면서 설계에 맞춰 가족이 똘똘뭉치는 것이다.
(4) 결말: 영원히 이 모습이 그대로 갔으면 좋겠다.  어려움이 닥쳐도 하나님의 희생 용서 사랑하는 가족이 되었으면 좋겠다.

2) 분석적 해석
(1) 단어: 사랑
-- 가족이 어려움을 겪었던 것도 이해가 부족했던것 같고 예수님의 희생과 용서를 본받아서 사랑하고 의지하는 가정의 분위기를 만들어 가고 싶다.
(2) 어구: 사랑에도 여러가지 사랑이 있다. 하나님이 바라시는 그런 사랑으로 채워졌으면 좋겠다. 

(3) 문장: 옛날처름 다시는 그런일이 없이 함께하는 집이라는 한 울타리에서 함께 하길 원한다.
(4) 문단: 가정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랑으로 방향성을 잡고 갈려고 하면 기도하는 환경, 가정내에서 기도하고 올바른 가족의 생활하는 모습 , 가족간의 사랑이 일반적인 사랑이 아니라 하나님의 무조건 적인 사랑이 될려면 가족 내에서 믿음 내에서 아이들에게 올바른 사랑이 자리 잡을수 있을것 같다.

3) 관점적 해석
(1) 자신: 항상 함께하시고 어려움이 닥쳤을때 방향을 제시해주시고 길을 인도해주시는 ...어려움과 문제가 있을때 올바로 인도 해주는 하나님이다.
(2) 타인: 아내, 딸: 좋아할것 같다. 기도하면 싫어하지 않지만 어색해 한다(딸)
 -- 아들: 요즘보면 마음속에 가족에 대한 거부감보담 떨어져 산것에 대한 어색함도 있고 하나님을 따르는 마음도 없고 심리치료에 대한 마음이,  마음에 많이 있다. 대화를 많이 안할려고 하고 누나하고도 대화를 잘 안할려고 한다. 다시 가족이 뭉쳐서 사는데 아들이 많이 어색해 할것 같아서 걱정이다. 기도하자고 하면 거부할것 같다.
(3) 하나님: 기뻐 하실것 같다.
-- 하나님의 사랑을 본 받아서 사랑하고 희생하는 모습으로 살면 하나님이 원하는 삶이라고 생각한다. 사랑이 가정 바깥으로 나가서 다른사람에게 까지 가서 커지고 길을 세우고 성장하면 하나님 기뻐하신다.
(4) 사탄: 정리를 못했음

제목: 미래에 우리가족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

4) 적용적 해석
(1) 원리: 모든것이 하나님 계획이 있으시고 하나님을 함께 하심을 믿고 따라야 겠고 가장이 아이나 자녀에게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 모습을 보여야겠다.
(2) 예화: 이사가서 같이 기도하는 시간 가질려고한다. 아들이 거부 할수도 있지만...
(3) 방법: 같이 모여살아도 힘들고 부치는 상황도 많이 있을것 같다. 희생하는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해결해주고 위로해주는 모습 보여야 믿고 따라줄 수 있지 않을까 한다.
(4) 사례: 격려


* 제목: 미래에 우리가족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
가정밖에 나가서 봉사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전파하는삶,  딸과 집사람은 노래로 봉사하고 아들은 회계사가 되고 싶다고 하는데 봉사하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봉사하는 가족

*전체소감
정리해보는 시간이어서 앞으로 어떤 계획을 가져야 할지 명확해지는 시간이었다.
*전체 결심
하나님의 계획을 알고 함께하신다는 것을 믿기 때문에 아이들과 같이 살때 믿음의 본이 되고 아이들에 대해 기도하고 위로해 주고 격려해 주는 아빠의 모습으로 살아야겠다.
주소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2-01 (일) 20:35 4년전


미래에 우리가족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
주소


모바일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