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79)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lhjn

2015.  4. 21. 화 am11
 
제 2장1과 능력 : 긍휼베푸시는 하나님 : 1) 창세기 1 :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뭔가 진공상태인것 같다. 검은공간인것 같고 한계가 없는 공간이 떠오른다.
(2) 전개 : 하나님이 가라사애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 백열등이 켜질때 깜깜하다가 갑자기 확 밝아지는 느낌,하얀색의 느낌이 들고 놀라게 된다.
(3) 절정 :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 따뜻하고 환하고 뭔가 펼쳐지는 느깜과 평화로운 느낌이 든다.
(4) 결말 :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빛과 어두움이 구분이 되고 명료해지는 느낌이든다. 어둠은 잘못되고 두렵고 그런 단어들과 어울리고 빛은 활력이 생기고 밝은느낌이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운행
 -- 운행한다는 단어에는 자유롭게 움직이고 한계가 없는 느낌이 있다
(2) 어구 :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바쁘게 위 아래로 활동적으로 움직이는 느낌이 든다
(3) 문장 :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뭔가 막 에너지가 모여 있다가 분출되게 하는 느낌이 든다.
(4) 문단 : 2, 5절
 -- 힘이나고 에너지가 요동치고 있다가 정리가 되고 구분이 되고 순환하게 되는것 같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하나님께서 이 세계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제가 이 창조에 대해서 알기엔 너무 멀고 성경말씀은 많이 들었지만 깊이 생각해 본적이 없고 그냥 '그렇구나' 라고 생각했었다 좀 멀게 느껴지고 내 머리로는 생각할수 없는 영역이다.
(2) 교회 사람들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할까요?
 -- 저랑 비슷한 생각을 하는 사람도 있을것이고 또 말씀 그대로 믿는 분도 있을 것이고..
(3)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창조하심을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기를 원하실까요?
 -- 단번에 믿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으시고 어떤 계기가 일어나서 믿게 될거하 생각하신다. 하나님께서 모든것을 창조하셨고 전지전능 하시다는 것을 믿기를 원하신다.
(4) 사탄이 하나님의 모든 창조의 사역을 의심하고 부인하게 만드는 이듀는 무엇인가요?
 -- 너무 쉽게 깨닫게 되면 재미가 없다 그래서 사탄이 창조를 부인하게 하는것 같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께서는 뭔가 사람으로서는 생각하거나 상상할 수 없는 일들, 창조,구분, 이런 모든게 경이롭다. 하나님은 유일무이하고 전지전능하시고 무한하시고 경계가 없는분이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저자신이 저를 생각하면 저를 포기할것 같은데 엄마는 나를 정말 이해해주시는것 같다 그것을 보고 엄마가 믿으시는 하나님의 위대함을 생각해본다.
(3) 깨달을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에 대히서 더욱 알고 싶다 성경읽고 OT하고 상담도 열심히 받으면서...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성경말씀속에서 좀더 뭔가를 찾으려고 하고 흥미있게 말씀을 읽을때 다른관점으로 보게되고 구체적으로 나라면 어땠을까? 생각하면서 말씀을 보게 되고 성경말씀이 좀더 새롭게 실질적으로 다가왔다
 
소감
질문해 주시니 답변을 하려고 깊이 생각하게 되고 재미 있는것 같다.
 
결심
 하나님에 대해서 좀더 알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5-06 (수) 13:19 8년전
2015.  5.  6. 수 am11
 
제 2장1과 능력 : 긍휼베푸시는 하나님 : 2) 요한복음 1 : 9~13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참빛 곧 세사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취는 빛이 있었나니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되
 -- 모든것을 창조하시고 만드신 분이 하나님이시다.
(2) 전개 :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지 아니하였으나
 -- 예수님이 외롭고 배신감과 함께 슬펐을것 같다. 
(3) 절정 :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 구원을 얻는 방법은 어려운것이 없는것 같은데 영접하면 받을 수 있는 상은 너무 크다.
(4) 결말 :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
 -- 우리가 예수님을 믿는것이 저절로 우연히 자연적으로 믿어지는게 아니라 하나님의 계획하에 창조되고 믿음의 자녀가 된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권세
 -- 대단하고 엄청난 능력을 의미한다.
(2) 어구 :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 특별한 신분을 새로 얻는 기분이다. 진짜 참으로 믿게 되면 기쁨도 많고 어려움도 잘 극복할수 있을것 같고 평화로울것 같다. 그러나 어떤때는 믿어지다가도 또 어떤때는 믿어지지 않고..
(3) 문장 : 12.13절
 -- 우리를 만드신 분이 하나님이시지만 우리는 그것을 잘 모르고 또 모른다고 말한다 . 진정으로 믿기가 힘들다라는 생각이 든다. 정말 100프로 믿어지기만 하면 만사형통일것 같다.
(4) 문단 : 10,12,13절
 -- 모든것을 창조하시고 만드셨고 세상에 오셨었고 계셨지만 믿지않고 영접치 아니하는 자들을 포기할 수도 있는데 포기 하지 않으시고 믿을수 있을때까지 기다리신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예수님께서 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다고 생각하십니까?
 --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고 살아가게끔 창조하셨는데 그러나 그 뜻을 거스르고 살고 있는게 안타까워서 예수님께서 구원자임을 믿는 자들에게는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다.
(2) 믿지 않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 그 말을 들어보지도 못했기에 그런 생각을 해 보지도 않을 것이다.
자매님 동생은 ? 제 동생은 형식적으로 교회에 나가는것 같다. 그래서 동생도 그런 생각을 안하고 사는것 같다.
(3) 하나님은 그분의 자녀가 되는 것을 왜 권세라고 말씀하셨을까요?
 -- 살아있는 동안에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살 수 있고 국어도 죽는게 아니라 영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4) 사탄은 성도들이 자신이 받은 자녀됨의 권세를 어떻게 생각하게 되기를 원할까요?
 -- 사탄도 하나님이 만들었지만 사탄에게는 없는 하나님의 자녀됨의 권세를 인간에게는 주니까 질투가 나서 그 권세를 믿지 못하도록 한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세상사는 동안의 능력뿐 아니라 영생까지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쉬운데 믿기가 쉽지가 않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진짜 괴롭고 힘들때 기도를 하다보면 마음이 편해지고 걱정이 덜어지는 경험을 하였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말씀과 기도를 통하여 세심하게 하나님을 더욱 알아가고 믿음이 자라나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저는 아니고 교회 목사님 사모님을 보면 어려운일 힘든일 좋은일. 모든것을 다 기도로 응답 받으시는 모습 보고 신기하다는 생각을 했다.
 
 
소감. 결심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만사형통할것 같은데 100프로 믿음이 생기지 않는게 문제인것 같다. 좀더 하나님을 알아가는 노력을 해야겠다. 지금 수요예배, 주일예배를 참석하고 있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5-15 (금) 08:00 8년전
2015.  5. 12. 화 am11
 
제 3장1과 희생 : 사랑하시는 예수님 : 1) 요한복음 17 : 1~2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가라사대
 -- 간절히 하늘을 우러러 말한다.
(2) 전개 : 아버비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 더 미루거나 할 수 없이 이제 그 일을 이루는 결단을 해야 하는데 십자가에 못박히는 큰일을 앞두고 각오를 단단히 하시는 예수님의 마음
 (3) 절정 :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 예수님이 하시려는 그일을 잘 이루도록 하나님이 도와주시고 그것이 하나님의 뜻을 잘 나타내는 일이므로 하나님도 영화롭게 되는것이다.
(4) 결말 :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셍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 우리들 모든 사람들이 다 예수님을 믿고 영생을 얻을수 있게 하게 위해서 하나님께서 예수님에게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셨다.
 
2) 분석적해석
(1) 단어 : 영화롭게
 -- 모든 마음의 평안과 풍요로움, 몸의 평안과 풍요로움,영셍도 포함한 풍요로움
(2) 어구 :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 예수님 자신의 영광이나 힘을 위해서가 아니라 아버지를 위해서 자신을 영화롭게 사용되어 지기를 바라는 마음.
(3) 문장 :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 굉장히 영화롭게  하시길 원하시고 십자가의 고통이 엄청난 고난과 핍박이 숨어 있지만 그 것을 더 말하시지 않고 영생과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심을 말씀하심.
(4) 문단 : 1.2절
 -- 가장 큰 고난을 앞두고 예수님 자신이 하나님의 뜻을 나타내기 위해서 자신이 해야될 일을 다 받아 들이시고 담담하게 대하시는 모습.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예수님의 진정한 희생이 사랑으로 부터 나왔다는 겻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역사를 통한 성경적 사실인데 이 사실은 하나님과 우리들을 사랑하지 않으면 도저히 불가능한 일이다.
(2) 세상 사람들은 참된 희생의 근원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 모성애,정의감,직업적인 목적
 -- 여동생은 자신의 편안함과 유익을 우해서 희생을 샹각할것 같다.
(3) 하나님은 예수님의 희생과 사랑이 어떻게 나타나게 되기를 원하십니까?
 -- 사람들이 그 사건을 보고 하나님이 우리를 이렇게 사랑하시고 예수님이 그렇게 희생하셨구나를 깨닫게 되기를 원하심.
(4) 사탄은 예수님의 영광의 의미를 어떻게 변질시키려고 할까요?
 -- 그렇게 힘이 있고 전지전능하고 사랑이 있으면 사랑하는 아들을 왜 그렇게 고통스럽게 내버려 두었을까? 그게 진정 사랑인걸까? 의심하게 하고 왜곡시킴.
 
4)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자기 자신의 유익을 위해서가 아니고 하나님과 우리들을 위해서 자신을 희생하신 예수님.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몸이 아프거나 바쁘신 일이 있어도 나와 동생을 위해 식사를 챙겨주시고 집안청소. 빨래를 미루지 않으시고 하시는 어머니의 모습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작은것부터 동생과 가족들에게 먼저 불만이 있어도 나 자신의 이기심을 죽이는것 부터 노력해야겟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가끔씩 기분과 컨디션이 좋을때 가족들을 위해서 커피를 타거나 음식을 만들면 내 마음이 평안히지고 행복해지고..
 
소감
누구를 위해서 자기를 희생한다는 것은 작은것도 어려운데 십자가 사건은 정말 놀랍다.
절대자가 권위를 위해서가 아니라 공의로우신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보내시고 우리에게 영생을 주시려고 십자가에서 희생하심.
 
결심
작은것 부터 희생을 실천하는 연습을 해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5-22 (금) 10:36 8년전
2015.  5. 20. 수 am11
 
제 3 장1과 희생 : 사랑하시는 예수님 : 2) 요한복음 17 : 23 ~24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곧 내가 저희 안에,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 저희로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은
 -- 하나니아버지 ,예수님,우리가 모두 다 하나로 화합하기를 원하심
(2) 전개 :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 같이 저희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다.
 -- 예수님을 보내신것은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내기 위해서이다.
(3) 절정 : 아버지여 내게 주신 자도 나 있는 곳에 나와 함께 있어 아버지께서 창세전부터 나를 사랑하시므로
 -- 창세전부터 다 계획된 일이고 생각하신일이다.
(4) 결말 : 내게 주신 나의 영광을 저희로 보게 하시기를 원하옵니다.
 -- 이 모든 계획을 예수님을  통하여 우리가 알게 하기 위해서이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온전함
 -- 사랑,희생 이런 모든것들은 온전해야지 할 수 있는 일들이다.
(2) 어구 : 저희로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게 되게 하려 함은
 -- 모두 온전해야지 한뜻이 되며 하나님의 뜻을 이룰수 있는것 같다.
(3) 문장 : 곧 내가 저희안에,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 저희로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은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 같이 저히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다.
 -- 온전함과 하나와 한뜻이 되는것이 사람들과 사람들이 서로 사랑해야 되고 그 사랑이 하나님과 예수님으로 부터 왔다는 것을 알게 될것이다. 
(4) 문단 : 23,24절
 -- 모두 하나님의 계획하에 이루어졌고 이 모든 계획과 일들이 하나님의 영광과 사랑이라는 것을 우리가 깨닫게 되기를 원하신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예수님께서 왜 성도들을 자신의 영광으로 들어가게 하신다고 생각하십니까?
-- 그것이 하나님의 뜻을 알게하고 우리가 온전하게 되기를 바라시니까..
(2) 독실한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려 하고 그 영광을 위해서 사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 하나님 뜻대로 살고 또 그런 모습을 보여주면서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3) 하나님은 우리가 어떻게 주님의 영광을 보게 하려고 하실까요?
 -- 우리가 온전하게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고 상황이 안좋은 관계가 있어도 서로 포옹하고 사랑하며 예수님을  드러내는 삶을 살기 원한다.
(4) 사탄은 성도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보지 못하게 방해하려고 할까요?
 -- 믿지 않는 사람들과 똑같은 삶, 별로 다를게 없는 삶을 살게함.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신다는 것을 깨닫고 도 우리가 온전하게 되기를 원하시고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며 살기를 원하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깊이 있게 못하지만 나도 하나님을 믿는 사람으로서 주일에 예배를 드리고 행동이나 마음이나 하나님께 영광이 되기를 신경쓰고 노력하며 살려고 생각하며 산다.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을 살려고 고민하고 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내가 성격이 비판적이고 논리를 따지고 교회의 설교도 비판적인 경향이 있으며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비판적인것이 있는데 너그럽게 보고 긍정적으로 보도록 노력해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이틀전에 엄마랑 갈등이 있었는데 한나절 동안 마음이 다운되고 안좋았었다. 날씨가 좋아서 산책하면서 마음을 가다듬고 엄마에게 아무일 없었던것처럼 편하게 대했다 그리고 나니 내 마음도 평안하고 좋아졌다.
 
소감
온전하게 되고 사랑하며 희생하며 살아야 한다는것이 막연하고 크게 생각되었는데 꼭 그런것이 아닌것 같다. 작은것 부터 하면 된다고 생각이 들었다.
 
결심
너무 거창한것만 하려고 하다가 포기만 하는것 보다 작은것 부터 실천해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6-11 (목) 15:43 8년전
2015.  6. 10. 수 am11
 
제5장 1과 충만 : 은사주시는 성령님 : 1) 요한복음 3 : 3~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 예수님께서 뭔가 중요한 말을 할것이니 새겨 들어야 한다고 주의를 주시는 모습.
(2) 전개 :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 이말을 제자들이 한번에 알아들을 수 있으리라 생각하고 하시는 말씀이 아니라 깨닫게 하시려고 처음 꺼내시는 말씀이다.
(3) 절정 : 4~6절
 -- 예수님은 니고데모가 되묻는 것을 아셨는데 자세히 설명하신다. 사람이 육체만 있는게 아니라 육체와 영적인 부분이 있을을 말해주심.
(4) 결말 :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
 -- 사람의 입장에서 육체적인 것이 거듭나는게 아니라 영적인 부분이 거듭나야함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영
 -- 에센스 같은 느낌, 진짜 중요한것 같은 느낌.
(2) 어구 :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 성영으로 난겻은 영이다. 듁과 영이 구분되어 있다
(3) 문장 :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
 -- 육적인 부분이 아닌 영적인 부분을 말씀하신다 영적인 부분이 거듭난다는 것이니 기이히 여기지 말라.
(4) 문단 : 5,6,7절
 -- 영이 거듭나야 하는데 거듭나야만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외면으로 준비되는 삶은 무엇이며 내면으로 준비되는 삶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내면은 성경말씀과 기도, 예배참석으로 하나님을 더욱 알아가는것이고 외면은 교제하거나 봉사하는 부분이라면 아직 봉사는 못하고 있다.
(2) 다른사람들은 외면을 준비하는데 노력합니까 내면을 준비하는데 노력합니까?
 -- 직장인들과 사회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은 외면을 중요시하는것 같다.
(3) 하나님은 우리의 내면을 채우기 위해서 어떠한 은혜를 주실까요?
 -- 성경말씀과 설교를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하심
(4) 사탄은 성도들이 거듭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 어떤 방해를 할까요?
 -- 은혜와 깨달음을 못하게 집중하지 못하게 하고 곁으로 보여지는 것만 중요하게 생각하게만듬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께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육으로 다시 태어나는것은 어려우나 영으로 거듭나는것은 불가능한것이 아니고 거듭날수 있다. 그리고 또한 거듭나야한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그동안 저는 외면적인것에 중점을 두고 살아왔던것 같다. 외면만 변하고 내면이 안변했을때는 기쁘게 할 수 없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지금하고 있는 상담과 세션등을 통하여 하나님에 대해서 더욱 알아가고 하나님의 은혜를 더욱 깨달아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상담받기전에는 외적인 모습, 남에게 비추어지는 모습에 신경을 많이 썼고 마음을 치유하는 근본적인 문제에서도 가족에게 비춰지는 나의 모습에 신경을 썼다.
이제는 진실로 자신의 내면이 변화하는 소망을 갖고 상담을 받으며 남탓을 하지 않고 나의 마음에 집중해야겠다.
 
소감
진심으로 거듭남이 중요하다고 다시 느낌
 
결심
상담에 열심히 잘 응하고 하나님에 대해서 하나님의 자녀인것을 항상 생각하고 생활해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6-19 (금) 09:57 8년전
2015.  6. 15. 월 am11
 
제 5장1과 충만 : 은사주시는 성령님 : 2) 고린도전서 12 : 2~3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너희도 알거니와 너희가 이방인으로 있을 때에 말 못하는 우상에게로 끄는 그대로 끌려 갔느느라
 -- 말못하는 우상은 아무것도 능력이 없고 해줄수도 없고 쓸모가 없는데 그런 우상에게 끌려다니는것에 훈계하고 있다. 너희도 알고 있는데 그렇게 행동하고 있다.
(2) 전개 :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 잘못된것을 깨닫게 훈계함
(3) 절정 :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않고
 -- 믿음이 있는 자는 예수님을 부인하거나 책망하지 않고 예수님을 인정함
(4) 결말 :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 예수님을 믿고 인정하고 따르게 되는 모든것은 성령으로만 할 수 있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우상
 -- 성경이나 예수님이 아닌 반대되는 완전히 다른것
(2) 어구 : 말 못하는 우상에게로 끄는 그대로 끌려
 -- 성령이나 예수님이 아닌 다른것에 의지하거나 믿게되면 끌려 다니는것 밖에 안된다.
(3) 문장 : 너희도 알거니와 너희가 이방인으로 있을 때에 말 못하는 우상에게로 끄는 그대로 끌려 갔느니라
 -- 이방인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우상에게 끌려가는 경우가 많다.
(4) 문단 : 2, 3절
 -- 쓸데없는 우상에게 의지하고 끌려다니면서 시간과 마음을 허비하지 않으려면 마음에 성령을 받아드리고 예수님을 의지하고 믿어야함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우리가 하나님의 영광을 어떻게 나타낼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삶속에서 본이 되어서 하나님을 드러내고 그렇게 함으로서 복음을 전하게 되는것
(2) 다른 성도들은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낼까요?
 -- 교회에 봉사하고 타인을 돕는것이 자신의 의를 드러내거나 자신의 유익과 인관간계에 유익이 되니까 그렇게 하는 사람도 있고 진실로 믿고 교회에서나 직장에서 모범이 되는사람도 있다.
(3) 하나님은 우리가 성령이 인도하심을 받아서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기를 원하실까요?
 -- 세상의 하나님이 아닌 다른 우상들에게 의지하지 않고 오로지 예수님이 원하시는 삶을 살아서 영광을 드러내도록 원하심
(4) 사탄은 성도들이 어떻게 성령의 인도하심을 저버리도록 미혹할까요?
 -- 하나님을 따라가는것 보다 더 쉽고 당장의 이익과 유혹에 이끌려 가도록함. 
 
4)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저는 이방인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저도 우상을 따라간적이 많았던것 같다. 좀더 생각을 하고 이제는 성령을 따라가야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친구에 의지했었고 병원에 의지했었고 원망과 비판으로 살았던게 지금 와 생각하니까 도움이 되지 않았고 시간과 마음만 허비하였다 이제 조금씩 깨달아서 이제는 그런 우상을 쫓지않아야 겠다고 생각함.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고민문제 삶의문제가 생기더라도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어떤 우상에 이끌려가는지 아니면 성령님이 주시는 것인지 사려깊게 생각해보고 성령의 인도함을 받아야겠다.
(4)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그동안 내가 동생이랑 엄마랑 갈등상황이 생기면 짜증내고 화내고 내마음을 표출하는게 좋은거라 생각했었다. 그러나 그것으로 나아지는게 없었다 그것도 우상에 의지했다. 그 상황에서 나의 욕심을 내려놓고 이해하며 하나님이 뜻을 생각해보고 참아야겠다.
 
소감
내가 그동안 우상에게 의지하려는 마음이 있었다는건 알고는 있엇지만 자신이 그렇게 따라간 적이 많았었다 결국에는 문제가 악화될뿐이었다.  이제는 결단을 내리고 성령의 인도함을 따라가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7-10 (금) 13:29 8년전
2015.  7.  7. 화 am11
 
제 1장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1) 창세기 1 :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태초에
 -- 정말 처음중에 처음
(2) 전개 :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나라 하나님이 가라사대
 -- 하나님이 계획하신것을 처음 실행하시려는 상황, 모든것이 시작이 되려는 느낌
(3) 절정 :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 계획을 실행을 하심 빛을 처음 만드심. 최상의 아름다운것으로 시작하심. 보시기에 좋았다.
(4) 결말 :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창조를 시작하시는데 계획을 가지고 차근차근 순서대로 창조하심.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첫째 날
 -- 계획을 할때 처음이 있고 그것이 중요하다.
(2) 어구 : 첫째 날이니라
 -- 하나님이 처음에 하신일이 빛을 만드셨다 그리고 첫째날이 되었다.
(3) 문장 :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는 이는 첫째 날이니라
 -- 빛을 만드시고 계속 밤일수도 있는데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저녁도 있고 아침도 있고 밤도 있고 낮도 있고..
(4) 문단 :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하나님도 게획이 필요하신가 ? 잠시 의문이 든다 한꺼번에 일곱째 날까지의 모든것을 하실 수 있었을 텐데.. 그러나 하나님께서도 계획이 필요하시고 차근차근 게획대로 창조하실 만큼 창조는 중요하게 신중히 창조하셨음을 생각해본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끼?
 -- 처음에 창조를 왜 시작하셨을까? 대충 알겠는데 의문이 든다.
(2)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요?
 -- 진화론,빅뱅이론,등 세상적인 정보와 지식을 믿으며 창조를 믿지않는다.
(3) 하나님은 자신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알려지기를 원하고 있을까요?
 -- 사람들이 자연을 통하여 스스로 깨닫거나 복음을 듣고 깨닫기를 원함.
(4) 사탄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감추어지기를 원하고 있을까요?
 -- 하나님이 아닌 다른 이유로 우주와 자연이 존재할 것이란 생각을 가지고  그 원인을 찾기 위해서 연구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하지만 아직도 제대로된 답을 못찾음.
 
4)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께서는 우주의 모든것을 계획과 목적을 가지고 창조하심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성경말씀과 성경속의 사건과 교훈들을 보면서 하나님의 계획과 목적을 가지시고 이끄시는 모습을 발견하게 됨.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께서 창조하실때 계획과 순서가 있으셨다 저는 삶에서 계획과 순서가 뒤죽박죽이다. 또 계획을 하지만 실행을 못하는 경우도 많고.. 하나님이 계획하시는것 처럼 나도 삶속에서 어떤일을 하려고 할때 순서와 목적을 생각하며 게획하고 생각하며 살아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하나님의 뜻에 따라 계획을 가지고 열심히 하려고 힜을때 잘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럴때는 자신감을 가지고 할수 있었다. 지금도 하나님의 나에 대한 계획을 믿으며 더 나은것으로 인도하기 위한 과정으로 소원상담센타로 인도하심을 믿는다.
 
소감
나의 삶속에도 계획이 있고 계획이 중요하다
 
결심
취업이나 무슨일을 할때 하나님의 계획과 뜻을 생각하고 나아가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7-15 (수) 13:54 8년전
2015.  7. 14. 화 am11
 
제 1장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2) 로마서 8 : 14~16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 우리가 누구인지를 정의 하는것 같다. 저도 이중의 한사람이다. 하나님의 인도함을 받는자다.
(2) 전개 :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자는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함.
(3) 절정 :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 새로운 신분이 되었고 아버지라 부를수 있는 특권이 생김. 성령님이 함께 하시니 그사실이 확실하다.
(4) 결말 :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 하나님과 나 자신과의 관계를 더 확실하게 증인이 되어주시는 성령님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인도함 : 누군가가 있어서 나를 인도한다는 뜻이다 이제 혼자가 아니라는 뜻이다.
(2) 어구 :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 이끌어 주시는 분이 있으니까 따르기만 하면 된다.
(3) 문장 :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 이제 혼자가 아니고 따를수 있는 분이 있다 그분이 하나님이다. 우리가 자녀로서 부모를 따르듯이 그분을 따라야 한다.
(4) 문단 : 14,16절
 -- 우리가 하나님을 따르는 자녀가 되었는데 이것은 성령님께서 그렇게 확신해 주시고 따르도록 해 주신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왜 성령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심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증거가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하나님의 자녀이니까 우리들 마음에 성령님이 계셔서 우리를 인도하신다.
(2) 사람들은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어떻게 설명하고 있을까요?
 -- 부모는 자녀를 무조건적으로 사랑하고 보살피고 책임진다. 자녀는 부모를 믿을수 있고 항상 나의 편이고 따르고 존경한다.
(3)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의 자녀임을 어떻게 깨닫기를 원하실까요?
 -- 보통 자녀라는 생각은 안하고 우리가  신을 믿고 따르는 존재라고 생각했는데 사람과의 관계에서 처럼 우리의 어떠함과 상관없이 언제나 내편이시고 언제나 보살펴 주시는 부모와 자녀임을 깨닫게 되기를 원하심.
(4)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됨을 훼방하기 위해서 어떤 방식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 친밀한 무모와 자녀의 관계가 아니라 범접할 수 없는 신으로 생각하게 하고 무섭고 두려운 존재로 생각하게함.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것이 아니라 이미 보모와 자녀이기에 따라 가기만 하면 된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모태신앙으로 하나님을 따르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며 살아왔다. 더욱더 하나님과 나의 관계가 보모와 자녀의 관계임를 깨달아 가고 있음.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억지로 하나님께 잘보일려는 생각은 버리고 당연히 하나님의 자녀로서 관계를 생각하면서 자연스럽게 우러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기쁘게 해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따라가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나의 삶이 엉망진창과 절망이였을때 한줄기 빛처럼 믿고 따를수 있는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이 위로가 되어 왔었다 예전에는 내가 하고 싶은 것을 더 추구했으나 지금은 자녀로서 하나님의 뜻을 생각하게 되었다 나의 뜻대로 살지않고 이제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아야겠다.
 
소감.
 나의 자신의 삶의 모든 행동들이 남들이 알아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자녀로서 내마음이 자연스럽게 하나님의 뜻을 따라가고 싶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