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34)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kusu

2015. 10. 21. 수 pm7;20
 
제 5 장 1과 충만 : 은사주시는 성령님 : 1)  요한복음 3 : 3~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거듭나는것은 좀 다른 별개의 문제인것 같다. 하나님을 믿는다는 그것이 진짜 믿는것인지 아니면 가짜로 믿는것인지? 인격적인 만남이 있어야 진짜로 거듭났다고 할 것 같다. 나 자신도 돌아보면 그동안 믿는다고 하면서도 얼마전에 인격적인 만남을 하고 나니 그동안에 깨닫지 못했던것을 알게 되었다.
(2) 전개 : 니고데모가 가로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삽니이까 두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삽니까'
 -- 거듭남에 대해서 정말 참뜻을 이해하지 못했기에 그렇게 말했다고 생각한다.
(3) 절정 : 5, 6절
 -- 성령으로 난다는것이 무엇인지 성령충만인지 사실 이 말씀이 좀 어렵게 느껴진다.
(4) 결말 :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
 -- 거듭나는게 놀랄일이 아니다. 인간으로서 당연히 하나님을 믿으며  거듭나야 한다는 말을 이상하게 생각하지 말라.
 
4)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외면으로 준비되는데 노력합니까? 내면으로 준비되는데 노력합니까?
 -- 하나님을 믿으면 남에게 손해를 볼 각오를 하는것, 사소한것들에서 유익을 포기하는것과 같은 일들은 내면이 되어야 가능하다. 내면이 되어야 외면으로 변화해 갈 수 있다. 그러나 외면으로 보여지는것도 굉장히 중요하다. 외면을 보고 다른사람들이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마음이 변하면 저절로 외면이 변화되어 나타나게 된다. 하나님을 진짜로 만나면 저절로 변한다.나의 노력도 더해져야할 부분이 있다.
(2) 다른 사람들은 외면을 준비하는데 노력합니까, 내면을 준비하는데 노력합니까?
 -- 세상사람들은 외면을 중요시한다. 남에게 보여지는 사회적지위나  물질적인것..
(3) 하나님은 우리의 내면을 채우기 위해서 어떠한 은혜를 주실까요?
 -- 어려운상황, 고난을 주시고 그것을 통해서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게 하고 깨닫게 한다. 희생,동행, 충만,용서...
(4) 사탄은 성도들이 거듭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 어떤 방해를 할까요?
 -- 하나님을 잘못 이해하고 오해하도록 한다. 하나님을 바르게 만날수 없게함
 
2) 분석적해석
(1) 단어 : 거듭나지
 -- 진정으로 거듭난다는 의미를 생각해 보게된다.  
(2) 어구 :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 성령으로 거듭나고 싶다.
(3) 문장 :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4) 문단 : 3, 5절
 -- 성령이 충만해야 하나님나라를 볼 수 있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성령으로 충만함이 거듭남이 되며 하나님의 나라에서 살아가는 방법이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그동안 거듭나기 전에는 내가 주인이었다 . 그러나 자유함이 없고 감옥같고 두려움과 부정적인 감정이 많았다.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미움이 있었고 눈치를 보게되고 괴로움이 많았다. 그러나 거듭나고 나면 관계가 편안해지고 두려움이 없어지고 희락을 느낄수 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밍음생활, 기도와 말씀,묵상을 하며 주의 뜻대로 살아가려는 노력을 해아한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그동안 힘들었었는데 인터넷을 통해 상담센터를 알게 되었고 상담을 두번정도 했는데 기대되며 많이 깨닫는것 같다.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주의 음성을 듣고 난다음 상담을 통해 더욱 많이 깨닫게 되는것 같다.
 
소감
저는 신앙얘기, 하나님얘기를 많이 좋아해서 세션시간이 좋고 재미있었다. 앞으로 상담이 기대된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0-30 (금) 10:23 8년전
2015. 10. 28. 수. pm7:20
 
제 5 장 1과 충만 : 은사주시는 성령님 : 2) 고린도전서 12 : 2~3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너희도 알거니와 너희가 이방인으로 있을 때에
 -- 교회를 다니다가 무교였다가 또 무신론자가 되었다가 불교에 갔다가 다시 교회로 돌아오게 되었다.
그동안 하나님을 제대로 알지 못했었고 그동안 방황하였고 점도 많이 보러 다니고 내뜻대로 안된다고 하나님 많이 원망하고 그랬다
(2) 전개 : 말 못하는 우상에게로 끄는 그대로 끌려 갔느니라
 -- 그동안 세상적인것에 많이 휩쓸렸었다.세상적인 축복을 원했었고  또 부처상에 절하고 기도하고 친구랑 점도 많이 보러 다니고 친구가 우상이 되기도 했다.
(3) 절정 :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않고
 -- 정신병원에 입원했다가 퇴원했을때 세째 언니가 교회 나가자고 했는데 그때 망상속에 있었으며 십자가를 노려보며 저주했었던 적이 생각난다.
(4) 결말 :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 예수님 보다는 하나님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했다.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우리가 하나님의 영광을 어떻게 나타낼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예수님의 성품을 드러내면서 살고 하나님께 영광드리며 하나님을 전파하며 산다.
(2) 다른 성도들은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낼까요?
 -- 믿음이 잘 서지 않으면 자기의 의를 드러내고 세상적으로 잘 보이려고 하고 자기의 의를 드러내며 스스로 영광을 받으려고 한다.
(3) 하나님은 우리가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서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기를 원하실까요?
 -- 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따르면서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는 모습속에 영광을 드러내길 원하신다.
(4) 사탄은 성도들이 어떻게 성령의 인도하심을 저버리도록 미혹할까요?
 -- 세상을 기준으로 살게하고 자신의 뜻대로 살게함.
 
2) 분석적해석
(1) 단어 : 성령
 -- 성령이 내주하기에 하나님을 더 알고 싶어하고 희락이 있으며 화평이 있고 양선과 충성의 부분이 있는것 같다. 가지에 붙어있기만 하면 열매가 맺힐것이다.
(2) 어구 :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3) 문장 :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 우리가 믿는다고 할때 믿게 하시는 분이 성령님이시다. 가장 가까이서 우리를 친밀하게 인도하시고 가장 가까이 느끼는 분이다.
(4) 문단 : 1, 2절
 -- 우상으로 끌려 갔을때는 혼란스럽고 방황하고 허무하고 어두웠다. 그러나 성령이 거하니까 안정적이고 화평하고 희락을 느끼며 자기의 방향을 알게하고 확신이 있고 따르기만 하면 된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성령님이 내안에 내주하시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되어서 기쁘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하나님을 알고 싶어하고 예배와 말씀을 사모하고 하나님을 알아가는 기쁨과 함께 오늘도 신앙서적을 몇권 사서 왔다. 이런것들이 성령이 인도하심을 느낀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과 더욱 친밀해져야 하고 상담과정에 열심히 참여하여야 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하나님을 사모하면서 하나님에 관한 모든 이야기가 재미있고 의미가 있다  성경적상담을 찾다가 신형상담학교에서 올린 글이 있었는데 홍보성이 많은것 같아서 그냥 지나쳤는데 소원상담센터로 명칭이 바뀌었지만 여기서 올린 답변에 진실성이 느껴져서 급관심을 가지며 여기로 오게 되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기쁘다.
 
소감
직장문제로 여기에 왔지만 정신과 약을 끊는것까지  생각해보게 됨.
상담이 재미있고 즐겁고 좋다. 앞으로 소망을 가지고 기도하고 싶다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더욱 제대로 알아가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1-07 (토) 10:06 8년전
2015. 11.  4. 수 pm7:20
 
제 1장 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1) 창세기 1 :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각 신들이 많은데 천지를 창조했다는 분은 하나님 한분이시며 유일한 신이시다. 제가 태어난것이 그동안의 삶이 힘들어서 썩 좋은것은 아니었다. 그러나 저를 창조 하셨다는것도 감사해야 할것같다.
(2) 전개 :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땅에서 사는 우리는 하나님 없이는 공허하다. 수면위에 운행하시는 하나님은 성실하시다. 우리도 근면하고 부지런 해야겠다.
(3) 절정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 어느 목사님의 설교가 생각난다. 두려워 말라 말씀을 주셨는데 적용이 잘안되지만 그 말씀에 반응을 하여 두려워 하지 않으면 두려움을 정말 안느낀다. 말씀에 순종이 딱 있으면 결과는 말씀대로 이루어 지는게 있는것 같다. 우리는 말씀에 반응해야 한다. 빛이 있으라 하신 하나님말씀에 반응하여 빛이 있었다.
(4) 결말 :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둘째날 세째날도 있다는건데 하나님의 예비하시고 계획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체계가 있고 순서가 있다 어둠에서 빛으로 저녁에서 아침으로 그리고 먼저 시련을 주고 깨닫고 빛으로 인도하고 ...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성경말씀 자체를 의심하지 않는다 100% 믿는다.
(2)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요?
 -- 하나님을 잠재적인 신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세상의 모든일들이 이해되지 않거나 자신의 상황이 이해되지 않을때 하나님을 비관하며 원망하며 거부한다.창조에 대해서도 믿지 않는다.
(3) 하나님은 자신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알려지기를 원하실까요?
 -- 선하신 목적이 있으며 거기에 감사하며 겸손한 마음을 가지고 하나님을 인정해야함.
(4) 사탄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감추어지기를 원하고 있을까요?
 -- 진화론이나 세상적인 지식으로 창조를 부정하고 죄로 인하여 어두운세상을 하나님이 창조하셨다고 생각하지 않음.
 
2) 분석적해석
(1) 단어 : 빛
 -- 영광,찬란, 하나님이 떠오름
(2) 어구 :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 자신이 밝아야 빛을 비출수 있다. 어둠에서 벗어나 점차 빛으로 갔으면 좋겠다.
(3) 문장 :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4) 문단 : 3,4,5절
 -- 빛이 있으라 하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살기만 하면 하나님의 뜻대로 살게 되고 빛속에서 살게 된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은 어떤 존재이든 계획을 가지시고 창조하셨다. 그래서 나에게도 하나님의 계획이 있음을 믿고 하나님을 의지하며 순종하며 살아가야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하나님이 저를 인격적으로 만나주시고 나니 돌아보면 그동안의 힘든과정속에서 하나님이 터치하셨다는 생각이 들고 결국은 더욱 강하게 나를 만나주시고 앞으로도 그럴것이다. 그것이 계획인것 같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이 저를 향한 계획이 나의 계획이 되었으면 좇겠고 지금은 주어진 환경에서 하나님을 의지하고 순종해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돌아보면 다 잘되진 않았지만 하나님의 계획으 못보고 자꾸 직장에서 나오기만 했다.어려운 환경으로 힘든것이  다 제 잘못인것 같다.
 
소감
우선 제 삶을 허락하고 주관하시는 분이 하나님이신데 돌아보면 무서운방법과 징계가 있었다는 생각이 들고 고난이 깊었다. 감사보다는 두렵고 나를 미워하시는것 같았다.
이제 예수님과 성령님과 친밀해져 가야겠다. 그동안 하나님의 계획과 능력을 신뢰하지 았았다. 계획과 능력을 바라봐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1-13 (금) 11:11 8년전
2015. 11. 10. 화 pm7:20

제 2 장 1과 능력 : 긍휼베푸시는 하나님 : 1) 창세기 1: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시다 
(2) 전개 :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홀로 유일하시고 완전하신 주님
(3) 절정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 말씀에 능력이 있다.
(4) 결말 : 4, 5절
 -- 하나님이 모든것을 주관하심.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하나님께서 이 세계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성경말씀이니까 당연히 창조하셨다고 믿는다.
(2)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의 창조하십에 대해서 왜 믿지 않을까요?
 -- 세상사람들은 세상의 현상을 보고 믿지 않으려는 의지가 있는것 같다. 세상의 악한것과 나쁜것들을 보며 하나님을 부정한다.
(3)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창조하심을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기를 원하실까요?
 -- 경배 찬양을 드리며 하나님을 인정하기를 원하심.
(4) 사탄이 하나님의 모든 창조의 사역을 의심하고 부인하게 만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사람들이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고 믿지 못하게 하기위함.


2) 분석적해석
(1) 단어 : 빛
 -- 빛과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어두움을 몰아내고 어둠을 밝힐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2) 어구: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 빛의자녀가 되고 싶다.
(3) 문장 : 하나님이 빛돠 어두움을 나누사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 하나님의 방식은 점점 어움에서 빛으로 가게됨.
(4) 문단 : 3,4,5절
 -- 하나님의 말씀에 반응해야 말씀의 능력이 나타난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의 전지전능하심을 인정하고 믿고 따라가면 능력주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하나님과의 친밀함속에 열심히 일했었던 첫직장에서 일에 대한 칭찬을 받았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의 전지전능하심과 선하심을 믿고 순종하고 인내할 수 있도록 해야함.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그동안 하나님께서 좋은 직장을 주셨는데도 오래 있지 못했었다. 나의 인내하지 못하는 습성 때문에 ...그동안 돌아보니 나 혼자의 능력으로는 직장을  매번 빨리 구할수 없었다. 지금의 직장이 가장 열악하다. 아직 간증은 잘 모르겠다.

소감
불교에 있다가 원래대로 돌아오니 희락이 가득하다. 지금은 약을 끊을수 있다는 희망도 가져본다.
하나님을 더욱 올바로 알고 믿어 나가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1-21 (토) 13:01 8년전
2015. 11. 18. 수 pm7:20

졔 2 장 능력 : 긍휼베푸시는 하나님 : 2) 요한복음 1 : 9~13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참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취는 빛이 있었나니
 --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을 찾으면 예수님을 다 믿을 수 있을것이다. 빛이신 하나님..
(2) 전개 : 10,11절
 -- 예수님이 오셨는데 우리가 알지 못하였고 영접하지 않았다는것. 가장 높으신분이 세상에 오셨는데 세상이 알지 못한것을 보면 나의 존재에 대해 세상이 몰라주고 받아들이고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3) 절정 :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 구원의 은혜를 내려주시고 자녀와 부모가 되는 특권을 주심.
(4) 결말 :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
 -- 예수님을 믿는 믿음은 사람의뜻이 아닌 하나님의 은혜로 된것입니다.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예수님께서 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다고 생각하십니까?
 -- 자녀가 되는 툭권을 가지고 이세상을 이기고 하나님의 뜻대로 잘 살아가라고..
(2) 세상 사람들(직장사람들)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들은 개념도 없고 관심도 없을것이다. 직장에서는 천주교 다니는 두사람이 있는데 다른사람들과 다를바 없다. 똑같이 행동하고 별로 다름이 없다. 기독교인 선배 한분은 나에게 따뜻하게 해주고 실생활에서도 많이 도와주신다.
(3) 하나님은 그분의 자녀가 되는 것을 왜 권세라고 말씀하셨을까요?
 --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의 모든것을 상속받으며 자녀로서 특권을 누리라고.
(4) 사탄은 성도들이 자신이 받은 자녀됨의 권세를 어떻게 생각하게 되기를 원할까요?
 -- 권세를 의지하지 않고 죄인으로 여기고 열등감에 빠지게 하고 무기력하게 하여 권세를 누리지 못하게함

2) 분석적해석
(1) 단어 : 자녀
 -- 사랑받는 자녀의 모습이 떠오른다.
(2) 어구 : 자녀가 되는 권세
 --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 전지전능하고 엄청난분의 양녀가 되는 것이다. 구원의 확신을 기본으로 온전함으로 변화시켜 주실것을 믿는다.
(3) 문장 :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
 -- 하나님의 자녀로 선택해주심에 감사드림. 믿음주심에 감사.
(4) 문단 10, 12, 13절
 -- 예수님을 세상에 오신것을 보고도 못믿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나는 보지 않고 믿게 됨을 감사드린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예수님이 세상에 오셨는데 세상이 알지 못하였는데도 십자가에서 희생과 용서,사랑을 보여주셨다. 내가 타인에게 그런것들을 껶어야 되더라도 잘 견뎌내야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학창시절에 3명의 또래들에게 이유도 모른채 괴롭힘을 당했었다. 하나님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면 잘 극복할 수 있었을텐데.. 그때를 생각하니 스스로 자존감이 없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을 모르고 살아가는 사람들을 긍휼이 여기며 살아가야겠고 현실에서 어려운상황이 오더라도 나를 온전하게 변화시켜 가시는 과정이라는 하나님의 뜻을 생각하며 믿음과 감사로 잘 이겨나가야 한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내가 직장에서 높아지려고 하지 않는 모습에서 인간관계는 좋은것 같다. 요즘 직장에서 업무에 대한 고민과 두려움이 좀 많은것 같다.

소감
오늘 직장에서 업무에 대한 평가가 있었는데 결과가 좋지 않았다 . 요즘 너무 힘들어서 오늘은 시작하면서 불평을 많이 했는데 죄송하다. 그러나  하나님에 대한 사랑하는 마음은 여전히 있다. 예수님도 그렇게 사셨으니 하나님나라에 시민권을 가진 사람이니 감사하며 살아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1-25 (수) 20:45 8년전
2015. 11. 24. 화 pm7:20

제 2 장 2과 능력 : 축복하시는 하나님 :1) 요한복음 3 : 16~1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 하나님이 세상을 많이 사랑하시는것 같다.
(2) 전개 :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예수님 자체가 능력이시니 믿기만 하면 영생을 주신다. 감사하다.
(3) 절정 :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 하나님이 세상을 심판하고 싶어 하심이 아니라는것에 한없는 자비와 사랑과 은혜를 느낄 수 있다.
(4) 결말 : 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 예수님이 영원한 능력이시고 근원적인 능력이다. 죄 많은 사람들에게 구원을 주시려는 마음에서 하나님의 선하심을 느낀다.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왜 독생자이신 예수님을 믿어야 구원을 얻게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그를 믿는자 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는다는 말씀을 믿기 때문에
(2) 다른 성도들은 예수님을 믿어 구원을 얻는다는 것을 어떻게 생각할까요?
 -- 올바르게 잘 믿는 사람들은 구원을 얻는다고 생각하지만 성경을 알고 있으면서도 이 말씀을 진실로 믿지 못하는 경우도 많은것 같다. 저도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시간이 많이 걸렸다.
(3) 하나님은 왜 행위로 구원을 얻게 하시지 않고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셨을까요?
 -- 인간 스스로 그럴만한 행위를 할 수 없고 스스로 구원할수 없다. 믿어야지 말씀이 능력이 된다.
(4) 사탄이 자꾸만 행위로 인한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미혹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하나님의 은혜를 보지 못하게 하려고. 구원은 우리 스스로의 노력으로 받을수 있다고 생각하게 하기 위해서..

2) 분것적해석
(1) 단어 : 구원
 -- 영생. 물에 빠졌는데 건짐을  받는 느낌.
(2) 어구 : 세상이 구원을 받게
 -- 하나님이 세상을 참 사랑하시는구나.. 창조하실때부터 사랑하시고 복주시려는 분이시구나.
(3) 문장 : 17절
 -- 심판하시는 하나님이 구약에 많이 나오기도 하지만 하나님은 구원이 목적이시다. 은헤이다.
(4) 문단 : 16,17,
 -- 믿을때 말씀을 진심으로 믿어야 능력이 된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의 선하심을 알고 믿음으로 영생을 얻는다. 믿는것이 중요하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그동안 우여곡절이 많았었다. 얼마전 온누리교회에서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났다. 지금 이렇게 내가 사람 구실을 하고 있고 이제 섬김과 사명에 관해서도 생각이 든다. 인도하심이 신기하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믿음생활이 중요하고 말씀 ,묵상, 기도, 항상 하나님만 바라보고 살고 동행하고 살아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지금 여기까지 그래도 인도하심을 받았고 하나님께 원망했던적이 있었으나 이제 감사한 마음이 더욱 생겼고 이제 사명까지도 생각하게 되니 감사하고 신기하다.

소감
오늘 말씀을 나누며 내가 하나님을 사모함을 알았고 좋았다. 지난날의 일들이 저의 죄때문에 여러가지 일이 있었음을 인정하고 하나님의 뜻이 아니었다는것을 생각하니 자유하고 감사하다. 하나님탓이 아니었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1-01 (금) 23:06 8년전
2015. 12. 30. 수 pm2

제 5 장 1과 충만 : 은사주시는 성령님 : 3) 요한복음 14 : 26~ 2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의 확신이 있고 그러므로 나에게도 성령님이 내주하신다.
(2) 전개 :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 일상생활에서 떠오르는 말씀은 없는거 같은데 가끔 주시는 말씀이 있는것 같다. 자다가 눈을 뜨면 문득 떠오르는 말씀 (빌립보서 1장)과 '내가 네안에서 착한일을 시작했노라' 는 찬송이 떠오를때 신기하다.
(3) 절정 :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니라
 -- 세상이 주는 평안은 쾌락적이고 일시적이다. 하나님이 주시는 평안은 평온하고 온유하다.
(4) 결말 :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 이것이 나에게는 어려운것 같다. 근심하지말라고 하셨는데 못하고 있다. 의지적으로도 힘들다.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성령께서 무엇을 가르치시고 생각나게 하신다고 생각합니까?
 -- 하나님의 말씀과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고 계심.
(2) 사람들은 평안을 얻기 위해서 어떤 것을 배우고 기억하려고 할까요?
 -- 세상적인것 돈,명예,자신의 취미
(3) 하나님은 주님의 평안을 우리에게 주심으로써 무엇을 기억나게 하시나요?
 -- 하나님의 사랑, 자녀라는것. 성령님. 온유. 기쁨,감사. 은혜..
(4) 사탄은 성도들이 그리스도의 평안을 잃어버리게 만듦으로써 무엇을 잊어버리게 할까요?
 -- 자녀됨의 권세. 구원. 그리고 하나님과 멀어지게 한다.

2) 분석적해석
(1) 단어 : 평안
 -- 나는 혼자있을때는 평안한것 같은데 여러 사람들과 함께 있을때는 평안이 깨지는것같다.
(2) 어구 :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 천국을 생각하면 평안이 있다. 현실에 어려움이 올때는 평안이 잘 안되는데 평안하도록 노력해야겠다.
(3) 문장 :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 그동안 상황만 바라보고 마음이 많이 흔들리고 걱정이 많았다. 이제 예수님을 바라봐야겠다.
(4) 문단 : 26,27절
 -- 모든것을 가르치시고 생각나게 해 주시는 성령님이 함께 하시는것 같고 올바른 결정을 하는거 같았다. 그러나 순종하지 못하는것같다. 두려움과 하나님에 대한 신뢰부족인것 같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이 주시는 평안을 받아들이고 그 은혜를 남들에게도 끼쳐야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첫직장에서는 기뻐하며 평안했었던것 적이 있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성령님을 인정하고 지금의 상황에서 신뢰하며 게으름을 벗어나고 감사하며 평안하여 내가 기쁘면 남에게도 흘려보낼 수 있다. 편안,인정,존경을 내려 놓도록 해야한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직장을 그만두고 평안하지 않았다 사람구실을 못해서 평안하지 않았다. 자기일을 하고 교제를 하고 살아가야 한다 게으름이 스스로 더욱 우울하게 만든다. 그리고 게시판 상담 답변도 잘 안해주시는것 같고.. 또 얼마전 미술세션에서 떠오른 바닷가의 조개와 달팽이가 꼭 저의 모습인것 같다. 진주를 만들기 위해 고통속에 있는조개. 그리고 발전이 없이 너무 천천히 성장하는 나의 모습이 달팽이와 같았다. 바위뒤에 숨으면 바닷믈이 삼키지 못한다. 바닷물에 잠겨야 살지만 어렵고 두렵다.

소감
평안이 너무 좋은데 앞으로는 평안을 유지하기 위해서 하나님을 바라보고 나의 욕구를 내려 놓아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1-07 (목) 12:49 8년전
2016.  1.  4. 월 pm2

제 5 장 1과 충만 : 은사주시는 성령님 : 4) 사도행전 2 : 1~4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곳에 모였더니
 -- 하나님은 혼자 있는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시는것 같다. 두세사람이 있는곳에 함께 계신다고 하셨듯이..
(2) 전개 : 홀연히 하늘로 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 저도 이렇게 강하게 성령이 임하는것을 경험하고 싶다. 저한테는 조용하게 오는것 같다.
(3) 절정 :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 이 말씀은 잘 모르겠다.이런 경험을 해보지 않았으나 성령집회때 함께 간구할때의 느낌과 비슷할것 같다.
(4) 결말 :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 능력의 하나님이란 생각이 들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방언을 주신것 같다. 나한테는 안주시나 하는 생각도 든다.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제자들이 무슨 목적으로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 여러가지 방언으로 말하게 되었다고 생각하십니까?
 --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복음을 전파하기 위함.
(2) 자매님이 방언을 하고 싶어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 좀더 충만함을 느껴서 하나님과의 관계가 친밀한 소통이 되어 사명을 감당하려고
(3) 하나님은 성령의 충만함을  통해 우리가 무엇을 하게 되기를 원하실까요?
 -- 나의 삶속에서 하나님의 계획을 성취해 가도록 하기 위해서..
(4) 사탄은 성도들이 방언을 할 수는 있더라도 무엇은 할 수  없게 되도록 노력할까요?
 -- 방언을 통하여 자기를 드러내고 교만해지도록 하며 복음전파나 사명은 감당과는 거리가 멀게함.

2) 분석적해석
(1) 단어 : 충만
 -- 방언도 은사이므로 성령충만함이 있어야 받을 수 있는것 같다. 나의 은사는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
(2) 어구 :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 성령의 충만함을 구하고 기도해야 겠다.
(3) 문장 :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 꼭 방언이 아니더라도 성령이 충만해져서 은사로 나타나 사명을 감당헸으면 좋겠다.
(4) 문단 : 3, 4절
 -- 방언을 주시는 목적을 생각하고 하나님과의 친밀함속에서 성령충만하여 믿음안에서 사명을 잘 감당해야한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성령충만을 받고 싶다. 그러나 그 신비함을 추구하는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잘 생각하고 저에게 조용하게 주시는 성령의 충만도 귀하게 받고 선한 영향력을 주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제가 믿음을 가지게 된 동기도 아는 교수님의 인품에 반했는데 그분이 하나님을 믿는 분이셨다. 나도 그렇게 되어야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성령충만함을 경험했다고 해야하는지는 모르겠으나 교회에서 진행하는 프리덤스쿨에 참여한적이 있는데 처음으로 기도하면서 울면서 음성도 듣도 그랬었다. 그 이후부터 더 성령이 충만한것 같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성령충만한 믿음을 위해서 말씀과 기도를 통해 더욱 하나님에 대한 이해가 커져가고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살도록 노력해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상담을 통하여 하나님에 대한 이해가 많이 다시 깨달아지고 너무 좋았다.그러나  정신과 약을 끊어야 하는 부담 때문에 지금 좀 힘들다. 제가 좀더 일찍 상담을 만났어도 끊어보려고 했을텐데 제가 약을 끊으면 엄청 심각하기 때문에 두렵다. 그동안 미술세션, 성경세션등 세션시간이 너무 좋았고 많이 도움이 되었다. 목사님 상담이 나에게 조금 어렵게 느껴진 부분도 있었다. 솔작한 심정으로는 상담을 계속 받고 싶은데 약을 끊지 않고서는 효과과 별로 없다고 하는데 약을 끊지않고 계속하기에는  비용도 부담되고 그렇다,

소감
약을 끊는다는 생각은 애초에도 없었고 나의 직장문제로 상담을 받게 되다가 보니 약도 끊고 싶은 마음도 생기기는 했다. 끊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나 끊으면 나타나는 증상과 또 정신과 의사가 끊으면 안된다고 하는 말등.여러가지를 감당할 자신이 없다.제가 좀더 빨리 왔다면 끊을려고 해볼텐데 또다시 정신과 병원에 입원하게 될까봐 어렵다.

하나님은 약을 끊기를 원하시고 우리도 그렇게 돕고 싶은 마음이다. 지금 당장의 힘든과정이 두려워서 피한다면 근본적인 치유가 어렵다.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해보고 결정하라고 했음.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