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83)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2음악세션] kwso

2015. 11.7. am9:30 

2015. 11. 21. am 9:30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최지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1-18 (수) 10:02 8년전
2015. 11. 7 토 am9:30

동행 :하나님과 동행할때의 삶

첫번째 음악>>이미지제시: 깜깜한방의 문이 열리고, 빛이 들어오고 커다란 손과 함께 방밖으로 나간다.

: 하얀색 옷을 입으신 예수님의 모습 내 손을 잡고 가시는데, 들판으로 갔다. 파란색 꽃, 손을 이끌고 가신다. 중간에 의자에 앉아서 무릎위에 앉히셨는데 지금 모습이 아니라 어릴때의 모습이었다. 괜찮다 괜찮다 위로하시는 모습, '예수님이 내 갈길을 인도해주시는 구나' 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극본적 해석>

1)발단

1.예수님의 손을 - 들판 - 아름다운 풍경들
3.의자 앉혀서 쉬게 하시고
4.괜찮아 메세지: 안심시켜주심
5.갈길을 믿음


2)전개
1. 들판: 삶의 터전
2.지금 겪고 있는 아픔이 없이 전과 같이 가족들과 행복하고 사람들과 평안한 - 예수님의 내 손을 잡고 붙들어주심.
3.어린아이 모습으로 무릎위에 쉼 - 지금 쉬고 싶다. 어린아이 같은 경우에는 어른이되서의 어려움없이 - 걱정이 없이 쉼-  예수님의 품에 안겼을때 가능
4.괜찮아 -고생을 하는 것 , 부정적인 생각에 대해서 하지 말고 - 내가 다 이끌어줄테니까 걱정하지 말아라.


두번째 음악 >>예수님의 손에 붙들려서 , 품에 안겨있을 때 들리 하나님의 음성은 무엇일까요?
 
: 맨처음에 떠올렸던 것은 "하나님이 너는 내 자녀다" 그런 말씀을 하시는 것 같았고, 지금 걷고 있는 길이 단계 단계 거쳐가는 길이다. 생각을 했다. 우울증에 대해서 말씀하시는 것 같았다. 언젠가는 이것의 끝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3)절정
 
>>하나님 너는 내 자녀다 - 내가 하나님의 자녀라면 ?
:하나님을 진심으로 의지하면 마음의 평안, 생각 속으로는 평안을 얻어야 되는 부정- 품에 안겨야 가능하다. 

>>지금 걷고 길이 단계 단계 거쳐가는, 끝이 있을 것이라는 것은 삶에 어떤 위로가 될 수 있을 까요?
:낫지 않을 것 같지만 희망을 가지게 된다.

>>하나님 관점? 끝을 있을 것, 하나님의 관점을 놓지않아야겠다.
>>사탄 관점? 낫지않을 것이다.

>>소감? 생각하는 것도 힘들고 , 약을 끊어서 기분이 안좋았는데... (잘감당했다고 격려해줌)
>>가장 와닿는 것?  손을 잡아주신다는 것,
주소 추천 0
최지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1-28 (토) 09:04 8년전
2015. 11. 28. 토. am 9

첫번째 음악>>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하시면서  나를 어떻게 인도해주시는 가?

:눈이 오는 산에서 음악을 들으면서  하나님께서 어린아이처럼 너도 나처럼 기쁘게 하얀세상을 뛰어놀 수 있을 것이다. 요즘에 많이 힘들어서 이세상에 혼자라는 생각이 많이 든다. 너는 이세상에 혼자가 아니다. 내가 옆에서 항상 지키고 있다. 그리고 힘들었던 것을 다 이겨내고 밝은 음악처럼 밝음으로 나아가는 그런 희망을 갖게 하는 느낌을 받았다.

<관점적 해석>
1.기쁘게 되는것
2.혼자생각 -> 혼자가 아니다.
3.힘든 -> 밝은 부분

1)자신
:그렇게 되고 싶다는 간절함이 큰 것 같다. 우울증이 있어서 생각이 마음대로 컨드롤이 안될때가 많다. 기분이 한참이 나쁠때는 죽고 싶다는 생각도 드는데, 음악을 들으면서 이렇게 생각하지 말아야지. 하나님이 같이 계시다는 생각을 해야지.

2)타인
:내 마음을 이해를 못한다. 병자체가 겉보이에는 멀쩡하니까 왜 그렇게 힘들어 할까, 

3)하나님
:위로를 해주실 것 같다. 항상 잡아주시고, 이끌어주시고, 불쌍히 여겨주시고

4)사탄
:너는 혼자다. 너는 쓸모없는 사람이다.아무것도 못할 것이다.

두번째음악>> 하나님의 관점에 들어가보기, 하나님의 마음에 들어가보기

1.하나님의 위로에 대해서 생각했다. 하나님의 자녀다. 내가 너를 다 만들었고, 이 세상을 만들었으니 아무 걱정하지 말고, 나를 바라보아라.
2. 시련. 하나님께서 주시는 시련. 내가 충분히 이겨낼 수 있는 시련을 주시는 것이다. 너를 더 강하게 하기 위함이다.
3.이 시련은 점점 없어질 것이다. 조금만 더 버티면 점점 없어져서 다시 예전처럼 평안하게 될 것이다.

만드심 -> 사랑

<극본적 해석>

>>하나님의 마음이 삶의 변화된 모습은?
1. 마음에 불안하게, 걱정이 많은 것들이 사라질 것이다.
2. 잠도 편안하게 잘 수 있을 것 같이다.
3. 피곤함이 없이, 멍한 느낌을 없어진다.
4. 웃음이 많아질 것 같다.
5. 가족들과의 대화도 많아질 것이다.

예전처럼 -> 시련 ->  평안은 이전보다 평안하게

>>기대되는 것들?
:삶의 기쁨, 살아야가야 하는 이유를 더 확실하게 알게 된다. 그냥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본질적이고, 존재론확신으 깊을 수준 평안, 기쁨을 누리는 목표.

>>하나님께서 주실 회복 소망?
:믿음, 그렇게 해주실 것에 대한 믿음, 감사, 회복시켜주심에 대한 감사, 삶에 변화가 일어날 것에 대한 감사, 기존에는 몰랐던 것에 대한, 감사하다는 것을 모르던 것을 알게 된다.
 
하나님 믿음, 하나님 함께 하신 것에 믿음.

소감 > 힘든가운데 있는데 음악을 들으면 약간 평안함을 느끼고, 만나게 된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