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293)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미술세션] phyg



제목: 하나님과 예수님과 나의 모습

 

1) 극본적해석

(1) 발단: 초등때 하나님

-- 초등때 하나님 무서웠다.  고모부가 돌아가시고  고모가 점쟁이가 되었다.  그래서 한복입은 모습이 떠올라서 그렸다. 무서웠다.  그리고 길가에  정신적으로  이상한 (거지) 사람들이 생각나서 켭쳐가 되어서 무서웠다. 하나님이 무언가 심판하실 느낌이 들어서 무서웠다.

(2) 전개: 액자속의 예수님

-- 어머니가 성령체험후 온집에 예수님 액자 사진을 많이 걸었다. 온화하고 인자하고 한 예수님이라고 했다.  그런데 예수님의 능력이나 그런것이 별로 그렇게 생각되어지지 않고 하나님의 무서움이 영향력이 컸다. 

(3)절정: 어릴때 하나님이 많은 영향 미침

-- 20대 빛나고 높은보자와 노래와 워싶을 할때  환상과 회개 기도 하면서 엄청 울었다.

(4) 결말: 최근에 목사님 상담하면서 예수님은 삼위일체 하나님이시고 능력이 무한하시고  하나님과 같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난 예수님은 능력도 없이 하나님이 시키는 대로만 하는것인줄 알았는데 잘못 생각한것 같아서 좀 바꾸어야 겠다. 

 

2) 분석적 해석

(1) 단어: 보좌에 앉으신 예수님

--  그때 체험과 위엄과 그것이 충격적인 모습이었다. 발도 볼수가 없었다. 하나님을 떠나지 못하게 만드는 것이었다.

(2) 어구: 지저스 크러스트 영화 

-- 십자가에서 아주 큰 고통에서 죽으시는 것이 오래 남는다. 십자가를 아주 쉽게 생각했는데  아주 고통의 십자가구나!

(3) 문장: 초등때

-- 제가 사무엘상을 읽을때  사울의 정신병 - 하나님이 내버려 두는것- 무서움 무관심한 하나님 많이 떠오르고 두려웠다.  하나님이 사울을 내 버려둠이 굉장히 두렵다. 

* 두려움?  친정아버지가 우울증이 심해 30년을 약을 복용,  아버지 자식이니깐  유전되지 않을까 두려웠다.  언니는 전교1등  나와 비교됨  가운데 오빠  -많이 맞음, 멸시 , 외톨이, 버려지고 무관심 되는것 겁이나요. 

(4) 문단: 20대 

-- 마음속에 밝게 웃는 모습 떠오른다. 아는 권사님 권유로 기도원 반주함- 기도원원장 넘 기복적이고 이상해서 기도원 나옴- 이후 방황 , 진심으로 넘 힘들었다. 그때 하나님께 기도하면서  말할수 없는 평안을 체험 하였다.  기쁨이 몇달갔다.  무섭고 하는 이미지가 사라지고 밝고 좋은 하나님의 이미지가 그때 있었다. 

 

3) 관점적 해석

(1) 자신: 글쎄요 .  예수님의 능력을 넘 부인하고 살았구나!

(2) 타인: 어릴때 잘못된 하나님을 볼때 이상하게 생각하느냐고 의아해 할것 같다.  전혀 하나님의 모습이 아니니깐 내가 많이 힘들때 그런 모습이 나타났다. 

(3) 하나님: 좀 무섭게 그린 하나님을 생각한 나를 보고 마음 아파할것 같다. 예수님의 능력과 그런것을 넘 축소한것을 안타까워하실것 같다.  솔직하게 똑똑했으면 좋겠다. 열등감 많다. 언니보다 많이 피아노 배웠는데 못미치는것 같다.  

 

(4) 사탄: 그런게 니 운명이다. 그렇게 태어난 사주다. 타고난 것이니깐 넌 하나님이 사랑하지 않는다.  

 

4) 적용적 해석

(1) 원리: 하나님과 예수님을 굉장히 오해하고 살았구나! 안타까움도 있다 하나님에 대한 섭섭함과 예수님에 대한 것에 대해서 오해했다. 빛이 어둠을 물리칠수 있도록 하나님을 알고 먼저 회개해야겠다. 

(2) 예화: 중고때 교회 못나간 이유?  아버지 피부닮아 아토피 알러지 여드름때문에 자신감잃고  밖에 나가지 못했다. 아빠닳은것 밉고 엄마 똑똑하다. 언니는 엄마 닮은것 같다. 

(3) 방법: 어떤것으로도 마음의 빈 공간에 채워지지않는다는 것을 알았으니깐 하나님을 알아야지~

(4) 사례: 자유함 얻게 된다. 남과 시선 하나님의 평안 안에서 있다. 

 

*전체 소감

나만 이런 무서운 느낌이라고 생각했다.  교회사람들고 만날때는 즐거운데 사회 생활에서는 현실이 어렵고 사회 생활 괴리감과  열등감이 있다. 고치고 싶다.  그런데 사회생활 좀 못하면 어때하는 여유가 생겼다. 

 

* 전체 결심

회개 비판, 아줌마들 비판 많이 했다.  말의 중요성을 목사님 통해 알았는데 돌아서야겠다.


*과제 

잡념 적어보고  이유적어서  회개기도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2-10 (목) 20:15 8년전


제목: 예수님과 나와 상관 관계
1) 극본적해석
(1) 발단:  태양(빛)
-- 기분좋다.  따뜻하고
(2) 전개: 빛아래서 자연을 보면 혼자가 아니구나! 기쁘다.( 창조주)
(3) 절정: 햇볕
-- 신비한 체험 있었을때  눈이 넘 부셔서~  평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 성령님이 떠오르고 빛이 떠오르는것이 넘좋은것 같다.
(4) 결말: 자신이 빛으로 인해 활력이 생기고 좋아지고 치유받는 느낌

2) 분석적 해석
(1) 단어:  빛
-- 밝기 때문, 하나님은 빛이기 때문에 , 흐린 날씨가 되면 마음이 안 좋아진다.
(2) 어구: 자연
-- 자연을 보면 창조주가 있을것 같다.
(3) 문장: 없는것
 (4) 문단: 빨리 빛을 보고 싶다. 제가 햇볕을 보면 기분이 좋다. 빛 명상도 있다. 잠겨있다. 마음수련, 불교


3) 관점적 해석
(1) 자신: 빛이 쪼이면 따뜻해 지는것 같고 쪼이는것 같다.
(2) 타인: 햇빛있는것이 좋지 않을까 !
(3) 하나님: 빛으로 내 마음에 들어 오셔서 상한 마음을 치유해 주셨으면 좋겠다. 
(4) 사탄: 잘 모르겠다.

4) 적용적해석
(1) 원리: 밝은 태양아래서 휴식하고 싶다.
(2) 예화: 평상시에 쉬고 싶다는 생각. 마음 정신적으로 쉬고싶다  무아지경  자연과 내가 하나되어지고 싶다.
 4년 정도 했다
(3) 방법:  상담자 사례
(4) 사례: 격려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2-22 (화) 22:04 8년전


제목: 다른사람들속에 있는나

1) 극본적 해석
(1) 발단: 하나님
-- 나한테는 안비춰서 넘 괴롭다.  다른 사람들은 하나님이 믿어진다고 하고 기뻐하는것 같은데 나는 하나님이 나타나질않지!
(2) 전개: 군중속에서 서로 즐겁게 웃고 이야기 하는데 혼자 외롭고 슬프고 같이 있을 사람이 없다.  초등때 친구가 없어서 밥을 혼자 먹었다. 친구가 나에게 관심이 없고 혼자 밥먹다가 뒤를 돌아보면 넘 비참할것 같았다. 
비참: 저만 혼자인것 같아서 혼자라는것이 스스로가 넘 비참하게 느껴져서~
(3) 절정: 하나님이 저한테만 태양을 안 비춰준다고 생각이 든다.
-- 언니는 태생이 엄마 아빠닮아서 좋은점이 많다고 느낀다.  언니와 비교. 그것으로 상처를 많이 받아서 , 피부가 안 좋아서 왕따를 당하고 했다.
(4) 결말: 하나님이 치유해 주면 좋겠는데  저도 모르겠다.

2) 분석적 해석
(1) 단어: 하나님(태양) 과 저 자신
-- 문제가 치유안되면 하나님을 볼수 없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의 시선이 넘 두려워서 ~
*두려움: 피부, 남자 , 군인 아저씨 성추행,  자신을 만만하게 볼것 같아서 두려웠다.
(2) 어구: 주위 사람들
-- 주위사람들이 조건없이 사람들을 사랑해야하는데 나를 인정해주고하는, 조건적으로 바라보는 것을 바꾸어야할것 같다.
(3) 문장: 하나님의 빛이 자신에게 비쳐서 자신의 마음이 바뀌었으면 좋겠다. 과거를 뛰어넘어서~
(4) 문단: 참 자유함을 누려야겠다.

3) 관점적 해석
(1) 자신: 넘 자기 생각에 갇혀서 하나님을 못보고 안됐다.
(2) 타인: 주위에서 이해가 안된다. 자신을 낮추냐고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3) 하나님: 순진하다. 이용당하기 쉽게 생겨서 결혼했다고 생각했다.
(4) 사탄: 생각속에 잠겨있는것을 아주 즐거워 한다.

제목: 하나님이 생각하는 나의 모습

4) 적용적 해석
(1) 원리: 하나님의 성령께서 항상 비춰주셨는데 하나님이 다해주는줄 알았는데  나도 내 의지가 있어야 하겠구나!
(2) 예화: 요즘 무기력하고 게으르고했는데~ 전에 마음으로 자발적으로 하나님을 인정하는것을 깨달았다. 노력하지 않아도 되는줄 알았다.
(3) 방법: 상담자 사례
(4) 사례: 격려

* 전체 소감
-- 넘 좋았다. 내 의지를 같이들여야 되는구나! 감정의 기복이 많이 심하다. 배란기때  하나님을 알면서 마음이 안따라줄때 힘들다.
* 전체 결심
-- 먹는것 절제 찬양듣기, 생활에서 지키자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2-29 (화) 13:13 8년전
2015. 12. 29. pm8 화
제목: 타인의 시선속에 있는 나의 모습과 하나님

1) 극본적 해석
(1)발단:  자신 얼굴
-- 얼굴만 좋았어도 ~  , 사람에게 놀림을 받았다. 어떻게 얼굴이 그럴수가 있나!  괴물같다!  중고등때 에이즈환자 같다. 손가락질함.  이젠 오빠는 멀리 있는데도  교회 지휘자 보면  신경이 쓰이고 상처가 된다.
(2) 전개: 얼굴보고 사람들이 놀래고,  어떻게 얼굴이 저럴수가 있느냐고함.
(3) 절정: 자신은 문제에 깊이 빠져있고 집착해 있다.
-- 지금도 밖에 나갈때 화장안하면 안간다. 화장 안하면 등 돌릴것 같다. 넘 안 좋다고 못 알아 보겠다고 하고 충격받는것 같아서 계속화장하고 다닌다.
(4) 결말:  하나님이 무관심하시다. 해가 내한테는 안 비친다. 저를 관심 있어하시고 사랑해 주신다면 보호해 줘야하는데 친구로 부터 넘 무방비로 당하다 보니 하나님이 나를 버렸다는 생각이 든다.


2) 관점적 해석
(1) 자신:  십자가의 사랑을 빨리 체험 해야겠다.
(2) 타인:  자신의 얼굴에 메이지 않고 그러면 존중해 줄것 같다.
(3) 하나님: 기뻐 하실것 같다.
-- 사람의 시선에 얽매이지 않고 해서,  아토피 때문에 악순환속에 있었는데~, 초 1때 부터 오빠한테 많이 맞아서 피부트러블 (단음식)  초코렛 커피 인스턴트 음식 먹고 못 끊는다.  단 음식 벗을수 없다.
(4) 사탄: 악순환 좋아한다. 이제 예수님 의심하고,



3) 분석적 해석
(1) 단어: 자신의 트러블 문제
-- 사람들의 시선이 자신의 피부보다 더 중요하게 느껴져서 상처받음
(2) 어구: 하나님이 무관심하게 바라만 보시는것
(3) 문장: 사람들이 나를 놀리고 그게 문제다. 결과 외톨이고 은둔자가 되고 사람들은 만나지 않는다.
(4) 문단: 제 피부를 좀 깨끗하게 해 주었으면 좋겠다. 
-- 사람들이 자신을 놀리는 사이에서 자신을 위로 해주시는 하나님 이었으면 좋겠다.

4) 적용적 해석
(1) 원리: 예수님의 십자가 믿어지면  하나님 믿겠다고 생각 했는데  하나님이 안 보이는것이  내마음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2) 예화: 최근에 목사님 상담때 마음에 어둠이 있을때 하나님 만날수 없다. 정말 내가 믿겠다고 내려 놓으면 평화가 온다.  자신의 마음에서 인정만 해도 평화가 온다.
(3) 방법: 상담자  사례
(4) 사례:  격려

* 전체소감
--  신앙 생활 거져 주는줄 알았는데  마음을 열고 노력해야 겠구나!
나는 가만히 있어도  수동적으로 하면 가만히 있으면 은혜를 주시구나!  하는 생각을 했는데 부정적인 마음이  감사하는 마음으로 바뀐다.
* 전체 결심
-- 편안을 내려놓고 타인 사랑으로 갔을때 내 편안보다 더 큰 기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주소 추천 0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2-29 (화) 13:40 8년전
순서를 바꿔서 극본 -관점- 분석- 적용 으로 해주세요 분석과 관점의 순서를 바꿔주세요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1-08 (금) 21:22 8년전


2016. 1. 5. pm8 화

1) 극본적 해석
(1) 발단: 눈에 보인다
-- 없으면 미친듯이 마트가서 사 놓는다. 단맛이 주는 위로가 일시적인데 넘 좋다. 먹고나면 에너지가 생기는것 같고 포만감이 생긴다.  남편 아무말 안한다.  시누 탄수화물 중독자라고한다. 아이들이 먹으면 보기 안좋다.  막내 수유중이라 얼굴에 아토피 올라온다.
(2) 전개: 왕창폭식- 두통- 타이레놀
(3) 절정: 하나님이 계속 날 아타까운 마음으로 지켜 보신다.
-- 최근에 목사님과 상담하면서  몸이 내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성전이다 . 하는것을 알았다.
(4) 결말: 성령의 빛이 비춰줘서 식습관이  바뀌고 싶다.

2) 관점적 해석
(1) 자신: 한심하다  절제력이 넘 없고 일시적으로 뭘 찾는 네 모습이 한심하고 기다릴줄 모른다.
(2) 타인: 탄수화물 중독자라고 한다. 당장엔 위로가 되는데 살도 찌는것이 있고 먹고 난후는 날카로워지고 한다. 나중에 암 걸릴거다 등 이야기 했다.
(3) 하나님: 고치길 원하시고 그러면 안된다고 하실것 같다.
(4) 사탄: 넘 좋아한다  악순환에 걸려들었다.  절제력이 넘 없고 일시적으로 뭘 찾는 네 모습이 한심하고 기다릴줄 모른다.

3) 분석적 해석
(1) 단어: 마음
-- 예수님의 사람이 체험 되고 깨달아 졌으면 좋겠다.
(2) 어구: 하나님의 관심
-- 하나님이 혼자가 아니라 기다리고 지켜보고 있고 하나님을 가슴으로 알았으면 좋겠다. 마음안에서 공허함 허전함 그런마음  예수님의 마음으로  채워지고 에너지가 되고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
(3) 문장: 흡입하듯
-- 하나님이 계신데 안가고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  사탄에게 쏙 들어가서 흡입하고 있는 모습
--
(4) 문단: 좁은길과 넓은 길이 구나
-- 사탄은 바로 바로 주는 넓은길이며  좁은길은 바르지 못한것을 고치는것

4) 적용적 해석
(1) 원리: 좁은길과 넓은길을 깨달았다.
(2) 예화: 인스턴트식품 사람만나는것 싫어하고 누워있었다. 친구한테 집단으로 맞았다고 했다. 사람만나는것 싫어 하는데 나도 스마트폰을 하고 놀았는데 넘 보기 싫었다.  좁은길 넓은길 깨달았다.
(3) 방법: 마음속에 인스턴트식품 내 만족을 채우기 위해 하는것이 아니고 이것이 , 먹는것이 죄구나!
(4) 사례: 인스턴트식품 끊으면 처음엔 힘들겠지만 아이에게 소리 지르지 않고 아기 피부도 좋아지는것 같다 . 비 오는날 더 많이 먹는다.

* 전체소감
-- 좁은길과 넓은길 알게 되었다. 24시간이 영적 전투구나!  몸도 내것이 아닌데  자녀도 내것이 아니구나! 인스턴트 식품도 당장엔 나타나질 않아도 꾸준히 기다리고 연단하는것이 맞는것 같다.
* 전체 결심
-- 인스턴트식품 끊어야겠는데 욕심으로 다이어트 하고 싶었는데 정말 하나님 기뻐하심으로 끊어야겠다.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1-15 (금) 20:21 8년전


2016.1. 15. 금 pm8

,제목: 하나님과 아들과 나

1) 극본적 해석
(1) 발단: 게임 넘 많이 한다.
-- 스트레스  왕따, 맞기도 하고 그래서 컴퓨터로 푼다.  (9살)  유치원선생님이  adhd 검사 한번 해 보라고 했다.
(2) 전개: 화를내고, 꾸중
-- 안 좋으니깐 정서에 안 좋고  친구도 안 만날라고 하고  숙제도 안하고~
(3) 절정: 해
-- 하나님이 가족에게 함께 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공평만 하시고 바라만 보시고 방관자 인것 같다.
(4) 결말: 그대로 가면 비참하며 안 좋을것 같다.
-- 개인 적인 노력과 생각으로 한계가 생겼다.

2) 관점적 해석
(1) 자신: 제 어릴때 모습과 똑 같구나!  엄마 큰소리치며 명령언어 많이 쓴다.
친구들 관계 잘 못해서 왕따당하고 맞고 했는데  아들이 똑 같은것 같다. 언니와 비교하고 때린것 때문에~
(2) 타인: 가슴아파한다. 어릴때 부터 고쳐야한다.
(3) 하나님: 마음 아파하실것 같다.  마음속에 좀 나타났으면 좋겠다
(4) 사탄: 좋아한다. 원하는대로 안순환이니깐~


제목:  하나님과 남편과 나

3) 분석적 해석
(1) 단어: 하나님이 우리 마음에 들어오지 못하신다.
-- 하나님이 성령을 부으면서 들어 온다고 했느데 나도  노력하고 해야한다.
(2) 어구: 아이혼내듯 남편이 나한테 소리지르고, 난 아이한테 소리지르고  악순환이 계속된다.
(3) 문장: 막내아기 대리고 있는데~ 막내아기한테까지  전념되지 않나 걱정이다.
-- 큰 애도 몰랐는데 크면서 유치원 다니면서  적응 못하던데~  역시 친구관계 못할까봐 걱정이다. 자신이 인간 관계 하는것 힘이 들어서 학교 생활 사회생활 잘 못했다. 
(4) 문단: 선 순환으로 가야 하는데~
-- 하나님이 자신의 마음을 인도 해 줘야 하겠다.


제목:  하나님이 원하시는 아들과 남편과 나의 모습

4) 적용적 해석
(1) 원리: 밖에서 해가 비치는것을 느꼈는데 하나님의 역사가 마음에 들어와야 겠구나! 내 마음을 새롭게 해야 겠구나! 하나님이 들어오겠구나! 
(2) 예화: 교회 20년 가까이 다녔는데~  2년 동안 새벽기도 다니면서 하나님 만나게 해달라고 기도했는데 아무 느낌이 없어서 목사님 찾아가서 이젠 교회 그만다니겠다고 선언하고  교회를 안나간적이 있었다  지옥과 같았다.  교회그만 둔다고 할때 목사님이  지금 죽으면 지옥가면 어떻하느냐고 한 말이 생각나고  천국과 지옥이 있으면 어떻하지 걱정이 되었다. 다시 하나님 믿겠다고 했는데 천국과 같았다.  마음이 새로워 져야 하는 것이 있어야 하는구나!
(3) 방법:  세션후 과제로  인스턴트 금식을 일주일 하기로 했는데 이틀끊고 3일째 폭풍흡입했다.     
--  사탄이 하게한다고 생각했다..  이유와 합리화에 밀려나지 말고  그 위에 있는 하나님을 보고 어려워도  실행해 나가야 한다! (상담사  조언과 격려)
(4) 사례: 잘못된  높아질려는 마음이 없어지면  매이지  않을것 같다.  정말 자유할것 같다.

* 전체 소감
-- 잘못 생각하고 있었구나! 간증하는것 들으면  그냥 하나님이 새롭게 하면 되는구나 하는 생각이었는데~
가볍게 생각했는데  그안에 나름 대로의 깊은 아픔을 통과한것이 있었구나!  하는것을 알게 되었다.
* 전체 결심
-- 인스턴트  금식하기 실천
-- 기도 하면서~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2-06 (토) 07:49 8년전


하나님과 남편과 나의 모습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2-06 (토) 07:50 8년전


하나님이 원하시는 우리가족모습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2-06 (토) 07:51 8년전
목사님 사진 늦게 올려서 죄송합니다.  사진이 잘 안올려져서~  ㅜ ㅜ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