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22)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pshe

2015.  8. 31. 월 am10
 
제1장 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창세기 1 :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은 상황에 지금 나의 상황과도 비슷한것 같다. 그러나 하나님의 영은 수면에 운행하시니 그 말씀을 붙잡고 싶다.
(2) 전개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 제 마음안데 빛이 있긴한데 희미한빛 같은 느낌이 있다.
(3) 절정 :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둠을 나누사
 -- 빛과 어둠을 나누고 싶어 나구고자 하시는데 나에게는 빛을 찾아 가고픈 열망이 있으나 빛과 어둠의 분별이 희미하고 혼돈이 있다.
(4) 결말 :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하나님이 빛도 만드시고 어둠도 만드셨다 우리가 나아가야할 바는 빛이지만 그렇게만 살수 없는것 같다. 어두움을 다스리는 부분이 저한테는 많이 힘들다. 생각과 마음을 지키는게 어렵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빛
 -- 빛은 말씀이다.  그리고 제가 지양해 가야할 바 이다. 저의 방향이다.
(2) 어구 :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 하나님이 계획하신것이고 계획하신바를 이루신 그 빛이 보시기에 좋았다.
(3) 문장 :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 하나님의 계획하심을  따르고 살면 하나님이 기뻐하실것 같다.저도 가치와 의미를 찾을수 있을것 같다.
(4) 문단 : 1,2,3,4절
 -- 말씀 그대로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다는것을 믿는다고 하는데 제가 어느부분을 믿는건지 헷갈리기도 하다. 완전 100프로 공감이 가다가도 어떤때는 아니다. 지금까지의 제 상태에서는 공허, 혼돈, 흑암이 있을때가 있다. 그러나 하나님이 저와 함께 하시지만 막연하게 느껴질때가 있다. 하지만 변화되는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권사님)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모든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아멘이다. 어떻게 이걸 사람들은 안믿을까?
(2)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요? 믿지 못한다. 이론적인것과 진화론적인 것에 영향을 받아서 .. 저의 남편은 교회를 나가는게 50%정도? ..
(3) 하나님은 자신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알려지기를 원하실까요?
 --  전도(사람)를 통하여 받아들여지기를 원하신다. 포인트는 성령님이 일을 하셔야된다.
(4) 사탄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감추어지기를 원하고 있을까요?
 -- 진화론, 과학적이론. 세상적인 지식 등으로 창조가 진실이 아니라고 말함.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이 세상을 창조하셨다. 나도 피조물중의 하나이다. 믿음속에 살지만 사람의 유혹과 욕심에 끌려서 혼돈과 공허가 있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나에 대한 계뢱이 있으시고 빛이 되어주시니 내 마음안에도 빛이 들어왔으니 빛을 따라가고 빛과 어둠을 잘 분별하고 잘 섬겼으면 좋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성령충만할때는 하나님의 계획에 따라 잘 가지만 특히 가정에서는 잘 안된다. 가정일이 우선순위에 있지않고 귀찮고 많이 힘들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지금 상담을 받고 세선을 받으면서 알아가고 있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하나님을 알기 전에는 내가 빛나기를 많이 원했다 인정받기를 바라는 욕구가  있다. 그러나 이제 하나님을 믿으니 주어가 나에서 하나님으로 바뀌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으로 마음이 달라졌다. 그러나 마음은 달라졌는데 행동이 잘 안되니 상담이 필요했다.
 
소감
사실은 삶에 적용하는것을  하고싶은 마음이었는데 그냥 모르는 성경말씀 하는게 아니라서 그냥 그랬는데 막상 하고나니 마음이 정리되고 도움이 되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9-11 (금) 13:13 8년전
2015,  9.  7. 월 am10
 
제1장 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로마서 8 : 14~16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 오늘 하나님아버지 라고 기도하고, 예수님을 주님이라부르고, 방언도 하고..  이런 모습을 보면 제가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것이 맞다고 생각함.
(2) 전개 :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 하나님의 딸이고 아들임을 알지만 삶속에서 종의 영으로 있는것 처험 괴로워 할때도 있고 양자의 영을 받았지만 주님의 영으로 있지 못하고 걱정하게 함.
(3) 절정 :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 아버지라 부르며 기도하고 의지하지만 성령님을 걱정하게 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든다.
(4) 결말 :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 성령님이 하나님의 자녀인것을 증언하며 기도할수 있게하고 의지하게 하고 .. 머리로는 알겠는데 하나님이 나의 이런보습을 계속적으로 기다려주실까? 구원의 확신에 대한 두려움도 있는것 같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자녀
 -- 하나님의 자녀인게 좋다. 세상을 다 얻은 느낌.
(2) 어구 : 하나님의 자녀인것을 증거
(3) 문장 :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 두려워하지 말고 낙심하지 말라고 하는 것이 하나님의 영인데  좋지 않은 생각에 내가 밀릴때가 있다.
(4) 문단 : 15,16절
 -- 성령님만 붙잡아야 하는데 그 분이 친히 자녀라고 증언하시는데 두려워하고 있는 나의모습이 아이러니하다.
 
2) 관점적해석
(1) 권사님은 왜 성령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심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증거가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성령님이 아니고는 우리가 인도함을 받거나 하나님을 믿고 따를수 없다. 행동으로 는 긴가 민가 하다.
(2) 사람들은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어떻게 설명하고 있을까요?
 -- 부모는 나를 키워주시고 보살펴주시고 지속적으로 사랑해주신다. 자녀인 저는 많이 이기적이다 주시는것 당연하고 어린아이 같은 마음이 있다. 감사하기 보다는 더 좋은 조건의 부모님을 바라기도 하고...부모탓과 원망도 있다.
(3)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의 자녀임을 어떻게 깨닫기를 원하실까요?
 -- 깨어있기를 바란다. 평소에도 자녀임을 항상 생각하고 깨어있어야 함.
(4)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됨을 훼방하기 위해서 어떤 방식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 상소를 많이 하게하고 자녀됨이 거짓말이다   라고 왜곡되게 하고 잘못했던것을 계속 생각하게 하고.. 
 
1) 적용적해석
(1) 권사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내가 하나님의 자녀임이 머리로는 알겠는데 몸과 행동이 잘안된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많은 경우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싶은 마음이 강했다. 예를 들자면 불편한 대인관계. 웃고 싶지 않은데 웃고.,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이 부분에 대해 잘되지 않아서 상담을 신청했다. 결국은 제가 움직여야 하는데 아는 만큼 행동이 잘 안된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교회에서 주어진 봉사는 성실하게 잘 하고 있지만 집안에서는 잘 안된다. 하나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한것보다는 그리스도인이여서 해야 한다는 생각이 더 강했다.
 
소감
성경세션을 하면 할수록 좀 편하지는 않아요. 나의 죄가 드러나는게 많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