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421)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kwso

 2015.11.12. 목 pm9시

 

하나님의 은혜  1.계획:<창세기1:1~5>

 

 

<극본적 해석>

 

1.발단: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1절)

 

=>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려고 마음먹음. 창조사건에 대한 기록이기 때문에

 

2.전개: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2절) =>현재의 상태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3.절정: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3~4절) =>하나님이 능력을 나타내시며 펼치시고 흡족해 하심. 행위에 대한 것이기 때문

 

4.결말: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날이니라.=>만드시고 명칭하시고 선포하셨기 때문

 


 

<분석적 해석>

 

1.단어: 빛 =>밝음과 건강, 행복의 통칭이라서

 

2.어구: 보시기에 좋았더라. =>천지안에는 우리도 포함된다.우리도 하나님보시기에 좋아야한다.

 

3.문장: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

 

=>마음속에 어두움이 가득하고 나 자신의 의지로만 마음의 어두움을 몰아낼 수 없는데 하나님이 네 마음에 빛이 있으라고 명령하시는 것 같아서.

 

4.문단: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그 빛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는 말씀처럼 변화를 받아서 빛을 담고 있으면 하나님이 나를 좋다고 하실 것 같기 때문

 


 

<관점적 해석>

 

1.자신: 하나님이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고 나도 창조하셨다는 사실을 믿는다. 믿음은 있는데 그것을 삶에 적용하는 것이 힘들다.

 

2.타인: 창조된 것이 아니라 진화론적으로 생각하며 누가 만들었는지에도 관심이 없을 것 같다.

 

3.하나님: 하나님이 천지를 만든 것은 그 안에서 화평하고 행복하기를 원하신다는 것임을 알려주기 원하신다.그런 창조의 목적을 알려주기 원하신 것 같다.그러나 그렇게 살지 못하고 있는 어둠속에 있는 우리에게 빛으로 나아오라고 하신다.

 

4.사탄: 끌어내리려한다. 사탄은어둠을 지배하며 인간을 어둠속으로 끌어내리려 할 것 같다.

 


 

<적용적해석>

 

1.원리: 창세기는 시작 첫 마음을 잡고 신앙의 처음부터 체계를 다시 만들라. 모태신앙이지만 신앙생활을 소홀히 했는데 다시 신앙생활 잘하고 일어서라.

 

2.예화(경험): 나를 만드셨는데 보기 좋아야 되는데 그렇게 살지 못했다.

 

3.방법: 기도해야한다. 그러나 아직 생각날 때, 힘들 때만 하는 것 같다.

 

4.실천사례,경험: 이번 주에 교회서 부흥회를 했는데 끝날 때 기도시간 15분을 주셨다.울면서 기도하니 마음이 시원하고 희망이 생겼다. 그러나 그때 뿐 그 다음날 단절이 되고 은혜와 감정을 망각하고 힘들다는 생각이 든다.

 

- 기도를 짧게라도 시간을 내어서 꾸준히 해 볼것을 권유함.기도에 집중이 안될때는 말씀을 가지고 기도하는것도 좋다고 말해줌.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소망공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1-20 (금) 01:17 8년전
2015.11.17(화) PM7:30 성경세션 #2

6장 1과 동행: 공급하시는 성령님 <행10:9~16>

<극본적 해석>
발단 : (9)

전개 : (10~11)
-> 환상이 보이는 사건을 만남.

절정 :  (12~15)
-> 하나님이 환상에 대한 내용을 세 번을 통해 보여주심. 우리에게 한번이 아니라 여러 번 말씀하실 수 있다.
결말 : (16)
-> 베드로가 그 뜻을 이해 할 만큼 환상들이 끝이 났으니까

<분석적 해석>
단어 : 소리
-> 소리 자체가 하나님의 말씀 성령이기 때문.또 보이지 않지만 함께 계시는 분이라서 

어구 : 두 번째 소리
-> 한번이 아니라 여러 번 뜻을 보여주기 때문에.

문장 : 네가 속되다 하지 말라
-> 하나님의 뜻은 우리와 다르다는 것 우리가 잘못 생각하는 것을 정확히 짚어주신다

문단 : (15)
->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는 전혀 다르므로 한번만이 아니라 여러 번 말씀하셔서 일깨워 주시는 것 같다.

<관점적 해석>
1)자신: 당신은 하나님괴 동행하기 위해서 그 분을 순종해야한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어려움이 있기 전에는 순종에 대해서 많아 생각하지 못했다. 지금까지는 제 의지로 살았고 요즘 들어 목사님과 상담을 한 후로는 하나님이 제 인생의 주관자가 되고 내게 주신 어려움이 하나님의 계획안에 있음을 믿고 되새기려 하고 있다

2)타인: 시림들은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할까요?
->희생을 해야된다고 생각할 것 같다. 세상 것을 내려놔야 되니까. 세상 것을 가지고는 순종할 수 없으니까 희생을 해야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을 것 같다.

3)하나님: 하나님은 우리가 주님과 함께 하기 위해서 순종의 마음을 갖기 원하시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우리가 어리석기 때문에, 하나님의 뜻은 모두가 선하다 그러나 인간은 악한 것이 있다 100% 깨끗한 나만을 따르라는 의미에서, 하나님이 우리를 못미더워 하시는 것 같다.하나님이 왜 희생을 강요하실까가? 라고 생각해봤는데 지금까지는 세상적인 즐거움으로 살았지만 어려움을 겪고보니 그 단계를 넘어가야 더 행복할 수 있기 때문이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랑과 기쁨을 주시기 위해서인 것 같다.
4)사탄은 성도들이 순종하지 않고도 하나님과 함께할 수 있다고 어떻게 유혹할까요?
->너의 의지대로 하라. 그게 하나님의 뜻일 수도 있잖아 라고 속인다.

<적용적 해석>
1.깨달은 신앙의 원리
->하나님이 우리에게 메시지를 주신다. 하나님의 강한 메시지를 듣고 싶다.

2.그런 깨달음을 삶 속에서 경험한 적이 있나요?
-며칠 전 교회부흥회에서 기도하고 나서 집에 와서 누웠는데 복직해서 즐겁게 일하는 모습을 보았다. 꿈인지 뭔지 잘 모르겠지만 미래의 모습을 보여주신 것 같다.

3.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순종. 지난주 과제를 하려고 새벽예배에 한번 갔다. 처음이라 힘들었지만 새로운 경험이었다. 목사님께서도 운동을 해보라고 해서 시간 날 때마다 순종하려고 한다.

4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
->없음

과제 : 성경 읽다가 한 말씀이라도 깨닫는 것이 있으면 순종해보라.
-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