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52)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미술세션] kusu



제목: 하나님과 나의 모습

 

1) 극본적해석

(1) 발단: 소녀가 자연에 있는것

-- 그냥 아름답고 이뻐 보여서

(2) 전개: 나무 열매가 있는데 생물과 소녀가 이야기 하며 놀거 같다.

-- 딱히 할게 없고 은혜 받은 기분 좋은 상태이고 아이의 모습인것 같다. 아이때 같아서 아이의 모습으로 이야기 하고 있는것 같다.

(3) 절정: 폭포수( 은혜)

-- 이 여자 아이가 폭포수를 맞고 있다.  하나님의 은혜를 소녀가 맞고 있다. 

(4) 결말: 집을 짓고 살것 같고 살고 있을때 ~ 누군가 와서 결혼해서 자손낳고 잘 살것 같다.

 --그냥 혼자 사는것은 1명있으면~  자손이 생기고 행복하게 사는것이 생각 났다.

 

 

2) 분석적 해석

(1) 단어: 태양이 웃는 얼굴

-- 항상 밝고 웃는 이미지 가 어울리는것 같아서~

(2) 어구: 열매와 조화

-- 일단 눈에 띄고 열매 생명이 있어 보이고 자연의 조화는 그것이 질서인것 같아서~

(3) 문장: 구름

-- 구름은 정지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흘러가는것에 속해 ~ , 있어야 할것같고 흘러가는 시간에서 벗어날수 없다. 

(4) 문단: 폭포수

-- 생명과 은혜 공급받고 공급하기 때문에 마지막에 반드시 함께 가야한다.

 

3) 관점적 해석

(1) 자신: 굉장히 밝고 그런것을 굉장히원하고 있고 지향하고  그런곳을 가길 원하고 밝고 좋고 긍정적인 것을 원하는 마음이다..

(2) 타인: 그냥 일단 사람이 폭포에 들어 있는게 이상할것 같고 소녀가 혼자 있는 것이 외롭다고 할것 같다. 

그냥 일단 혼자 있고 폭포속에 있는 것이 말이 안될것 같고 폭포밖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 한다. 

(3) 하나님: 은혜를 채워주고 싶어 하실것 같다. 내가 순종하느냐 마느냐가 달려있다.

(4) 사탄: 소녀가 웃고 즐기지 못하도록 방해할것 같다. 인정하지 않고 자연의 질서나 조화를 끼트리려 할것 같다.  

 

 

4) 적용적 해석

(1) 원리: 질서 조화 밝음 순응적이고 좋은 것들만 가능한 것들이 ~  좋기만 한것들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2) 예화: 미워하는것 봉사하는것  아이들 괴롭힘 몇년걸쳐서 심하게 당했다.  

(3) 방법: 상담자 사례

(4) 사례:       "

 

* 전체 소감

-- 그림 그리고 해석을 해줄줄 알았는데  정신분석에서 말하듯이 하나하나 해석하지 않고 내말을 듣고 해서 허탈하다고 생각했다.  어두움에서 밝은쪽으로 나온것 같다.  열정이 생긴것 같다.   . . .좋았던것 같다. 


* 전체 결심 

-- 완벽하지 않은 부분, 열매와 조화, 성령의 열매 , 사람과  직장과 조화로운 합당한 삶을 살아야 겠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1-14 (토) 12:00 8년전
정신분석에서의 미술치료와 성경적상담에서의 미술세션의 의미를 좀더 설명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고 구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표현하게 하는 것이고 그것에 세션간사님이 개입할 수 있습니다.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1-20 (금) 20:13 8년전


제목: 좋기만 한 것들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것과 하나님

1)  극본적 해석
(1) 발단: 태양이 비치고 있는것
-- 발단 전개 절정 결말로 나뉠것 같아서~
(2) 전개: 혼자 물가로 산책
-- 항상 혼자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  자기 정리, 계획
(3) 절정: 사람과 교제하는 모습
-- 사람과 함께 하는 것이 주인공이 된다.  하나님께서 주신 계명, 하나님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하는것이 중요한것 같다.
(4) 결말: 천국(태양 속으로 들어가는것)
-- 교제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나님 나라로 들어가는 것이 좋다. 

2) 분석적 해석
(1) 단어: 교제하는것
-- 교제는 마음이 맞는 사람과 교제하는것이 가장 중요한것같다.  하나님 안에서 교제 잘맞고 하나님 이야기하면서 교제 하는것
(2) 어구: 하나님과 관련된 교제 넉넉한 환경적인 부분이 받쳐줘야 즐거운 교제가 가능하지 않나? 여유와 안정 고민이 없고 환경적인 것이 뒷받침되어야 교제가 더 즐거울것 같다.
(3) 문장: 혼자 물가에서 생각하고 산책하는것
-- 혼자 있는 시간이 없으면 발전이 없는것 같다.
(4) 문단: 태양이 항상 비춰줘야 한다.
-- 더 직접적이고 강력한 것으로 그려야 하는데 없는듯 있는듯 개입해 주는것 , 해결사 이었으면 좋겠다.

제목: 하나님과 나의 상관관계


3) 관점적 해석
(1) 자신: 하나님이 나와 자연과 모든것을 비추며  그 안에서 살아간다.
(2) 타인: 별 느낌이 없을것 같다
* 이 그림에서 하나님과 내가 어떤 상관이 있는가?
(3) 하나님:성령충만 하다고 생각했는데~ , 하나님이 보실때 공급해 주는것은 맞지만 섭섭하실수 있다.
(4) 사탄: 좋아할것 같다. 나와 항상 같이 있는모습이 아니라서 항상 자기가 틈탈수 있는 구석이 있다고 생각할것 같다.

4) 적용적 해석
(1) 원리: 성령 충만하다고 생각했는데~ 사람을 그리고  십자가를 그렸으면 만족 하였을텐데  하나님이 떠 오르는것이 아니었다는 것이(동행) 실망스럽고 넘 아쉽다. 교제부분에서 삶을 즐기면서 살고싶다는 것이 느껴진다.  일반적인 사역이 아니고 특이한 스타일의 일을 하고 싶어하는것 같다.  하나님이 원하는 삶과 내가 원하는 삶의 합일점이 좀 있었으면 좋겠다. 
(2) 예화: 국문학 전공했다.  사람들과 행동하고 말하면서 할수 있는 일은 할수 있으면 좋겠다. 
--  맹인 녹음 봉사 기관  소개 해주기로 약속 ~ 매우 좋아함^^
(3) 방법:  상담자 사례
(4) 사례:  격려

* 전체소감
살기 원하는 교제 하는것과 하나님이 결탁이 된것을 원하면서 살고 싶다.  일을 그리고 싶었는데 그리지 못했다. 그림을 그리다 보니 이런일을 하게 해줬으면 좋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 전체 결심
주의일로 생각하고 열심히 해야겠다.
주소 추천 0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1-28 (토) 15:23 8년전


추가그림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