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55)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공포증] 공포증일까요?당연한건가요? 해결방법은?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2-09 (일) 18:20 10년전
위 사례는 우선순위와는 상관이 없고, 심층문제입니다.

자신, 타인 관점의 의미가 너무 단순합니다. 자신 관점은 잘 됐는데, 타인 관점은 그의 괴로움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한 밀실상태에만 국한되고 있습니다.

하나님, 사탄 관점이 너무 단순합니다. 도우시는 하나님과 훼방하는 사탄으로만 생각하지 마시고 밀실공포증에 대한 하나님의 관점과 사탄의 관점을 좀더 서술해 보세요.

이와 같은 문제를 수정해서 다시 한번 상담문을 써보시기 바랍니다.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2-10 (월) 12:33 10년전
심층문제로 발전하기까지 문제가 발생한 유형이 있을 것 같아 우선순위의 문제로 생각해보았습니다.  이 문제는 처음 발단을 어떤 유형으로 보는 것이 좋을가요?
아래는 상담문을 다시 써 보았습니다.


님은  어떤 공간에 있거나 옷의 두께 등의 문제에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데 그 문제가 점차 커져서 이제는 생각만해도 구토가 나고 불안하고 참기  힘들고 두렵고 무서워하는 심층적인 문제로 발전해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이 일의 발단은 님이 어렸을 때 겪은 어떤 사건이었을 것입니다.  그 사건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풀어버리지 못했기 때문에 그 사건이 감정으로 남았고 거기에 다른 여러가지 사건들이 겹치며 더욱 이해하지 못하는 감정들이 생겨나서 뭉쳤고 그것을 마음으로 감당하지 못하니 생각만해도 구토가 나고 참기 힘들고 두려운 마음이 드는 것입니다.  이해하지 못했던 사건들을 각 사건 별로 의미를 주고 이해해야 감정들이 풀려 나가고 두려움이 사라집니다.

군대상관은 님이 왜 좁은 공간에서 두려워하는지 두꺼운 옷을 입지 못하는지 이해할 수 없어서 이상하고 안타깝게 생각하고 돕기를 바랄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작은 침낭은 때로는 아늑하기도 하고, 작은 터널은 호기심과 흥미의 대상으로서 들어가보고 싶은 장소입니다. 밀폐된 방일지라도 평생 갖혀있지 않고 곧 나갈 것이므로 두려워하지 않고 참을 것입니다. 추우면 몸이 둔해져서 움직이기 귀찮아도 추운 것보다는 따뜻한 것이 좋기 때문에 옷을 여러겹 껴 입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에 대해 님이 힘들어하고 괴로워하는 것을 보고 안타깝게 여기고 어떻게 도와줄 수 있을까 염려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님이 무엇으로 인해 두려워하고 있는지를 잘 알고 두려움에서 벗어나도록 도우실 힘이 있으십니다. 사람의 마음을 지으신 하나님께서 님이 왜 좁은 터널 구간이나 철조망 포복이나 옷을 껴 입는데 두려움을 느끼는지 다 알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다른 사람들이 고민하지 않고 님만이 겪는 괴로움의 문제에서 님이 벗어나기를 바라고 도우시기를 원하십니다. 님이 비정상적인 괴로움에 사로잡혀 살지않고 님이 진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잘 알고 잘 행하며 평안하게 살아가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님을 사랑하시고 님이 겪는 어려움을 도우셔서 님이 평안한 삶을 살도록 도우실 수 있는 분입니다.

사탄은 님의 마음을 사로잡아 님이 정상적이고 평안하게 사는 것을 방해하고 싶어합니다. 님에게 밀실공포증이나 신체의 답답함을 견디지 못하는 것 뿐만이 아니라 그것보다도 더한 일에 님의 마음과 생각을 붙잡아 얽매어 놓고 님이 정상적인 삶을 살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싶어 합니다.

님이 이런 마음문제에서 벗어나 마음에 자유와 평안함을 누리게 되시기 바랍니다.  혼자서 힘드시면 성경적 상담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