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58)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_1학차소감] 역동성 소감문  

역동성의 원리를 보면서 욕구 에 대한 이해와 자원에 대한 이해 그리고 은혜의 적용이 잘 안되고 있음을 알게 된다.
먼저 나를 위한 자기 중심적인 욕구가 있고 이게  나쁜 것임을 보통 생각지 못한다는 점이 중요 하겠다..
감정 이면에 유익추구, 편안추구, 인정받고싶음, 존경받고 싶음, 지배하고 싶음 의 욕구가 있고 이것이 악한 의지와  마음의 죄 라는악한 뿌리임을 모른다는점이다.  나도 의식 하지 못할때가 많다.
 또한 이것은 이미 늘 들어 왔던 십자가의 완전한  사랑에 대한 의미와 이해가  와 닿지 않았음을 말 하기도 한다는 것을...  그래서 더욱 그 은혜의 적용이 안 되었음을 알게 되었다.
내 악순환의  이유가 있고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 리라고 생각 되었다.
나에게 적용 하기도 버거운 현실만큼 사역의 범위도 좁을 수 밖에 없지 않은가.
나는 답이 뭔지 모르겠을 때 마다  이건 아닌데~ 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마음에 무거움을 안고 한발짝 뒤로 물러서 있을 수  밖에 없었던 악순환의 상황들을 떠올려 보게 되었다.
  역동성의 원리로  문제를 따져보고 악순환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것이 쉽지 않고
누구에게 은혜를 적용 한다는 것이 부족 하지만 최선을 다해 입을 뗄 수 있는 용기를 가져본다.
완전하신 주님의 사랑을 감사하고 경배 하려면 나의 불의한 모습들을 속속들이 알아야 함에도 불구 하고 우리는
 너무 무지 하고 문제의식도 갖지 못하는 형편이라고 생각이 들어 안타까웠다.
물론 모든 것이 합력 하여 선을 이루신다는 말씀도 있다지만 이러다 악순환을 면치 못하는 인생으로
 마칠 수 도 있지 않은가.
 문제를 만날 때 마다 나와 이웃이 악순환을 끊고 선순환으로 선한열매를 맺어가는 결과를 얻게 하고 싶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센터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8-19 (금) 10:37 7년전
소감문 감사합니다. 평생 수영을 하지 못하고도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평생 자동차를 운전하지 못하고도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평생 글을 읽지 못하고도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고 평생 사랑하지 못하고 봉사하지 못하고 섬기지 못하더라도 그냥 그냥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상담도 모른다 해서 사는데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그런 면에서 상담은 필수적인 학문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상담을 배우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있고 수영을 배우기 원하는 사람들이 있고 자동차를 운전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고 글을 읽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고 사랑하고 봉사하고 섬기면서 살아가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원하는 것을 이룬다는 것은 귀한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보람되고 의미있는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거기에 하나님의 칭찬과 상급은 덤으로 주어지는 것이겠지요. 역동성은 성경적 상담에서 배워도 되고 안배워도 되는 부분이 아니니까 이 부분을 잘 이해하고 넘어가시기를 바랍니다. 소망을 갖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자신의 부족와 어리석음을 더 잘 깨달을 수록 더 좋은 상담자가 된다는 것은 아이러니입니다. 하지만 상담의 원리가 그러하니 죄가 많은 곳에 은혜가 많은 것처럼 그 부족 속에서 하나님의 은혜의 크심을 더욱 잘 알게 되실 것입니다. 힘을 내시기를 바라고 좋은 상담자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과제성적: B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