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297)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_3학차소감] 심층상담 소감문  

심층상담의 사례를 통해서 마음의 문제가 몸의 문제를 일으키는 근본적인 원인임을 다양하게 살펴볼 있는 기회였다.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를 마르게 한다는 말씀을 실감하게 하는 시간이었다.주변에 많은 분들이 몸의 고통을 호소하며 줌씩의 약에 의존하는 모습들을 올리며 이것이 단지 몸의 문제만이 아닐 것이라는 생각에 이르며 상담의 중요성을 인식한다.

 

여러 유형의 심층상담사례를 살펴보며 모든 심층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은 마음 속 감정의 문제이고 감정 뒤에 있는 욕구임에 대답은 일률적으로 마음의 변화로 몸의 문제를 해결할 있음을 확인할 있었다. 악순환에서 선순환을 이끌어 내며 하나님의 은혜 앞으로 인도하여 삶을 통해 성령과 동행할 있도록 인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상담의 깊은 문제로 들어가면 갈 수록 피상담자의 마음의 병을 고칠 약이 없음을 더욱 분명히 알게 되고 인간의 방법으로는 인간의 마음을 변화시킬 있는 해결방법이 없음을 확실히 인정하게 된다.잠깐의 변화는 있을 있을지언정 그것이 끊이지 않는 변화를 이끌어내는 원동력이 되지 못하는 한계성을 보게 된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인도하심 속에서 만이 심령의 변화는 이루어질 있음을 본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센터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03-03 (금) 11:42 7년전
마음의 문제가 몸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안타까운 일입니다. 그만큼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입니다. 그 스트레스를 계속해서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하게 하고 그 은혜를 추구하게 할 때 변화가 일어납니다. 이러한 상담적인 변화를 잘 기억하셔서 그 일을 이루시는데 더욱 노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업만으로는 다 설명할 수 없는 많은 가능성이 바로 실습과정 속에 있습니다. 스스로 터득하실 수도 있고 배우실 수도 있으니 과목수업이 끝났다고 다 배운 것으로 생각마시고 이러한 분야를 계속 고민해 보시는 시작점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시험응시: 가능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10 사람을바꾼다_소감
경애하는 OO목사님께,   목사님, 안녕하세요?   저는 OOO지역에 살고 있지만 OO교회의 영성사역에 여러번 참석하며 평신도들의 적극적인 사역을 위해 격려하시며 영향력있는 그리스도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성도들에게 늘 깨달음의 기회를 제공하시는 OO교회에 감사를 드립니다.   이렇게 서신을 띄우게 됨은 제 …
9 _2학차소감
1급과정의 거의 마지막 단계에 와서 듣는 챠트작성법 강의는 강의의 순서적인 면에서 좀 늦은 듯한 느낌이 들었고 8번의 동영상 강의로 이해하기에는 벅찬 느낌이었다. 문제진단법에 접목되어 챠트작성법 강의가 진행되었다면 그 뒤에 다루어지는 많은 사례들에 적용하며 활용할 수 있고 챠트를 좀 더 친근감있게 다루며 다각적인 깊은 이…
_3학차소감
심층상담의 사례를 통해서 마음의 문제가 몸의 문제를 일으키는 근본적인 원인임을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는 기회였다.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를 마르게 한다는 말씀을 실감하게 하는 시간이었다.주변에 많은 분들이 몸의 고통을 호소하며 한 줌씩의 약에 의존하는 모습들을 떠 올리며 이것이 단지 몸의 문제만이 아닐 것이라는 생각에 이르며 상담의 중…
7 _3학차소감
중독상담을 듣고 난 소감, 제언, 의견, 질문 등을 기록하기   중독상담을 다루며 가장 어려웠던 부분들은 상담의 내용이 완전 다른 세계의 이야기라는 점에서 너무 당황되고 내 자신의 경험과 지식에 한계성을 느끼며 한 사례를 다룰 때마다 며칠씩 고민하며 할 말을 찾아 시작하는 것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상담문작성법의 4…
6 _3학차소감
세대상담은 연령 변화에 따라 인간의 마음이 어떻게 달라지며 각 세대마다 어떠한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아야 하는가를 가르치고 있다. 세대상담은 주로 가볍고 일반적인 상담분야임에도 불구하고 현세의 격변하는 시대의 변화에 따르지 못하는 개인의 정신적인 심층문제와 관계 속에서 일어나는 갈등의 다양함을 볼 수 있었다.   전체적인 성…
5 _1학차소감
상담적훈련법 강의 소감문   전문적인 성경적 상담이 문제인식(영역, 분류), 원인이해(감정, 욕구), 방법적용(은혜, 결심), 변화형성(실천, 사역)의 명확한 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인식과 원인이해만을 가지고도 부모나 일반인들이 할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이 될 수 있다는 것과 문제인식과 원인이해가 없어도 방법적용과 변화형성과정만을 통해 학생…
4 _1학차소감
사례연구법 소감문   상담사례연구법 소감은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Exciting' 이라고 말하고 싶다. 한국어 한마디로는 그 속에 내포되어 있는 여러 감정을 표현하기에 성에 차지 않는다. 흥미진진하고 신나고 재미있고 흥분되고 설레는 이런 모든 기분이 다 내포되어 있다.   그것은 성경적상담학의 개론을 처음 대했을 때의 …
3 _2학차소감
과제:교회 사역과 상담을 듣고 난 소감문 쓰기   현시대의 교회는 많은 행사로 늘 분주하고 말씀과는 관계없는 세상의 심리학적인근거를 가진 프로그램들을 도입하여 성도들의 삶과 행동을 바꾸어 보려고 하는 노력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본인 또한 이러한 프로그램에 대한 분별력이 없었음을고백한다. 그러나 성경적 상담학을 통해 교회사역을 들여다보며 현 교…
2 _1학차소감
과제4:진로상담 소감   인생에서 앞으로의 진로를 결정할 때 잘못된 선택은 인생을 악의 구렁텅이에 빠져 헤어나지 못하게도 만들지만 바른 결정을 함으로써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미리 예비하여 피할 수도 있기에 진로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삶 가운데 진로 결정함에 있어서 때에 따라서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찾으며 결정할 때도 있었고, 사…
1 _1학차소감
고통에 대한 소감문   인간의 삶 가운데 벗어나지 못하는 크고 작은 문제들을 통해 느끼는 정확히 표현할 수 없는 고통을 구체적으로 세밀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상담적으로 체계화시켜 온 것은 세상에 보편화되어있는 어떤 심리상담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멋진 접근방법임을 한 눈에 볼 수 있었다. 이 일이 얼마나 많은 과정을 거치며 어려운 가운데 정립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