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43)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_2학차소감] 404. 소감  

 

404. 소감

 

이번 강의는 '영어 고민'범위 안에서 그 주제를 찾아가는 전혀 예상치 못한 학습상담이었습니다.

이 시간에 분석이나 논리에 약한 제가 조금은 훈련이 되어짐을 느낍니다. 이런 제한된 범위 안에서도 문제를 예상해 보고 관찰해서 분석 조직할 수 있다는 것은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상담사의 역할은 단지 사람을 돕겠다는 긍휼의 마음만이 전부가 아님을 실감했습니다. 문제의 핵심과 해결의 방법을 예측 할 수 있는 예리함, 즉 양날을 겸비 할 수 있어야 함을 생각하게 했습니다.

또한 제가 학창시절 내내 영어수업이 힘들어서 그토록 덧없이 흘려 보낸 원인을 깨달으면서 쓴 웃음을 짓게 했습니다. 학생들 상담 주제는 이러한 공부에 대한 고민이 많을 텐데, 이 또한 마음을 어떻게 바꾸느냐에 따라 해결의 실마리를 잡을 수 있다는 것에 상담의 신비를 생각해 보게 했습니다.

계속적으로 많은 사례를 접하면서 양 날이 서늘한 검을 쥔 사랑 많은 상담사가 되기를 도전해 봅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센터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8-05-09 (수) 15:49 5년전
좋은 말씀입니다. 2급 마지막 과목의 의미는 성경적 상담의 원리인 '문제인식-원인이해-방법적용-변화형성'을 일반 학습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적용을 해보면 영어 뿐만 아니라 다른 과목에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양날의 검은 아주 좋은 표현입니다. 이러한 준비가 어느 순간 절망의 구렁텅이에 있는 어떤 학생을 혹은 어떤 주부를 혹은 어떤 직장인을 혹은 어떤 어르신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귀중한 힘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다윗을 그냥 골리앗을 무찌르게 하지 않으셨습니다. 이미 자신의 삶에서 곰과 사자를 이겨낼 수 있었기에 비로소 골리앗도 물리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준비를 잘 해 내시는 상담사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과제성적: A

시험응시: 가능

3급 자격증 과정을 신청하셨으니 과목합격 이후에 레벨6(3급실습)가 되시고 상담실습란에서 활동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3 사람을바꾼다_소감
강의 신청주문으로 교재와 함께 받아 보게 된 이 책은 나에게는 소화하기 벅찬 어려운 큰 산이었다. 강의를 듣고 강의 내용을 이해 하면서 다시 읽게 되었을 때 비로서 조금 눈에 들어왔다. 일반적으로 쉽고 편안한 내용과 구성으로 포장 되어 있지 않지만 값진 금강이 숨어 있는 것 같았으나 그 맥을 쉽게 잡기가 어려웠다. 그 후 3급 이론 강의를 마치고 실습…
2 2급자격시험
강의 내용을 오래 전에 듣고 시험을 치르게 되니, 이해가 명확하지 않은 문제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들었던 내용이 실제가 되지 않고 이론으로 듣고 흘려 버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시 문제를 주셔서 통과는 되었지만 좀 더 칼날을 갈기 위해 2급 강의를 재 수강하고 있습니다. 수강 하면서 현재 상담 진행에 대한 아이디어도 떠오르게 됩니다…
_2학차소감
  404. 소감   이번 강의는 '영어 고민'범위 안에서 그 주제를 찾아가는 전혀 예상치 못한 학습상담이었습니다. 이 시간에 분석이나 논리에 약한 제가 조금은 훈련이 되어짐을 느낍니다. 이런 제한된 범위 안에서도 문제를 예상해 보고 관찰해서 분석 조직할 수 있다는 것은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상담사의 역할은 단지 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