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41)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_자격시험소감] 3급 자격시험 소감  

우연히 검색을 통해 알게된 소원상담의 성경적 상담.

가끔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기웃 거리며 이 곳은 어떤 곳인지 궁금해졌다.

홈페이지에 접속할 때마다 이 곳은 일반 심리상담과는 전혀 다르며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이 곳에는 진짜가 있을 꺼라는 기대감이 생겼다.

 

소원상담을 향한 기대하는 마음과 혹시나 여기도 심리학이면 어쩌나 하는 불안한 마음으로

처음 목요스터디에 참석하였다. 하지만 스터디 참석 후 이러한 나의 불안한 마음은 사라졌다.  

스터디에서 나누는 학습 내용들은 내가 그동안 배운 심리학과는 전혀 다른 접근을 하고 있었기에 놀라웠다.  

 

멀리서만 지켜보고 있던 소원상담에 이제 좀 더 깊숙하게 들어와 3급 시험을 보게된 지금,

지난 시간들이 우연이 아닌 하나님의 정확한 인도하심 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앞으로 배워야 할 과정들이 많이 남아있지만

부담감보다는 기대감으로 가득하다.

이 모든 과정을 연구하시고 가르치시는 목사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다음의 내용은 현장시험을 치루면서 앞으로 소원상담의 발전을 위해 개선해야 할 사항을 적어본다.

 

1. 현장에 와서 시험을 치루는 학생들에게는 시험지 출력물이 필요하리라 생각된다.

 

: 개인 핸드폰으로 시험을 치루면서 나는 특별히 어려움은 없었다. 하지만 앞으로 소원상담의 시험을 치루는 학생들의 연령대는 다양하리라 생각된다.

 

핸드폰 사용이 불편한 연령대 높은 분들이 분명 있으리라 본다. 핸드폰 화면은 작고 글자가 잘 보이지 않는 분도 있을 것이며, 핸드폰으로 시험을 보다 급작스럽게 전화라도 오면 시험 현장에서 당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문제를 풀어가는 과정속에서 각 개인마다 풀어나가는 스타일이 다르겠지만

정답을 찾기 위해 출력된 시험지 지문에 오답과 정답을 체크하면서 답을 찾을 수 있는데

핸드폰 화면을 보면서 시험을 치루게 될 때는 지문에 대한 체크를 할 수 없다.

 

그래서 즉각 답을 찾아내어 답을 적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번 시험은 다소 답을 쉽게 찾을 수 있었기에 불편함이 없는 시험이었지만, 앞으로 문제의 난위도가 높아지게 된다면 당장은 아니더라도 차후에 시험지의 출력은 꼭 필요하리라 본다.

 

2.  시험치는 시간이 다소 소란스러웠다.

 

: 온라인과 현장이 함께 시험이 진행되면서 시험을 준비하는 초반의 과정이 다소 소란스러웠다. 이러한 분위기가 시험을 치는데 영향을 줄 정도로 혼란스러웠던 것은 아니다. 하지만 앞으로 소원상담의 시험분위기가 발전되기 위해서는 당장은 아니지만 차후에 시험감독자를 증원하여 온라인과 현장이 따로 시험을 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

 

3. 시험채점 방식

 

: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

 

이상 저의 개인적 의견을 올립니다. ^^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3-02 (토) 13:26 5년전
좋은 소감 감사합니다. 1,2회 때에는 시험지 출력을 했었지만 이런 저런 번거로움과 온라인 시험응시으로의 전향 때문에 시험지 출력은 사라졌습니다. 이번 시험은 마지막 쉬운 시험이라서 응시자가 많았지만 앞으로는 어려운 시험이 되기 때문에 응시자가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험응시자가 적을 때에는 현장시험은 사라지고 온라인으로만 시험을 보게 됩니다.

또현 현장시험이 함께 열린다 하더라도 온라인과 같이 병행하게 되기 때문에 역시 진행상의 어려움은 피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쨌든 앞으로 더 시험이 의미있게 되고 과정이 발전하리라고 봅니다. 다음번 2급 시험 때에는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좋은 제언에 감사드리며 성경적 상담의 발전과 계속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