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56)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_1학차소감] 1학기의 여정을 마치고  

어느 덧 1학기 공부를 시작한지 일년 정도 된 것 같다. 4남매 양육하며 틈나는 대로 들었는데, 1학기를 마치게 되었을 때는 막연했던 공부가 좀 더 구체화 된 것 같아 감사했다. 우선 이 공부를 시작한 연유는 지인인 이윤미 상담사님을 통해 알게 되어 내 고민과 걱정을 상담하며 알게 되었고, 이 외에 인생의 모든 근심과 걱정을 하나님의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을 것 같은 긍정적인 소망이 생겨셔였다. 4남매 양육과 1급 장애 큰 아들을 양육하는 고통을 이 공부를 통해 해결해 나가고 싶었다. 우선 우리가 겪는 갈등의 문제들이 루틴화 된다는 것에 새로운 세계가 열리는 것 같았고, 또 우리의 연약한 죄성이 이런 악순환을 반복한다면 하나님의 은혜로 이 고통 속에서 선순환을 이루어 나갈 수 있다는 메세지가 내겐 가장 크게 작용했던 것 같다. 앞으로의 진로가 어떨게 될지 주님만 아시지만, 2학기 공부를 통해 더 많이 성숙하고 내면적으로 발전하며 주변에 선한 기운을 불어 넣어 주는 상담자이자 학습자가 되고 싶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5-21 (화) 16:46 4년전
좋은 소감 감사합니다. 성경적 상담의 핵심을 잘 발견하셨네요. 다음 2학기에서 그것을 구체적으로 현실화하는 과정을 살펴보시게 될 것입니다. 잘 배우셔서 가정과 교회와 하나님 나라에 귀하게 쓰여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주소 추천 0
눈부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7-12 (월) 22:59 2년전
안녕하세요~
4남매 양육과 1급 장애아를 키우시는 마음이 어떠했을까 싶습니다.
사춘기를 심하게 격고 있는 아들하나 키우면서 눈물로 지낸날을 감히 언급할수 있을까 싶기도하네요~
우선 1학기를 완료함심을 축하드려요^^
악순환 과정 과정들을  선순환되어지는 과정이 너무 기대되고 기대되네요~
많은 생활에서의 경험과 하늘아버지의 일하심의 비밀들이 공부과정에서 귀한 통로되시길 축복합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6 상담실습소감
나는 원래 작년 1분기때 실습을 시작했는데, 코로나가 터지며 4남매가 집에 있는 도중에 실습을 하는 것이 큰 부담으로 다가왔다.  질질 끌며 시작하다가 결국 중도하차를 하게 되었고, 코로나가 2분기가 되어서 정점으로 지나가자 나와 실습은 아직은 연이 없는가 싶어 마음을 접었었다. 그러다 현재 이명선 상담사님께 상담을 받게 되었는데, 상담을 받으며 …
5 _1학차소감
1학기를 시작하고 막연했던 나의 학습진로가 3학기까지 오게 됨을 통해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많이 느낄 수 있었다. 또 너무 듣고 싶었던 '고통'과목이 있었고 진로상담,가정상담,대화법 모두 어느 과목하나 나를 실망 시키지 않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인도 하는 느낌이었다.  아 정말 이런 세계가 있구나! 내가 왜 그렇게 사람과의 대화를 통해 오해하며 이…
4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를 읽고 나는 이 책을 이윤미 상담사에게 선물을 받아서 읽게 되었다. 사실 처음 받았을 때는 읽지 않고 책장에 꽂아 두었다가 이윤미 상담사과 이정선상담사님께 상담을 받으며 상담의 효과를 체험하게 되었고, 스스로가 내 자신을 너무 괴롭혔다는 깨달음을 얻게 되었다. 이 공부를 하며 내 자신을 더 많이 이해하고 내 자녀들을 양육함에…
3 _자격시험소감
 드디어 대망의 3급 시험 날이다.     오랫만에 시험을 보니 긴장이 되기도 하고 신선하기도 한 마음으로 센터를 향했다.  마침 한국에서 같이 시험을 보는 동지가 있어 외롭지 않게 시험을 볼 수 있었고, 화면에서만 보던 원장님을 실제로 보니 마치 티비속에 보던 인물을 실물로 보는 기분이 들어 신기하…
2 _2학차소감
 보이지 않는 미지의 세계이지만 가장 크게 세상을 움직이는 코스모스로의 여행   우선 이 과정까지 인도해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다. 4자녀의 엄마로써 육아로 이 공부를 계속 할 수 있을지 반신반의했던 나였는데, 아이를 키우며 아내로써 엄마로써 집사라는 직분으로 살아 갈 때 소원 상담 공부는 내게 큰 길라잡이가 되어주는 느낌이었다. …
_1학차소감
어느 덧 1학기 공부를 시작한지 일년 정도 된 것 같다. 4남매 양육하며 틈나는 대로 들었는데, 1학기를 마치게 되었을 때는 막연했던 공부가 좀 더 구체화 된 것 같아 감사했다. 우선 이 공부를 시작한 연유는 지인인 이윤미 상담사님을 통해 알게 되어 내 고민과 걱정을 상담하며 알게 되었고, 이 외에 인생의 모든 근심과 걱정을 하나님의 방법으로 해결 할 수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