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33)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를 읽고  

제가 성경적 상담 강의를 들으면서 책으로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전부터 해 왔었습니다. 막상 출간된 책을 읽어보면서 너무 좋았습니다. 성경적 상담 전 과정이 하나의 스토리로 이어져 있어서 좋았고 간간이 들어간 삽화로 지루함이 없고 쉽게 이해하는데 더 좋았습니다. 특히 마음의 문제를 성경만을 가지고 해결함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모든 심리학을 접고 오직 말씀으로 구원 받을 수 있는 길의 제시라고 하는 생각을 견고히 해 주었습니다. 저는 직장생활을 하고 있고 고등학생인 자녀를 뒷바라지 하고 도박중독이 있는 연약한 남편을 시중들며 빡빡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2014년도에 성경적 상담을 접했지만 정말 조금씩 목사님의 강의를 들으며 책도 이제야 읽게 되었습니다. 너무 띄엄 띄엄 들어서 이해가 잘 안된 상태에서 지나갔던 내용들을 책 한 권으로 읽을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저는 만성적인 우울증이 있습니다. 문제가 닥칠 때 마다 온몸으로 우울감은 바닥을 쳤습니다. 이 책을 읽는 중에 남편이 2일 연속 사고를 내어 회사에서 퇴사를 당했습니다. 지금 껏 가정을 건실하게 돌보지 않은 남편이 이제 일 년 남짖의 직장생활을 한 것이어서 내 마음에는 큰 무너짐이 있었습니다. 나는 지속되는 악 순환을 선 순환으로 바뀔 수 있도록 반응하는 것이 필요함을 느꼈습니다. 사실 나의 우울증에는 편하게 살고 싶은 욕구와  내가 힘들다는 것을 우울한 것으로 표출해 주위 사람들의 동정을 사기위한 인정 욕구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내 안의 욕구를 버리고 하나님의 은혜를 바라보자고 마음먹으니 하나님의 능력을 생각하게 되고 하나님의 계획하심이 있을 것이라고 믿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써 회사에서도 업무에 잘 집중 할 수 있었고 남편으로 인해서 요동함 없이 대할 수 있었고 또 남편도 엇 나가려는 태도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은 하나님과의 동행을 바라며 특별한 말씀 구절들을 읽으며 기도하고 남편과도 함께 기도하고 있습니다. 누구라도 이 책을 읽고 배우면 오래 된 악 순환된 반응일 찌라도 선환을 이루는 반응으로 바꿀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선 순환을 이루는 반응을 계속하며 하나님이 원하시는 선한 열매와 선한 결과를 기대하며 이 책을 추천합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센터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8-02-27 (화) 09:38 6년전
좋은 소감 감사합니다. 성경적 상담을 삶속에 잘 적용해가고 계시네요. 또한 책도 잘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제주제는 어떤 것이라 하더라도 동일하게 성경적 상담과정으로 풀어낼 수 있습니다. 삶의 문제도 역시 마찬가지이구요. 그로 인한 결실은 바로 자신의 것이지요. 이러한 선순환을 이루는 일에 동참하셨으니 가족에게 그리고 더 나아가 다른 사람들에게도 성경적 상담의 사고방식을 잘 전해주시기를 기원합니다^^

http://mall.godpeople.com/?G=9791195362714#pv_name_tag_3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47 사람을바꾼다_소감
제2장 대인관계         대인관계 문제는 모든 인간관계의 문제를 의미한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 문제가 어떤 영역에서 일어나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 이 문제에 대한 시작은 '문제의 영역이 무엇인가'를 다루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
46 사람을바꾼다_소감
1학차 2학기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2장 대인관계 완독하였습니다.
45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소감문 1. 들어가는 말 <세 가지 성경적 상담의 입장>  1) 성경적 상담이지만 심리학적인 상담과의 통합과 상호존중을 통해서 성경적 상담을 추구해야 한다는 입장       -레리 크랩이나 심리학을 받아들이는 모든 통합주의자들  2) 심리학을 배제하고 거부하되 심…
44 사람을바꾼다_소감
▶ 심리상담은 개인의 행복을 추구하지만 성경적 상담은 하나님의 영광을 추구한다. 심리상담에서는 욕구를 채우라고 하지만 성경적 상담에서는 욕구를 버리라고 한다. 심리상담에서는 자신의 판단과 결정이 중요하지만 성경적 상담에서는 하나님의 뜻과 계획이 중요하다. 들어가는 말에 있는 이 설명은 정말 사이다와 같이 시원하고 명확했습니다. 심리상담일지라도 간혹 성경적 …
43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처음부터 가족 갈등 부분까지 읽으면서 습기가 찼던 마음의 거울을 닦아내는 것처럼 성경적 상담의 개요과 중요한 요점들을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들어가는 말에서는 강의에서 들었던 성경적 상담과 심리상담의 차이점을 정리된 글을 통해 더 명확하게 알게 되었고, 심리상담을 극복해야 하는 성경…
42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3장(이성교재) 읽고 독서확인 합니다.    '욕구'는 앞으로 받기를 원하는 것이지만 '은혜'는 이미 받고 있는 것을 깨닫는 것이라는 원리가 똑같이 이성교제에도 적용되는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배우는 시간이였습니다. 우리에게 없는 '욕구'를 얻고자 할때 수동적이고 조건적이지만 '은혜'를 추구할때 능동적이고 주도적이 …
41 사람을바꾼다_소감
'이성교제'부분을 읽고... *'진로문제 부분은 지난학기 읽어 소감올렸습니다. 아이들 방학 동안에 친정집에 머물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제가 결혼하기 전 사용하였던 물건들이 많이 남아있는데, 결혼 전 많이 읽었던 심리학적 책들이 결국 '그 시절 나 자신에 대해 궁금하고 답을 알아가고자 부단히도 노력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당연히 이성교재와 관련된 …
40 사람을바꾼다_소감
1학기 강의를 다 듣고 이 책을 읽기 시작하여 1장까지 읽었는데 강의 내용이 잘 요약되고 자세하게 설명되어져 있어서 강의를 이해하는데 좀 더 도움이 되었다. 1장에서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인생의 여러가지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해 나가야 하는지를 잘 설명해주었다.  올바른 이해함이 없어서 생기…
39 사람을바꾼다_소감
글의 도입부에 진로문제에 대해 폭을 넓혀주는 얘기가 나온다. 진로문제는 단순히 대학입시나 이직문제에 한정되는 것이 아닌 모든 인생에서 나아갈 방향과 계획에 대해 고민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모든 결정을 해야하는 모든 신앙인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것 같다.   삼각측정법을 비유로 들면서 현재의 관계를 통해서 미래의 모습이 예…
38 사람을바꾼다_소감
1학기를 수강하며 책을 읽기 시작하였습니다.  사실 과목을 다 공부하기 전에 책을 읽으려니 들어가는 말 부터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1학기 과목을 다 수강 한 후 처음부터 다시 읽으니 처음보다 수월하게 잘 읽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앞으로 공부하게 될 내용을 미리 볼 수 있어서 앞으로의 공부를 기대하게되었습니다.…
37 사람을바꾼다_소감
가족갈등 부분을 읽고(교재 p 34~ p123) 소감문을 씁니다. 상담과제를 통해 목사님이 저에게 말씀해주신 ‘가정-조직-두렴-존경-동행-양선-덕행-봉사’ 8단계로 가는 과정을 더 깊이 제가 인정하고 확인하는 시간이였습니다.    ‘동행’은 성령님이 우리를 뒤에서 따라오시는 것이 아니라 성령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신다는 의미입니다. 우리가…
36 사람을바꾼다_소감
3학기의 내용(고통과목)을 공부한 후 책에 나와있는 심층문제의 유형을 다시 보면서 나에게 일어난 사건이 이해가 안되어 신체증상까지 발전되는 경우든 나에게 생긴 신체증상이 이해가 안되는 사건이 되든  마음을 어떻게 가지고 그것을 극복하느냐가 중요한 것임을 완전히 이해하게 된 것 같다.
35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소감문   성경적 상담이 심리적 상담과 너무도 다름에 놀랍습니다. 확실한 방향과 원리에 체겨적이고 논리적이고 확실한 답이 있고 안전합니다.   욕구를 완전히 버릴수 없지만 비로서 깨달을때 은혜로 채워지면서 온유해지고, 봉사하고 싶고, 섬기고 싶은 긍휼과 사랑이 차고면서 감사함에... 하나님께 뭔가 드…
34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를 초반에 읽으면서도 전반적인 성경적 상담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이 그려졌다. 기본원리, 역동성, 방법론,,등등 여러가지 영역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는 시간이 되었다.    우리 삶에 심리상담이 매우 깊이 맞닿아 있고, 그 심리상담을 활용하여 치료하며 상담하며 지내온 지난날이 되돌아보게 되었다. 절대…
33 사람을바꾼다_소감
대인관계를 읽고...   주위 사람들이 코로나기간동안에 가장 좋았던점에 대해서 '그 아무개 사람 안 봐서 좋았다... 지끈거리는 사람관계에 시달리지 않아서 좋았다'라는 말들을 많이 했다. 사람들이 얼마나 대인관계안에서 아파하고 힘들어하는지가 느껴지는 농담이였다.  대인관계는 우리 삶에서의 전체를 의미하고, 문제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
32 사람을바꾼다_소감
몇 달 전에 어떤 목사님의 목회일지를 보았었다. 하나님이 원하시고 기뻐하시는 사역을 하시기 위해 부단히 애쓰시고 교회 성도 한명 한명을 놓고  기도하시며 심방하신 애씀과 수고를 고스란히 볼 수 있었다.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책 또한 목회와 함께 소원상담센터를 세우시고  성경적 상담학이 체계적으로 계승, 발전할 …
31 사람을바꾼다_소감
가족갈등을 읽고… 첫번째로 들었던 생각은 역시 경험하신 실제적인 사례들을 바탕으로 적으셨기에 허구적인, 가상의 가정의 문제가 아닌 보통의 가정에서 경험하는 갈등, 현재 커지는 갈등에 대해 정확하게 표현하셔서 스스로 찔림이 있으면서 몰입이 더 잘 되었습니다. 그래서 성경적 상담학 공부를 사정상 못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는 이유를 이해했습니다. 특…
30 사람을바꾼다_소감
죄로태어난 인간이 자신이 죄인임을깨닫고 열매를 맺기까지 내가 세워져서는 절대로 변화를 만들어낼수 없지만  우리의 주인되신 주님을 알고 받아들임으로써 변화는 시작되어지고 깨달아지고 바뀌어지는것이라 이해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고민을 성경적으로 풀어내는 주님의 일에 쓰임받는 자가 되기위해 나 자신이 먼저 진중해질 필요가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29 사람을바꾼다_소감
2학기를 듣고 상담문을 만들때도 책을 통해 익숙해진  8가지단계와 6가지주제들을 잘 활용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28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소감문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는 말처럼 하나님의 백성들을 설레이게 하는 말도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기독교인이자 상담을 공부하는 이들이라면 더욱 그러할 것이고, 교회 안에서 하나님과의 깊은 만남을 통해 실제로 삶이 바뀐 이들 또한 성경을 통한 삶의 변화 뿐 아니라 온전한 회복을 맛본 이들이라면 더욱 그…
27 사람을바꾼다_소감
이 책은 성경적 상담이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방법면에 있어서 기본원리의 바탕에서 역동성의 원리로 실행되며 그 위에 방법론을 활용하여 적용함으로 상담문제에 대한 변화를 일으키는 이론이라는 것 그리고 마음속에 진정으로 섬기고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깨닫게 함으로써 하나님의 말씀에 기초한 해결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이 책은 성경적 상담에서 다루…
26 사람을바꾼다_소감
진로문제를 읽고...   3학기 진로상담 과목을 하면서 도움이 될까싶어 이 책의 4장 진로문제 부분을 함께 읽었습니다. 강의의 내용대로 책을 읽고, 책의 내용을 강의에 접목하면서 읽어보니 서로 다른듯, 같은 방향성을 갖고있어 생각이 풍성해지는듯했습니다. 특히 강의에서는 욕구/감정을 배제한 이론적 내용이라면, 이 책 4장 진로문제에서는 진로문…
25 사람을바꾼다_소감
1학기 강의 전반을 통한 깨달음을 얻으며 기대감이 컸던 한두달이었다. 강의 후 소감문을 제출하고자 정독을 시작한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의 초반에서 한 눈에 들어오게 정리된 성경적 상담의 영역을 보며 나 자신이 처한 각 영역에 대해 다시한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첫 사례로 나오는 가족관계의 갈등에 대한 부분에서 깊은 공감을 하며 전체적인 그림이 조금 …
24 사람을바꾼다_소감
  책의 내용과 그림이 이해되기 쉽게 표현이 되어 있다. 우선 첫 내용부터 내 삶을 돌아보게 한다. 선순환이라는 말 자체가 너무 새롭다. 내 안에 이해가 되지 않는 영역이 몇가지 있다. 이게 이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고 악순환이 반복된다. 내 삶 자체를 선순환으로 바꾸기 위해 소원을 품고 이 책을 읽고 강의를 듣고 있…
23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라는 책은 성경적 상담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이해가 되는 문제와 이해가 되지 않는 문제로 나누면서 접근하는 것에서 이해의 문제를 가족갈등,대인관계,이성교제,진로문제'로 나누는 것을 보면서 일반 심리학은 문제의 유형을 나누는것에 집중하는데 성경적 상담은 문제해결을 위해 명료화시키는데 집중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
22 사람을바꾼다_소감
두번째 완독했습니다. 첫번째 완독할 때 진로상담 중후반부를 건성으로 읽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해의 문제에서 나타나는 가족갈등, 대인관계, 이성교제, 진로문제 등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 없었지만 진로상담 부분을 더 관심을 갖고 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과 계획에 대해서 고민하고 결정을 내려야 하는 문제라 현재를 통해 미래의 모습을…
21 사람을바꾼다_소감
인터넷으로 책을 보면 구입후 바로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겠지만 종이에 형광색으로 줄을 치며 읽는 것을 좋아하는 나로선 두달이라는 시간동안 인내를 가지고 책을 기다려 만나게 되었다. 성경적 상담을 접하지 않고 상담에 관심이 없는 사람에겐 어려울수 있겠지만 지금 2학기 강의를 듣고 있는 나로서는 이 책을 읽으면서 "아하!!"를 외치게 되는 것 같다. 강…
20 사람을바꾼다_소감
윤홍식목사님의 책, "성경이 사람이 바꾼다"는 성경적 상담이 무엇인지 그 개념을 잘 풀어서 설명해줄 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상담사례를 통해서 그 이론이 어떻게 사용되고 적용되는지 보여줌으로써 독자의 이해를 돕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저자가 밝힌 책의 목적, 즉 심리학을 극복함으로써 발전된 성경적 상담이 무엇인지 잘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CCE…
19 사람을바꾼다_소감
부분을 읽고.. 문제는 이해되는 것(납득, 용납, 분해 등등)과 이해되지 않은 것(걸림, 받아들여지지 않음, 마음에 쌓임)으로 나뉜다. 피상담자들은 이 문제를 빠른 시일안에 해결하려는 목적이 있는데 이것의 관건은 문제의 이해이다. 그래야 난이도/파악이 되어 그에 맞는 대처를 할 수 있다. 충분한 이해는 올바르게 상황과 사건을 받아들이는 것이…
18 사람을바꾼다_소감
내가 '성경적 상담이 중독을 바꾼다' 책을 읽고 있는 동안 남편이 먼저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책을 읽기 시작했다. 남편이 책을 읽은후 내가 1학기 교재와 강의를 통해 배운 내용들을 남편과 같이 얘기하고  대화를 하는 시간을 많이 가지게 되었다. 말이 너무 잘 통하고 남편이 책을 통해 많은 부분을  이해하고 있어 대화가 너무 재미있고 즐…
17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적 상담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실습과 인턴과정 중에, 그리고 최근에 또 한 번 읽어보았는데 볼 때마다 보여지는 부분이 다른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그렇구나 하고 넘어갔던 부분들이 좀 더 디테일하게 보이고 이것저것 생각하면서 보다보니 오히려 좀 더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었던 것 같구요.  일반적인 심리상담은 매 회 얘기를 풀어가는 것이지 …
16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적 기독교상담 공부을 시작하기전에 이안존스의 ‘성경적 기독교 상담’책을 읽은 적이 있었다. 그 당시 교회에서 할수있는 상담에 대한 필요성으로 상담을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기도중에 있으면서 읽었는데, 알듯말듯 내용이대부분 내용이 어려웠다. 웨스트민스터 성경적 상담학 기준으로 보자면 그 책은 성경적인 나에 대해, 심리적인 나에 대해 자석의 양극처럼 다른 얘기…
15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적 상담의 실제내용과 사례를 처음 접한 책이었다. 책의 모든 내용이 일리가 있었다, 중간중간 들어간 삽화가 너무 재미있었다. 성경읽기에 대한 열정이 다시금 생기게 만들만큼 성경적인 원리가 상담과정에 다 녹아있는게 신기했다. 성경의 9가지 열매와 6가지의 일반은총의 은혜와 같이  매 단계에 나오는 키워드 주제가 너무 마음에 들었다. …
14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도서에 관해서는 다음 링크에서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swcounsel.org/b/store-209
13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를 읽고 나는 이 책을 이윤미 상담사에게 선물을 받아서 읽게 되었다. 사실 처음 받았을 때는 읽지 않고 책장에 꽂아 두었다가 이윤미 상담사과 이정선상담사님께 상담을 받으며 상담의 효과를 체험하게 되었고, 스스로가 내 자신을 너무 괴롭혔다는 깨달음을 얻게 되었다. 이 공부를 하며 내 자신을 더 많이 이해하고 내 자녀들을 양육함에…
12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책 제목에서 이미 정답을 말하고 있다. 그리고 정답은 책속에서 증명되고 있다. 과연 성경이 사람을 바꾸는 것이 가능한 일인가? 성경적 상담은 기독교인에게만 해당되는 것 아닌가?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나 또한 심각한 정신적 문제를 지닌 사람은 당연히 전문적인 정신과 진료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성경적 …
11 사람을바꾼다_소감
강의 신청주문으로 교재와 함께 받아 보게 된 이 책은 나에게는 소화하기 벅찬 어려운 큰 산이었다. 강의를 듣고 강의 내용을 이해 하면서 다시 읽게 되었을 때 비로서 조금 눈에 들어왔다. 일반적으로 쉽고 편안한 내용과 구성으로 포장 되어 있지 않지만 값진 금강이 숨어 있는 것 같았으나 그 맥을 쉽게 잡기가 어려웠다. 그 후 3급 이론 강의를 마치고 실습…
10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적 상담 책을 읽으면서, 명쾌하고 체계적이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성경의 원리를 바탕으로, 상담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잘 잡아주는 것 같습니다. 상담이란 것이, 다소 모호할 때가 많은데, 성경적 상담은 나아가야 할 방향이 분명하니 더욱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바라는 것은, 비신자에게도 이러한 성경 상담이 충분히 적용될 수 있길 바라며, 무엇보다 우리…
사람을바꾼다_소감
제가 성경적 상담 강의를 들으면서 책으로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전부터 해 왔었습니다. 막상 출간된 책을 읽어보면서 너무 좋았습니다. 성경적 상담 전 과정이 하나의 스토리로 이어져 있어서 좋았고 간간이 들어간 삽화로 지루함이 없고 쉽게 이해하는데 더 좋았습니다. 특히 마음의 문제를 성경만을 가지고 해결함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모든 심리학을 접고 오직 말…
8 사람을바꾼다_소감
책을 읽고 나니 성경적 상담에 대한 그림이 그려지는 듯 합니다. 책을 읽는 내내 저자이신 원장님의 강의를 직접 듣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동안 마음속에 궁금하게 생각했던 부분들도 책을 읽으며 많이 해결되었습니다. 이번 책에서는 가족갈등 대인관계 이성교제 진로문제 등에 대한 상담내용을 다루셨는데 다음에 나올 책은 어떤 내용일까? 하는 기대감도 큽니다. 성경…
7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적 상담을 공부하는 학도로서 목사님께서 이 책을 집필하신다고 하셨을 때 너무나 기대감이 컸고 책이 속히 출간되기를 되기를 고대했다. 드디어 오랜 기다림 끝에 책이 나왔고, 나의 손에 이 책이 들려진 순간부터 눈을 뗄 수가 없었다. 나의 마음과 생각은 성경적 상담에 더욱 확고해졌다. 26살에 예수님을 영접하고 난 후 상담에 관한 마음을 주셔서 심리학을 공…
6 사람을바꾼다_소감
                             
5 사람을바꾼다_소감
소감란입니다. 이 란에 서평을 써주시면 포인트 5,000점을 드립니다. 상담센터 학생이라면 누구든지 꼭 이 책을 읽어보시고 그 내용을 정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책의 내용은 성경적 상담을 할 때 정말 중요한 내용입니다. 한번 읽는 것으로는 의미가 없고 매뉴얼로 생각하셔서 항상 옆에 펴놓고 살펴보시는 책이 되어야 하겠…
4 사람을바꾼다_소감
책은 성경적 상담의 이해의 문제를 다루는 내용이었습니다. 상담의 3레벨중에 1단계인 이해의 문제를 다루면서 개인 인생의 전 영역에서 생기는 이해되지 않는 어려움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많은 사례와 이론을 같이 전개를 시켜 이해가 잘 되었고 저 자신의 상황과 오버랩이 되어 나 자신의 문제도 이렇게 해결하며 나가면 되겠다...하는 소망을 갖게 되었…
3 사람을바꾼다_소감
저는 성경적 상담을 통해 욕구를 직면했습니다. 삶의 어려움과 괴로움 속에서 내가 원하고 추구했던 욕구를 발견했을때, 반복되는 죄악을 버리게 하시고 용서하시고 회복하시는 하나님을 만나뵙게 되었습니다..  또다시 나의 연약함, 어려움에 직면할지라도  죄와 욕구를 발견하고 회개하며 하나님께 나아갈때, 삼위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회복되는 삶…
2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를 읽고...   사영리로 예수님을 영접하고 이후에 신앙생활을 하면서 나는 구원받은 사람이라는 자부심과 안정감이 있었다. 그렇게 하나님의 자녀로서 살아왔다. 오히려 믿지 않는 사람들을 보며 전도해야한다는 부담감을 갖고 있었다. 더 고상한 사역을 할 것이라고 꿈을 꾸었다. 그러나 이후에 항상 내가 목말라하는 것은 ‘…
1 사람을바꾼다_소감
경애하는 OO목사님께,   목사님, 안녕하세요?   저는 OOO지역에 살고 있지만 OO교회의 영성사역에 여러번 참석하며 평신도들의 적극적인 사역을 위해 격려하시며 영향력있는 그리스도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성도들에게 늘 깨달음의 기회를 제공하시는 OO교회에 감사를 드립니다.   이렇게 서신을 띄우게 됨은 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