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40)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_1학차소감] 먼저 이렇게 훌륭한 강의를 듣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올린다.  

고통 소감문

 

먼저 이렇게 훌륭한 강의를 듣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올린다.
고통과목을 시작하며 베드로가 이해할 수 없어 물에 빠지고 그것이 감정의 바다로 몸의 심해로 빠지는 고통의 과정을 보며 시작부터 이 과목은 나를 사로잡았다.
내게는 고통이라는 단어가 문자 그대로 전해져오듯 큰 눈덩이 같은 무게감으로 다가오는데, 이를 살펴보니 큰 덩치인 고통속에 굉장히 세밀하고 복잡한 것들이 있음을 해부하듯 샅샅이 분해해서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 고통과목을 통해 나의 고통을 포함하여 나의 주변사람들, 그리고 교회지체들의 고통을 남들이 볼 수 없는 한차원 다른 시각으로 다른 관점으로 보게 되었다.
조금은 더 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할 수 있게 되는 귀한 통로 역할이 되었다.

또 하나의 놀랍고도 귀한 통찰을 준 과목이다.
고통에 대한 이해는 자신과 타인, 하나님과 사탄에 대해 올바로 이해 할 때 바로 이해되어지고 물에 빠진 사람을 끌어올릴 수 있다는 것에 깊이 공감하였다.
나는 몰랐지만 그동안 이런 방법으로 나의 고통에서 벗어나고 있었다.
나의 주변사람들, 교회 지체들에게도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었다.
허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속에서 아직까지도 힘든부분이 있는데 그것이 내게 고통을 주고 있는데 이것은 왜 그런지 설명도 안되고 이유를 알 수가 없었다.
또한 어떠한 지체들은 이렇게 설명을 해줘도 자신의 감정만 얘기하여 잘 먹히지않는 경우도 있었는데. 고통과목을 공부하며 알게되었다.
이미 감정이 되어버려 이해되는 것만으로써는 물 밖으로 올려지지 않는다는 것을.
이 감정을 찾아내어 분해해야만 하는 과제가 있다는 것을.
감정을 찾아내어 쪼개는 과정을 생각하니 한편은 어렵게 느껴졌지만 또 한편으로는 어쨌든 해결할 수 있는 입구를 찾은 듯하여 기쁜 마음이 들었다
그러기에 다음목차인 감정의 문제를 더 열심히 강의를 들었고 감정을 복합감정, 근원감정 이렇게 나눌 수가 있다는 것과 그 속에 있는 각각의 감정들의 성격과 특성을 공부하며 나와 타인의 감정을 새로이 이해할 수 있었다.
몸의 문제가 감정의 문제로 부터 시작된다는 것과 그것이 각각의 몸의 6가지문제 별로 나뉘어서 내가 가장 취약한 곳으로 내려가고 병증까지 가게 된다는 것을 공부하며 나 또한 그런 부분이 있음과 교회의 지체들이 떠올랐다. 아 그래서 그런거였구나 하고.
나를 바라보며 믿음 안에서 잘 관리하여서 이렇게 깊은 심해에 빠지지 않게 해야겠단 생각과 이미 빠진 곳에서는 물 안에서 오르락내리락하지않고 완전히 물밖으로 나와 따스한 햇살을 맞을 수 있기를 하나님을 의지하며 회복으로 나아가야겠단 생각이 더욱 들었다.
앞으로도 성경적 상담의 과목들이 많이 남아있는데 기대가 되며 이것을 통해 이렇게 고통에 빠진 사람들을 올려주는 하나님의 귀한 도구로 쓰여지길 더욱 도전이 된 시간이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2-29 (화) 12:25 8년전
수고하셨습니다. 이러한 고통의 이해가 몸의 문제로 괴로워하는 자들을 돌보아주게 되는 열쇠가 됩니다. 이러한 이해가 없으면 쉽게 마음의 심연으로 들어가기 어렵지요. 하지만 이러한 이해로 결국은 작은 악순환이 커다란 악순환이 되었다는 것을 알면 반대로 작은 선순환이 커다란 선순환으로 나아가게 할 수 있음을 알게 되어서 그것으로 정신병을 고치고 올바르게 바로잡을 수 있게 됩니다. 배우신 원리를 잘 간직하셔서 귀한 상담자로 거듭나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