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36)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_1학차소감] 심리 상담을 공부하고 예방상담으로 행복한 가정학교를 개설하여 운영하면서도 주변에 가정적으로 문제가 있는 성도들을 대할 때마다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심리 상담을 공부하고 예방상담으로 행복한 가정학교를 개설하여 운영하면서도 주변에 가정적으로 문제가 있는 성도들을 대할 때마다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실타래처럼 얽혀진 문제들을 어떻게 풀어야 하나? 하는 고민이 있습니다. 상담공부에 대한 목마름에 인터넷을 서핑하다 검색창에 상담, 상담공부 등을 쳐서 검색하던 중 만나게 된 곳이 바로 소원상담학교입니다.

 

목마름이 컸던 만큼 흡수하는 속도도 빨라 강의 듣기는 일찍 끝났습니다. 과제 하느라 시간이 좀 걸리네요.. .

  

처음 몇 강의는 큰 화면으로 전환이 안 되어 답답함을 느끼며 들었습니다. 사이버 강의인데 강의화면을 이렇게 만들어 놓았을 리가 없다는 생각에 전화했고, 문제가 빠르게 해결되어 큰 화면으로 들을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강의 소감문을 쓰느라 목차를 다시 생각해 봅니다.

 

1. 일반적인 상담에 대한 이해

2. 심리학적 상담이론의 문제

3. 성경적 상담의 필요성

4. 성경적 상담의 과정

5. 성경적 상담의 효과

6. 성경적 상담의 특징

 

이전에 공부했던 내용을 강의를 들으며 다시 되새겨보고 무엇이 문제였던가도 점검해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교회에서 어떻게 성경적 상담을 접목할 것인가도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게 되었고요.

강의 중에 심리 상담은 돈이 되지만 성경적 상담은 돈이 되지 않는다는 말씀에 한참을 생각했습니다. 상담공부를 하면서 노후를 생각하는 마음이 조금 있었거든요.

새로운 강의법에 신선했고 재미있게 강의를 들을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2-31 (목) 14:22 8년전
상담강의 과제를 성실히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온라인과정이라 수동적이 되기만 해서 그것을 바꾸어보고자 과제의 방법을 사용하였고 자신의 생각을 기록하시면서 충분히 피드백이 되었습니다. 전반적인 내용을 잘 이해하고 계시니 앞으로도 더 큰 도움을 받게 되실 것입니다. 온라인 과목 수강시 생기는 문제점은 언제든지 알려주시면 가능한 빨리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장강의가 장소적 제약이 있는만큼 언제 어디서든지 성경적 상담을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온라인강의입니다. 성경적으로 어떻게 상담을 하는가만 알면 많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커다란 도움이 될 수 있을 텐데하는 아쉬움에서 시작한 것이 오늘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부족한 부분은 계속 보완해나갈 계획이니 잘 동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알려주시구요. 온라인강의 뿐만 아니라 실시간 강의도 고안하고 있으니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성경적 상담이 돈이 안된다는 것은 지금의 형편이지만 앞으로는 좋아지리라고 생각합니다. 교회상담실이나 상담실기관설립이나 혹은 사역에서의 확장과 발전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러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저희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당장의 유익만 생각하지 마시고 미래의 보람과 가치를 위해서 성경적 상담을 굳게 붙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과제성적: A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