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39)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_2학차소감] 4학기 수강소감  

4학기를 끝마쳤다. 여섯 토막 중에 네 토막을 먹어버린 셈이다. 이제 두 토막이 남아있다. 아껴 먹어야겠다. 4학기는 챠트작성법, 교회사역과 상담, 성경적 상담전도법, 영어학습 상담법 네과목으로 실제적이었다. 챠트작성법은 실습을 하면서 겹치는 부분이라 아주 도움이 되었고, 교회사역과 상담, 성경적 상담전도법은 사역자들에게, 아니 크리스챤이라면 누구에게나 꼭 필요하고 유익한 과목이었다. 은퇴를 하고 나서 한가해지고 여유를 가진 시점에서 편안하게 살려는 욕구가 많아지던 차에 이 과목들을 들으면서 느슨해진 고삐를 다시금 잘 조여서 주님 앞에 서는 날까지 달려가야 되겠다는 각오(?)를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선교를 다녀오면서 전도하고 양육하는 일을 해야되겠다고 마음먹었는데 잘 맞아 떨어지는 과목이었다. 

 

지금까지 가장 많이하면서 산 것이 뭘까? 그리고 뭘 잘할 수 있을까? 남은 인생 도대체 뭘하면서 살아갈까?를 생각해본다. 이러한 것에 대한 대답이 부르심, 사명으로 연결되는 것 아닐까? 그러면 나는 부르심대로 살아 왔는가를 생각하게 되는데 여기에 대한 대답이 확고하지가 못하다. 이제부터는 부르심대로 살아가야 할텐데... 그것을 기도하고 찾으며 생각하던 중 전도하고 양육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교회사역과 상담, 성경적상담전도법에서 도전과 힌트를 많이 얻고 배웠다. 영어학습 상담법은 단순히 영어학습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학습에 적용될 수 있으므로 계속 공부하면 코칭이나 학부모 상담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겠다. 그리고 영어를 놓지도 못하고 잡지도 못해 어정쩡한 나자신에게 우선 적용해 보아야 될것 같다.

 

별 생각없이 친구의 권유로 시작된 성경적 상담이 후반전에 이렇게 크고 깊은 영향을 끼치게 되다니 전해준 친구가 고맙고, 이런 것을 힘든 가운데서도 계속 붙들고 연구하신 분들이 고맙고 감사하다. 누군가에게 소개하다가 망설였는데 하든 하지 않든 그것은 본인 결정이고 한명이라도 이렇게 앞길이 밝아진다면 입을 열어 전해는 주어야 겠다. 그러한 일이 곧 전도요 양육이 되는 셈이니까.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9-17 (금) 08:47 2년전
감동적인 글 감사합니다. 4학기면 이미 반 이상을 훌쩍(?) 넘어버린 셈이네요. 앞으로 남은 5, 6학기도 마찬가지이지만 배우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배우고 시작하게 됩니다. 챠트나 교회사역이나 상담전도나 학습상담이나 모두 앞으로 사용하고 적용할 시간과 대상이 무궁무진합니다. 인생은 늘 그렇게 새롭게 시작하는데서 의미를 가지니까 그 의미를 성경적 상담에서 만들어 보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하나님께서 이모 저모로 놀랍게 준비하셨음을 자각하시게 될 것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주소 추천 0
  우거진나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9-17 (금) 09:14 2년전
감사합니다. 제 자신이 늘 Being, Having, Doing 삼합의 균형감각이 부족하여 이리저리 치우침을 알기는 했지만 고치기가 어려웠는데 그게 욕구가 가득하고 그로 말미암아 파생되는 강한 감정들이 망쳐가고 있음을 이 성경적상담을 통해 알고 회복해 나가는 중입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악순환의 고리가 심히 강하고 단단하여 그동안 그토록 기도하고 말씀읽고 금식하며 발버둥을 쳤는데도 잘 벗겨지지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제 주님의 은혜로 어쩌면 쉽게 벗겨질 조짐이 보입니다. 아니다 좀 벗겨진것 같습니다. 사람 안바뀐다는 거짓 확신도 함께 벗겨 내야 겠습니다. 선순환의 삶, 변화된 8단계의 삶을 얼마나 갈망했는데 그 고지가 눈앞에 현실로 다가올 줄은 기대하지도 못했고 미처 몰랐습니다. 중독적 성향이 너무 강해서 중독이란 말 자체도 무서웠고, 그런 성향들이 변화가 안될 줄 알았고, 평생 이렇게 살다 죽겠구나 했지요. 주님 제가 변하면 이세상에 변하지 않을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습니다. 그 변화프로젝트에 저를 불러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관계자들을 충만하게 이끌어 주소서. 이런 마음입니다. 감사합니다. 특히 목사님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9-17 (금) 11:25 2년전
네 잘 따라와 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6 상담실습소감
 일찍부터 뭔가가 잘못되고 있음을 알아챘다. 자존감이 낮고 열등감과 수치심으로 인생을 시작도 하기전에 패배감에 시달렸다. 변화되고 싶었고 성숙해지고자 노력했다. 이런저런 것들을 배우고 접하면서 조금씩 알아갔지만 더디고 잘 변하지 않았다.  친구의 소개로 성경적 상담을 만났다. 마음을 들여다보고 계속 다루는 것이 좋다…
5 상담실습소감
실습을 마쳤습니다. 그러나 사실은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뭘 어찌해야 할지 아는게 별로 없는 것 같아서요. 어쩌다 그냥 여기까지 오게된 것 같기도 합니다만 주님께서 인도하신 것임이 분명함은 압니다. 실습을 하면서 자만심이 깨지고 신경질이 죽는 시간들이 있어서 지금 생각하면 참 다행이고 고마운 생각이 듭니다. 뒤돌아보면 놀라우리 만치 제가 …
_2학차소감
4학기를 끝마쳤다. 여섯 토막 중에 네 토막을 먹어버린 셈이다. 이제 두 토막이 남아있다. 아껴 먹어야겠다. 4학기는 챠트작성법, 교회사역과 상담, 성경적 상담전도법, 영어학습 상담법 네과목으로 실제적이었다. 챠트작성법은 실습을 하면서 겹치는 부분이라 아주 도움이 되었고, 교회사역과 상담, 성경적 상담전도법은 사역자들에게, 아니 크리스챤이라면 누구에게나 꼭…
3 _1학차소감
<소감문>   6월, 7월 거의 두 달동안 3학기를 붙들고 있었다. 여러 일정이 있어서이기도 했지만 내용이 좋아서 내면화하여 내것으로 만들고 싶은 마음도 있었기 때문이기도 할 것이다. 자가상담이 많이 되는 기회였던 것 같다. 그동안 엄벙덤벙 살면서 간과해버렸거나 안되는 것을 알며, 고민은 했지만 어쩔 수 없이 흘러 떠내려 보냈던 것을…
2 _2학차소감
<소감>   시작이 반이라고 했던가? 번갯불에 콩 구워먹듯이 2학기까지 정신없이 내달려 끝내 버렸다. 그런데 왜 이렇게 아쉬운 마음이 들지?     시작부터 너무 가벼운 마음으로 달려들었다. 결코 가볍게 생각하고 덤벼들 내용도 아니고 분량도 아니었다. 이렇게 소중한 것을 씹지도 않고 급하게 꿀꺽 삼켜버린…
1 _1학차소감
성경적상담을 알게 되고, 등록하여 한 달 정도 지났다. 별 생각없이 시작했는데 늘 폰을 들고 싸이트에 매달려 이것저것을 하고 있는 나는 뭐지? 의문이 생긴다. 어떤것에 혹해서 이상화를 시키고 그러다가는 실망하고 돌아서버리는 마음의 문제! 이것까지 풀어내고 해결할 기회인가? 아무튼 재미있다. 시간 가는줄 모르고 듣고, 읽고, 공부했다. 성숙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