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52)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상담인턴소감] 3급 인턴을 마치는 소감  

7월에 인턴을 시작했는데 벌써 5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러 인턴과정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시간이 어떻게 흘러갔는지 모르겠습니다. 공부하고, 강의듣고, 상담하고, 정리하고,,, 그러다보니 겨울이 되었네요.

다시 생각해보면 미숙한 부분들이 정말 많았고(물론 지금도 많지만...), 왜 이게 안보였을까 하는 부분들도 많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이 주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으로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목사님과 선교사님께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한 명의 상담사를 만들어가는 것이 정말 많은 노력과 시간과 땀이 들어가는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하나님의 뜻을 따라서 헌신하시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보는 것 만으로도 많이 배우게 되며 은혜가 되었습니다.

담당체크 해주시면서 힘주신 이상미사모님께도 감사합니다.

 

처음 성경적상담을 배웠던 때를 돌이켜보면 제 스스로 정말 많은 마음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 기대되고, 이제는 다른 사람들도 주님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약할 때 강함되시는 주님을 더욱 바라보면서, 하나님과 동행하는 상담사 되기를 기도합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번호 분류 제목
11 상담학특강
목사님, 진로연구 잘 들었습니다~! 기존 진로상담도 너무 좋았는데 특강을 통해서는 훨씬 풍성하고 세밀한 부분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양한 사례를 말씀해주셔서 이해에 도움이 되었고 성경의 예시들은 은혜가 되었습니다.   또한 단순히 점수를 위한 과제가 아니라 정말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과제들이어서  강의와 실제…
10 중독을바꾼다_소감
보통 알콜중독, 도박중독 등 심각해보이는 것에 대해서는 경계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 역시 유튜브나 넷플릭스, 인스타, 음식 등에 중독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중독 수준까지는 아니라고 해도 이런 것들과 싸우고 있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미디어금식을 했다가도 다시 빠지고, 회개함으로 나왔다가 다시 빠져들고... 이런 굴레가 몇 년간 반복되다보니 지치게 되고, 하…
9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적 상담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실습과 인턴과정 중에, 그리고 최근에 또 한 번 읽어보았는데 볼 때마다 보여지는 부분이 다른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그렇구나 하고 넘어갔던 부분들이 좀 더 디테일하게 보이고 이것저것 생각하면서 보다보니 오히려 좀 더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었던 것 같구요.  일반적인 심리상담은 매 회 얘기를 풀어가는 것이지 …
8 _3학차소감
5학기는 사례 위주의 강의가 많았는데 제가 관련 상담을 하는 중에 듣다보니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사례중심이다보니 재밌기도 했습니다. 정신질환, 중독, 세대상담 각각의 내용자체가 방대하고 깊이 다루려면 더 자세히 다룰 수도 있는 내용인데 강의로는 간단하게 나오다보니 내가 알지 못하는 부분이 얼마나 많을 것이며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내용이 있는 것일…
상담인턴소감
7월에 인턴을 시작했는데 벌써 5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러 인턴과정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시간이 어떻게 흘러갔는지 모르겠습니다. 공부하고, 강의듣고, 상담하고, 정리하고,,, 그러다보니 겨울이 되었네요. 다시 생각해보면 미숙한 부분들이 정말 많았고(물론 지금도 많지만...), 왜 이게 안보였을까 하는 부분들도 많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6 _2학차소감
  듣기는 이전에 들었었는데 과제하는 것이 늦어져서 이제야 마칩니다. 과제를 하면서는 다시 복습하면서 돌아보게 되는 것이 좋았습니다. 저는 특히 상담전도법, 교회사역법이 유익했습니다. 그 동안 문제인식조차 잘 되지 않았던 부분들에 대해 제가 먼저 문제인식이 되고 원인이해, 방법적용을 하면서 열매를 맺고 은혜를 받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주위 …
5 상담실습소감
3급실습이 마무리 됐습니다. 처음에는 3개월정도면 하지않을까 싶었는데 저의 오만이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 실습하며 사례들을 보니 어떻게 해야 이 문제들이 풀릴까 너무 막막하고 그 마음의 가장 깊은 곳에 있는 욕구를 발견하기가 어려워서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내가 정말 할 수 있을까? 정말 자신이 하나도 없어서 의기소침할 때도 있었습니…
4 _1학차소감
3학기에는 1, 2학기보다 조금더 본격적으로 상담으로 들어가는 느낌이었던 것 같습니다. 가정상담, 진로상담, 고통 등... 정말 주위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주제이고 평상시 궁금했던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배우면서 저의 마음과 생각도 많이 바뀌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까지만 해도 영혼을 살리고 싶어서 상담을 배우고 싶기는 했지만 이…
3 _자격시험소감
그 동안 배웠던 내용을 정리하며 시험을 치루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스터디로 붙여주신 집사님과 매주 답을 맞춰보고 준비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헷갈리는 부분들을 서로 알아가보며 오답을 정정할 수 있었고, 잘 모르는 부분은 간사님 도움도 받을 수 있어 크게 헤매지 않고 편안한 마음으로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또 그 과…
2 _2학차소감
2학기를 하면서 실제 사례에 성경적 상담 방법을 적용해 상담하는 것을 배웠는데 처음에는 과제를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고 쉽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계속 실제사례들을 생각하며 방법적용을 하다보니 조금씩 감이 잡혔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하나로 뭉쳐있는 실타래처럼 어떻게 풀어야할지 모르겠던 문제들이었는데 순서대로 분류를 해가다보니 이렇게 하…
1 _1학차소감
 처음 강의를 들었을 때는 심리학을 완전히 배제한다는 것에 대해 의구심이 들었었는데 강의를 들을수록 성경적 상담만으로 사람이 변화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심리학적인 관점에서 생각해봤을 때 답이 없어 보이던 문제도 성경적으로 보니 분명한 답이 있었습니다. 또한 모든 상황을 주관하는 분이 내가 아니라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하나님을 의지하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