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37)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소감문  

성경적 상담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실습과 인턴과정 중에, 그리고 최근에 또 한 번 읽어보았는데 볼 때마다 보여지는 부분이 다른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그렇구나 하고 넘어갔던 부분들이 좀 더 디테일하게 보이고 이것저것 생각하면서 보다보니 오히려 좀 더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었던 것 같구요. 

일반적인 심리상담은 매 회 얘기를 풀어가는 것이지 이렇게까지 체계적이지 않은 것으로 알고있는데 성경적 상담은 확실한 방향성과 원리 위에 세워진 것이라서 그런지 체계적이고 논리적임을 느낍니다. 저도 최대한 그렇게 따라가고 싶습니다.

하나님은 어떠한 것을 기뻐하실까를 구하는 바탕 위에서 실질적인 접근, 적용이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인가 볼 수 있었던 것이 유익했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책이 많이 나오기를 바라고 기대합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성경적상담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3-08 (화) 09:41 2년전
심리학의 이런 저런 이론들이 각자의 방향대로 다양하게 나아가지만 자매님이 깨달으신 것처럼 성경적 상담은 분명하고 명확한 하나의 길로 나아갑니다. 그 명확한 길에 인간의 영광이 있지 않고, 인간들의 욕심이 있지 않고 하나님의 영광과 하나님 자체에 대한 존재로 나아갑니다.

성경적상담을 통해 하나님께로 인도하는 귀한 사명 잘 감당하시기를 기도합니다.

#극본적해석
주소 추천 0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3-08 (화) 11:21 2년전
잘 읽으셨습니다. 성경이 딱 그렇습니다. 읽을 때마다 다르다는 것, 어릴 때 읽었고 청년 때 읽었는데 나이들어서 또 읽으면 다릅니다. 왜냐하면 항상 성경을 통해 세상을 보게 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도 끝도 없습니다. 성경적 상담은 그런 기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단순하고 간단해서 밑천이 쉽게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복잡하고 오묘해서 사람의 인생을 담을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런 느낌과 분위기를 계속 잘 유지해 보시기 바랍니다. 성경적 상담이 동기와 목표와 의도를 다룬다고 해서 간단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래서 엄청나게 복잡해 집니다. 동기를 다루는 순간부터 동기 자체가 그렇게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매 학기 책을 다 읽을 때까지 소감을 올려보세요~^^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11 상담학특강
목사님, 진로연구 잘 들었습니다~! 기존 진로상담도 너무 좋았는데 특강을 통해서는 훨씬 풍성하고 세밀한 부분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양한 사례를 말씀해주셔서 이해에 도움이 되었고 성경의 예시들은 은혜가 되었습니다.   또한 단순히 점수를 위한 과제가 아니라 정말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과제들이어서  강의와 실제…
10 중독을바꾼다_소감
보통 알콜중독, 도박중독 등 심각해보이는 것에 대해서는 경계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 역시 유튜브나 넷플릭스, 인스타, 음식 등에 중독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중독 수준까지는 아니라고 해도 이런 것들과 싸우고 있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미디어금식을 했다가도 다시 빠지고, 회개함으로 나왔다가 다시 빠져들고... 이런 굴레가 몇 년간 반복되다보니 지치게 되고, 하…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적 상담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실습과 인턴과정 중에, 그리고 최근에 또 한 번 읽어보았는데 볼 때마다 보여지는 부분이 다른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그렇구나 하고 넘어갔던 부분들이 좀 더 디테일하게 보이고 이것저것 생각하면서 보다보니 오히려 좀 더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었던 것 같구요.  일반적인 심리상담은 매 회 얘기를 풀어가는 것이지 …
8 _3학차소감
5학기는 사례 위주의 강의가 많았는데 제가 관련 상담을 하는 중에 듣다보니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사례중심이다보니 재밌기도 했습니다. 정신질환, 중독, 세대상담 각각의 내용자체가 방대하고 깊이 다루려면 더 자세히 다룰 수도 있는 내용인데 강의로는 간단하게 나오다보니 내가 알지 못하는 부분이 얼마나 많을 것이며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내용이 있는 것일…
7 상담인턴소감
7월에 인턴을 시작했는데 벌써 5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러 인턴과정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시간이 어떻게 흘러갔는지 모르겠습니다. 공부하고, 강의듣고, 상담하고, 정리하고,,, 그러다보니 겨울이 되었네요. 다시 생각해보면 미숙한 부분들이 정말 많았고(물론 지금도 많지만...), 왜 이게 안보였을까 하는 부분들도 많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6 _2학차소감
  듣기는 이전에 들었었는데 과제하는 것이 늦어져서 이제야 마칩니다. 과제를 하면서는 다시 복습하면서 돌아보게 되는 것이 좋았습니다. 저는 특히 상담전도법, 교회사역법이 유익했습니다. 그 동안 문제인식조차 잘 되지 않았던 부분들에 대해 제가 먼저 문제인식이 되고 원인이해, 방법적용을 하면서 열매를 맺고 은혜를 받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주위 …
5 상담실습소감
3급실습이 마무리 됐습니다. 처음에는 3개월정도면 하지않을까 싶었는데 저의 오만이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 실습하며 사례들을 보니 어떻게 해야 이 문제들이 풀릴까 너무 막막하고 그 마음의 가장 깊은 곳에 있는 욕구를 발견하기가 어려워서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내가 정말 할 수 있을까? 정말 자신이 하나도 없어서 의기소침할 때도 있었습니…
4 _1학차소감
3학기에는 1, 2학기보다 조금더 본격적으로 상담으로 들어가는 느낌이었던 것 같습니다. 가정상담, 진로상담, 고통 등... 정말 주위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주제이고 평상시 궁금했던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배우면서 저의 마음과 생각도 많이 바뀌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까지만 해도 영혼을 살리고 싶어서 상담을 배우고 싶기는 했지만 이…
3 _자격시험소감
그 동안 배웠던 내용을 정리하며 시험을 치루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스터디로 붙여주신 집사님과 매주 답을 맞춰보고 준비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헷갈리는 부분들을 서로 알아가보며 오답을 정정할 수 있었고, 잘 모르는 부분은 간사님 도움도 받을 수 있어 크게 헤매지 않고 편안한 마음으로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또 그 과…
2 _2학차소감
2학기를 하면서 실제 사례에 성경적 상담 방법을 적용해 상담하는 것을 배웠는데 처음에는 과제를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고 쉽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계속 실제사례들을 생각하며 방법적용을 하다보니 조금씩 감이 잡혔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하나로 뭉쳐있는 실타래처럼 어떻게 풀어야할지 모르겠던 문제들이었는데 순서대로 분류를 해가다보니 이렇게 하…
1 _1학차소감
 처음 강의를 들었을 때는 심리학을 완전히 배제한다는 것에 대해 의구심이 들었었는데 강의를 들을수록 성경적 상담만으로 사람이 변화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심리학적인 관점에서 생각해봤을 때 답이 없어 보이던 문제도 성경적으로 보니 분명한 답이 있었습니다. 또한 모든 상황을 주관하는 분이 내가 아니라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하나님을 의지하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