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83)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소감문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소감문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는 말처럼 하나님의 백성들을 설레이게 하는 말도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기독교인이자 상담을 공부하는 이들이라면 더욱 그러할 것이고, 교회 안에서 하나님과의 깊은 만남을 통해 실제로 삶이 바뀐 이들 또한 성경을 통한 삶의 변화 뿐 아니라 온전한 회복을 맛본 이들이라면 더욱 그러할 것입니다. 

멋진 제목 못지 않게 그 안의 내용 또한 정말 많은 배움을 주는 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의 7가지 성경적 상담의 기본진리(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받은 인간, 죄로 인한 타락, 상담의 주요도구인 성경, 마음의 문제인 사람의 문제, 상담의 모범 예수그리스도, 세상에서 고통 중에 있는 사람들, 성령의 역사로 이루어지는 진정한 변화: 상담 방향, 문제진단, 상담도구, 상담초점, 과정 모범, 문제증상, 변화방법)을 기본으로 하여 선순환, 악순환을 통해 마음이 변화되는 역동성의 과정, 상담의 4가지 방법( 사랑, 이해, 말하기, 행하기) 등의 성경적 상담에 대한 자세한 설명부터 실제 사례까지 보물이 숨겨진 창고처럼 성경적 상담의 진수를 펼쳐주는 귀한 책이었습니다.

1영역(개인, 가정, 교회, 학교, 직장, 사회)와 2유형(순위, 합의, 선악, 조직, 관계, 심층)을 통해 문제의 영역과 유형을 나누어 살펴보고 여러 도형( 순위, 합의,조직체계, 관계영향)을 통해 문제를 구분하고 피상담자와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을 배울 수 있었고, 이에 따라 다양한 방식과 접근을 고려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와 같이 문제를 인식하고 감정과 욕구를 이해하면 결국 소원과 결심의 방법을 적용할 수 있고 실천과 변화로 이어지면서 성경적인 삶의 방향을 잡아가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성령의 도우심을 경험하고 회복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성경적 상담이 앞으로도 많은 성도들과 삶의 고난 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전달되고 주님의 변화와 회복의 은혜가 임하실 수 있기를 그러한 귀한 사역 속에 속하여질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4-25 (월) 20:09 2년전
여러 가지 차원의 기준이 있기 때문에 (단계, 과정, 방법, 해석 등) 처음에는 복잡하게 생각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악순환을 선순환으로 바꾸기 위해서 그러한 기준점이 필요하고 그 기준점에 따라서 움직이다 보면 자신의 위치와 상담대상자의 위치를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 올바른 성경적인 변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상담사가 되어서도 계속 훈련이 필요한 부분이니 한번에 다 하려고 하지 마시고 그때그때 배워나가시면 되겠습니다. 잘 배우셔서 좋은 상담자가 되어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3 중독을바꾼다_소감
<성경적 상담이 중독을 바꾼다> 소감문     성경적 상담의 틀에서 여러 가지 중독에 대하여 다양한 사례를 통해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는 정말 귀한 책을 읽게 되어서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먼저 항상 혁신주의가 무엇인지 모르겠고, 통합주의적 기독교 상담과 전통주의적 기독교상담, 혁신주의적 기독교 상담의 차이를 확실히…
2 _1학차소감
기독상담 논문 주제를 찾으려 이리 저리 방황하다가 우연히 만나게된 소원상담센터에서 이제껏 일구어 놓으신 귀한 열매들을 누리고 새로 배우게 되어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기독 상담이 무엇인지 하나님께 여쭙고 무척 알고 싶었었는데  이제야 이곳을 만나게 하셨을까 생각하다가 지금이 가장 좋은 때였을것이라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소감문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는 말처럼 하나님의 백성들을 설레이게 하는 말도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기독교인이자 상담을 공부하는 이들이라면 더욱 그러할 것이고, 교회 안에서 하나님과의 깊은 만남을 통해 실제로 삶이 바뀐 이들 또한 성경을 통한 삶의 변화 뿐 아니라 온전한 회복을 맛본 이들이라면 더욱 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