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123)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중독을바꾼다_소감] 성경적 상담이 중독을 바꾼다 소감문 #1  

 '중독'이란 단어를 보니, 1년반전쯤인가 가장 가까이에 있는 남편이 도박중독에 빠져 가정 안에 엄청난 환란과 고난이 찾아온 때가 생각이 난다. 

남편은 그때 당시 출퇴근 거리가 2시간 넘게 걸리는 직장을 다니고 있었고, 교통비, 차량유지비, 식비 등등 만만치 않은 고정지출을 해결해보고자 

나름 선택한 방안이 주식과 비트코인을 시작했다. 남편 주위에 아는 지인(직장인)들이 대부분 주식과 비트코인을 하고 있었고, 

그런 분위기와 문화속에 자연스럽게? 남편도 휩싸이게 되었다. 

 

남편은 한번이 아닌 여러번에 걸쳐 주식과 비트코인 늪에 빠지기 시작했고, 그러다 보니 결과는 큰 빚을 지게 되는 엄청난 환란을 겪게 되었다. 

나는 큰 빚을 지게 된 후에야 이 모든 사실을 알게 되었으며, 나 몰래 도박에 손을 대었다는 사실에 큰 원망과 배신감이 들었다. 

남편을 용서하기란 그때 당시는 쉽지 않았지만, 하나님께 기도하며 나아갔을 때에 남편을 그럼에도 품고 사랑하며, 남편을 통해 나를 보게 하셨다. 

기도를 통해 내면의 마음을 추스리게 되었고, 더욱 하나님을 붙잡으면서, 가정을 붙들면서 나아갔다. 책을 읽으면서

다시금 그때 당시의 마음을 되새겨 보게 되었다.  

 

남편을 통해 도박이란 문화를 알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 

앞뒤상황이 꽉막힌 상황속에서도 하나님께서 우리 가정에 함께 하셔서, 깨지지 않고 유지하며, 가정안에 주님의 은혜로 붙들어주신 것에 대한 감사. 

남편이 도박 사건 이후에 하나님을 더욱 찾고 진정으로 회개하며 하나님 앞에 나오게 하신 것에 감사. 

남편 도박 사건을 통해 내가 더욱 성장하고 하나님을 찾게 된 것에 감사. 

나중에 도박에 빠진 사람들을 상담하며 만났을 때, 진정으로 공감하며 문제속에서 나올 수 있도록, 이끌어줄 수 있을 것이라는 것에 감사.  이 모든 것이 다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하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성경적 상담이 중독을 바꾼다란 책을 읽고 드는 생각을 적어보고자 한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6-04 (토) 14:03 1년전
도박이라는 분야가 생소하기는 하지만 동일한 원리인 복권, 주식, 코인 등은 삶 속에 가까이에 있으니 준비하지 않는다면 어쩔 수 없이 이끌리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각자 지혜로운 마음으로 대비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그런 지혜가 제각각일 수 있으니 성경적인 원리로 이러한 분야를 대비해 보세요. 그러면 앞으로도 계속해서 위험을 피해가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 다른 중독분야도 읽어보시면 미리 준비가 될 수 있으니 삶의 지혜를 성경적으로 잘 갖춰놓는 계기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3 _1학차소감
  지난 4월달에 두드림음악치료연구소를 운영하고 계시는 김주롱대표님께서 추천을 해주셔서 성경적 상담을 시작하게 되었다. 시작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한달 반정도가 흘러 어느덧 1학기를 마무리하게 되었다. 그간 1학기를 배우면서 성경적 상담의 큰 틀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기존에 하고 있었던 심리상담에 대한 생각이 완전히 깨어지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
중독을바꾼다_소감
 '중독'이란 단어를 보니, 1년반전쯤인가 가장 가까이에 있는 남편이 도박중독에 빠져 가정 안에 엄청난 환란과 고난이 찾아온 때가 생각이 난다.  남편은 그때 당시 출퇴근 거리가 2시간 넘게 걸리는 직장을 다니고 있었고, 교통비, 차량유지비, 식비 등등 만만치 않은 고정지출을 해결해보고자  …
1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를 초반에 읽으면서도 전반적인 성경적 상담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이 그려졌다. 기본원리, 역동성, 방법론,,등등 여러가지 영역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는 시간이 되었다.    우리 삶에 심리상담이 매우 깊이 맞닿아 있고, 그 심리상담을 활용하여 치료하며 상담하며 지내온 지난날이 되돌아보게 되었다. 절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