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134)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상담소감]  
번호 분류 제목
14 오미자상담
참지 못하고 반복적으로 화를 내는 나의 행동 때문에 많이 좌절했습니다. 나는 죽고 예수로 산다고 결심하였지만 실제적인 삶의 모습에서 적용하지 못하고 성령의 열매를 맺지 못해 답답했습니다. 상담을 통해 존경의 욕구가 원인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니 안개가 걷히는 기분이 들어 다시 힘을 내게 되었습니다. 그 후에 화를 내려는 저의 행동 앞에서 욕구를 생각하며 지혜롭게 처신하니 선순환이 시작되었습니다. 존경받으려는 나의 욕구가 교만으로부터 출발했음을 인지한 지금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를 통해 겸손해지기를 간구합니다. 하나님의 계획 …
13 오미자상담
성경공부는 하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항상 고민이 되어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상담사님께서 현재 저의 환경적인 상황과 저의 성경적 지식 수준을 잘 파악하시고 저에게 현실적으로 필요한 성경공부법을 자세하고 친절하게 안내 해 주셨습니다.     상담사님의 지도에 따라 성경공부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2 오미자상담
상당한 기간동안 상담을 했습니다. 오미자 상담사님은 성의를 다 해 주셨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생활상으로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오미자 상담사님께 감사 드립니다^^
11 오미자상담
이대로는 안된다, 뭔가 변화가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 상담을 받을 결심을 했습니다. 그동안 상담을 하면서 실제로 큰 도움이 되었고 생활상으로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삶에 능동적이고 주도적인 스타일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제일 문제가 되었던 주제가 그동안의 상담을 통해 상당부분 해결되어 상담종료되고 지난 시간부터 제2의 주제를 다루기 시작했습니다. 제1 주제가 잘 해결된 것처럼 새로 시작하는 제2주제도 잘 해결될 것입니다.   그 결과 삶에&nbs…
10 오미자상담
오늘 상담 정한 시간에 상담하게 됨을 기쁩니다. 상담하면서 느끼는 것은 교수하는 목사님의 가르침과 배우는 학생이 상담자로서 자질이 충분 하다고 느낍니다. 잘 가르치고 잘 배워서 가르침을 받았음을 느끼면서 나도 그렇케 되리라고 본다.
9 오미자상담
나의 속마음 속 이야기를 깊이 터놓을수 있는 계기가되었습니다. 누구에게도 말하지못했던 어린시절때부터 성인이 된 지금까지의 상처와 아픔을 상담사님께서 잘 들어주셔서 한결 가벼운 마음이 되었습니다. 가정을 이룬 현재 남편과 딸에게 많이 서툴고 모자란 모습뿐이지만 앞으로 좀 더 나은 미래를 그리면서 추상적인 계획에서 확실한 계획과 준비를 세울수있었습니다. 해결책을 제시해주신것과 동시에 나의 마음가짐을 되짚어볼수있는 상담이었습니다.
8 오미자상담
지금까지살아오는동안 엄마에대한 미움과갈등이컸다. 상담을통해 용서란걸깨닫게되었다.앞으로엄마와의 얼마안남은시간들을 잘 활용하여 사시는동안 행복하게해드리고싶다. 그리고닫혀있던 마음의문을 한번에 열 자신이없었는데  상담받는동안 하나 둘 실마리를 풀어나갈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이 생겼다. 이를 계기로 앞으로의 삶을 보다 더 활기차고 당당하게 살아갈 것이다
7 오미자상담
오미자 상담사님과 상담시간을 가지면서 느낀것은 8단계 상담과정을 거치면서 나의 감정과 욕구의 근본내면을 살펴볼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질문을 받을 때에 내면의 문제들을 하나하나 잘 꺼내놓고 도움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어떻게 상담을 진행해야하는지 배우게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6 오미자상담
그저 대충 듣고 적당히 시험봐서 꾸역 꾸역 조금씩 왔습니다.  그래도 책을 한번 읽고 상담을 받아보니 선명해져서 좋았습니다. 나의  문제에 대해서 하나님의 계획과 능력을 바라보고 응답 받도록 하나님을 만날 것을 기대합니다.
5 오미자상담
첫상담을 받을 땐 남편과 어머니에 대해 미워하는 마음을 좀더 풀어내야 하니 묶어두었던 내마음이 다시 풀어지고 더 밉고 힘들었다.. 하지만 그 안에 나의 이기적이고 지배하려는 욕구가 숨어있었고. 그 욕구를 내려놓아야 하나님이 일하신다는것. 또한 나의 선행과 덕행으로 남편을 양육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남편을 대하니 오히려 나의 마음이 편해졌다. 부족한 나 자신을 돌아보려 애쓰고. 상대방의 허물을 드러내지 않으려 노력하고 하루하루를 지켜내지못한 나를 다시한번 반성하며. 기도로 하나님께 나아갈때 언젠가 환경이 변화되겠지.. 하지만 환…
4 오미자상담
상담을 통해 내가 당면한 문제를 성경적으로 조망할 수 있어 의미있었다. 그 문제에 휩싸이고, 정작 표면적인 문제 해결에만 급급했었는데, 상담을 하면서 문제의 심층적인 부분을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다. 그 과정에서 내가 어떤 마음 때문에 더욱 괴로워했는지, 문제 가운데 내가 가졌던 잘못된 마음들을 인식할 수 있었다. 그리고 실상 하나님에 대한 믿음은 너무 부족한 상태에서 나만의 고집과 의지로 문제를 해결했다는 것을 깨닫고 많이 회개할 수 있었다. 문제를 성경적인 관점으로, 믿음으로 조망…
3 오미자상담
 상담을 받으면서, 그동안 모호하게 느껴졌던 가치들이 성경을 기준으로 정립되는것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제 마음이 정리되는것 같아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기대됩니다.
2 오미자상담
  8회기 동안의 인턴 상담을 마치고 소감을 씁니다. 인턴 상담하면서 간사님께서 제 마음의 문제를 잘 집어서 얘기해주셔서 신기하고 시원할 때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제 문제를 정확하게 얘기를 하지 못하고 이얘기했다가 더 자세히 이야기하지 못하고 저얘기하고 그래서 내 문제의 본질을 이야기하지 못하는 것 같아서 스스로 답답한 마음도 들었지만 상담이라는 것이 나 혼자 문제를 찾아야 하는 것이 아니라 간사님이 도와주시기 때문에 상담을 하는 과정에서 간사님이 저의 마음에 대해서, 그리고 어떻게 해야할지 등에 대해 이…
1 오미자상담
안녕하세요 오미자 상담사님의 상담을 받았습니다. 처음엔 단순한 우울증 증상으로 시작해서 상담을 신청했는데 상담사님과 상담을 하면서 저의 증상의 원인이나 감정의 뿌리를 따라가다보니 성장환경, 가정환경, 과거기억 등 모든 것이 수면 위로 떠오르게되었습니다. 제 인생 전반에 대해 돌아볼 수 있게되었고 이번 상담을 계기로 더 좋은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고싶은 의지가 생겼습니다 좋은 상담해주신 상담사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 전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