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18)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상담소감]  
번호 분류 제목
6 윤홍식
몇달간 받아온 소원상담 종결 소감문입니다. 처음에 시작할땐 비교적 작다고 느꼈던 문제하나로 상담을 권하시는 목사님을 보며 조금 의아해했습니다. 그렇게 시작하게 된 상담을 통해 제 자신에 대해, 그리고 제 자신의 더 큰, 그리고 근본적인 문제점들을 그 사소한 문제를 통해 하나 하나 실마리를 풀어 나가게 되었습니다. 때론 제 자신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내가 왜 이럴까 제 자신에게 질문을 하는 것이 굉장히 어려울 때도 있었으나 지금 생각해보니 그러한 모든 절차들이 제 문제들을 이해하고 또 해결 방안을 알게 되는데 어려울 수록 많이 도움이…
5 윤홍식
28회 상담세션 후 소감입니다.  상담을 통해 하나님이 제게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점차 명확하게 알게 되고 있음을 느낍니다. 단순히 제 인생을 저 자신에게만 의지해 제 자신만 숭배하며 살기 보다는 "하나님께 의지할 수 밖에 없는 존재가 바로 나구나"라는 사실을 계속해서 매일 제 삶의 순간순간에 느껴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 문제점들에 대한 하나님의 방식의 해결책을 찾았고 그러한 해결방안을 적용하려면 제가 저의 죄인된 마음과 욕구를 내려놓아야한다는 것을 배웠고 이제 그러한 욕구들을 내려놓으려면 언제나 하나님께 의지해야만…
4 윤홍식
24회 째 상담 소감입니다. 이번까지 상담시간 동안 악순환의 삶에서 원인을 공부하고 선순환으로 올라가는 것에 집중을 많이 했었습니다. 이제 선순환의 삶에 막 다다르려 하고 있음을 보며 많은 문제점들을 가지고 있는 제게 해답이 보이는 것 같아 거기에 대한 감사와 안도가 많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성경을 묵상하며 또 하루하루를 살아가며 변화된 제 삶의 모습이 조금씩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가야할 길이 멀기도 하지만 이제 앞으로의 상담세션들을 하며 더욱 변화된 제 자신의 모습을 볼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많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3 윤홍식
저번주까지 상담을 20회째 한후 소감을 올립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줄도 모르고 저를 고통스럽하고 있는줄도 몰랐던 그런 제 안의 문제들을 이제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들이 솔직히 쉽지는 않으나 여전히 가치가 있음을 알고 포기하지 않고 하나님을 의지하며 앞으로 열심히 나아가고 있습니다. 정말로 놀라운건 앞에 썼듯이 제가 지금까지 저를 고통스럽게 했던 것들을 깨닫지 못하고 같은 실수를 계속해서 반복하고 또 반복하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그런줄도 모르고 저는 제 스스로 그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려고 인…
2 윤홍식
거의 4개월동안 상담을 하면서 느껴왔고 배웠고 달라진 점을 몇자 적어봅니다. 가장 크게 느꼈던 변화는 제가 제 자신 그리고 제 인생을 보는 시각의 변화입니다. 제 자신에게만 매달리고 제 자신의 욕구와 원함에서 모든 결정을 내려왔던 제가 단순히 내가 좋은 것, 내가 원하는 것, 나를 기쁘게 하는것을 통해 모든 것을 재지 않고 하나님의 은혜와 그분의 충만과 그분의 계획속에서 제 인생을 보고 제 상황을 보기 시작한것 같습니다. 나를 위한 하나님을 숭배하는 삶이 아니라 하나님을 위한 나가 되어 가고 있는 삶을 제가 막 시작하려 하고 있음을…
1 윤홍식
소원 상담센터에서 윤목사님과 상담을 시작한지 두개월 정도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마음에 있던 괴롭던 질문을 막연히 드린 후, 상담센터에 등록해 상담을 시작하라는 말씀을 하시기에 대뜸 놀라긴 했습니다. 그렇지만서도 '내가 이것이 필요한가보다' 하면서 시작한 상담입니다. 처음엔 긴가민가 얼떨결에 시작한 감이 없지않아 있었지만 목사님과 첫상담을 위해 스케쥴을 짜기위한 통화를 하자마자 제가 얼마나 이 상담이 필요하게 되었는지 실감하기 시작했고 곧바로 굉장한 기대를 갖고 상담에 임하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죄성들이 제 마음속에 마치 이리 저리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