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완료체크] 담당체크: 요청, 내용, 확인, 제외대상(부)담당체크란 상담사들 간의 상담 기술 및 상담 내용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진 스터디 형식의 시스템으로 이해할 수 있다. (부)담당체크는 최종적인 원장체크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절차이다.
체크요청: 상담사는 회기중간에라도 담당체크를 요청할 수 있고, 1회만이라도 담당체크를 받아야 한다. 사례종결 후에는 완료체크를 해서 담당체크를 신청하며 부담당체크는 체크담당을 대신 할 수 있다.
체크내용: 체크 요청을 받은 (부)담당체크 상담사들은 아래의 내용을 체크한다.
1. 상담차트 2. 사례해석 3. 질문표 4. 설문조사 5. 상담 내용 기록에 대한 기본적인 서식 6. 완료체크
체크확인: 체크담당자는 완료체크가 작성된 댓글에 '답글'을 눌러서 담당체크와 체크 내용 번호에 따라 적는다. 이것은 완료체크 내용과 담당체크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수정 사항이 없을 경우는 아래와 같이 적는다. @담당체크:
@부담당체크 1. 수정사항없음
(부)담당체크 요청 시 주의사항 : 담당체크를 요청하는 상담사는 사례 정리를 할 때 담당자에게 "전반적인 지도 부탁드립니다" 이러한 요청은 앞으로 하지 않는다. 이유는 살펴볼 내용이 너무 많기에 담당자의 어려움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특별한 체크가 필요하다 생각이 될 때는 항상 댓글로 "어떠한 부분에서 궁금증과 어려움이 있으니 그 부분을 살펴봐주세요" 라고 구체적으로 질문을 한다. 만약 담당요청자가 특별한 궁금증과 어려움이 없고 댓글로 이러한 질문을 요청하지 않을 경우는 기본적인 점검사항(질문표, 사전질문, 서식 등)만 체크를 한다.
(부)담당체크 제외 대상: 2. 소원상담센터 상담사와 상담사 가족 3. 그외 특별한 경우는 상담사 판단 하에 담당체크를 생략하고 바로 원장체크를 신청 의뢰할 수 있다.
참고: 상담연구 제목 끝에 '학생' 으로 구분 표시 한다. 예) XXXX, 3급상담, 화상상담, 학생
업데이트 현재 2020년 8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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