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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성애] 동성애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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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counsel Chart_A v15b

*사례해석

1.악순환: 아들의 동성애를 해결해주지 못하고 일반적인 삶만을 요구하면서 동성애는 지속되고 있음,
2.진입구: 아들의 문제가 반복되고 해결되지 못하고 있음을 알아주고 새로운 가능성이 있음을 깨닫게 하면서 마음으로 들어간다.
3.상담방향: 아들의 동성애 이유의 근원을 찾아서 해결하고 선악의 문제에서 선을 이루면서 살아가게 하는 것.
4.선순환: 동성애 문제가 해결되고 삶의 분명한 선을 이루고자 하는 인생의 목표, 비전을 가지고 살아가게 되는 것,


*질문표
-각 상담주제에 간단한 내용을 일련번호로 쓰시고 화살표를 하고 다음 연결주제를 기록해 주세요. (예: 1)삶의 괴로움 => 6심층)


-1과정: 문제인식-
[1단계 영역] 당신(어머니는) 여러 삶의 영역에서 어떤 문제로 괴로워하고 있습니까?   
개인:
가정:
1) 어머니와 아들의 성정체성 문제에 대한 갈등(오래 된 문제)=> 성정체성 => 심층
-신미진, 이윤미, 오선미, 이문숙, 심정옥

2) 아들의 가출과 성정체성에 대한 진로추구에 대한 스트레스(최근 문제) =>진로추구 => 선악
-윤에스더, 이정선

4) 대를 이어서 자녀를 보고 싶은 마음
5) 아들이 건장한 남자로 살아가면 좋겠다
교회:
학교:
직장:
사회:
3) 아들을 고칠 수 있는 병원이나 기관에 대한 궁금증
 


[2단계 유형] 당신이 괴로워하는 문제는 어떤 유형에 해당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순위:
합의:
선악:
2) 악(유흥업소, 가출, 성전환수술) / 중립? / 결혼, 며느리, 자녀 / => 절망
3) 가출 x
4) 성전환수술 x
조직:
관계:
심층:
1) 성정체성의 문제(행동,증상) / 감정?(복합) / 사건? / => 절망, 두려움,  수치(어머니 자신)
 

-2과정: 원인이해-
[3단계 감정]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어떤 감정을 극복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미움:
분노:
절망:
1) 남자답게 살게 할 수 없다, 결혼, 며느리, 자녀 / 아들의 미래  =>
두렴:
죄책:
수치:


 

[4단계 욕구] 그 감정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어떤 욕구를 버려야 합니까?
유익:

1) 자녀가 결혼해서 얻는 좋은 것들 그것이 보기 좋다는 것들

편안:
쾌락:

2) 자녀가 결혼해서 얻는 즐거움,

존경:

4) 아들이 장남이고 대를 이어야 하는데 결혼도 못하고 자녀도 못낳는 것에 대해서 높아지고자 하고 떨어지지 않으려는 마음 => 계획

인정:

5) 자기 스스로의 인정=> 지배의 개념

지배:

3) 뉘앙스, 느낌, 엄마가 반드시 확 바꿔야 한다는 생각, 무조건 끌고 가려는 느낌, 자기 자신이 인정을 해야 한다,


 

-과정3: 방법적용-
[5단계 은혜] 이 욕구를 버리기 위해서 어떤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계획:

2) 인생에 대한 순리, 인생 계획에 따라서 갈 수 있도록, 선한 목표, 아들의 (동성애) 변화에 대한 계획, =>

능력:
희생:

용서:
동행:

1) 불신자 이어도 아들과 함께 했던 삶이 있고 그 삶을 계속 이어가고자 하는 마음

충만:

 

[6 단계 결심] 그 은혜 속에서 갖게 되거나 아니면 가져야 하는 마음은 무엇인가요?
사랑:
희락:
화평:

1) 계획의 마음을 가지니까 아들과의 관계에서 화평하게 된다, 될 수 있다,

인내:
긍휼:

3) 아들을 불쌍하게 여기는 마음, 어떻게 떨어졌고 그동안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를 생각하지 못했음,

양선:

2) 자녀에게 잘해 주려고 한다, 예전에 아이에게 선을 행했던 일들을 생각해 볼 때 그런 마음을 다시 가질 수 있도록 격려하는 것

 

-과정4: 변화형성-
[7단계 실천] 그 결심을 통해 삶 속에서 앞으로 이루고자 하는 모습은 무엇인가요?
충성:
온유:
절제:
경건:
덕행:
우애:
1) 우애의 모습으로 아들을 대한다.

 
[8단계 사역] 그 실천을 행하면서 연관되어서 참여하기를 바라는 주님의 일은 무엇인가요?
훈련:
양육:
전도:
교육:
1)아들의 상태가 더욱 온전해지기 위해서 필요한 내용을 교육받는다.
교제:
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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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서1
필독서2

상담시리즈 학차신청 현장실시간 세미나


1.뇌구조 상담챠트

2.신체문제 상담챠트

3.정신구조 상담챠트

4.마음이해 상담챠트

5.변화과정 상담챠트


번호 분류 제목
7 대인관계
  *아는 후배가 자신이 알 수 없는 이상한 행동을 해서 열받을 때 그냥  화만 내고 열만 받을 것이 아니라 그 동생이 어떤 의도와 목표를 가지고 있는가를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감정적으로만 대응하면 그  동생의 행동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고 더 큰 감정의 표현만 나타내게 됩니다. 그러면서 과격해지는 것이구요. 그렇게 될 필요 없이  그 동행이 왜 저럴까를 생각해 보세요. 그러면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게 되고 차분해지면서 앞으로의 할 일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 대인관계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그 사람의 행동으로 인해 괴로운 이유가 어떤 이유인지를 생각한다. 2. 그 사람의 의도가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아서 어려움이 있는 것인지를 생각해 본다. 3. 그럴 때 자신에게 어떤 분노하고 열받는…
6 가정문제
*엄마의 가스라이팅이 심해서 죽고 싶을 때 엄마의 가스라이팅이 심해서 자신을 그냥 내버려 두지 않는다면 그 의지에 계속 부딪히기 보다는 그 의지의 방향을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선수도 감독의 가스라이팅이 괴로워서 훈련을 안 하면 선수로서의 목표를 포기하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엄마의 혹은 가족의 가스라이팅만 보지 말고 그속의 진심과 응원을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그 진심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나아가려고 해보세요. 그러면 꿈과 목표도 이루게 되고 죽을 필요도 없게 됩니다.다음 가정문제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가족내에서의 문제가 반복되는 갈등에서 나오는 것인지를 생각한다.2. 그 갈등이현재에 하지 못했던 일들에서 나온 것은 아닌지를 살펴본다.3. 그럴 때 가족에 대해서 어떤 부분에 대한 분노감이 있는지를 생각한다.4. 그 감정은 자신이 무엇을 이루지 못해서 생기는 마음인지를 생각한다.5. 하지 못한 것을 생각하기 보다 앞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를 생각해본다.…
5 진로문제
*자퇴후 학교생활에 미련이 있어 다시 학교로 재입학하고 싶을 때 엄밀히 말해서 학교에 가고 싶은 것이지 학생들과 어울리고 싶은 것은 아닐 것입니다. 학교에 가고 싶은 이유도 앞으로의 인생에서 성공하려는 것이지 그냥 학교에 왔다 갔다 하고자 하는 것이 아닐 것입니다. 그러니 뒤로 돌아가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뒤로 돌아가려고 하면 이미 지난 버스에 손을 드는 것 밖에 안 됩니다. 앞으로 가려고 하면 오는 버스를 기다려야 합니다. 그것이 대학이 될 것이니 대학 준비를 열심히 하다 보면 새로운 인생을 살 수 있습니다. 다음 진로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삶에서 무엇이 목표가 되고 방향이 되어야 하는가를 생각한다. 2. 그 목표와 방향이 지혜와 어리석음 속에서 어디에 해당하는지를 생각한다. 3. 지혜를 선택하고 어리석음을 거부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를 찾아본다. 4. 그럴 때 어떤 욕심이나 욕구가 있는…
4 트라우마
  *학교폭력에 대한 기억으로 인해 괴로울 때 법적으로 해결을 하려면 돈도 많이 들고 증거수집이나 재판과정이나 상대방의 반응 등이 스트레스가 되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그 당시에 뭔가를 하면 할 수 있었지만 시간이 너무 지나버렸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할 수 있는 좀더 현실적인 해결방법은 자신의 트라우마를 해결하고 더 잘 사는 방법을 터득하는 것입니다. 과거에 매여서 계속 괴로워하다 보면 인생 전체가 흔들릴 수 있습니다. 여전히 남아 있는 많은 인생을 더 잘 살기 위해서 미래로 나아가야만 비로소 더 잘 살 수 있습니다. 그런 마음을 가질 때 과거의 아픔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좋은 해결방법을 통해 오랜 시간의 마음의 문제를 잘 해결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다음 트라우마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과거에 아픔과 관련되서 왜 그런 일이 일어났는지를 생각해 본다. 2. 그럴 때 그것이 무엇인가…
3 [4인생목표]
  얼마 전 한 자녀교육 프로그램에서 엄마를 때리는 아들의 이야기가 나온 적이 있습니다. 엄마는 아들이 때리는 대로 맞고 있었고 아들은 자기 마음이 내키는 대로 엄마를 때리고 있었습니다. 그 모습을 보다 못한 상담자가 등장해서 아들을 제압하고 엄마 때리는 거 아니라고 엄하게 말해주기도 했습니다. 오늘날 심리학에 근거한 자녀교육은 맞는 엄마는 어쩔 수 없고 때리는 자녀도 어쩔 수 없어서 결국에는 중간에 제3자의 개입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메세지를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식의 방법은 그 엄마와 아들이 다시 집으로 돌아가서 평상시의 삶을 살고자 할 때에 별로 효과적이지 못합니다. 상담자가 함께 살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상황과 장소를 변경해서 엄마와 아들을 떼어 놓아야만 문제가 해결된다고 생각한다면 이 역시 생산적인 것은 아닙니다. 그것이 이 장면을 보는 모든 사람들이 정말 기대하는 결과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런 식…
동성애
  Swcounsel Chart_A v15b*사례해석1.악순환: 아들의 동성애를 해결해주지 못하고 일반적인 삶만을 요구하면서 동성애는 지속되고 있음,2.진입구: 아들의 문제가 반복되고 해결되지 못하고 있음을 알아주고 새로운 가능성이 있음을 깨닫게 하면서 마음으로 들어간다.3.상담방향: 아들의 동성애 이유의 근원을 찾아서 해결하고 선악의 문제에서 선을 이루면서 살아가게 하는 것.4.선순환: 동성애 문제가 해결되고 삶의 분명한 선을 이루고자 하는 인생의 목표, 비전을 가지고 살아가게 되는 것,*질문표-각 상담주제에 간단한 내용을 일련번호로 쓰시고 화살표를 하고 다음 연결주제를 기록해 주세요. (예: 1)삶의 괴로움 => 6심층)-1과정: 문제인식-[1단계 영역] 당신(어머니는) 여러 삶의 영역에서 어떤 문제로 괴로워하고 있습니까?   개인:가정:1) 어머니와 아들의 성정체성 문제에 대한 갈등(오래 된 문제)=> 성정체성 => 심층-신미진, 이…
1 사고문제
애정결핍: 상담 방향성과 선순환에 대한 계획 세우기 #1. 동생이 애정결핍인 것 같아요 여동생이고 2살차이 나서 딱히 늦둥이는 아닌데 어렷을때부터 막내라 사랑을 많이 준 탓인지 이제 좀 크니깐 부모님이 혼을 내시기도 하고 어렸을 때보다 훈계도 많이 하니까 저한테 계속 안아달라 뽀뽀해달라 등 스킨십을 요구하는데 제 동생이 애정결핍일까요? 정말 궁금하고 제가 너무 힘들어요ㅜㅜㅜㅜ 악순환: 힘든 부분을 계속 받아들이는 부분*조직 선순환: 서로 사랑의 관계가 되어야 하는 방향, 자신에게 부여한 위치를 깨닫게 하는 것, 상담방향성: 조직에서 언니로서 해줘야 하는 일을 하지 않으려고 하는 것에 대한 악순환을 선순환으로 바꿔줘야 한다 *심층#2.애정결핍일까요 인정욕구가 심한 걸까요   가정엔 아무 문제 없었어요다섯살 때부터 혼날 땐 매 맞으면서 자랐는데 그게 문제는 아닌것 같고요,초등학생 때 거의 친구가 없었어요초5 1학기, 초6 때 빼곤 친구 없이 살았구요친구가 생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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