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달의 학생인터뷰
1.지금 어떤 일을 하시며 현재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특성화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 자매를 키우고 있는 엄마입니다. 성경적상담 2학기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2.어떠한 계기로 이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셨나요?
제 안의 갇혀 있던 기준으로 큰 아이를 양육하면서 겪는 갈등으로 인해 상담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와는 다르고, 또한 가장 중요한 하나님이 보내주신 소중한 존재임을 잊고 계속 제 기준으로만 양육을 하려고 했습니다. 이런 악순환이 반복되어가는 사실을 알게 된 순간 모든 주권이 하나님께 있음을 고백하고 선순환 되길 소원하며 성경적 상담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3.공부하는 부분에 있어 어려운 점은 없는지요?
1 학기 강의는 괜찮았는데 2학기 강의가 들어가니 실전으로 들어가고 사례를 분석해 보려하니 조금 어렵다고 느껴졌습니다. 기도하고 많이 생각해야 하는데 그 부분이 너무 오래 걸려서 다시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4.성경적 상담을 공부한 후 삶 속에서 활용하고 계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업무를 하거나 사람을 만나고 갈등이 생길때, 학생들과의 부딪힘 속에서 ..제 감정을 분리하여 생각하였고 악순환이 반복되지 않기를 계속해서 생각하고 훈련하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5.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제가 앞으로 만나는 학생들을 하나님의 마음으로 정말 사랑하고 그 학생들이 올바르고 건강하게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저를 통해 하나님을 알았으면 좋겠고 학생들이 겪는 고민들이 성경적 상담으로 선순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가족을 더욱더 사랑하고 잘 섬길 수 있기를 소원합니다. 이번 년도 안에 꼭 자격증 따고 싶어요.
6.기도제목을 말씀해주세요.
하나님의 가정, 하나님의 교사로 안믿는 가족, 친구들이 하나님을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제 믿음이 더 성장하기를 기도합니다.